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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년판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에 관한 시장 실태와 장래 전망 (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27200 / A4 294p / 2016. 03.25 / 정가 330,000엔 
서적: 330,000엔 / PDF: 330,000엔 / 서적PDF 세트: 360,000엔

통상적인 식사가 곤란한 환자와 고령자에게 일반인이 먹는 고형의 식사는 생명에 관련된 문제와 직결되어 있으며, 고령자 사망률의 대다수가 오연성 폐렴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의 시장은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농도조절식품과 블렌더 식품 등 신규참가가 활발한 제품이 시장을 견인, 다양한 기능부가와 맛을 개량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참가 기업은 유제품, 조미료, 냉동식품, 수산가공품, 부식, 빵 등의 식품계 메이커, 의약품, 개호용품, 위생재료 등의 의약・의료품계 메이커 등 다양하다. 본 조사 리포트는 주변환경의 큰 변화와 새로운 제품의 시장투입으로 성장기에 있는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의 시장에 대하여, 시장동향과 참가 기업동향, 시장의 장래 전망 등을 종합적, 다면적으로 조사, 분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연하식, 저작곤란자식 메이커의 제품 취급 동향과 시장전략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연하식, 저작곤란자식 시장의 현상 분석과 향후 전망을 본 조사의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제품: 연하식(농도조절식품, 젤화제, 디저트 베이스 식품, 수분보충젤리)
저작곤란자식(부드러운 식품(다진 식품), 블렌더 식품(믹서 식품), 기타(형태 유지, 젤리형 식품 등)
조사대상기업: 연하식, 저작곤란자식 등의 메이커 25사
조사방법: 직접 면접 조사와 전화 등을 이용한 간접 조사를 실시
조사기간: 2016년 1월~2016년 3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에 대하여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을 추계(2011~2019년도)
•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에 대하여 제품별, 온도대별, 채널별, 대상 환자별(용도별)로 시장구성비를 추계(2014년도)
•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에 대하여 제품별, 온도대별, 채널별로 메이커 점유율을 추계(2014년도)
•  연하식, 저작곤란자식 유력 참가 기업의 연구개발동향, 생산동향, 유통동향, 판매동향을 상세히 분석
•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에 대하여 제품동향, 가격동향(제품별 실세 가격), 신규 참가동향, 기업제휴동향(전문 도매기업과의 제휴), 대상환자&유저동향을 상세히 분석
•  유력 참가 기업 25사의 시장전략에 대하여 상세히 분석

◆리서치 내용

조사 포인트

1. 시장동향
2. 기업 동향
3. 전망과 과제

제Ⅰ장 시장 분석편

1.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의 시장 개황
  1) 시장 정의
  2) 2016년의 최신 시장 개황
    (1) 연하의 시장 개황
    (2) 저작곤란자식의 시장 개황
  3) 영양요법의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의 위치
  4) 정착되고 있는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의 정의
  5) 개호식품을 둘러싼 국가의 시책
  6) 주목을 모으는 개호예방식품
  7) 치료식 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목표 「일본메디컬뉴트리션협의회」
2.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의 시장규모 추이
  1) 연하식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전망)
  2) 저작곤란자식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전망)
3.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의 시장 구성비(2014년도)
  1) 제품별
    (1) 연하식
    (2) 저작곤란자식
  2) 온도대별
    (1) 연하식
    (2) 저작곤란자식
  3) 채널별
    (1) 연하식
    (2) 저작곤란자식
  4) 대상 환자별(용도별)
    (1) 연하식
    (2) 저작곤란자식
4.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의 메이커 점유율
  1) 연하식의 제품별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1) 연하식 전체
    (2) 농도조절식품
    (3) 디저트베이스 식품
    (4) 수분보급젤리
    (5) 젤화제
  2) 연하식의 온도대별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1) 상온
  3) 연하식의 채널별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1) 병원•복지 시설
    (2) 약국
    (3) 양판점•슈퍼
    (4) 통신판매, 기타
  4) 저작곤란자식의 제품별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1) 저작곤란자식 전체
    (2) 부드러운 식품(다진 식품)
    (3) 블렌더 식품(믹서 식품)
    (4) 기타(형태 유지, 젤리형 식품 등)
  5) 저작곤란자식의 온도대별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1) 상온•레토르트
    (2) 냉동
  6) 저작곤란자식의 채널별 메이커 점유율(2014년도)
    (1) 병원•복지 시설
    (2) 약국
    (3) 양판점•슈퍼
    (4) 통신판매, 기타
5.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의 연구개발, 생산, 유통, 판매동향
  1) 연구개발동향
    (1) 연하식의 연구개발동향
    ①제4세대 농도조절식품의 개발 기대
    ②용기 디자인, 개량
    ③(탁한)색, 맛, 냄새의 개량
    ④부착성의 저감
    ⑤스피드화, 소량화
    ⑥새로운 연하식 메뉴의 개발
    ⑦욕창, 기타에 맞춘 제품개발
    ⑧젤화제
    ⑨코스트다운에 맞춘 개발
    (2) 저작곤란자식의 연구개발동향
    ①주식(채소된장죽, 죽) 메뉴의 개발
    ②영양 밸런스의 중시(영양소, 야채의 충실)
    ③다양한 상품의 강화
    ④외형의 맛을 중시한 메뉴 개발
    ⑤효소를 응용한 부드러운 음식
    ⑥대체적으로 건강한 고령자용 메뉴 개발
    ⑦남김없이 먹을 수 있는 메뉴 개발
    ⑧냉동식품, 냉장식품 등의 제품 개발
    ⑨맛의 개량
    ⑩더운 물을 붓는 것만으로 먹을 수 있는 즉석 타입의 죽
    ⑪개호식 「라쿠라쿠쇼쿠팡」
  2) 생산동향
    (1) 연하식의 생산동향
    (2) 저작곤란자식의 생산동향
  3) 유통동향(전문 도매기업을 대상으로 한 판매)
    (1) 연하식의 유통동향
    (2) 연하식의 유통경로
    (3) 저작곤란자식의 유통동향
    (4) 저작곤란자식의 유통경로
  4) 판매동향(병원 등의 지원동향, 급식•재택배식 서비스)
    (1) 연하식의 판매동향
    (2) 저작곤란자식의 판매동향
6.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의 참가 기업 제품 개황(제품 일람)
  1) 연하식
  2) 저작곤란자식
7. 제품동향
  1) 형상(형태) 개량
  2) 첨가영양소 개량
  3) 맛의 개량, 보기 좋은 외형 추구
  4) 식감 개량
  5) 식물섬유 첨가(소화, 흡수성 개량)
  6) 욕창 대책
  7) 단백질의 중요성
  8) 냉동식품 타입의 증가
  9) 기타
8. 가격동향(제품별 실세 가격)
  1) 연하식의 가격동향
  2) 저작곤란자식의 가격동향
9. 신규 참가동향
  1) 연하식의 참가동향
  2) 저작곤란자식의 참가동향
10. 기업제휴동향(전문 도매기업과의 제휴)
  1) 연하식에 대한 기업제휴동향
  2) 저작곤란자식에 대한 기업제휴동향
11. 대상 환자&유저 동향
12. 재택 영양 시장&일반가정 시장동향
  1) 연하식
  2) 저작곤란자식
  3) 재택간호 시장과의 상관
    (1) 행정시책의 향후
    (2) 상류, 물류의 향후
13. 시장 확대 요인•저해 요인
  1) 연하식
  2) 저작곤란자식
14. 연하식, 저작곤란자식, 검사식의 장래 전망
  1) 연하식의 장래 전망
  2) 연하식의 시장규모 예측(2016~2019년도)
  3) 저작곤란자식의 장래 전망
  4) 저작곤란자식의 시장규모 예측(2016~2019년도)

제Ⅱ장 참가 기업 개별 실태 조사편(25사)

아사히그룹식품 주식회사(구:와코도 주식회사)
  ~「식사는 즐겁게」 품종 확대로 호조로 추이~
아사히마쓰식품 주식회사
  ~업무용•재택용 커트구르메, 「맛있는」 개호식을 목표∼
이에누오오쓰카제약 주식회사
  ~섭식회복지원식 「아이-토○R」 41종, 재택 수요가 대부분~
주식회사 오오쓰카제약공장
  ~「OS-1 젤리」 「엔게리드」 「프로세스리드」로 다른 기업과 차별화~
깃세이약품공업 주식회사
  ~「의식동원(醫食同源)」의 생각 아래, 의료식•개호식에 주력~
QP 주식회사
  ~재택용 「야사시이 곤다테」, 업무용 「자네프」 두 상품의 중심 체제로∼
주식회사 구리니코
  ~모리나가유업이 일반 유통 채널을 개척~
주식회사 시니어라이프크리에이트
  ~「부드러운 식품」은 월간 65,000식으로 확대~
다이와제관 주식회사
  ~「무스 식」 「걸쭉한 음료」인 「에버스마일」의 판매 호조~
데루모 주식회사
  ~연하식은 수분 보급 타입이 신장~
닛폰스이산 주식회사
  ~개호식은 업무용에 특화, 급식 회사에도 납품~
뉴토리 주식회사
  ~「특별용도식품 연하 곤란자용 식품」 인가 취득에 적극적~
네슬레일본 주식회사
  ~고령자의 저 영양 대책에 「아이소칼•젤리」를 확대판매~
하우스식품 주식회사
  ~가정용 확대판매를 위해 일반식품 영업담당에 개호식품을 연수~
린켄산업 주식회사
  ~「소프트미트」의 레시피, 조리법, 섭식법까지의 소개가 판촉의 열쇠~
주식회사 파인
  ~연하식, 주력은 농도조절식품 「토로미날」~
후짓코 주식회사
  ~「소프트 델리」는 업무용 중심, 재택용은 점포 실험 개시~
헬시푸드 주식회사
  ~자사 통신판매의 30 가까이가 인터넷 경유~
주식회사 호쿠요혼다푸즈
  ~동결함침법을 이용한 「부드러운 식품」 시리즈를 업무용으로 전개~
호리카푸즈 주식회사
  ~업무용 「오쿠노스」, 시판용 「FFK쇼쿠지데겐키」로 전개~
주식회사 마루하치무라마쓰
  ~젤리 식, 페이스트 식에 사용할 수 있는 소재 시리즈를 새롭게 발매~
마루하니치로 주식회사
  ~“메디케어 식품” 가정용을 확충, 글러서리 매장에∼
미시마식품 주식회사
  ~「리라쿠」 시리즈는 2자리수 증가, 순조롭게 시장 개척~
주식회사 메이지
  ~부드러운 식품의 리뉴얼&신제품 투입으로 견조 추이~
주식회사 야요이선푸즈
  ~부드러운 식품 「소프리」가 순조롭게 추이~

http://blog.naver.com/yanokorea/220668214886
330,000엔
2016-03-25
2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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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8년판 시니어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 (C59122000)
120,000엔
2018-01-19 571
2 2017년판 복지용구 대여·판매 시장의 현상과 방향성(C59111800)
150,000엔
2017-08-29 339
3 2017년판 시니어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
120,000엔
2017-01-18 535
4 2016년판 시니어의 식사, 영양과 건강에 관한 리포트~로코모와 인사이트의 분석(C58112400)
220,000엔
2016-09-13 258
5 2016 년판 거주지와 생활지원 서비스의 실태와 장래전망 (C58104400)
120,000엔
2016-06-30 209
6 2016년판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에 관한 시장 실태와 장래 전망 (C57127200)
330,000엔
2016-03-25 294
7 2015년판 시니어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 (C57105600)
120,000엔
2015-03-25 483
8 2014년판 복지용구 대여시장의 현상과 10년 전망 (C56114100)
150,000엔
2014-08-29 289
9 2013-14년판 개호복지용구용품 시장분석과 메이커 전략(C55120600)
120,000엔
2014-05-30 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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