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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7 DIY·홈센터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05000 / A4 474 / 2017.06.30 / 정가: 125,000엔
서적: 125,000 / PDF: 125,000엔 / 서적PDF 세트: 155,000


홈센터 시장은 중장기적으로 보면 인구 감소에 따른 마켓 축소, 단기적으로도 점포 및 상품의 “동질화”에 의한 홈센터 간의 가격경쟁과 가정 일용품을 비롯한 GMS 및 슈퍼, 드러그스토어, 100엔숍 등 타 업태와의 판매경쟁이 격화될 우려가 있다. 이러한 가운데 소비자를 파악하고자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포맷의 점포를 개발하는 등 몇몇 밝은 전망도 생기고 있어 향후의 변화가 기대되는 마켓이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의 DIY·홈센터 시장의 동향과 향후의 방향성을 조사·분석하여 DIY·홈센터 마켓의 현상 파악 및 장래성을 전망
조사대상시장:DIY·홈센터 시장
조사대상지역:일본
조사대상처:유력 홈센터 사업자 27사, 기타 관련 기업/관련 단체 7사
조사방법:직접면접취재, 전화취재 및 기타 관련 간접조사, 문헌조사 외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7년 4월~2017년 6월

◆자료 포인트
•일본 홈센터 시장의 현상과 장래 예측을 독자적인 시점에서 상세 분석
•홈센터 업계의 「지금」, 그리고 향후를 전망
•상품분야별 시장동향을 리포트. 취급 규모의 증감 및 참여 기업의 동향을 게재
•유력 기업을 대상으로 한 케이스스터디로 시장 트렌드 및 전망을 고찰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총론~DIY·홈센터 시장의 현상과 전망

1. 홈센터 시장의 현상·시장규모 추이
2. 상품분야별 시장규모의 추이
3. 홈센터 시장의 업계 재편
4. 홈센터 시장의 유력 기업 사업 전략
   (1) 상품 전략
   (2) 출점 전략
   (3) 인터넷 판매 대응
   (4) 해외 전개
   (5) 과제·문제점
   (6) 향후 사업의 방향성 및 주력 분야
5. 홈센터의 시장규모 예측·향후 전망

제2장. DIY·홈센터 시장의 실태

1. 홈센터 시장의 개황
   (1) 홈센터 시장의 역사
   (2) 홈센터 시장의 업계 구조
   (3) 홈센터의 업계 재편 동향
2. 홈센터의 시장규모 추이
   (1) 시장규모의 추이
   (2) 상품분야별 시장규모의 추이
     ①DIY 용구·소재 시장
     ②전기 시장
     ③인테리어 시장
     ④가정 일용품 시장
     ⑤원예·익스테리어 시장
     ⑥애완동물 시장
     ⑦자동차·아웃도어 시장
     ⑧문화 시장
     ⑨서비스 업무 시장 및 기타 시장
3. 상품분야별 참여 기업 사례연구
   ◆아이리스오야마 주식회사
   ◆NEC라이팅 주식회사
   ◆시티즌시스템즈 주식회사
   ◆주식회사 타니타
   ◆닛신펫푸드 주식회사
   ◆주식회사 마키타
   ◆막스주식회사
4. 유력 참여 기업의 실적 동향
   (1) 유력 홈센터 사업자의 실적 동향
   (2) 매출액 랭킹
   (3) 이익액 랭킹
5. 유력 참여 기업의 사업 전략
   (1) 실적 동향
   (2) 상품 전략
   (3) 점포 전개 전략
   (4) 프로모션 전략
   (5) 고객 확보 대응
   (6) 인터넷 판매 대응
   (7) 업무효율화 대응
   (8) 소비자 요구·구매 행동의 변화·고객 타깃
   (9) 과제·문제점
   (10) 향후의 방향성·주력 분야

제3장. 유력 홈센터의 사례 연구

<조사 내용>
1. 기업 개요
2. 연혁
3. 실적 추이
4. 상품 전략
5. 유통·점포 전략
6. 프로모션 전략
7. 인터넷 통신판매 대응
8. 업무효율화 대응
9. 소비자 요구·구매 행동의 변화·고객 타깃
10. 과제·문제점
11. 향후의 방향성·주력 분야

◆아크랜드사카모토 주식회사
   ~향후 10년 내에 단체 매출액 4,000억 엔을 목표로 한다∼
◆주식회사 아야하디오
  ~ 「아야카카드」회원은 시가현 내 세대 보유율 80로 압도적인 지명도~
◆주식회사 엔초
  ~카드회원 「엔초프로카드」 「e포인트카드」의 확대에 주력~
◆주식회사 카인즈
  ~직영 카페 「카페브릭코」등으로 새로운 쇼핑 스타일을 제안~
◆주식회사 칸세키
  ~독자적인 지역밀착형 「네트워크형 업태 융합」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
◆주식회사 케이요
  ~소상권에서 인접 출점하는 체인스토어 전개를 추진, DCM와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코난상사 주식회사
   ~중기경영계획 「다이스키야!! 코난2017」  매출 3,000억 엔을 목표로 한다∼
◆주식회사 코메리
  ~PB상품 비율이 40에 이르러, 이익률 향상~
◆주식회사 시마추
   ~ 「불필요 가구 인수」 「대금상환수수료」 「대형가구 조립·설치」로 인터넷 판매를 확충~
◆주식회사 준텐도
  ~원예농업·자재공구부문에서 프로용 상품 판매를 강화~
◆주식회사 조이풀혼다
   ~초대형점 포맷을 확립해 성장을 지속~
◆주식회사 슈퍼밸류
  ~간토 1도 3현으로의 도미넌트 출점. SM사업 강화로 차별화를 도모한다∼
◆다이유릭홀딩스 주식회사
   ~후쿠시마의 「다이유에이트」와 오카야마의 「릭코퍼레이션」이 경영통합~
◆DCM 홀딩스 주식회사
   ~산와·구로가네와의 연결 효과로 매출액은 증수~
◆도이토 주식회사
   ~교외에서 도시지역으로, 소상권형 편의점 홈센터를 전개~
◆주식회사 도큐핸즈
  ~ 「여기는 힌트마켓.」을 브랜드 슬로건으로 라이프스타일 실현을 서포트∼
◆주식회사 나프코
  ~메이커와의 협업으로 오리지널 상품의 개발을 강화~
◆니시무라조이 주식회사
   ~ 「홈솔루션센터」로서 새로운 홈센터 스타일을 구축~
◆주식회사 발로홀딩스
  ~홈센터 사업이 500억 엔을 돌파 「전문성」으로 압도적 최고 점포를 목표로 한다∼
◆주식회사 홈센터Agro
  ~지역을 중심으로 한 홈센터로서의 성장을 도모한다∼
◆주식회사 마키야
  ~종합 어메니티 기업으로서 지역 특성에 맞은 점포 전개를 실시한다∼
◆주식회사 야사카
  ~전문 대형 체인점을 수도권에 전개 중~
◆주식회사 유호
  ~초지역밀착형을 표방하여 현지에 점포를 밀집 전개~
◆주식회사 유니리빙
  ~패밀리층과 여성을 타깃으로 생활잡화 및 문구 등을 충실~
◆주식회사 LIXIL 비바
  ~슈퍼비바홈의 다점포 전개를 추진~
◆로열홈센터 주식회사
   ~지역밀착형 「홈솔루션센터」를 목표로 한다∼
◆주식회사 와타한J마트
  ~2017년에 J마트에서 와타한J마트로 회사명 변경해 새로운 스타트~

제4장. 유력 DIY·홈센터 기업 일람

DCM호맥 주식회사, 주식회사 테오오가사와라, 주식회사 히시산, 
주식회사 조이풀AK, 주식회사 호맥니콧, 주식회사 선데이, 
주식회사 산와도, 이온슈퍼센터 주식회사, 주식회사 칸분,
주식회사 아이리스플라자・다이신컴퍼니, 주식회사 아마노철물, 주식회사닛시키, 
호쿠슈상사 주식회사, 주식회사 조이, 주식회사 챔피언, 주식회사 다이유에잇, 
주식회사 저스트, 주식회사 조이풀혼다, 주식회사 산신, 주식회사 칸세키, 
주식회사 세키츄, 주식회사 이시즈카, 주식회사 카인즈, LIXIL비바 주식회사, 
주식회사 시마츄, 주식회사 슈퍼밸류, 도잇트 주식회사, 주식회사 마쓰모토키요시,
주식회사 케이요, 주식회사 유니리빙, DCM홀딩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도큐핸즈, 가타쿠라공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J마트, 주식회사 야사카, 
주식회사 게이오아트맨, 주식회사 무라우치하비, 주식회사 게이큐하우쓰, 
주식회사 비버토잔, 주식회사 마키바, 주식회사 코메리,
아크랜드 사카모토 주식회사, 주식회사히등 탓홈센터, 주식회사 록키,
주식회사 PLANT, 주식회사 홈센터미쓰와, 주식회사 야마기시, 주식회사 야스사키,
DCM카마 주식회사, 주식회사 와타한홈에이드, 주식회사 발로홀딩스, 
주식회사 엔쵸, 주식회사 마키야, DCM 카마 주식회사,
주식회사 홈센타안트, 주식회사 야마사하이에이스, 주식회사 이치고칸,
주식회사 아야하디오, 코난상사 주식회사, 주식회사 로열홈센터,
주식회사 홈센타Agro, 주식회사 이나이, 주식회사 우시오, 주식회사 준텐도,
주식회사 핫토리타이요, 주식회사 릭코퍼레이션, 주식회사 넘버,
주식회사 유호, 아크사스 주식회사, 니시무라조이 주식회사, 가와조에철물기공 주식회사,
DCM 다이키 주식회사, 주식회사 후타가미, 주식회사 하마트, 이온규슈 주식회사,
주식회사 나프코, 사카모토산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굿디, 유토쿠자동차 주식회사,
주식회사 홈센터산코, 주식회사 홈임프루브먼트히로키,
주식회사 홈센터세븐, 주식회사 야마자키, 주식회사 핸즈맨, 주식회사 니시무타,
주식회사 마키오, 주식회사 기타야마, 주식회사 메이크맨, 주식회사 사쿠모토공기

http://blog.naver.com/yanokorea/221040302092
125,000엔
2017-06-30
4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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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정용 가구의 시장동향1(2017년 8월 조사) (R59206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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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15 15
2 소형·정밀 감속기 시장(2017년 7월 조사) (R59202202)
30,000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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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신쇼와(新昭和)」의 동향(2017년 8월 조사) (R59206204 )
30,000엔
2017-11-15 20
4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동향(2017년 6월 조사) (R59205004)
30,000엔
2017-11-15 14
5 합판 시장의 현상과 전망(2017년 6월 조사) (R59205104)
30,000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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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A.D.Works」의 동향(2017년 7월 조사) (R59205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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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디지털 인쇄 시장의 주목 카테고리 온디멘드 출판 시장의 동향(2017년 7월 조사) (R59206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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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목질보드」의 동향(2017년 7월 조사) (R59206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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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선진 경질재료 기술 동향(2017년 7월 조사) (R5920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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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염화비닐 바닥재」의 동향(2017년 7월 조사) (R59206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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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15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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