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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5년판 주목되는 ASEAN 식품 시장에서 일본 식품 메이커의 진출 파트너십 전략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13600 / A4 630p / 2015.10.30 /  정가 200,000엔
 서적: 200,000엔 / PDF: 200,000엔 / 서적PDF 세트: 230,000엔


일본 식품 메이커의 동남아 사업전개·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미 많은 일본계 식품기업이 설립되어 있는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의 ''ASEAN6''를 비롯해 향후 경제 성장이 전망되는 미얀마와 캄보디아도 주목 받고 있다. 이 ASEAN 8개국에 시장 진출 시 현지법인과 협력관계를 어떻게 구축 하느냐가 동남아시아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다. 본 조사보고서는 동남아시아 각 국의 현지식품 관련기업을 조사 분석하여 일본계 기업의 동남아시아 진출의 사업전개 방향 및 사업 파트너 탐색에 일조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 조사 개요


조사목적 : 일본 식품메이커의 동남아 사업전개·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미 많은 일본계 식품기업이 설립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의 ''ASEAN6''를 비롯해 향후 경제 성장이 전망되는 미얀마와 캄보디아도 주목 받고 있다. 이 ASEAN 8개국 시장에 진출 시 현지법인과 협력관계를 어떻게 구축 하느냐가 동남아시아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다. 동남아시아 각국의 현지식품 관련기업을 조사 분석하여 일본계 기업의 동남아시아 진출의 사업전개 방향성 및 사업파트너 탐색 에 일조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조사대상업태 : ASEAN 8개국(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싱가포르, 타이,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미얀마)의 현지 식품관련 기업/일본 식품관련 기업
조사기간 : 2015년 7월 ~ 2015년 10월



◆본 자료의 포인트


• ASEAN 8개국에서 전개하는 식품관련 현지법인 1,054 사 이상의 기업 리스트 국가별 수록
• 일본국내의 식품 메이커의 ASEAN 8개국 진출 상황, 향후 진출의향에 대한 앙케트조사 실시. 일본계 식품 메이커의 ASEAN 8개국의 진출 실태와 향후의 전개를 분석한다.
• 이슬람 국가 진출의 열쇠가 되는 할랄식품의 동향과 일본계 식품 메이커의 할랄인증취득 상황에 대해 조사·분석. ASEAN을 거점으로 글로벌시장을 목표로 하는 얼라이언스 동향 수록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1장 ASEAN 8개국의 시장 개황


1. ASEAN 8개국 전체의 시장 환경
  (1) ASEAN 8개국의 나라별 개요·기초정보
  (2) ASEAN 8개국의 경제동향
    ①실질 GDP 성장률 추이
    ②명목 GDP 추이
    ③ASEAN 8개국별 1명당 명목 GDP 비교(2014년·2020년 예상)
    ④실질 GDP 성장률의 예측 추이(2014~2020년 예측)
    ·참고) 명목 GDP 예측 추이
  (3) ASEAN 8개국의 인구 동태
    ①ASEAN 8개국 총 인구 추이
    ②ASEAN 8개국별 인구 추이
    ③ASEAN 8개국 총 인구 예측 추이
    ④ASEAN 8개국별 인구 예측 추이
    ⑤연령대별 인구 구성비 추이
2. ASEAN 8개국 전체의 식품 총 시장규모
  (1) 식품 음료 총 시장규모
  (2) ASEAN 8개국 식품 총 시장규모 예측 추이
  (3) ASEAN 8개국 식품 수출입 동향
    ①품목별 ASEAN 8개국 수출액 비교
    ·2013년 수출금액
    ②품목별 ASEAN 8개국 수입액 비교
    ·2013년 수입 금액
    ③나라별 품목별 수출입 상대국 랭킹
3. ASEAN 8개국의 식품 메이커의 사업전개 상황
  (1) 일본 식품 메이커의 ASEAN 8개국으로의 진출 상황
    ·ASEAN 8개국 진출 일본계 식품메이커 일람
  (2) 일본 식품 메이커의 동남아시아로의 진출 방법
    【일본 식품 메이커의 최근 동남아시아 진출 동향】
    【일본계 현지 법인기업 일람】




제2장 ASEAN 8개국의 할랄 식품의 시장개황.


1. 할랄 식품과 할랄인증제도의 개요
  (1) 할랄 식품이란
  (2) 할랄인증제도에 대해
  (3) ASEAN 각국의 할랄인증제도의 동향
    ·할랄인증기관의 최신 동향
    ·각국의 인증제도 동향
    ①인도네시아 LPPOMMUI의 인증제도 동향
    ②태국 CICOT의 인증제도
    ③말레이시아 JAKIM의 인증제도 동향
    ④싱가포르 MUIS의 인증제도
    ⑤필리핀의 인증제도
    ⑥베트남의 인증제도
    ⑦미얀마의 인증제도
    ⑧캄보디아의 인증제도
    ⑨브루나이의 인증제도
2. 할랄 제품의 시장동향(수출입·제조·소비동향)
  (1) 이슬람 국가의 수출입 동향
  (2) 세계최대 할랄 제품 소비 시장국
3. ASEAN 지역내 주요 기업의 할랄 전략
  (1) 로컬기업의 할랄 상품전략, 판매/수출입 전략사례
  (2) 외자계 기업의 할랄 상품전략 사례
  (3) 할랄 제품의 주요 제조 거점의 동향
  (4) ASEAN 의 할랄 제품 소비 동향
4. ASEAN 할랄 식품 시장의 향후 예측
5. 일본 기업의 할랄 인증 취득의 대응




제3장 ASEAN 8개 나라별 식품 시장동향




Ⅰ. 인도네시아 공화국(Republic of Indonesia)

1. 기본 정보
  (1) 개황·지역특성
  (2) 인구 동태
    ①인구 추이
    ②연령·연령대별 인구 구성
  (3) 경제 동향
    ①실질 GDP 성장률과 경제 정세
    ②명목 GDP 추이
    ③1명당 명목 GDP 추이
2. 식품의 시장규모
  (1) 식품 총 시장규모
  (2) 주요 품목별의 시장규모
    ①식품 시장
    ②음료 시장
  (3) 식품 관련 기업의 실적 랭킹
3. 현지 기업의 식품 사업 전개 상황
4. 외식·유통소매 분야의 일본계 기업의 진출 상황

Ⅱ. 타이 (Kingdom of Thailand)

1. 기본 정보
  (1) 개황·지역 특성
  (2) 인구 동태
    ①인구 추이
    ②연령·연령대별 인구 구성
  (3) 경제 동향
    ①실질 GDP 성장률과 경제정세
    ②명목 GDP 추이
    ③1명당 명목 GDP 추이
2. 식품의 시장규모
  (1) 식품 총 시장규모
  (2) 주요 품목별의 시장규모
  (3) 식품 관련 기업의 실적 랭킹
3. 현지 기업의 식품 사업 전개 상황
4. 외식·유통소매 분야의 일본계 기업의 진출 상황

Ⅲ.말레이시아 (Malaysia)

1. 기본 정보
  (1) 개황·지역 특성
  (2) 인구 동태
    ①인구 추이
    ②연령·연령대별 인구 구성
  (3) 경제 동향
    ①실질 GDP 성장률과 경제정세
    ②명목 GDP 추이
    ③1명당 명목 GDP 추이
2. 식품의 시장규모
  (1) 식품 총 시장규모
  (2) 주요 품목별의 시장규모
  (3) 식품 관련 기업의 실적 랭킹
3. 현지 기업의 식품사업 전개상황
4. 외식·유통소매 분야의 일본계 기업의 진출 상황

Ⅳ. 싱가포르 (The Republic of Singapore)

1. 기본 정보
  (1) 개황·지역 특성
  (2) 인구 동태
    ①인구 추이
  (3) 경제 동향
    ①실질 GDP 성장률과 경제정세
    ②명목 GDP 추이
    ③1명당 명목 GDP 추이
2. 식품의 시장규모
  (1) 식품 총 시장규모
  (2) 주요 품목별의 시장규모
  (3) 식품 관련 기업의 실적 랭킹
3. 현지 기업의 식품사업 전개상황
4. 외식·유통소매 분야의 일본계 기업의 진출 상황
Ⅴ. 필리핀 공화국(Republic of the Philippines)

1. 기본 정보
  (1) 개황·지역 특성
  (2) 인구 동태
    ①인구 추이
    ②연령·연령대별 인구 구성
  (3) 경제 동향
    ①실질 GDP 성장률과 경제정세
    ②명목 GDP 추이
    ③1명당 명목 GDP 추이
2. 식품의 시장규모
  (1) 식품 총 시장규모
  (2) 주요 품목별의 시장규모
  (3) 식품 관련 기업의 실적 랭킹
3. 현지 기업의 식품사업 전개상황
4. 외식·유통소매 분야의 일본계 기업의 진출 상황

Ⅵ. 베트남(Socialist Republic of Viet Nam)

1. 기본 정보
  (1) 개황·지역 특성
  (2) 인구 동태
    ①인구 추이
    ②연령·연령대별 인구 구성
  (3) 경제 동향
    ①실질 GDP 성장률과 경제정세
    ②명목 GDP 추이
    ③1명당 명목 GDP 추이
2. 식품의 시장규모
  (1) 식품 총 시장규모
  (2) 주요 품목별의 시장규모
  (3) 식품 관련 기업의 실적 랭킹
3. 현지 기업의 식품사업 전개상황
4. 외식·유통소매 분야의 일본계 기업의 진출 상황

Ⅶ. 미얀마(Republic of the Union of Myanmar)

1. 기본 정보
  (1) 개황·지역 특성
  (2) 인구 동태·추이
  (3) 경제 동향
    ①실질 GDP 성장률과 경제정세
    ②명목 GDP 추이
    ③1명당 명목 GDP 추이
2. 주요 식품 기업 랭킹과 그 동향
  (1) 식품 총 시장규모
  (2) 주요 품목별의 시장규모
  (3) 식품 관련 기업의 실적 랭킹
3. 현지 기업의 식품사업 전개상황
4. 외식·유통소매 분야의 일본계 기업의 진출 상황

Ⅷ. 캄보디아(Kingdom of Cambodia)

1. 기본 정보
  (1) 개황·지역 특성
  (2) 인구 동태
    ①인구 추이
    ②연령·연령대별 인구 구성
  (3) 경제 동향
    ①실질 GDP 성장률과 경제정세
    ②명목 GDP 추이
    ③1명당 명목 GDP 추이
2. 식품의 시장규모
  (1) 식품 총 시장규모
  (2) 주요 품목별의 시장규모
  (3) 캄보디아의 주요 식품메이커
3. 현지 기업의 식품사업 전개상황
4. 외식·유통소매 분야의 일본계 기업의 진출 상황




제4장 ASEAN 8개국 주요 현지 식품 메이커의 사업전개 동향[기업개표]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아그로·리소시즈·앤드·테크놀로지사
    외 9개사   
※ 상세 메이커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타이≫
  1.CP푸즈
  2.Thai Beverage
  3.THAI UNION GROUP PUBLIC COMPANY LIMITED
  4.OISHI GROUP사
  5.Thai President Foods 사

≪말레이시아≫
  1.네슬레사
  2.Fraser&NeaveHoldings (말레이지아)
  3.PPBGroupBerhad사
  4.GuinnessAnchor
  5.DutchLadyMilkIndustriesBhd사
  6.올드타운사

≪싱가포르≫
  1.오람·인터내셔널
  2. Fraser&Neave
  3.슈퍼그룹
  4.후드엔파이어사
  5.OldChangKeeLtd.

≪필리핀≫
  1.산미구엘코포레이션
  2.델몬트퍼시픽사

≪베트남≫
  1.비나밀크
  2.마산그룹
  3.킨드사
  4. Tan Hieppu Fat Bebagea Group
  5.TH트루밀크

≪미얀마≫
  1.MGSBeverage사
  2.미얀마BEER사
  3.미얀마매크로인더스트리

≪캄보디아≫
  1.멘사룬  외 2사 
 ※ 상세 메이커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제5장 일본의 식품 메이커의 동남아시아 사업동향[기업개표]


아사히그룹홀딩스 주식회사
아지노모토 주식회사
외 72사  
※상세 메이커는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바랍니다


제6장 일본의 식품 메이커의 ASEAN 8개국 사업전개 상황[앙케트 조사]


1. 일본국내 식품 메이커의 ASEAN 8개국의 식품 마켓 참가·진출유무, 관심도
  (1) ASEAN 8개국 사업전개·진출상황
  (2) 사업전개·진출처
  (3) ASEAN 8개국에서 관심 있는 나라와 그 이유
  (4) 진출할 곳의 거점 수
  (5) 해외 현지법인의 설립방법
  (6) 해외 거점의 기능·역할
  (7) 현지 법인설립의 진출국(수출처)에서의 현지 판매상품
  (8) ASEAN 8개국의 사업 전개 현상의 문제점·과제
  (9) ASEAN 8개국의 사업 전개 실적의 공헌도
  (10) 동남아시아 진출 의향
  (11) 향후 진출하고 싶은 나라
2. 할랄 식품에 대해
  (1) 할랄인증취득 상황
  (2) 할랄인증취득국과 취득품목, 공급처
  (3) 할랄제품 제조 주체와 원재료의 조달상황


제7장 식품 관련 현지 법인 리스트[게재사 수 합계 1,054사]

인도네시아【296사】
타이【79사】
말레이시아【45사】
싱가포르【351사】
필리핀【38사】
베트남【75사】
미얀마【147사】
캄보디아【23사】


200,000엔
2015-10-30
630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61 2016판 개호식, 고령자식, 치료식 시장 실태와 전망 (C58109200)
120,000엔
2016-09-30 356
62 2016년판 드러그스토어의 식품 MD전략 (C58108300)
120,000엔
2016-08-31 185
63 2016년판 식품산업백서 (C58110500)
120,000엔
2016-08-05 900
64 2016년판 외식산업 마케팅 총람 (C58103200)
120,000엔
2016-07-25 706
65 2016년판 과자산업 연감 유통과자편(C58103900)
110,000엔
2016-07-14 590
66 2016년판 음료 수탁제조기업(팩커) 마케팅 총람 (C58103300)
110,000엔
2016-06-29 479
67 2016년판 급식시장의 전망과 전략 (C58104300)
120,000엔
2016-06-28 463
68 2016년판 건강식품의 시장실태와 전망 (C57124000)
115,000엔
2016-04-28 650
69 2016 년판 미네랄워터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C57123800)
110,000엔
2016-03-07 550
70 2016 년판 영양제·유동식(경구·경관)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C57123600 )
330,000엔
2016-01-29 2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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