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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 년판 미네랄워터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23800 / A4 550p / 2016. 03.04 / 정가 110,000엔 
서적: 110,000엔 / PDF: 110,000엔 / 서적PDF 세트: 140,000엔

최근 순조롭게 확대되고 있는 미네랄워터, 배달생수 시장은 현재에도 상승세이지만 지진직후 만큼의 기세는 없어지고 있다. 미네랄워터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은 플레이버 워터 등의 파생 상품이며 배달생수 시장은 신규고객 확보가 어려워지고 있다. 그러나 두 시장 모두 유망 카테고리임은 변함이 없으며 주요 기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대응도 볼 수 있어 조금 더 성장이 기대된다. 본 보고서에서는 카테고리별, 채널별의 각 사 전략을 취재함으로써 향후 시장의 방향성을 분석했다. 또한 수소수, 탄산수 등 주목 카테고리에도 초점을 맞추는 한편 소비자 조사에서 소비자 동향을 추가함으로써 해당시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향후를 예측했다.

◆ 조사 개요

조사목적 :  미네랄워터 시장, 배달생수 시장을 광범위하게 조사•수록하여 해당 시장 관련 마케팅 전략 작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한다.
조사대상 :  1. 미네랄워터 시장
일본 국내산 및 수입품의 네추럴워터, 네추럴미네랄워터, 미네럴워터, 보틀드워터를 대상으로 한다.
미네랄워터 브랜드로 판매되는 스파클링워터(천연탄산수는 타브랜드도 대상), 플레이버 워터를 대상으로 한다.
• BIB 및 배달생수는 제외한다.
2. 배달생수 시장
워터서버와 세트로 제공되는 미네랄워터로 배달되는 것을 대상으로 한다.
워터서버를 이용하지 않는 타입과 페트병 택배 등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조사대상시설: 음료메이커, 배달생수 제조기업을 조사 대상으로 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한 소비자 조사도 실시했다.
조사방법 : 직접 면접취재, 설문조사, 전화인터뷰를 실시. 인터넷 소비자 조사
조사기간 : 2015년 12월~2016년 2월

◆본 자료의 포인트
• 2015년도 미네랄워터는 플레이버 워터의 히트상품이 잇따랐다. 신장하는 일본 국내산 브랜드와 고전하는 수입 브랜드의 확대를 위한 참여기업 각 사의 전략을 설명
• 경쟁력 있는 기업간 명암이 나뉘어 비용증가의 가격개정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참여기업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있다. 시장의 유지•확대를 위한 참여기업 각 사의 전략을 설명
• 각 제품 분야별 동향, 메이커 점유율, 미네랄워터의 일본 국내산•수입비율, 배달생수의 재활용•일회용 등의 각종 시장구성, 참여업체의 성장전략을 분석
• 미네랄워터, 배달생수시장의 과제, 문제점, 새로운 성장의 열쇠를 명확히 분석. 참여 각 사의 향후의 방향성을 모색함으로써 향후 시장 전망을 설명
• 미네랄워터 배달생수 사용량을 소비자 조사. 소비자가 브랜드에 요구하는 선택 기준은 무엇인가? 배달생수는 어떻게 사용되며, 만족사항, 불만사항은 무엇인가? 사용자 니즈를 명확히 하고 미네랄워터, 배달생수의 이용 실태를 상세분석
• 주요 음료 메이커 10 사, 배달생수 서비스 기업 73사(상세:24 사, 간이:49 사)를 기재. 
각 사의 전략, 현황을 상세설명.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생수 비지니스의 개황

1. 음료시장의 생수 비지니스의 입지
  (1) 생수 비지니스의 시장 개황
  (2) 채수지별 동향
  (3) 미네랄워터의 1인당 소비량
2. 생수 비즈니스 주목 동향
  (1) 수소수의 동향
    ①시장 개황
    ②채널별 동향
    ③품목별 동향
    ④메이커별 동향
    ⑤수소수 시장의 과제와 전망
  (2) 탄산수의 동향
    ①시장 개황
    ②채널별 동향
    ③메이커별 동향
    ④탄산수 제조기의 동향
    ⑤향후 과제와 전망

제Ⅱ장 미네랄워터 시장
1. 미네랄워터의 시장동향
  (1) 미네랄워터의 시장 개황
  (2) 미네랄워터의 제품 동향
    ①일본 국내산 미네랄워터 
②수입 미네랄워터
  (3) 미네랄워터의 참여기업 동향
  (4) 미네랄워터의 시장규모 추이(2008~2015년도 전망)
  (5) 미네랄워터의 시장 구성비(2013년도/2014년도)
    ①메이커 점유율
    ②일본 국내산•수입별 판매 구성비
    ③용기별 판매 구성비
    ④채널별 판매 구성비
2. 미네랄워터의 시장 전략
  (1) 상품 전략
    ◆주요 메이커의 상품 전략
  (2) 가격 전략
    ◆주요 메이커의 가격 전략
  (3) 판매촉진책
    ◆주요 메이커의 판매촉진책
  (4) 채널별 판매 전략
    ◆주요 메이커의 채널별 판매 전략
  (5) 환경 대응•품질관리
    ◆주요 메이커의 미네랄워터의 환경 대응•품질관리
3. 향후 미네랄워터 시장 전망
  (1) 미네랄워터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
  (2) 미네랄워터 시장의 전망
  (3) 미네랄워터의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제Ⅲ장 배달생수 시장

1. 배달생수의 시장동향
  (1) 배달생수의 시장 개황
  (2) 배달생수의 제품 동향
    ①재활용 방식
    ②일회용 방식
  (3) 배달생수의 참여 기업 동향
  (4) 배달생수의 시장규모 추이(2008~2015년도 전망)
  (5) 배달생수의 시장 구성비(2013년도/2014년도)
    ①메이커 점유율
    ②판매 용기별 구성비(재활용방식, 일회용방식)
    ③채널별 구성비(개인용, 법인전용)
2. 배달생수 참여기업의 시장 전략
  (1) 상품 전략
    ◆주요 참여기업의 상품 전략
  (2) 서버의 대응
    ◆주요 참여기업 서버의 대응
  (3) 판매촉진책
    ◆주요 참여기업의 판매촉진책
  (4) 생산•공급체제
    ◆주요 참여기업의 생산•공급 체제
  (5) 대리점 정책
    ◆주요 참여기업의 대리점 정책
  (6) 품질관리체제
    ◆주요 참여기업의 품질관리 체제
3. 향후 배달생수의 시장전망
  (1) 배달생수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
  (2) 배달생수 시장의 전망
  (3) 배달생수의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배달생수 참여기업 일람

제Ⅳ장 소비자 동향 분석

1. 가정내에서의 미네랄워터 사용상황에 관한 조사
  (1) 미네랄워터의 일상적인 구입 유무
  (2) 미네랄워터의 음용•사용 장소
  (3) 미네랄워터를 구입하지 않는 이유
  (4) 가정내에서 주로 마시는 「물」 종류
  (5) 평상시 구입하는 미네랄워터 브랜드
  (6) 미네랄워터 구입용기 사이즈
  (7) 미네랄워터 구입 단위
  (8) 미네랄워터 구입 장소
  (9) 미네랄워터 구입 빈도
  (10) 미네랄워터 구입 이유
  (11) 1년전과 비교 시 미네랄워터의 구입비율의 증감
  (12) 미네랄워터의 구입비율 증가 이유
  (13) 미네랄워터의 구입비율 감소 이유
  (14) 미네랄워터 구입 시 참고 정보
  (15) 미네랄워터 구입 시 중요시하는 점
  (16) 미네랄워터의 음용•사용 용도
  (17) 미네랄워터의 음용•사용 상황
  (18) 미네랄워터의 향후 음용•사용 의향
2. 배달생수의 사용상황에 관한 조사
  (1) 가정내에서 주로 마시는 「물」
  (2) 배달생수 이용 경험
  (3) 배달생수 이용 중지 이유
  (4) 배달생수 이용하지 않는 이유
  (5) 배달생수 이용 의향
  (6) 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
  (7) 배달생수 이용 시작시기
  (8) 배달생수 이용 계기
  (9) 이용 중인 배달생수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
  (10) 이용 중인 배달생수의 브랜드를 결정시 참고한 정보
  (11) 배달생수 이용 시 중요시하는 점
  (12) 이용 중인 배달생수 브랜드의 만족사항 
  (13) 이용 중인 배달생수 브랜드의 불만사항
  (14) 배달생수의 이용 용도
  (15) 배달생수의 이용 상황
  (16) 향후 배달생수의 계속 이용 의향
제Ⅴ장 유력 참여기업의 연구

【음료 메이커】
아사히음료(주), (주)이토엔, 오오쓰카식품(주), 키린비버릿지(주),
코카•콜라이스트재팬(주), 코카•콜라웨스트(주), 산토리푸즈(주),
다이토드링코(주), 홋카이도코카•콜라보틀링(주), 포카삿포로푸드&사0료(주)

【배달생수 참여 기업】
(주)iDEALLIFE,아쿠라클라라(주),이와타니산업(주),(주)워터다이렉트, (주)워터넷, 에어워터(주), (주)오켄워터, 기린비버리지(주),(주)코스모라이프,(주)사이산,(주)사니클린(아쿠아서비스사업),(주)SUNS,산토리푸드(주), 마루다이에너원(주), (주)다스킨, (주)Toell, (주)TOKAI, (주)NAC, (주)Beautiful Life, 후지산의 명수(주), 프리미엄워터(주), (주)Unimat Life, Lapilos water㈜

【간이개표】
(주) iDEAL LIFE, (주)i라이프솔루션즈, (유)아쿠아포트, (유)아사미, (주)이즈미야, (주)이미지웍스, 
(주)ing코퍼레이션, (유)웰워터, 워터에너지(주), (주)워터넷, (유)워터딜리버리, (주)워터포인트, (주)MTG, 
(주)오아시스, (주)오우마천연수, 기타니혼물산(주), 규슈석유가스(주), 고우노워터(주), (주)컴서플라이, 
사라노미즈(주), 사쿠라워터(주), (주)사라라이토, 산인쿠보타수도용재(주), 산고베워터서플라이(주),
(주)JR동일본워터비즈니스, J워터(주), (주)스나가, 제올라이트(주), 센다이테크(주), (주)다카라물류시스템,
(주)다이오즈, (주)다이와서비스, (주)추코의약품, TOKUSHO TOKAI PAPER(주), (주)드림워터, (주)NATURE,
일본수자원공업(주), (유)맥반석의 물, (주)프로미디어, 호즈미(주), (주)Mercurop, (주)마루에이, 
(주)미쓰우로코리버리지, (주)라이프시드, 원웨이워터(주)


http://blog.naver.com/yanokorea/220648125860
110,000엔
2016-03-07
550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61 2016년판 과자산업 연감 유통과자편(C58103900)
110,000엔
2016-07-14 590
62 2016년판 음료 수탁제조기업(팩커) 마케팅 총람 (C58103300)
110,000엔
2016-06-29 479
63 2016년판 급식시장의 전망과 전략 (C58104300)
120,000엔
2016-06-28 463
64 2016년판 건강식품의 시장실태와 전망 (C57124000)
115,000엔
2016-04-28 650
65 2016 년판 미네랄워터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C57123800)
110,000엔
2016-03-07 550
66 2016 년판 영양제·유동식(경구·경관)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C57123600 )
330,000엔
2016-01-29 284
67 2015~2016년판 과자산업연감 화·양과자·디저트편 ( C57120200 )
110.000엔
2015-12-29 670
68 2015년판 주목되는 ASEAN 식품 시장에서 일본 식품 메이커의 진출 파트너십 전략(C57113600)
200,000엔
2015-10-30 630
69 2015년판 냉동빵 생지, 냉동빵의 시장실태와 전망 ( C57117100 )
220,000엔
2015-09-29 253
70 2015년판 음료 시장의 현황과 전망 (C57115300)
110.000엔
2015-08-31 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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