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화학  자동차 
,  마켓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년판 식품 통신판매 시장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5600 / A4 219p / 2015.08.31 / 정가 110,000엔
서적: 110,000엔 / PDF: 110,000엔 / 서적PDF 세트: 140,000엔

 소비자의 생활 스타일 변화와 함께 슈퍼와 CVS 에 이어 식품 구입처로서 성장과정에 있으며, 동시에 한 단계 더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것이 통판이다. 대부분의 식품 메이커는 통판 매출액 확대가 최대 과제이나, 기존의 유통 전략과 코스트 구조와는 다른 비즈니스인 점으로 인하여 아직 발전 단계에 머물러 있는 것이 현실이다. 본 조사 리포트는 ''저가격 고빈도 구입형''과 같은 소비 특성을 고려하여 식품에 특화된 통신판매 시장 및 식품 관련 기업의 통판사업에 대한 대응 실태를 조사하여 정리한 것이다.
 
◆조사 개요
조사목적: 식품 통판시장을 넓게 조사•수록함으로써 해당 시장의 마케팅 전략 작성을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
          
조사대상: 통신판매 사업자, 식품관련 기업, 생협, 식품 소매 사업자, 식품 도매상 등 
조사방법: 앙케트 조사, 전화 취재, 관련 통계의 집계•분석하였다.
조사기간: 2015년 6월~2015년 8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식품 업계는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와 가격 지향의 강세에 영향을 받아 총 시장이 완만한 축소 기조이지만, 통신판매는 대기업 쇼핑 사이트의 식품 취급이 강화되고 있어 인터넷 통판을 중심으로 크게 확대되고 있다.
•  점포 루트를 통한 도매가 중심인 식품메이커에게도 통판 사업의 육성•확대가 중요 과제이지만 기존의 유통경로와 코스트 구조와는 크게 다른 비즈니스인 점으로 인하여 발전 단계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보인다.
•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저가격 고빈도 구입형''과 같은 식품의 소비 특성을 고려하여 식품 업계를 둘러싼 통판 시장의 현상을 넓게 파악한 뒤, 제품 카테고리별•채널별 시장동향을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  또, 식품메이커를 대상으로 통판 사업에 대한 대응 상황을 조사하여 경향을 정리하였다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제Ⅰ장 식품 통판 시장의 개황

1. 식품 총 시장의 개황
  (1) 식품 산업을 둘러싼 환경
  (2) 식품 총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식품 총 시장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제품별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2. 식품 통판의 시장규모 추이
       •식품 통판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식품 통판의 시장규모와 통판율 추이(2010~2014년도)

3. 주목 시장동향
  (1) 통판을 둘러싼 타업종간 제휴
  (2) 옴니 채널화 진행
    ①세븐&아이홀딩스
    ②라쿠텐
    ③요도바시카메라
    ④센슈카이•J.프론트리테일링
  (3) 물류 상황
    ①야마토홀딩스
    ②SG홀딩스
  (4) 재(再) 배달 감축을 위한 대응
  (5) 풀필먼트 서비스
    ①아마존재팬
    ②오이식스
    ③스즈요
  (6) C&CP(Click&Collect Point)
  (7) 기능성표시식품 제도
  (8) 모바일에 대한 대응
  (9) 해외 전개 동향
4.식품 통판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식품 통판 채널별 시장규모 예측(2015~2019년도)

제Ⅱ장 식품 통판의 제품 분야별 동향

1. 제품 분야별 시장규모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제품별 시장 구성비 추이(2010~2014년도)
       •제품별 통판율 추이(2010~2014년도)
       •식품 통판의 카테고리별 개황 (신선식품/쌀/주류/음료/과자류/건강식품)
2. 각 카테고리의 동향
  (1) 신선식품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주요 기업의 동향(오이식스/등으로 -나)
       •주목 동향
  (2) 쌀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주목 동향
  (3) 주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주목 동향
  (4) 음료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주목 동향
  (5) 과자류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주목 동향
  (6) 건강식품
       •시장규모 추이(2010~2014년도)
       •주목의 동향
  (7) 기타
    ①개호 식품

제Ⅲ장 식품 통판의 채널별 동향

1. 채널별 시장규모
       •식품 통판 채널별 시장규모 추이(2011~2014년도)
       •식품 통판 채널별 시장규모 구성비 추이(2011~2014년도)
2. 각 채널 분석
  (1) 쇼핑 사이트
       •주요 EC사이트의 유통 총액 추이(2011~2014년도)
       •쇼핑 사이트(식품)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4년도)
       •쇼핑 사이트(식품)의 시장 점유율(2014년도)
       •주요 EC사이트의 식품 구성비(2014년도)
    ①출점•출품 시책
    ②프로모션 시책
    ③물류 대책
  (2) 생협
       •생협의 공급 금액 추이(2011~2014년도)
       •생협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4년도)
  (3) 자연파 식품 택배
       •자연파 식품 택배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4년도)
       •자연파 식품 택배의 시장 점유율(2014년도)
    ①오이식스
    ②래디시보야
  (4) 인터넷 슈퍼
       •인터넷 슈퍼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4년도)
       •주요 기업의 동향
  (5) 메이커 직판
       •메이커 직판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4년도)
       •주요 기업의 동향
  (6) 도매상 동향
  (7) 기타 동향

제Ⅳ장 식품관련 기업의 통판 전개 동향 조사(앙케트 조사)

조사 요강(회답 기업 속성, 조사 기간, 조사 방법, 질문 항목)
  1. 식품 통판의 전개 상황
  2. 식품 통판의 사업 규모
  3. 식품 통판의 사업 전개 체제
  4. 식품 통판의 제품 전개 상황
  5. 식품 통판의 전개 방법•매체
  6. 식품 통판의 주문 방법
  7. 식품 통판의 결제방법
  8. 식품 통판의 평균 수주 단가
  9. 식품 통판의 배송료
  10. 식품 통판의 물류 체제
  11. 식품 통판 전개에 따른 효과
  12. 식품 통판의 과제
  13. 판촉 방법•사용하고 있는 판촉 도구
  14. 식품 통판의 해외 전개에 대하여

제Ⅴ장 주요 기업의 식품 통판 동향(개표)
게재 내용:회사 개요, 실적 추이, 통판 전체의 동향, 식품 통판의 동향 
아스크루, 아마존재팬, 오이식스, 야후, 
요도바시카메라, 라쿠텐, 래디시보야

http://blog.naver.com/yanokorea/220467531471
110,000엔
2015-08-31
219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61 2016년판 과자산업 연감 유통과자편(C58103900)
110,000엔
2016-07-14 590
62 2016년판 음료 수탁제조기업(팩커) 마케팅 총람 (C58103300)
110,000엔
2016-06-29 479
63 2016년판 급식시장의 전망과 전략 (C58104300)
120,000엔
2016-06-28 463
64 2016년판 건강식품의 시장실태와 전망 (C57124000)
115,000엔
2016-04-28 650
65 2016 년판 미네랄워터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C57123800)
110,000엔
2016-03-07 550
66 2016 년판 영양제·유동식(경구·경관)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C57123600 )
330,000엔
2016-01-29 284
67 2015~2016년판 과자산업연감 화·양과자·디저트편 ( C57120200 )
110.000엔
2015-12-29 670
68 2015년판 주목되는 ASEAN 식품 시장에서 일본 식품 메이커의 진출 파트너십 전략(C57113600)
200,000엔
2015-10-30 630
69 2015년판 냉동빵 생지, 냉동빵의 시장실태와 전망 ( C57117100 )
220,000엔
2015-09-29 253
70 2015년판 음료 시장의 현황과 전망 (C57115300)
110.000엔
2015-08-31 622

  1 2 3 4 5 6 7 8  
Total count : 79 unit   Now page : 7 | Total page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