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자동차  화학 
,  마켓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 시장 조사 보고서>2016년판 시니어의 식사, 영양과 건강에 관한 리포트~로코모와 인사이트의 분석(일본어판)
자료 코드 C58112400 / A4 258p / 2016.09.13 정가: 220,000엔
서적: 220,000엔 / PDF: 220,000엔 / 서적PDF 세트: 250,000엔




일본전국의 65세 이상 「시니어」 남녀 1,01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소비자조사를 실시했다.
시니어가 일상생활에서 신경 쓰는 것, 건강측면에서 걱정되는 것, 영양 및 식재료 등 식사에서 곤란한 점, 쇼핑하는 매장 및 빈도, 조리 담당자 및 조리방법, 외식 및 외식적내식의 이용 상황, 가공식품 및 건강식품의 사용상황, 식사할 때의 불만 및 불편 등을 중심으로 시니어의 건강유지방법, 발병•통원 상황, 이용하는 각종 서비스, 건강 및 음식에 관한 정보 입수방법, 상담자 등의 생활관련 조사항목에 대해 비교 분석하여 회답 배경에 숨어 있는 인사이트를 탐색 및 분석했다.
또한, 뼈, 관절, 연골, 추간연골, 근육 등의 운동기에 장해가 발생하여, 「서고」 「걷는」 등의 기능이 저하된 상태 「로커모티브증후군(운동기증후군, 약칭「로코모」)」를 분석함으로써 회답 결과를 다각적으로 파악했다.
연령대별(65-69세, 70-74세, 75-79세, 80세 이상의 4속성), 성별(남성, 여성의 2속성), 세대별(독신세대, 부부1세대, 부모와 자식 2세대, 부모와 자식, 손자 3세대, 그 외의 5속성), 가족의 연수입별(3000만엔 미만, 300-400만엔 미만, 400-500만엔 미만, 500-700만엔 미만, 700-1,000만엔 미만, 1,000만엔 이상, 모른다•대답하고 싶지 않다 / 7속성), 로코모 해당 유무별(로코모에 해당한다(로코모도1, 로코모도2), 로코모에 해당하지 않다 / 3속성)로 집계•분석함으로써 연령, 가족 형태, 연수입 등에 의한 데이터의 분기점, 분포상황, 평균치 등의 집계수치를 상세하게 분석했다. 또한, 개호음식, 유동식, 고령자시설 급식 등의 자료 제작으로 축적된 지식 및 시장조사 데이터를 종합하여 시니어의 식사니즈, 생활관련 니즈 등을 다방면에서 분석했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일본전국의 65세 이상 「시니어」 남녀 1,01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소비자조사 「시니어의 식사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다. 일상생활에서 신경 쓰는 것, 건강측면에서 걱정되는 것, 영양 및 식재료 등 식사에서 곤란한 점, 쇼핑하는 매장 및 빈도, 조리 담당자 및 조리방법, 외식 및 외식적내식의 이용 상황, 가공식품 및 건강식품의 사용상황, 식사할 때의 불만 및 불편 등을 중심으로 시니어의 건강유지방법, 발병•통원 상황, 이용하는 각종 서비스, 건강 및 음식에 관한 정보 입수방법, 상담자 등의 생활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시니어의 식사, 영양 및 건강에 관한 니즈를 조사•분석했다.
조사 방법:일본전국에 거주하는 65세 이상의 남녀 1,01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소비자조사를 실시 조사기간:2016년 8월~2016년 9월




■자료 포인트
 시니어의 일상생활(가정, 직업, 취미, 운동)
 시니어의 건강상태
 시니어와 식사
 시니어와 쇼핑
 시니어와 가정 내 조리
 시니어와 인터넷 통신판매
 시니어와 외식, 식품택배




​■게재 내용




​제Ⅰ장 자료의 포인트
1. 시니어의 일상생활(가정, 직업, 취미, 운동)
2. 시니어의 건강상태
3. 시니어와 식사
4. 시니어와 쇼핑
5. 시니어와 가정 내 조리
6. 시니어와 인터넷 통신판매
7. 시니어와 외식, 식품배달




제Ⅱ장 시니어의 음식에 관한 인 사이트
1. 영양의 과부족~연령대 상승에 따라 단백질이 주목을 받는다
2. 식품의 안전성~매장을 선택하는 중요 요소
3. 인터넷~인터넷 통신판매 이용자(60)가 잠재 고객
4. 드러그스토어~시니어를 건강 측면에서 서포트
5. 조리 방법~가정 내 조리를 좋아하는 시니어를 서포트
6. 배달~시니어 비즈니스에서는 필수조건
7. 독신세대~음식의 외부화를 환영
8. 음식에 대한 불만 사항~씹는 것에 대한 불만 사항 증가




제Ⅲ장 로코모 해당 유무별에 대한 비교분석
●회답자 속성【로코모 해당 유무별】
1. 평소부터 건강의 유지•증진을 위해서 유의하는 점
2. 일상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취미 및 운동
3 .현재 걱정되는 신체적인 증상 및 발병 상황
4 .현재 통원상황과 병명
5. 평소 식사에 신경 쓰는 점
6. 부족한 영양, 과잉 섭취하는 영양(영양소, 영양가 등)
  1) 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영양소, 영양가 등)
  2) 자신이 과잉 섭취하는 영양(영양소, 영양가 등)
7. 부족한 식품, 과잉 섭취하는 식품
  1) 자신에게 부족한 식품
  2) 자신이 과잉 섭취하는 식품
8. 간식으로 자주 먹는 간식 및 디저트
9. 식료품 구입장소
10. 각 식료품 구입장소에 대한 구입이유
  1) 슈퍼
  2) 편의점
  3) 소매점(야채가게, 생선가게, 정육점, 반찬가게 등)
  4) 생협
  5) 백화점
  6) 식품배달
  7) 통신판매(인터넷 등)
  8) 디스카운트 스토어
  9) 드러그스토어
  10) 기타 구입장소
11. 평소부터 식료품 쇼핑을 하는 사람
12. 식료품을 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13. 각 상황의 조리방법, 식사형태
  1) 아침 식사
  2) 점심 식사
  3) 저녁 식사
  4) 간식(간식•야식)
  5) 가족의 부재 시
  6) 자신의 건강이 안 좋을 때
14. 인터넷 통신판매의 이용상황
  1) 인터넷 통신판매의 대강 월간 이용회수
  2)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통신판매 사이트
  3) 인터넷 통신판매로 자주 구입하는 것
  4) 인터넷 통신판매 구입이유
  5) 인터넷 통신판매 한달간 대강 구입금액
  6) 인터넷 통신판매에 대한 불만
15. 인터넷으로 가장 이용하는 음식에 관한 정보
16. 외식의 이용상황
  1) 외식의 이용회수(월간)
  2) 외식으로 자주 이용하는 점포(업태)
  3) 외식을 이용하는 이유
  4) 1인당 외식 이용금액
  5) 함께 외식하러 가는 사람
17. 식품배달의 이용상황
  1) 식품택배의 이용회수
  2) 가장 이용하는 식품배달
  3) 식품배달의 이용이유
  4) 식품배달 한끼 당 비용(자기부담액)
  5) 식품배달에 대한 불만점
18. 고령자식품, 개호식품에 대한 이미지
19. 예방식에 대한 관심도
20 .현재 사용하는 건강식품(기능성표시식품, 도쿠호(특정보건용식품), 건강보조식품)
21. 평소 식사에 곤란한 점
22. 식사를 할 때에 불편한 점, 불만한 점
23. 향후, 있으면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
24. 건강 및 식품의 정보 입수처, 의논상대




제Ⅳ장 연대별•남녀별•세대별•세대 연수입별 비교분석
●회답자 속성
1. 평소 건강의 유지•증진을 위해서 유의하는 점
2. 일상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취미 및 운동
3 .현재 걱정되는 신체적인 증상 및 발병 상황
4 .현재 통원상황과 병명
5. 평소 신경 쓰는 점
6. 부족한 영양, 과잉 섭취하는 영양(영양소, 영양가 등)
  1) 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영양소, 영양가 등)
  2) 자신이 과잉 섭취하는 영양(영양소, 영양가 등)
7. 부족한 식품, 과잉 섭취하는 식품
  1) 자신에게 부족한 식품
  2) 자신이 과잉 섭취하는 식품
8. 간식으로 자주 먹는 간식 및 디저트
9. 식료품 구입장소
10. 각 식료품 구입장소에 대한 구입이유
  1) 슈퍼
  2) 편의점
  3) 소매점(야채가게, 생선가게, 정육점, 반찬가게 등)
  4) 생협
  5) 백화점
  6) 식품배달
  7) 통신판매(인터넷 등)
  8) 디스카운트 스토어
  9) 드러그스토어
  10) 기타 구입장소
11. 평소 식료품 쇼핑을 하는 사람
12. 식료품을 구입시 중요시하는 점
13. 각 상황의 조리방법, 식사형태
  1) 아침 식사
  2) 점심 식사
  3) 저녁 식사
  4) 간식(간식•야식)
  5) 가족의 부재 시
  6) 자신의 건강이 안 좋을 때
14. 인터넷 통신판매의 이용상황
  1) 인터넷 통신판매의 대강 월간 이용회수
  2)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통신판매 사이트
  3) 인터넷 통신판매로 자주 구입하는 것
  4) 인터넷 통신판매 구입이유
  5) 인터넷 통신판매 한달 간 대강 구입금액
  6) 인터넷 통신판매에 대한 불만
15. 인터넷으로 가장 이용하는 음식에 관한 정보
16. 외식의 이용상황
  1) 외식의 이용회수(월간)
  2) 외식으로 자주 이용하는 점포(업태)
  3) 외식을 이용하는 이유
  4) 1인당 외식 이용금액
  5) 함께 외식하러 가는 사람
17. 식품배달의 이용상황
  1) 식품택배의 이용회수
  2) 가장 이용하는 식품배달
  3) 식품배달의 이용이유
  4) 식품배달 한끼 당 비용(자기부담액)
  5) 식품배달에 대한 불만점
18. 고령자식품, 개호식품에 대한 이미지
19. 예방식에 대한 관심도
20 .현재 사용하는 건강식품(기능성표시식품, 도쿠호(특정보건용식품), 건강보조식품)
21. 평소 식사에서 곤란한 점
22. 식사를 할 때에 불편한 점, 불만한 점
23. 향후, 있으면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
24. 건강 및 식품의 정보 입수처, 의논상대


제Ⅴ장 시니어를 둘러싼 환경
1. 저출산 고령화와 2025년 문제
2. 계속 증가하는 개호보험 급부액과 요개호•요지원 인정자
3. 생활습관병이 사망률 상위
4. 일본인의 식사습관 및 운동습관
5. 의료•개호 시설수, 평균 입원일수, 병상이용률
6. 고령자세대의 증가, 평균 세대인원의 감소
7. 고령자세대의 수입과 지출
8. 연금수급자의 증가, 수령 연금액의 감소
9. 지방의 고령화(현재), 도시의 고령화(장래)
10. 평균수명, 혼인건수, 합계 특수출생률
11. 여성의 유업률


http://blog.naver.com/yanokorea/220827788305
220,000엔
2016-09-13
258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2018년판 시니어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 (C59122000)
120,000엔
2018-01-19 571
2 2017년판 복지용구 대여·판매 시장의 현상과 방향성(C59111800)
150,000엔
2017-08-29 339
3 2017년판 시니어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
120,000엔
2017-01-18 535
4 2016년판 시니어의 식사, 영양과 건강에 관한 리포트~로코모와 인사이트의 분석(C58112400)
220,000엔
2016-09-13 258
5 2016 년판 거주지와 생활지원 서비스의 실태와 장래전망 (C58104400)
120,000엔
2016-06-30 209
6 2016년판 연하식, 저작곤란자식에 관한 시장 실태와 장래 전망 (C57127200)
330,000엔
2016-03-25 294
7 2015년판 시니어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 (C57105600)
120,000엔
2015-03-25 483
8 2014년판 복지용구 대여시장의 현상과 10년 전망 (C56114100)
150,000엔
2014-08-29 289
9 2013-14년판 개호복지용구용품 시장분석과 메이커 전략(C55120600)
120,000엔
2014-05-30 255

  1  
Total count : 9 unit   Now page : 1 | Total page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