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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년판 이미용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자료코드 C57126100 / A4 994p / 2016. 04.07


본 조사 보고서는 이미용시장 참여기업의 이미용사업·이미용사업의 방향성과 각 사의 기업 전략을 조사·분석 함으로써 이이미용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였다.


◆ 조사 개요

조사대상 시장

<이용시장 · 미용시장>
도도부현별 시장규모, 시술별 시장규모(이발, 영구, 컷, 세팅, 기타)
※ 또한, 본 자료에서는 이용실을 이발사법에 규정된 [이용소], 미용실을 미용사법에 규정된 [미용소]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미용 화장품 시장>
품목별 시장규모, 메이커점유율(헤어염색제, 펌웨이브제, 헤어케어제, 스타일링제)
조사대상시설 : 관련기업, 기타, 이미용 관련협회·단체, 이미용 관련기업
조사방법 : 면접조사, 전화조사, 우편 앙케트, 문헌조사
조사기간 : 2016 년 1 월 ~ 2016 년 3 월


◆본 자료의 포인트


• 이미용 시장의 시술별 시장규모를 게재(2011 ~ 2015 년도) 시술별 동향 분석
• 이미용 화장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를 게재(2011 ~ 2015 년), 카테고리별 동향 분석
• 이미용 화장품 카테고리별 시장 점유율 (2015 년)를 게재
• 이미용 체인의 동향을 조사, 상위 40사의 매출 랭킹을 게재
• 미용실 (95건)·이용실(141건)에 우편 앙케트 실시, 살롱 동향 분석
• 이미용 체인의 시장 전략을 조사 (10 사)
• 유력 이미용 상사·딜러의 시장 전략을 조사 (4 사)
•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시장 전략을 조사 (14 사)
• 이미용 기기 메이커의 시장 전략을 조사 (4 사)
• 2016 ~ 2020 년도의 이미용 시장·이미용 화장품 시장을 예측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이미용 마케팅 총감 2016년판 Semiannual Report)




제Ⅰ장 이미용 시장의 전모




1. 일본의 이미용 시장 개황
2. 이미용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3. 시술별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1) 이용 시장
  2) 도도부현별·이용 시장규모 추이
  3) 미용 시장
  4) 도도부현별·미용 시장규모 추이
4. 이미용 시설수 추이(2010~2014년도)
5. 이미용실의 신규 개업수 추이(2010~2014년도)
6. 이용사·미용사수 추이(2010~2014년도)
7. 향후 시장 전망
8. 이미용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9. 시술별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1) 이용 시장
  2) 미용 시장
10. 이미용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11~2020년도 예측)
11. 이미용 시장의 통계 분석




제Ⅱ장 이미용실 체인의 동향




1. 이미용 시장에서의 유력 이미용 체인의 입지
2. 이미용 시장의 참여기업 매출액 랭킹과 점유율(2015년도)
3. 유력 이미용 체인의 경영 동향
  1) 시술 동향
  2) 고객 동향
  3) 기술자 랭크, 조직, 연수, 교육 등
  4) 물건판매 대응 상황
  5) 광고, 판매촉진책
  6) 출점정책, 점포정책
  7) 문제점과 과제, 시장 전략




제Ⅲ장 이미용 화장품 시장의 동향




1. 이미용 화장품의 포지셔닝
2.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와 시장동향
  1) 이미용 화장품 총 시장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3. 이미용 화장품의 품목별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와 시장동향
  1) 헤어 염색제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2) 펌 웨이브제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3) 헤어케어제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4) 스타일링제
    (1)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4. 이미용 화장품 메이커 점유율 상황(2015년도)
  1) 이미용 화장품 전체의 메이커 점유율
  2) 이미용 화장품의 품목별 메이커 점유율
    (1) 헤어 염색제
    (2) 펌 웨이브제
    (3) 헤어케어제
    (4) 스타일링제
5. 이미용 화장품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6.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1) 이미용 화장품 전체 시장규모 예측
  2) 이미용 화장품의 품목별 시장규모 예측
    (1) 헤어 염색제의 시장규모 예측
    (2) 펌 웨이브제의 시장규모 예측
    (3) 헤어케어제의 시장규모 예측
    (4) 스타일링제의 시장규모 예측
7. 이미용 화장품의 시장규모 추이 일람(2011~2020년도 예측)




제Ⅳ장 살롱의 개별 실태에 관한 조사




1. 이용실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취급 메뉴
2. 연간 총 고객수
3. 평균 단가
4. 매장 화장품·관련 기자재의 평균 판매 비율
5. 광고·선전방법
  1) 현재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방법
  2) 특히 주력 하고 있는 광고·선전방법
6. 이미용 화장품과 관련 기자재의 주요 딜러
7. 취급 이미용 화장품
  1) 샴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2) 린스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3) 트리트먼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4) 스타일링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5) 헤어 염색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6) 펌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7) 육모·양모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8) 비누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9) 면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10) 면도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11) 에스테틱용 화장품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8. 취급 미용 관련 자기재
  1) 샴푸 기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2) 스타일링 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3) 이용 의자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4) 스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5) 펌 촉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6) 드라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7) 헤어 아이롱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8) 바리캉·트리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9) 웨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10) 거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9. 매장 판매용 화장품·관련 상품 취급 상황
  1) 샴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2) 린스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취급 의향
  3) 트리트먼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4) 스타일링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5) 육모·양모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6) 에스테틱용 화장품
  7) 드라이어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8) 미안기
  9) 서플리먼트/미용 드링크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구사항과 불만
  1) 업무용 화장품과 관련 기자재에 대한 요구사항·불만
  2) 메이커에 대한 요구사항·불만
  3) 딜러에 대한 요구사항·불만
11. 향후 주력해 나갈 의향이 있는 메뉴, 서비스
  1) 향후 주력해 나갈 의향이 있는 메뉴
  2) 향후 주력해 나갈 의향이 있는 서비스
12. 향후 방침
13. 방일 외국인용 서비스에 대해
  1) 방일 외국인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에 대한 관심·흥미
  2) 방일 외국인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에 대해 관심·흥미가 없는 이유
  3) 방일 외국인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 실시(대응) 상황
  4) 방일 외국인 집객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시술과 부대 서비스
  5) 방일 외국인 집객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일
이용실 앙케트 개표(141건)




2. 이미용실편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취급메뉴
2. 연간 총 고객수
3. 평균 단가
4. 매장 화장품·관련 상품의 평균판매 비율
5. 광고·선전방법
  1) 현재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방법
  2) 특히 주력하고 있는 광고·선전방법
6.이미용 화장품과 관련 기자재의 주요 딜러
7.취급 이미용 화장품
  1) 샴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2) 린스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3) 트리트먼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4) 스타일링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5) 헤어 염색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6) 펌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7) 육모·양모제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8) 비누
  9) 면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10) 에스테틱용 화장품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8. 취급 이미용 관련 기자재
  1) 샴푸 기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2) 스타일링 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3) 이용 의자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4) 스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5) 펌 촉진기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6) 드라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7) 드라이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8) 헤어롤 세팅기(구르프)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9) 바리캉·트리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10) 웨건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11) 거울
    (1) 사용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9. 매장 판매용의 화장품·관련 상품 취급 상황
  1) 샴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2) 린스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3) 트리트먼트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4) 스타일링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5) 육모·양모제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6) 에스테틱용 화장품
  7) 헤어 고데기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8) 드라이어
    (1) 판매 메이커
    (2) 선정 포인트와 향후 사용 의향
  9) 미안기
  10) 서플리먼트/미용 드링크
10. 메이커·딜러 및 제품에 대한 요구사항과 불만
  1) 업무용 화장품과 관련 기자재의 요구사항·불만
  2) 메이커의 요구사항·불만
  3) 딜러의 요구사항·불만
11. 향후 주력해 나갈 의향이 있는 메뉴, 서비스
  1) 향후 주력해 나갈 의향이 있는 메뉴
  2) 향후 주력해 나갈 의향이 있는 서비스
12. 향후 방침
13. 방일 외국인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에 대해
  1) 방일 외국인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에 대한 관심·흥미
  2) 관심·흥미가 없는 이유
  3) 방일 외국인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의 상황
  4) 실시하고 있는 시술과 부대 서비스
  5) 집객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일
미용실 앙케트 개표(95건)


제Ⅴ장 유력 기업의 마케팅 전략(32사)

1. 이미용 체인편(10사)   
2.이미용 상사·딜러편(4사)   
3.이미용 화장품 메이커편(14사)
4.이미용 기기 메이커편(4사)
   
※ 상세 기업은 당사 고객센터(T. 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110,000엔
2016-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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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2016년판 화장품 수탁제조•용기•원료 시장의 전망과 전략 (C58103000)
120,000엔
2016-06-24 455
22 2016년판 천연 유기농 화장품 마케팅 총람 (C58102200)
120,000엔
2016-05-31 291
23 2016년판 이미용 마케팅 총람(C57126100 )
110,000엔
2016-04-08 994
24 2016년판 에스테틱 숍 마케팅 연감 (C57120700)
110,000엔
2015-12-24 566
25 2015년판 토일리트리 용품 마케팅 총감 (C57120400)
110,000엔
2015-10-29 191
26 2015년판 화장품 마케팅 총람(C57115800)
110,000엔
2015-09-28 700
27 2015년판 ASEAN 화장품 마케팅 총람 (C57114900)
150,000엔
2015-09-08 644
28 2015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 (C57111400)
120,000엔
2015-07-31 212
29 2015년판 릴랙제이션 비즈니스의 실태와 전망 (C57111900)
120,000엔
2015-06-30 361
30 2015년판 화장품 수탁제조・용기・원료 시장의 전망과 전략 (C57108200)
120,000엔
2015-06-26 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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