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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시장조사보고서>2013년판 중국 화장품 마케팅총감(일본어판)
자료 코드 C55104100 / A4 806p / 2013.06.06 / 정가 150,000엔
서적 150,000엔 / PDF 150,000엔 / 서적+PDF 180,000엔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현저히 성장하는 중국화장품 시장의 동향과 장래 전망에 대해 조사•분석했습니다. 스킨케어 화장품(스킨, 엣센스, 수분크림, 로션, 클렝징폼, 클렌징, 팩 외), 메이크업 화장품(파운데이션, 립스틱, 분,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아이메이크업, 네일칼러, 립크림, 볼터치, 외), 헤어케어 화장품(샴푸, 헤어 트리트먼트, 스타일링제, 헤어린스, 헤어칼러, 외), 향수 화장품(오데콜롱, 향수, 외)의 중국 시장규모와 메이커 쉐어를 조사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이번 판은 유력 참가 메이커와 유력 소매기업의 사례연구를 확대함과 함께 중국인 여성의 소비자 조사를 추가했습니다.


■본 자료 포인트

제Ⅰ장:중국 경제의 동향과 주요 20 도시의 상권분석
정량 데이터 분석에 의한 주요 20 도시의 경제 상황을 파악, 중요한 도시와 향후 유망한 도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지조사에 의한 주요 20 도시의 상권 분석으로 각각의 상권 특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점포 개설 시 기초 데이터로서 이용 가능합니다.
제Ⅱ장:중국 화장품 시장의 동향분석
총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 예상)와 메이커 쉐어(2012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품별의 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 예상)와 메이커 쉐어(2012년 예상)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 유통 루트별 동향, 유력 메이커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통 채널별•시장 세그먼트별 브랜드를 게재, 주요 150 브랜드의 개요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Ⅲ장:중국 소비자의 구매 행동 조사
반일시위 후 브랜드 호감도, 구매행동을 조사, 대중국 전략 재구축하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Ⅳ장:유력 참가 메이커의 사례 연구
화장품 메이커 30사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방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Ⅴ장:유력참가 소매기업의 사례 연구
유력참가 소매기업 10사 마케팅 전략과 향후 방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Ⅵ장:관련 데이터
관련 기업의 기본정보(회사명•주소•전화번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수입 제도에 관한 개요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게재 내용

제Ⅰ장 중국화장품 시장의 동향 분석

1. 중국화장품 시장의 개황
  1) 중국화장품 시장의 형성 과정
    (1) 제일 단계:국내 메이커에 의한 시장 독점(1949년~1978년)
    (2) 제2 단계:외국계 기업 참가에 의한 하이 프리스테이지 시장의 형성(1979~1992년)
    (3) 제3 단계:외국계 기업에 의한 프리스테이지 시장의 형성(1993~2003년)
    (4) 제4 단계:시장 세그먼트를 넘은 국내외 메이커에 의한 경쟁격화(2004년~현재)
  2) 주요 외국계 메이커의 중국참가 시기
  3) 중국 화장품 시장의 가격대 세그먼트
  4) 주요 브랜드의 브랜드 포지셔닝
2. 중국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와 메이커 쉐어(2012년)
  1) 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
  2) 메이커 쉐어(2012년)
3.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1)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
  2) 스킨케어
    (1) 시장동향
    (2) 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
    (3)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2012년)
    (4) 메이커 쉐어(2012년)
  3) 메이크업
    (1) 시장동향
    (2) 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
    (3)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2012년)
    (4) 메이커 쉐어(2012년)
  4) 헤어케어
    (1) 시장동향
    (2) 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
    (3)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2012년)
    (4) 메이커 쉐어(2012년)
  5) 향수
    (1) 시장동향
    (2) 시장규모 추이(2008~2012년)
    (3) 메이커 쉐어(2012년)
4. 중국 화장품의 유통 루트별 시장동향
  1) 중국 화장품의 유통루트 개황과 유통루트/타겟 가격대 상관도
  2) 중국 화장품의 유통루트별 시장규모(2012년)
  3) 백화점 루트의 동향
  4) 화장품 전문점 루트의 동향
  5) 통판 루트의 동향
  6) 약국 루트의 동향
  7) 방문 판매(직판) 루트의 동향
5. 일본계 기업의 동향
  1) 화장품 메이커의 동향
  2) 일본계 약국의 동향
    (1) 코코카라파인
    (2) 후지약품
    (3) 웰시어홀딩스
    (4) 키린도
    (5) 중부약품
6. 생산체제
7. 연구개발 동향
8. 중국화장품 시장의 향후 전망
  1) 상품:요구 다양화에 의한 세그먼트 세분화의 진전
  2) 가격:미들 시장•매스 시장의 확대(내륙부의 수요확대)
3) 타겟 세대:「80후 세대*」와 더불어 「90후 세대」도 타겟으로
*80후(바린호): 원래 문학계에서 1980~1989년에 출생한 젊은 작가들을 지칭하는 말이었다. 말이었다. 그러나 점차 다른 방면에서도 사용하면서 지금은 80년대에 출생한 세대를 지칭하는 단어이다. 이들은 1가정 1자녀 정책으로 인해 탄생한 독생자녀 1세대 이며 1978년 개혁개방 이후 발전하는 중국과 함께 성장한 세대이다.   
  4) 유통:통판(인터넷 통판) 루트•화장품 전문점 루트의 확대
  5) 광고 선전•판촉:인터넷•마케팅의 확대
9. 중국 화장품의 시장규모 예측(2013~2015년)
10. 유통 채널별 주요 브랜드 포지셔닝(전111 브랜드)
11. 시장 세그먼트별 주요 브랜드 포지셔닝(전111 브랜드)
12. 주요 브랜드 도감(전106 브랜드)

제Ⅱ장 중국인 여성의 화장품 사용 동향과 브랜드에 관한 의식 조사

조사 실시 개요
조사 결과 요지
1. 피부에 관한 고민
2. 머리에 관한 고민
3.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1) 스킨케어
  2) 헤어케어
  3) 메이크업
4.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구입 단가
  1) 스킨 케어/클렝진폼
  2) 스킨 케어/스킨
  3) 스킨 케어/로션
  4) 스킨 케어/크림
  5) 스킨 케어/엣센스
  6) 스킨 케어/페이스팩
  7) 헤어케어/샴푸
  8) 헤어케어/린스인샴푸
  9) 헤어케어/컨디셔너•린스
  10) 헤어케어/스타일링제
  11) 메이크업/베이스 메이크
  12) 메이크업/포인트 메이크
5.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의 구입 이유
  1) 스킨 케어/클렝진품
  2) 스킨 케어/스킨
  3) 스킨 케어/로션
  4) 스킨 케어/크림
  5) 스킨 케어/엣센스
  6) 스킨 케어/페이스팩
  7) 헤어케어/샴푸
  8) 헤어케어/린스인샴푸
  9) 헤어케어/컨디셔너•린스
  10) 헤어케어/스타일링제
  11) 메이크업/베이스 메이크
  12) 메이크업/포인트 메이크
6.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의 정보입수 수단
  1) 스킨 케어/클렝진품
  2) 스킨 케어/스킨
  3) 스킨 케어/로션
  4) 스킨 케어/크림
  5) 스킨 케어/엣센스
  6) 스킨 케어/페이스팩
  7) 헤어케어/샴푸
  8) 헤어케어/린스인샴푸
  9) 헤어케어/컨디셔너•린스
  10) 헤어케어/스타일링제
  11) 메이크업/베이스 메이크
  12) 메이크업/포인트 메이크
7.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의 구입 루트
  1) 스킨 케어/클렝진품
  2) 스킨 케어/스킨
  3) 스킨 케어/로션
  4) 스킨 케어/크림
  5) 스킨 케어/엣센스
  6) 스킨 케어/페이스팩
  7) 헤어케어/샴푸
  8) 헤어케어/린스인샴푸
  9) 헤어케어/컨디셔너•린스
  10) 헤어케어/스타일링제
  11) 메이크업/베이스 메이크
  12) 메이크업/포인트 메이크
8. 화장품의 구입을 늘리고 싶은 루트
  1) 스킨 케어/클렝진품
  2) 스킨 케어/스킨
  3) 스킨 케어/로션
  4) 스킨 케어/크림
  5) 스킨 케어/엣센스
  6) 스킨 케어/페이스팩
  7) 헤어케어/샴푸
  8) 헤어케어/린스인샴푸
  9) 헤어케어/컨디셔너•린스
  10) 헤어케어/스타일링제
  11) 메이크업/베이스 메이크
  12) 메이크업/포인트 메이크
9. 브랜드 평가 조사
  1) 오레이(P&G)
  2) SK-Ⅱ(P&G)
  3) 비씨(로레알)
  4) 로레아르파리(로레알)
  5) 메이베린뉴욕(로레알)
  6) 랑콤(로레알)
  7) 슈우에무라(로레알)
  8) 아티스트리(암웨이)
  9) 에이본(에이본•프로덕트)
  10) 메어리케이(메어리케이)
  11) 에스티로더(에스티로더)
  12) 크리니크(에스티로더)
  13) 샤넬(샤넬)
  14) 오프레(시세이도)
  15) Za(시세이도)
  16) 퓨어&마일드(시세이도)
  17) 우라라(시세이도)
  18) DQ(시세이도)
  19) 아쿠아(가네보우화장품)
  20) 프리 플러스(가네보화장품)
  21) 세끼세이(코세)
  22) 레시피오(코세)
  23) 프레디아(코세)
  24) 아브닐(코세)
  25) 판켈(판켈)
  26) DHC(DHC)
  27) 디바무(일본메나드화장품)
  28) B.A(폴라)
  29) 하다라보(로트제약)
  30)自然堂(伽藍)
  31)相宜本草(上海相宜本草)
  32)佰草集(上海家化)
  33)蝶粧(LG生活健康)
  34) 스킨푸드(스킨푸드)
  35) 더페이스숍(더페이스숍)
  36) 미샤(미샤)
  37) 몽장(아모레파시픽)
10. 항목별 브랜드 평가
  1) 사용했던 적이 있는 브랜드
  2) 사용해 보고 싶은 브랜드
  3) 용기•포장 디자인을 좋아한다
  4) 광고를 좋아한다
  5) 웹사이트 디자인을 좋아한다
  6) 고급감이 있다
  7) 효과가 있을 것 같다
  8) 신뢰감•안심감이 있다
  9) 패셔너블이다
  10) 모른다
11. 화장품을 구입하고 싶은 원산국
12. 화장품을 구입하고 싶지 않는 원산국
13. 영토문제가 일본 브랜드 구입에 준 영향

제Ⅲ장 유력 참가 메이커의 사례 연구(30사)

암웨이: 安利(中国)日用品有限公司
  ~사업 확대 증진으로 향해 2015년까지 새롭게 250점의 점포를 개설 예정~
아모레파시픽: 愛茉莉化粧品(上海)有限公司
  ~2014년 준공에 향해 상해에서 아시아 최대 생산개발 거점을 건설중~
에이본•프로덕트: 雅芳(中国)有限公司
  ~경쟁 격화로 매출 침체, 소매 모델로 전환하는 것으로 재생을 지향~
에스티로더: 雅詩蘭黛(上海)商貿有限公司
  ~2012년에 홍콩에서 발매한 아시아용 브랜드「OSIAO」를 2014년에 도입 예정~
LG생활건강: 楽金生活健康貿易(上海)有限公司
  ~전문점 채널 개척에 집중, 카운터도 한류이미지로 변경~
LVMH: 路威酩軒香水化粧品(上海)有限公司
  ~이익 브랜드로 SC내 전문 카운터에서의 전개를 검토~
오리프레임: 欧瑞蓮化粧品(中国)有限公司 
  ~ 톈마오와 자사 HP에서 인터넷 판매를 개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도모한다∼
珈儂生化科技(中国)有限公司
  ~모회사인 COTY 그룹의 경영 자원 활용해,「TJOY」브랜드의 확대 도모한다∼
伽藍(集団)股份有限公司
  ~주력인 「자연당」브랜드로 남성 화장품 개발을 강화, 토탈 브랜드화를 지향~
広東丸美生物技術股份有限公司
  ~브랜드 이미지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백화점 채널의 개척을 강화~
広西索芙特科技股分份有限公司
  ~「SOFTTO(색부특)」브랜드를 전개, 헤어케어에서는 스캘프케어 제품에 주력~
江蘇隆力奇生物科技股份有限公司
  ~자사소매점 「隆力奇愛家生活店」의 점포 확대를 도모한다∼
더페이스숍: 菲詩小舗(上海)化粧品銷售有限公司
  ~2012년은 점포를 대량 출점, 점포수는 271 점포로 확대~
시세이도:시세이도(중국)투자유한공사
  ~강화해야 할 「에리어」와「브랜드」를 포커스, 사업확대를 목표로 한다∼
샤넬:香奈児(中国)貿易有限公司
  ~중국 공장과 연구개발 거점을 설치할 계획, 약용 화장품 개발도∼
上海家化聯合股份有限公司
  ~「「佰草集」「六神」「美加浄」의 3대 브랜드 확대에 주력~
上海相宜本草化粧品有限公司
  ~약용 화장품•남성용 화장품의 개발을 강화해 브랜드 확장을 도모한다∼
존슨•앤•존슨: 強生(中国)有限公司
  ~ 「뉴트로지나」에 주력, 전문 카운터가 올해 안에 1,000 점포 돌파 예정~
스킨푸드: 如新(中国)日用保健品有限公司
  ~2012년은 2•3급 도시에 집중 출점, 점포수는 71.5증가인 211점으로∼
니베아: 妮維雅(上海)有限公司
  ~독일에 아시아 연구개발센터 설립, 중국용 제품의 개발도 시야~
뉴스킨: 如新(中国)日用保健品有限公司
  ~실점포의 확대를 지향, 5년 이내에 현재 수의 3배로 할 계획~
퍼펙트: 如新(中国)日用保健品有限公司
  ~1급 도시의 서비스 거점을 확충, 영업력을 강화~
바이야스돌프일화: 拝爾斯道夫日化(湖北)有限公司
  ~제품면에서 ‘향기'‘포장'을 중시, 타사와의 차별화를 도모한다∼
P&G: 宝潔(中国)有限公司
  ~“OLAY”에서 20세 전후가 타겟인 「花肌悦」을 발매, 고객층 확대 도모한다∼
미샤: 北京愛博信化粧品商貿有限公司 
  ~스킨 케어 제품에 주력, 중국인용 제품개발도 시야~
메어리케이 玫琳凱(中国)化粧品有限公司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순회버스 「 美麗到家中国行」인지도를 향상~
유니레버: 聯合利華(中国)有限公司
  ~중서부 지구시장의 발전을 강화, 중서부 지구에 생산공장건설을 검토~
레드어스: 広州紅地球化粧品有限公司
  ~미들 엔드의 제품군을 강화, 수익의 향상을 도모한다∼
로크시탄: 普羅旺斯欧舒丹貿易(上海)有限公司
  ~앤티에이징과 미백의 라인을 강화, 브랜드 침투를 도모한다∼
로레알: 欧莱雅(中国)有限公司
  ~인터넷 통판회사 「취미망」 「락봉망」과 판매대리계약 체결, 신규 수요 확보 노린다∼

제Ⅳ장 유력 소매업의 사례연구(10사)

広東万寧連鎖商業有限公司:MANNINGS
  ~화동•화북 지구에 출점을 강화, WATSONS를 추격~
広州屈臣氏個人用品商店有限公司:WATSONS
  ~2016년까지 전국 300 도시를 커버하는 3000점 체제 구축을 계획~
広州嬌蘭佳人化粧品連鎖有限公司:嬌蘭佳人
  ~유명 브랜드의 정규품 판매를 강화, NB+PB의 경영 모델을 추진~
莎莎化粧品(中国)有限公司:SASA
  ~출점 스피드를 둔화시켜, 기존점포의 강화에 주력~
上海歌詩瑪化粧品有限公司:COSMART
  ~산서성, 섬서성, 하북성, 하남성, 윈난성을 중점 에리어로 출점 진행한다∼
深圳市千色店商業連鎖有限公司:1000colors
  ~타사와의 경쟁에 이기기 위해, 심천시, 광저우시 에리어에 도미넌트 출점~
絲芙蘭(上海)化粧品銷售有限公司:SEPHORA
  ~PB브랜드 매풀 비율이 30로 상승, 향후도 PB비율을 향상시킬 계획~
東方風行(上海)生活多媒体有限公司:楽蜂網
  ~2011년부터 PB품 도입 개시, 2014년에 화장품연구개발센터를 준공 예정~
南京百分化粧品有限公司:百分女人
  ~직영점 비율의 향상을 도모함과 동시에 2014년 1000점 체제를 목표로 출점을 진행시킨다∼
北京匯通天天電子商務有限公司:天天網
  ~매출 확대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다른 EC사이트와의 제휴 판매를 강화~

제Ⅴ장 관련 데이터:중국사업전개의 안내

1. 중국시장 개척의 문제점과 과제
  1) 일본에서 팔리고 있는 것이 중국의 성공에는 결합되지 않는다
  2) 가격차
  3) 유통 루트의 확보
    (1) 엄격한 입점•거래조건
    (2) 방문 판매 라이센스의 취득이 어려운 일
    (3) 중국은 광대하고 지역에 의해서 사정이 다른 것
2. 중국에서 성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키워드는 브랜딩~
  1) 소구 포인트는 ‘미백'‘안전•안심'‘고품질'‘동아시아발'
  2) 기함점과 유명 상업시설로의 출점, 유력 소매업과의 거래의 중요성
  3) 인지도의 향상(PR•판촉•광고선전)
  4) 일급 도시에서 브랜드를 구축하고 나서 지방도시로
  5) 대리상•OEM 메이커의 활용
  6) 마지막으로
3. 화장품 수입 기업의 설립 제도
4. 화장품의 수입 수속
5. 화장품 수입에 관한 세제
6. 화장품 표시 라벨•포장관리 규정
7. 중국에서 발매되고 있는 일본계•구미계 패션 잡지(9잡지)
8. 중국 주요 미디어 리스트(182사)
9. 중국 미디어•광고 동향
  1) 텔레비전
  2) 신문
  3) 옥외 광고
  4) 잡지
  5) 라디오
  6) 인터넷
10. 판촉 활동의 포인트
11. 주요 20 도시의 상권분석
   1)上海의 상권 개요
  2)蘇州의 상권 개요
  3)杭州의 상권 개요
  4)寧波의 상권 개요
  5)南京의 상권 개요
  6)青島의 상권 개요
  7)北京의 상권 개요
  8)天津의 상권 개요
  9)広州의 상권 개요
  10)深圳의 상권 개요
  11)武漢의 상권 개요
  12)長沙의 상권 개요
  13)瀋陽의 상권 개요
  14)大連의 상권 개요
  15)하얼빈의 상권 개요
  16)重慶의 상권 개요
  17)成都의 상권 개요
  18)昆明의 상권 개요
  19)西安의 상권 개요
  20)우루무치의 상권 개요
12. 모조품 대책•지재 전략
13. PR활동의 포인트
14. 생산체제의 사용구분
  1) 중국 국외 생산(본국으로부터의 수출)
  2) 중국 현지 생산
  3) 넉다운 생산
15. 통판의 결제의 동향
16. 택배 업자의 동향
17. 방문 판매(직판) 라이센스 부여 조건
18. 방문 판매(직판) 라이센스 소득 기업 리스트 36사
19. 관련 유력기업 리스트(738사)
  1) 비누•세제 등 제조기업(355사)
  2) 화장품 제조업(383사)
정가 150,000엔
2013-06-06
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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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발행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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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5 년판 중국 시설원예 시장 실태와 장래 전망(C57117800)
330,000엔
2015-11-30 383
2 OVERVIEW OF THE CHINESE LITHIUM-ION BATTERY MARKET (C57108520)
정가 90,000엔 (PDF파..
2015-05-20 114
3 OVERVIEW OF THE CHINESE LITHIUM-ION BATTERY & MATERIALS MARKETS~주요 4부재편~(C57108620)
정가 320,000엔 (PDF..
2015-05-20 401
4 2013년판 중국 어패럴산업 백서(C55104700)
120,000엔
2013-07-29 521
5 2013 중국 완구 시장 연감(C55108300)
150,000엔
2013-06-27 478
6 2013년판 중국 화장품 마케팅총감(C55104100)
정가 150,000엔
2013-06-06 806
7 중국 유망 2급•3급 도시 주요 상업시설의 세입자 실태와 장래 전망(C55101200)
정가 150,000엔
2013-05-31 492
8 중국 어패럴 유력기업 600사 명감~일본 기업과의 매칭 의향조사 포함∼(C55106900)
120,000엔
2013-05-27 463
9 2013 중국 아동복•아동신발 시장 연감(C55105000)
120,000엔
2013-03-15 486
10 중국 애완동물(펫) 시장의 최신 동향과 전망(C54119500)
120,000엔
2012-12-26 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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