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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6 인도네시아 건강식품•건강보조식품 시장의 기업의 할랄 전략
자료 코드 C58110100 / A4 114p / 2016.09.26/ 정가: 150,000엔
서적: 150,000엔 / PDF: 150,000엔 / 서적PDF 세트: 180,000엔

 

성장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ASEAN시장의 총인구(6.5억명) 중37를 이슬람교 인구가 차지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는 그 중 약 90(2.1억명, 인구센서스2010)을 차지한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생산연령인구의 증가, 소득증가에 따라 소비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건강식품•건강보조식품 시장은 과거 5년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이 계속되는 유망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2014년 10월에 제정된 할랄 제품 보증법으로 앞으로 인도네시아는 할랄 인증을 전제로 한 시장으로 변모를 이루게 될 것이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2019년에 완전 할랄 인증 의무화를 목표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할랄 인증 의무화를 향한 과도기에 있는 인도네시아 기업의 할랄 인증 대응과 전략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기업활동에서의 할랄 인증의 의의에 대해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 개요
조사 목적:할랄 인증 의무화를 향한 과도기에 있는 인도네시아 기업의 할랄 인증 대응과 전략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기업활동에서의 할랄 인증의 의의에 대해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 대상
 • 제조기업, 수입/도매업자, 소매업자(약국, 드러그스토어 등)
 • 할랄 인증기관(LPPOMMUI)
  •국가 식품의약품 감독청(BPOM), 종교성
  •인도네시아 건강보조식품 사업자 협회(APSKI) 
조사기간:2016년 6월~2016년 8월

 

■자료 포인트
• 인도네시아의 건강식품•건강보조식품 및 할랄 제품의 시장규모, 성장성과 그 배경을 카테고리별, 형태별, 기능별, 판매 채널별로 게재
• 주요 기업의 할랄 인증대응 상황, 기업 생각과 향후 전략, 그 배경, 향후 방향성에 대해 해설
• 주요 플레이어 리스트를 게재(거래처후보, 파트너후보 리스트로서 최적)
• 할랄 제품 보증법(2014년 10월 제정) 개요, 향후 인도네시아의 할랄 인증 의무화의 스케줄과 진척 상황, 향후 할랄 인증 체제의 변경점, 신체제에 대해 해설

 

■게재 내용
 

조사 개요


인도네시아 건강식품•건강보조식품의 분류와 정의
Ⅰ. 시장의 개요
1. 인도네시아 건강식품•건강보조식품 시장의 현상과 향후
  (1) 시장의 특징
  (2) 할랄 인증 의무화의 진척 상황
  (3) 할랄 건강식품•건강보조식품의 가능성
         •인도네시아가 유망 이슬람교 소비국인 이유
         •이슬람교 시장이 유망한 이유
2. 시장규모와 성장성•배경
  (1) 전체 시장규모와 성장성
  (2) 할랄 인증시장의 규모와 성장성
  (3) 카테고리별 시장규모와 성장성과 할랄 인증시장
  (4) 형상별 시장규모와 성장성과 할랄 인증시장
  (5) 기능별 시장규모와 성장성과 할랄 인증시장
  (6) 판매 채널별 시장규모와 성장성과 할랄 인증시장
3. 주요 참가기업과 시장 점유율•할랄 인증취득 상황
  (1) 주요기업 시장 점유율
  (2) 주요기업 할랄 인증취득 상황
4. 업계 구조•유통 채널
  (1) 업계 구조(시장 부감도)
  (2) 유통 채널
5. 키 플레이어 리스트
  (1) 제조업자와 할랄 인증취득 상황
  (2) 주요 수입 판매업자
  (3) 일본제품 수입 판매업자
  (4) 일본 디스트리뷰터
  (5) 드러그스토어•약국•슈퍼/미니마켓•온라인스토아



Ⅱ. 건강식품•건강보조식품의 대표적인 상품과 그 「할랄」인증 상황
1. 유아용 밀크, 유아용 밀크, 의료용 유아용 밀크
2. 유아용 식품
3. 의료용 특정 다이어트 식품
4. 슬림•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식품
5. 다이어트식품
6. 식품 건강보조식품



Ⅲ. 주요 참가기업의 프로필•제품 동향•할랄 대응상황
1. 제조업자
  Kalbe Farma
  Taisho Pharmaceutical Indonesia
  Merck
  Tempo Scan Pacific
  Darya-Varia Laboratoria
2. 다단계 마케팅
  NU SKIN Indonesia
3.디스트리뷰터
  Abad Dua Satu Makmur
  Enseval Putera Megatrading(Kalbe Farma 그룹)
  Fortune Star Indonesia



Ⅳ. 기업의 「할랄」전략
1. 지금까지 기업의 「할랄」대응 상황과 향후 「할랄」대응
2. 「할랄」 대응사례(기업 및 제품명과 할랄 대응내용)
3. 일본제 건강보조식품의 「할랄」인증 상황


V. 건강식품•건강보조식품 및 「할랄」과 관계되는 법령•규제
1. 소관 관청
  BPOM의 조직도 
    종교성의 조직도
2. 관련법령과 그 내용
  (1) 건강식품•건강보조식품의 정의, 등록조건 등의 규칙
  (2) 영양성분 표시, 알코올 함유, 돼지유래성분 표시의 의무화, 효용•효과 표시에 관한 규칙
  (3) 기타(법규에 명확히 기재되어 있지 않은 요건)
  (4) 건강보조식품 수입에 대한 규칙
  (5) 향후 할랄 인증 의무화를 향한 관련법
3. 향후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체제에 대해
  (1) 할랄 인증 의무화 스케줄(2016년~2019년)
  (2) 향후 할랄 인증의 신체제(예정)(2019년~)
    【참고】PP(정부 법령) 드래프트 개요(2016년 4월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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