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화학  자동차 
,  마켓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6년판 음료 수탁제조기업(팩커)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자료코드 C58103300 / A4 479p / 2016.06.29 / 정가 : 110,000엔
서적 : 110,000 / PDF: 110,000엔 / 서적PDF 세트: 140,000엔


수탁제조기업(팩커)은 브랜드 오너의 내제화 강화 움직임으로 인해 상대적인 지위가 낮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필수적인 존재임에는 틀림이 없다. 팩커 각 사는 자사 특징을 살려 특기 분야에 초점을 둔 체제강화를 통해 생존을 도모하고 있는 한편, 노후화 된 설비처리문제는 각 사의 공통된 과제이며 브랜드 오너에 맞추어 패트병의 인라인 블로우 성형기와 아세프틱(무균충전) 라인을 도입하는 움직임이거나 반대로 브랜드 오너가 소유하고 있지 않은 설비를 유지하여 독자성을 도모하는 등 기업의 체력과 방침 따라 대응이 나뉘고 있다. 이 조사 리포트에서는 지역별,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전략을 취재하여 각 사의 향후 방향성, 마켓 방향성을 전망했다.

◆ 조사개요
조사목적:음료 수탁제조시장을 넓게 조사•수록하여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 작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
조사대상:수탁제조기업(팩커), 음료 메이커(브랜드 오너) 등
조사방법:직접 면접취재, 앙케트조사, 전화취재
조사기간:2016년 4월~2016년 6월

◆ 본 자료의 포인트
• 음료시장의 침체로 브랜드 오너 각 사가 내제화를 추진하는 가운데 팩커 각 사의 성장 전략을 해설
• 음료 메이커(브랜드 오너)의 설비투자 동향, SCM 전략, 팩커 전략 해설
  브랜드 오너의 향후 팩커에 대한 요구사항은?
• 주요 팩커, 브랜드 오너의 제조거점을 지역별로 Mapping. 각 사의 위치관계•지역별 특징이 더욱 명확화
• 팩커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 성장 열쇠를 분석. 역풍 속에서 팩커 각 사의 방향성 탐색
• 주요 기업 31사를 직접 방문취재. 각 사의 전략, 수탁제조 현상을 상세 해설. 
  팩커 리스트(76사), 각 사의 제조체제 일람도 게재

◆ 리서치 내용

■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팩커 시장의 구조와 업계동향 분석

1. 음료 수탁제조 시장의 구조
   (1) 음료시장에서 음료 수탁제조 시장의 입지
   (2) 시장규모의 정의
   (3) 음료 수탁제조 시장의 동향
     ① 음료시장에서 음료 수탁제조의 시장규모 추이(2008~2015년도(예상))
     【음료시장에서 음료 수탁제조의 시장규모 추이(메이커 출하기준)】
     ② 음료 수탁제조기업의〔수탁제조〕 매출액 추이와 기업별 점유율
     【음료 수탁제조의 매출액 추이(2008~2015년도(예상))】
     【음료 수탁제조 시장의 기업별 점유율(2014/2015연도(예상))】
     • 주요 음료 수탁제조기업〔수탁제조〕 매출액 추이
   (4) 품목별 수탁제조 상황
     ① 탄산음료
     ② 과실음료
     ③ 커피음료
     ④ 미네랄워터
     ⑤ 스포츠•기능성음료
     ⑥ 차음료
     ⑦ 야채음료
   (5) 음료 수탁제조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
   (6) 향후 음료 수탁제조 시장
2. 팩커 각 사의 전략과 사업전개
   (1) 팩커 각 사의 사업전략
     ① 상품전략
     • 팩커 각 사의 상품전략
     ② 영업전략
     • 팩커 각 사의 영업 전략
     ③ 설비투자 동향
     • 팩커 각 사의 설비투자 동향
     ④ 코스트 삭감 대응
     •팩커 각 사의 코스트 삭감 대응
      ⑤ 자사 브랜드 전략
     •팩커 각 사의 자사 브랜드 전략
     ⑥ 품질관리체제
     • 팩커 각 사의 품질관리체제
   (2) 지역별 팩커 각 사의 개황
     ① 홋카이도지역<홋카이도지역 주요 팩커 동향>
     ② 도호쿠지역<도호쿠지역 주요 팩커 동향>
     ③ 간토•고신지역<간토•고신지역 주요 팩커 동향>
     ④ 도카이•츄쿄•호쿠리쿠지역
     <도카이지역 주요 팩커 동향>
      주쿄지역 주요 팩커 동향>
     <호쿠리쿠지역 주요 팩커 동향>
     ⑤ 간사이지역<간사이지역 주요 팩커 동향>
     ⑥ 주코쿠•시코쿠지역<주코쿠•시코쿠지역 주요 팩커 동향>
     ⑦ 규슈•오키나와지역<규슈•오키나와지역 주요 팩커 동향>
     • 주요 팩커 각 사의 생산설비 일람
3. 브랜드 오너 각 사의 동향과 팩커 전략
   (1) 대기업 브랜드 오너 각 사의 팩커 전략
   (2) 대기업 브랜드 오너 각 사의 설비투자 동향
     【주요 브랜드 오너 기업개요】
     아사히음료(주), (주)이토엔, 오오쓰카식품(주), 오오쓰카제약(주),
     기린베버리지(주), 코카콜라이스트재팬(주),
     코카콜라웨스트(주), 산토리푸즈(주),
     다이도드링크(주), 홋카이도코카콜라보틀링(주),
     폿카삿포로푸드&베버리지(주), (주)메이지, 모리나가유업(주),
     (주)야쿠르트본사, 유키지루시메그밀크(주)
   • 브랜드 오너와 그 위탁처

제Ⅱ장 음료시장 분석

1. 음료시장 전체동향
   (1) 2014~2015년도 음료시장 동향
     ① 2014~2015년도 음료시장 개황
     ② 카테고리별 생산량 추이
     • 2015년도 카테고리별 동향
     ◆탄산음료
     ◆과실음료 등
     ◆커피음료 등
     ◆차음료 등
     ◆미네랄워터
     ◆야채음료
     ◆스포츠•기능성음료
   (2) 음료시장 토픽
     ① 건강•기능성 어필관련 음료시장 동향
     (특정보건음료, 기능성표시식품)
     ② CVS 카운터 커피 동향
     ③ CVS의 더블브랜드, 한정상품 확대와 PB상품 동향
     ④ 고단가•부가가치상품의 성공여부와 각 사 동향
   (3) 음료시장 향후 전망
2. 음료용기 동향
   (1) 2015년 음료용기 동향
   (2) 용기별 음료시장 동향
     ① PET병
      ② 캔용기
     ③ 종이용기
     ④ 냉동컵
     • 기업별 용기별 구성비 일람
     • 기업별 용량별 구성비 일람

제Ⅲ장 유력 기업의 시장전략 분석

【상세개표】
아오모리현링고쥬스(주), (주)오하라, 가나가와감귤과공(주), 기무라음료(주),
골드팩(주), (주)코스모푸즈, (주)서프베버리지,
사카이캐닝(주), 사카이캐닝(주), (주)JA베버리지사가,
(주)JA푸즈오오이타, JC보틀링(주),
재팬푸즈(주), 스즈키코센(주), 전국농업협동조합연합회 나가사키현본부,
다이엔식품공업(주), (주)체리오코퍼레이션, (주)체리오츄부,
(주)도모마스음료, (주)톤보음료, 닛토베버리지(주), 일본과실공업(주),
(주)일본캔팩, (주)후쿠렌, (주)후지코포레이션,
플럼식품(주), 호샤쿠음료(주), (주)호테이푸즈코퍼레이션,
마루겐음료공업(주), 야마가타식품(주), 와카야마노쿄식품공업(주)

【간이개표】
≪게재기업 일람≫
(주)아키타가게본점, Aseedbre(주), (주)애플팩토리재팬,
알파텍(주), (주)이마무라상점, 이와테칸즈메(주), (주)우지가와세이챠텐,
SSK푸즈(주), 오오야마식품(주), 가와사키음료(주), (주)간다식품연구소,
(주)키하치식품, 큐세이음료공업(주), 긴키사인(주), 구스하라빈칸즈메공업(주),
(주)구보양봉원, 구마모토현 과실농업협동조합연합회, 구로마쓰나이메이스이(주), COOP JAKU(주),
(주)고다마음료, 고토부키야청량식품(주), 고마쓰음료(주), 사이토음료공업(주),
사쿠라식품공업(주), 산쿄히카리(주), 산코식품공업(주), 산푸즈(주),
산베식품공업(주), 시즈오카제이에이푸즈(주), 신슈베버리지(주),
스미다음료(주), (주)세이스이샤, (주)젠노우하이팩, 다이토유업(주), (유)다이요,
다무라약품공업(주), 단포포산업(주), (주)치치부원류수,
츄쿄사인보틀링협업조합, 나가노코노(주), (주)츄엔본점, 난카이과공(주),
난세이식품(주), (주)니시니혼캔팩, 닉식품(주), (주)닛세,
니혼아스파라거스(주), 일본우유야채(주), (주)일본메이스이서비스, (주)누노비키광천소,
노세주조(주), 노다허니식품공업(주), 하타광천(주), 하루나베버리지팩토리(주),
하루나프로듀스(주), (주)히로시마코프, 파머팩(주),
후지스코(주), 후지보틀링(주), (주)Homer코퍼레이션,
호피비버렛지(주), (주 마르쿄, 마루젠식품공업(주), 마루토미산업(주),
마루비시식품(주), (주)메이스이노사토, 미타음료(주), (주)미토, (주)미로쿠,
메트로(주), 미야자키현 농협과즙(주), 모리유업(주), 야마나카칸즈메(주),
(주)요시모리, (주)류큐아시안, 루나물산(주)

http://blog.naver.com/yanokorea/220754873612
110,000엔
2016-06-29
479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61 2016년판 과자산업 연감 유통과자편(C58103900)
110,000엔
2016-07-14 590
62 2016년판 음료 수탁제조기업(팩커) 마케팅 총람 (C58103300)
110,000엔
2016-06-29 479
63 2016년판 급식시장의 전망과 전략 (C58104300)
120,000엔
2016-06-28 463
64 2016년판 건강식품의 시장실태와 전망 (C57124000)
115,000엔
2016-04-28 650
65 2016 년판 미네랄워터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C57123800)
110,000엔
2016-03-07 550
66 2016 년판 영양제·유동식(경구·경관)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C57123600 )
330,000엔
2016-01-29 284
67 2015~2016년판 과자산업연감 화·양과자·디저트편 ( C57120200 )
110.000엔
2015-12-29 670
68 2015년판 주목되는 ASEAN 식품 시장에서 일본 식품 메이커의 진출 파트너십 전략(C57113600)
200,000엔
2015-10-30 630
69 2015년판 냉동빵 생지, 냉동빵의 시장실태와 전망 ( C57117100 )
220,000엔
2015-09-29 253
70 2015년판 음료 시장의 현황과 전망 (C57115300)
110.000엔
2015-08-31 622

  1 2 3 4 5 6 7 8  
Total count : 79 unit   Now page : 7 | Total page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