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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4년판 정전용량방식 터치패널•부재 시장의 철저 분석(일본어판)
자료 코드 C56103800  / A4 298p / 2014.03.31발행 / 정가 150,000엔
(서적: 150,000엔, PDF : 150,000엔, 서적PDF 180,000엔)

터치패널은 주요 애플리케이션인 스마트폰의 대형화와 태블릿 단말의 박형•경량화와 함께 그 구조와 사용 부재가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애플리케이션의 일용품화 속에서 박형화와 코스트다운을 위한 부재 삭감, 한가지 부재에 대한 기능 복합화 등의 움직임도 활발해졌다. 터치패널의 경량화와 센서의 저저항화 요구에 대응하는 가운데, 센서와 커버의 수지화, 非ITO 센서의 채용, OCA에 대한 도전성 부여 움직임이 주목받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는 터치패널 및 부재 시장의 일용품화 속에서 부재, 구성의 변화, 참여 메이커의 입지에 대해 정리•분석했다.

■본 조사의 개요
•조사목적:정전용량방식 터치패널 및 터치패널 부재 메이커의 현황과 향후 사업시책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주변 조사도 실시함으로써 세계 정전용량방식 터치패널 및 터치패널 부재 시장의 현황과 향후 동향 파악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정전용량방식 터치패널, 정전용량방식 터치패널 부재(투명 도전성 필름, 커버렌즈, OCA, 인출선재료, 하드코트필름)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를 토대로 문헌조사를 병용.
•조사기간:2014년 2월~2014년 3월

■본 자료의 포인트
•초슬림 GFF, GF2, GF1, 독자구조야말로 성장 카테고리
•ITO 필름은 저항값 100Ω/□의 영역으로
하이엔드과 중국의 로엔드품의 양극화로 인해 중간 메이커는 고전
•AgNW, Metal Mesh는 시장 방향성이 점차 가시화
•커버글라스도 마침내 가격경쟁 단계에 돌입
•한국, 타이완의 HC필름 메이커도 IM부착 그레이드 개발을 추진
•필름센서의 세선화에 대응하는 포트리소그래피용 페이스트가 확대
2014년 중에는 L/S 20/20의 실용화도 스타트
•2013년은 Bended, 2015년은 Foldable, 열쇠는 非ITO+커버필름
•G2고전, 글라스센서 진영의 전략 재구축 진행
•In-cell는 인치업, OCTA는 2014년에 종료 
디스플레이 메이커와 TP메이커의 협업을 통한 G1T도 하나의 해법
•TP로 본 Apple vs Samsung의 현재 상황과 향후 전망

■게재 내용

제1장:정전용량방식 터치패널•부재 시장의 철저 분석

초슬림 GFF, GF2, GF1, 고객 니즈에 대응한 독자구조야말로 성장 카테고리
iPhone의 OGS 채용, Galaxy S6의 플렉시블화, TP시장은 현재 더욱 혼돈 정세
2014년은 로엔드용이 주목, GF1 vs G1 vs 온셀이 초점 
한국과 중국의 IC메이커가 대두, 업계 구도에 변화 조짐 
타이완 OGS진영, 4가지 오산
「OGS는 실속(失速)」한 채로인가? TPK 및 Wintek의 대항 수단 
부상하는 비ITO계 TP, 부재 메이커를 끌어 들려 완성도 향상을 노려라!
온셀 참여 메이커가 증가, HannStar는 2014년 Q2부터 G5.3 라인을 가동 
디스플레이 메이커와 TP메이커의 협업을 통한 G1T도 하나의 해법
인셀은 인치업, OCTA는 2014년 모델로 종료?

제2장:정전용량방식 터치패널 부재 시장의 전망

1. 투명 도전성 필름 시장
ITO 필름은 공급량 확대와 가격 대응으로 글라스센서에 대항 
대형•저저항 영역에서는 비ITO계 필름 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된다
1-1. ITO필름 
필름센서 진영의 명암을 쥐고 있는 닛토덴코
2013년의 필름센서 시장 확대에는 크게 공헌
2013년은 G1F 수요 증가와 HTC 부진, 2014년은 GF1 니즈 향상
ITO필름 1장 사용이 증가하지만, 시장 자체는 두 자리수 성장을 유지
GF1용으로 저항값 100Ω/□ 니즈가 증가
초슬림 GFF용으로 23μm가 투입
1-2. 비ITO계 필름
AgNW, 메탈메시 등 비ITO계 센서의 양산 본격화
ITO필름 가격이 하락하지만, 센서 단계에서 비ITO계 필름이 경쟁력을 발휘
AgNW필름은 패턴 형성이나 인비저블 대응이 차별화 포인트로
iWatch, iPad MAX 센서에 채용이라는 소문도 
메시계 필름은 은염방식으로 전개하는 후지필림이 선두
Ag잉크를 사용하는 임프린트방식도 뒤쫓고 있다 
각 사의 인비저블 대응도 진행

2. 커버렌즈 시장 
글라스커버는 마침내 가격 경쟁의 단계에 돌입에 
수지커버에서는 센서 일체형 대응품 개발이 진전 
규산알루미늄 유리와 소다석회 유리의 영역 붕괴
2013년 이후는 「Gorilla○R」1강 체제 붕괴, 가격을 포함한 경쟁이 본격화
2014년에는 후발주자의 점유율 50 이상이 전망된다
iPhone 커버에의 사파이어 유리 채용의 행방이 주목된다
유리 메이커는 가격•품질 양면에서의 경쟁력 향상이 아주 중요한 과제로 
수지커버는 소다석회 유리와 경합
「수지 메리트」를 얼마나 어필할지가 과제 
표면경도 9H의 초고경도 그레이드, 커버•센서 일체형 대응품 개발이 진전, 
기재나 원료수지로 거슬러 올라간 연구개발 등 컨버팅의 범위를 넘어선 대응이 요구된다

3. OCA 시장 
다이렉트 본딩 수요가 확대
OCA필름 vs 하이브리드형 LOCA의 경합이 본격화 
신규 참여 메이커수가 증가, 수지 판매와 필름 판매를 실시하는 점착제 메이커도 등장
3M이 핫멜트형 판매확대에 주력
저유전율, 굴절률 조정, 베리어 등 기능성 OCA 개발도 진전 
미들 OCA 시장에서는 비ITO 대응이 열쇠 
박형화로 다시 OCA부착 ITO필름과의 경합도 클로즈 업
TP+LCD세트 판매로 노트북용 다이렉트 본딩 수요가 증가

4. 인출선 재료 시장 
필름센서 배선으로 포트리소 대응 페이스트가 급격히 확대
4-1. 메탈계 스퍼터링 타깃 
글라스센서의 성장률 둔화로 순금속 시프트 움직임도 축소 
코스트다운보다 신뢰성 중시로 다시 합금계 수요가 회복
필름센서용 타깃재는 포트리소 페이스트의 등장으로 주춤
4-2. 도전성 페이스트
L/S 30/30에 대응하는 포트리소 페이스트가 확대
2014년 중에는 L/S 20/20도 사정거리에

5. 하드코트필름 시장
ITO베이스, 비산방지 모두 해외 메이커의 공세가 활발화
5-1. ITO필름용 
저항막용은 바닥치고, 정전용량용은 순조로운 성장 계속 
해외 ITO 필름 메이커에 베이스 필름의 일본국내 조달화 움직임
IM부착 HC필름은 해외 메이커의 샘플 공급이 시작된다
한국•SKC하스디스플레이필름, 타이완•ETERNAL CHEMICAL CO.,LTD이 2014년 중 양산을 
목표로 개발 추진
5-2. 기타(비산방지필름, ITO커버용) 
대형 단말 메이커 각 사에서 비산방지필름을 제외하는 움직임이 확대
SKC하스디스플레이필름, ETERNAL CHEMICAL CO.,LTD의 합계 점유율은 
2014년에 20를 넘는 규모로

제3장:정전용량방식 터치패널•부재 메이커의 동향

일본사진인쇄 주식회사 
포트리소 공법을 활용한 유저 및 대상제품 확대,
「소재×공법」의 조합 다양화로 새로운 시장가치 제공
2013년도 디바이스사업부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1.5배, 2014년에도 플러스 성장을 목표로 한다
TPK Film에 자본 참여, AgNW 필름의 조기 양산으로 연결한다
2014년 중에 GF1를 양산, GFF에서는 23μm두께 ITO 필름 채용도 검토
「MidCell○R」과 「포스센서」는 2014년 안에 출시를 목표로 한다
「포스센서」는 불투명한 타입의 채용이 시야에 들어옴

군제 주식회사(터치패널) 
중대형용으로 중심으로 하면서, 스마트폰용 센서도 판매확대
2014년 여름에는 인출선 60μm피치 양산도 대응 가능해짐
TP 매출액은 2013년도와 2014년도 모두 전년도를 상회
2012년 말~2013년 초부터 TP부착 LCD 판매도 추진 
하이엔드 PC용으로 다이렉트 본딩을 실시해 공급

일진디스플레이 주식회사
태블릿 PC용으로 점유율을 유지하면서, 스마트폰용 채용 증가 추진 
인출선 가공은 모두 감광성 Ag를 사용한 포트리소 프로세스로 전환
2014년 1월에는 중국 제2 공장, Q2부터는 베트남 공장 가동 
로엔드 스마트폰용은 GF1의 판매확대에 주력
2014년 안에 울트라 슬림 GFF의 양산
비ITO계에서는 AgNW로 개발을 일원화, 2014년 하반기 양산을 목표로 한다

에스맥 주식회사
품질+캐파 대응력과 더불어 가격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 
베트남 거점이 2014년 상반기 중에 가동, NST는 평택으로 이전
2014년 Q2에는 실크스크린 및 포트리소의 생산능력을 증강
2014년도는 GF1가 전체 35까지 향상
Ag메시를 사용한 GF2는 2013년 상반기부터 양산, 스마트폰•AiO-PC에 채용

주식회사 멜파스
2014년 TP모듈은 GF1 및 슬림 GFF 전개에 주력
2014년 Q1부터 베트남 공장이 가동, 중국 거점과 합쳐 수익 확대를 추진 
중국 공장에서는 G2와 더불어 GFF 및 슬림 GFF도 양산 
필름센서는 Firstar를 통해 Top Touch에서 조달
2014년 3월부터 G2-Cell를 양산, G1는 5”까지 대응해 다시 판매확매에

LG이노텍 주식회사
Two-track 전략을 축으로 하면서, 유저 니즈에는 유연하게 대응
G2 및 G1F가 본격 양산, 2014년 상반기 중에는 메탈 메시계 TP 양산

네패스디스플레이
전략 상품인 G1 전개에 주력
2014년 중에 신규 스퍼터장치 2대 도입, 가을에는 베트남 공장이 가동
2013년부터 TP 매출액 순조롭게 확대, G1F의 수율 향상이 크게 공헌
2014년 가을에는 G1베이스로 한 베젤리스품을 출시 
디스플레이 메이커와 함께 G1T의 공동개발을 추진

동우화인켐 주식회사
OCTA용 글라스센서와 더불어 G2 양산을 지향
OCTA용 글라스센서는 2013년 12월에 캐파 배증 
센서글라스는 0.4T에서 0.3T로 시프트, 0.25T 대응을 위해 연구개발을 추진

Young Fast Optoelectronics Co., Ltd.( 洋華光電股份有限公司)
ITO계 TP의 저코스트화+비ITO계 TP의 신재료• 신기술 확보를 통해 
TP사업의 재성장으로 잇는다
2013~2014년에 걸쳐 TP모듈 생산체제를 대폭 변경
2014년 3월부터 초슬림 GFF를 양산
G1 및 GF1를 함께 양산해, 로엔드 모델용 수요에 대응
Ag메시계 TP 양산과 더불어, 다른 비ITO계 TP도 R&D 중

AU Optronics Corporation(友達光電股份有限公司) 
노트북용으로 「eTP」를 판매확대
2014년 Q2부터 「eTP2」를 양산, 유저의 사용편의성을 추구 
인셀•온셀은 계속 개발, 2014년 말~2015년에 샘플출하 시작

SHEN ZHEN O-FILM TECH. CO.,LTD.(深圳欧菲光科技股份有限公司) 
부재 내제화로 유저에 대한 빠른 대응력이 강점
2014년도 전사 매출액 목표는 150~200억 위안, TP+LCD세트 판매에도 주력
Ag메시계 TP는 2014년 Q2~Q3에 G1F 및 GF1 타입을 투입 

EELY-ECW Technology Ltd.(意力(廣州)電子科技有限公司)
톱 유저의 서플라이체인에 들어가 점유율 확대를 추구
2014년도 전사 매출액 목표는 8억 USD 달성
2013년에 생산체제를 대폭 변경, A공장도 포트리소 대응, C공장의 라인 가동수는 총 4개로
B공장의 커버가공설비는 A공장으로 대부분 이관
2014년은 GF1 판매확대, 메탈메시 양산화에

SKC하스디스플레이필름(ITO필름) 
한국, 중국 시장용으로 착실히 실적 확대
2015년에는 1,500mm폭 스퍼터 설비를 1대 증설, 생산능력을 4라인 290만㎡/년으로 확대
한국시장은 50μm, 중국시장은 125μm가 주류로, 23μm의 박육품 개발도 추진 
저항값은 150Ω/□이 스탠다드, 100Ω/□품은 제품으로서는 완성의 경지에 이름

미래에스텍 주식회사
박육•저저항 그레이드 개발을 추진
ITO필름은 전량이 정전용량용으로, 메탈막부착 공급 비율은 거의 제자리걸음
2014년 중에 100Ω/□의 저저항 그레이드 공급을 시작

군제 주식회사
ITO필름 생산량은 2013년, 2014년 전망 모두 전년대비 10 안팎의 성장률로 추이
2014년에는 저항막용과 정전용량용 비율이 대립
저저항화 니즈에는 100Ω/□품을 투입, Ag메시필름 개발도 추진

Jun Hong Optronics Corp(郡宏光電股份有限公司)
품질과 가격경쟁력 양립을 무기로 볼륨 존에서의 실적을 확대
2014년에는 ITO 양산기 1대 증설, 50μm의 박육 그레이드 대응도 시작 
태블릿 등 중형 제품용을 중심으로 꾸준히 판매량을 신장시킨다

주식회사 맥스필름
ITO필름에 추가적으로 메탈메시 필름 개발도 추진
2013년에 성주 2차 공장에 스퍼터 라인 3대를 도입해 생산능력을 확대
기재인 HC필름의 한국내 조달을 검토

한성산업 주식회사
2014년부터 자사 브랜드의 ITO필름 판매를 시작, 초년도 판매량은 2만㎡/년 정도를 전망
정전용량용(자사품)의 판매비율은 2014년에 30, 2015년에는 40 이상 규모로
가격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재에 한국산 HC필름 채용을 검토 중 
정전용량용에서는 저항값 150Ω/□품이 주력 
센서의 슬림화에 대응하는 50μm의 박육 ITO 개발도 추진

주식회사 LG화학
2013년부터 정전용량 TP센서용 ITO 필름을 본격 전개 
박육 ITO필름HC의 더블층 공급이 중심 
코스트다운, 박육화 니즈로 2014년 이후에는 싱글층으로 전환 추진

Cheeshin Technology Co.,Ltd.(琦芯科技股份有限公司)
메탈부착 ITO필름 기술을 수평전개해 Cu메시필름에 참여
ITO 필름으로부터의 사업 시프트를 추진
ITO 필름은 모두 메탈부착으로 공급, 메탈만의 위탁 성막도 하청
ITO 필름에서 Cu메시필름으로 사업 축을 이동
2014년 매출액에서 Cu메시필름이 차지하는 비율은 20를 전망

후지필림 주식회사
은메시 필름 「EXCLEAR」를 투입 
스마트폰~AiO-PC를 타깃으로 제품설계를 최적화하여 판매확대 추진
2013년에는 최신예 설비 도입으로 생산능력을 2배로 확대
양면 패터닝으로 유저의 부착 로스를 저감

히타치카세이 주식회사(Ag나노 와이어 필름) 
감광성 필름 기술을 활용한 전사형 투명도전필름 「TCTF」 의 우수한 투명성과 
높은 양산성을 무기로 판매확대 추진
AgNW잉크를 사용한 전사형 투명필름은 2013년부터 양산 시작
양산시작부터 지금까지는 스마트폰, 태블릿 단말 등 중소형용에서의 채용이 중심

LG전자 주식회사
자사 AiO-PC용과 더불어 2014년부터 AgNW 필름 외부판매를 시작
도전성 필름~센서~모듈까지 일관 전개

오쿠라공업 주식회사
2014년부터 AgNW 필름이 본격 시동
고투명, 저저항, 플렉시블한 AgNW 필름의 메리트를 살릴 수 있는 용도개발을 추진 
소량 다품종 니즈에 대한 대응력으로 산업분야 수요를 확보한다

도레이KP필름 주식회사 
막두께 2.5μm까지의 증착기술을 응용해 
저저항, 높은 생산효율의 Cu계 투명 도전성 필름을 제안 
유저인 센서 메이커의 설계에 최적화한 증착필름을 제안 
센서와 인출선의 일체 성형 가능이라는 높은 생산성도 강점

아사히글라스 주식회사 
로엔드~하이엔드까지 전방위를 커버하는 사업전개가 강점 
폭넓은 니즈에 최적 제품을 제안
표면강도를 강화한 신제품 「Dragontrail X」로 하이엔드 •플래그쉽 영역을 
박판 소다석회유리로 신흥국용 로엔드 수요를 확보한다
규산알루미늄유리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20대로 
독자 개발한 광학접합수지와의 복합품 투입 등 제품의 고부가가치화도 추진

일본전기초자 주식회사 
시장 점유율 2자릿수 획득을 목표로 판매확대를 추진
2013년부터 화학강화전용 유리 「Dinorex」의 판매확대를 본격화 
대형 스마트폰 메이커에 채용되어 점유율 확대에 탄력

쇼트일본 주식회사 
강화 후 커트대응하는 OGS용 그레이드, 항균 그레이드 등 다양화하는 니즈에 
최적화한 제품 개발•투입을 추진
「Xensation Cover」에서는 표준품, 곡면대응품에 이어 OGS용 그레이드를 투입 
강화 후에도 일반적인 설비로 커트할 수 있어 유저의 생산효율화에 공헌
강화 공정에서의 Ag이온 투입으로 항균성을 부여한 신규 그레이드 「Xensation Cover AM」
의료현장을 비롯한 터치디바이스 채용분야 확대에 따른 수요에 기대

메이한진공공업 주식회사(커버시트) 
스마트폰용 수지커버 시장에서 30~35의 점유율을 확보
초내찰상성 HC시트가 중국시장에서 수요 확대
고강성 HC시트 「테프로트」는 5인치 스마트폰용 채용을 확대
ITO막부착 그레이드는 수지시트 특유의 과제 극복에 도전
초고경도 HC시트의 내찰상성 그레이드가 중국의 스마트폰, 태블릿 단말용으로 채용 확대

신닛테츠스미킨화학 주식회사 
높은 연필경도와 유리와 유사한 질감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스마트폰 재표면에서의 채용이 확대, 
웨어러블 단말에 대한 기대가 고조
표면경도 9H인 「J200」 「J300」는 커버글라스 대체에 대한 검토도 시작된다

리켄테크노스 주식회사
기재, 표면처리 모두 독자 개발한 고내열•고경도 필름
「REPTY○RDC100」으로 글라스 대체를 추진
9H인 표면경도와 고온프로세스 대응의 내열성을 실현 고객 니즈에 맞춘 
개발을 추진해 2014년 여름경 양산화를 목표로 한다

스미토모3M 주식회사 
가격경쟁력 강화 및 非ITO대응을 추진해 시장에서의 입지 유지 및 확충
2014년에는 CEF280*의 채용 확대 추진

주식회사 LG하우시스
Bottom OCA에서의 양적 확대를 추구
2013년에 이어 2014년 말에 신규 라인 도입
앞으로는 LOCA 시장에도 참여

미쓰비시수지 주식회사
「Clearfit○R」 의 자체 특성과 함께 유저 서포트 거점 구축이 강점
TP/LCD사이의 표시 무라 억제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높은 점유율을 확보

일본화약 주식회사 
하이브리드형 OCR 「KSP 시리즈」로 TP/LCD간의 채용 확대 추진
리페어대응, 높은 직행율, 무황변, LCM 대응의 제품 특성과 특허 및 중국생산의 우위성을 활용한다

쿄도기켄화학 주식회사
5~35"용에서 「May Clean Gel」 및 탈기제가 채용
2014년도는 신규 안건 확보를 통한 매출상승을 목표로 한다
「May Clean Gel」은 캐비테이션 발생 억제, 대기 중에서의 첩합이 유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음
2013년 말에 탈기제 활용의 첩합장치를 도입, 35"까지 대응 가능

주식회사 티엠에스
2014년은 Bottom OCA에 가세해 Top 및 Middle용에서도 판매확대
2013년 말에 OCA 신규 라인이 가동 
주력은 중국용, 2014년에는 한국내에서의 채용 확대 추진

세이코우PMC 주식회사
후막품에 최적화한 우레탄계 감광성 수지를 개발 
수지 판매와 더불어 필름으로서의 전개도 고려
2014 년 초에 신규 그레이드를 개발, 경화 속도 향상을 통해 고객의 제조 코스트 감축에 기여 
자사의 AgNW 잉크와의 시너지 창출도 강점

주식회사 코벨코과연
MAM주배선용 Al-Nd를 독점적으로 공급
Cu계, Ag계 재료로 필름센서에도 대응
글라스센서 수요와 함께 성장해 왔던 Al-Md의 성장이 둔화 
필름센서, 메탈메시 등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

주식회사 후루야금속
Ag합금 타깃 「APC」, 필름센서 인출선에서의 채용이 확대
단층구조, 박막, 높은 생산성이 평가받으며 MAM와 Cu계의 대체 수요를 확보
필름센서용은 2013년 판매량 가운데 약 50를 차지
사용완료 타깃의 리사이클 시스템 구축과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가격경쟁력을 확보

토요방적 주식회사 
필름센서의 세선화에 대응하는 포트리소용 그레이드의 양산 시작
AgNW 필름용 페이스트 개발도 추진
2014년에는 정전용량용 페이스트 판매량의 약 40 가 레이저, 포트리소 에칭 대응 
저항막용의 수요 감소는 2013년에 바닥을 침
원료 폴리에스테르 수지부터의 일관 전개로 페이스트 도포 후 높은 표면평활성을 실현 
레이저, 포트리소 등 정밀화 프로세스용 그레이드 품질로 차별화
AgNW 센서용으로 레이저 에칭용 페이스트 공급을 시작

주식회사 잉크테크
인출선용 페이스트, 센서용 투명 Ag잉크 등
TP주변 전자인쇄용 재료의 판매확대에 주력
필름센서의 인출선 세선화를 실현하는 레이저 에칭 방식을 제안
2014년에는 Ag페이스트 판매량의 70가 레이저 에칭 대응품으로
나노 임프린트 방식으로 Ag메시필름용 잉크를 개발
TP 대형화에 따른 수요의 본격적인 확대에 기대

Pelnox 주식회사 
인출선 세선화를 실현하는 그레이드 개발을 추진 
스크린인쇄, 레이저 에칭 모두 L/S 30/30 실현을 목표로 한다
터치패널 인출선용 도전성 페이스트 「Peltron」, 판매량은 2013년 이후 보합세
스크린인쇄로 L/S 50/50, 레이저 에칭으로 L/S 40/40대응품을 양산 
새로운 세선화 그레이드와 Cu계 센서용 구리페이스트 개발을 추진

니치유 주식회사
AR박막 코트 기술을 응용한 IM필름을 전개 
높은 성능•품질로 「HC필름」과는 차별화
PDP용으로 스탠다드가 된 반사방지필름의 기술•지식을 IM필름에 응용
ITO 센서 패턴의 비가시화로 높은 성능을 발휘
미들엔드 영역의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개발도 추진

히가시야마 필림 주식회사
HC필름뿐만 아니라, 보호필름, 릴리스필름도 자사에서 대응 
전체 제품설계와 물성의 최적화로 차별화
센서 베이스용은 2014년까지는 순조롭게 확대하지만, 2015년 이후에는 정체~소폭 증가로
대형 제품의 터치센서 탑재로 非ITO계 투명 도전성 필름용이 성장한다
센서용 HC필름은 모두 IM부착으로 공급, 박막코트와 도공층의 정밀설계기술로 차별화
다이렉트 본딩화에 따른 비산방지필름은 사용되지 않는 방향으로
생산설비는 세팅 후에 자사 사양에 맞추어 개조해 품질 유지와 무결점화를 실현

메이한진공공업 주식회사(HC필름) 
도료 배합, 도포법 등의 제품설계를 각 유저에 맞추어 주문제작
다양한 니즈에 정확, 신속한 대응력으로 차별화
센서 베이스용에서는 판매량의 약 50가 IM층 부착 
메탈메시 등 非ITO계 센서용의 공급도 시작된다
글라스커버용에서는 강모 강도를 높인 초내찰상성 그레이드가 확대

SKC하스디스플레이필름(HC필름)
ITO 베이스용은 자사 소비분과 더불어 외부판매도 시작
IM 부착 그레이드, 박육품 등 고부가가치품 개발에 주력
2014년에는 HC필름 생산량의 약1/3이 TP관련용
ITO커버, 비산방지필름은 연간 60만㎡정도의 판매량을 유지
ITO 베이스용은 2014년부터 본격적인 판매확대를 시작

ETERNAL CHEMICAL CO.,LTD.(長興化学工業股份有限公司)
비산방지필름, ITO베이스필름이 순조롭게 성장
커버글라스용 비산방지필름은 내첩용, 외첩용 모두 안정된 수요량을 확보
2014년부터 공급을 시작한 센서베이스용에서는 고굴절 기능 부가가 주력
폴리머사업과의 연계로 도액원료부터 연구개발이 가능 
재료~도공까지의 일관체제로 품질•신뢰성향상을 추진한다

FAR EASTERN NEW CENTURY CORPORATION(遠東新世紀股份有限公司) 
중국, 타이완 시장용을 중심으로 HC필름을 전개
ITO 베이스용의 60이상이 광학조정층 부착
50μm의 박육 그레이드는 코스트, 핸들링 등에 과제가 있어 제품화에는 이르지 못하고 있음

150,000엔
2014-03-31
2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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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8년판 셀룰로오스 나노파이버 시장의 전망과 전략(C60105400)
150,000엔
2018-06-29 107
2 2017년판 정전용량방식 터치패널·부재 시장의 철저분석 (C58124400)
160,000엔
2017-03-31 219
3 2016-2017년판 자동차용 데코레이션필름 시장의 전망과 전략(C58117800)
150,000엔
2016-12-28 136
4 2016년판 정전용량방식 터치패널・부재 시장의 철저분석 (C57125800)
160,000엔
2016-03-28 244
5 2016년판 플라스틱 경량용기 시장의 철저 조사(C57126800)
110,000엔
2016-02-29 168
6 2016년판 플라스틱 시트 시장의 전망과 전략 (C57126900)
120,000엔
2016-02-29 205
7 2016년판 자동차용 필름・시트 시장의 전망과 전략 (C57125100)
150,000엔
2016-01-29 144
8 2015-2016년판 고기능 포장재료 시장의 전망과 전략 (C57118700)
120,000엔
2015-11-26 259
9 Yano E plus 2014년 12월호(No. 081)
97,142엔
2014-12-15 86
10 (Concise Report) 바이오플라스틱 시장의 성장전략(2) BASF, Novamont (R56203904)
30,000
2014-11-1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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