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자동차  화학 
,  마켓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년판 업무용 식품마켓 총람 ~심각해지는 일손부족에 대한 대응·수요가 높아지는 저당질(로카보: low-carbohydrate)·할랄 대응~(일본어판)
자료 코드 C59109100 / A4 308p / 2017.07.31 / 정가: 150,000엔
서적: 150,000엔 / PDF: 150,000엔 / 서적PDF 세트: 180,000엔

업무용 식품은 외식산업의 일손부족에 대한 대응과 건강지향 고조에 따른 저당질(로카보: low-carbohydrate) 메뉴의 전개, 증가하는 방일외국인에 따른 할랄 대응 등, 다양한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음식 업계에서도 일손부족이 심각해져 소인원수 오퍼레이션과 성력화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본 리포트에서는 업무용 식품으로 어디까지 성력화에 공헌하는 가능성이 있는지, 또, 외식산업으로 어떠한 니즈가 있는지를 분석했다. 또한 외식기업에서 저당질(로카보) 메뉴의 제안 사례를 볼 수 있게 되었다. 해당 메뉴를 제공함에 있어 과제와 향후 메뉴전개 확대 의향을 분석해 어떤 제품을 식품 메이커에 요구하고 있는가를 분석했다. 식품 메이커에서 할랄 인증을 취득하는 케이스를 볼 수 있는지, 실제 판매 동향과 유저 측의 과제와 의향 등을 파악해 업무용 식품으로서 가능성을 분석했다. 이러한 주제를 중심으로 업무용 식품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을 위한 기초 자료로 한다.

■조사 개요
조사목적:업무용 식품 시장을 넓게 조사·수록함으로써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 구축을 위한 기초 자료로 한다.
조사대상:식품메이커, 업무용 식품 도매업자 등
조사방법:전화 취재, 앙케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기간:2017년 5월~2017년 7월

■자료 포인트
• 주요한 업무용 식품 32품목에 대해 시장규모 추이·시장 점유율, 제품 타입별 점유율 등 조사 분석.
• 품목별 시장 변화의 요인 등을 파악.
• 업무용 식품에 대해 현재 크게 3 주제인 「일손부족」과 「저당질(로카보)」, 「할랄 대응」에 대해 조사해 각 회사의 동향을 파악.
• 수요처인 외식 및 호텔은 상기 3 주제에 어떠한 대응 상황이며, 공급하는 식품 메이커가 업무용 식품으로서 어떻게 대응하려고 하는지를 조사.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본 자료의 정의

제1장 업무용 식품 시장의 동향
1. 업무용 식품 시장의 동향
  (1) 업무용 식품을 둘러싼 시장 환경과 향후 시장 예측
  (2) 업무용 식품의 유통 플로우
2. 기업 동향
  (1) 식품메이커의 동향
    ①가격 개정의 동향
    ②메디케어 시장에 대한 대응
    ③업무용 식품에서 할랄 인증 취득 상황
  (2) 업무용 식품 전업사의 동향
    ①실적 랭킹
    ②주요한 업무용 식품업 도매의 대응
    【주요한 업무용 식품업 도매의 대응】
    【종합 식품 도매의 대응】
3. 관련 시장동향
  (1) 외식 시장
    ①서양식 패스트푸드
    ②일본식 패스트푸드
    ③패밀리 레스토랑
    ④초밥, 회전초밥, 택배초밥
    ⑤선술집, 펍, 맥주레스토랑
    ⑥디너레스토랑
    ⑦중화레스토랑, 라면점
    ⑧우동·소바점
    ⑨카페
    ⑩불고기점
    ⑪피자·파스타점, 택배피자
    ⑫기타 전문점·일반식당 등
  (2) 급식 시장
    【급식 총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급식 서비스 기업의 급식 매출액 랭킹】
  (3) HMR(반찬) 시장
    ①반찬 시장규모 추이
    【반찬 상품별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반찬 판매 채널별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②반찬 시장 구성비(2016년도)
    【반찬 상품별 시장 구성비(2016년도)】
    【반찬 판매 채널별 시장 구성비(2016년도)】
  (4) 가공식품 시장
    【가공 식품 시장규모 추이(2010~2015년도)】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추이】
4. 주목 시장의 동향:개호식·고령자식·치료식의 시장동향
  (1) 일손부족 대응 동향
    ①개요
    ②외식산업, 반찬·식품메이커의 일손부족 대응대책 예
    【오토메이션 자동화 등, AI구사, IoT】
    【물류센터 성력화 등】
    【음식점 관련, 셀프계산대 도입, 로봇 조리, 근무시간 단축대책 등】
    【음식업, 채용에 관한 시책】
    ③일손부족 대응으로 수요가 높아지는 업무용 제품의 경향 등
  (2) 저당질(로카보) 시장의 동향
    ①개요
    ②로카보에 대해
    ③로카보·저당질 상품 예(시판품)
    ④로카보 상품에 대한 기업별 동향, 상품 사례(시판품)
    【로카보·저당질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인터넷 통신판매 사이트 예】
    ⑤업무용 식품메이커 동향
  (3) 할랄 대응 동향
    ①개요
    ②무슬림, 할랄, 무슬림 프렌들리 개요
    【무슬림】
    【비할랄, 할랄로 판단되는 식재료】
    【이스람의 가르침과 생활 습관】
    【무슬림 프렌들리】
    ③할랄에 댜한 대응 상황
    【기업 복리후생으로의 할랄 대응 예】
    ④할랄 인증 취득 기업과 상품 예 일람
    【주로 시판품(BtoC, 일반소비자용 상품)】
    【주로 업무용(BtoB, 일부 온라인숍 등에서 일반용으로 판매하고 있는 상품 등 포함)】
    ⑤할랄 인증 취득 등 구체적 기업 사례
    【과자】
    【조미료】
    【음료, 주류】
    【외식】
    【간장·된장】
    【고기·가공품】
    【유지】
    【유제품】
    【농산물 가공품】
    【밀가루공제품, 빵, 면류】
    【수산가공품】
    【반찬·도시락】
    【향료】
    【바이오】

제2장 품목별 시장동향
■카테고리별·품목별 시장동향
  【농수축산가공품·유지가공품】
  【조미료류】
  【조리품(레토르트 식품 등)】
  【냉동식품】
■대상 품목
농수축산가공품·유지가공품
  (1) 햄류
  (2) 소세지류
  (3) 내추럴치즈
  (4) 가공치즈
  (5) 버터
  (6) 생크림
  (7) 마가린류
  (8) 가공김
  (9) 장아찌
조미료류
  (10) 장국류
  (11) 불고기 소스류
  (12) 소스류
  (13) 드레싱류
  (14) 마요네즈류
  (15) 발효조미료
  (16) 풍미조미료
  (17) 액체풍미조미료
조리품
  (18) 서양식 소스
  (19) 파스타 소스
  (20) 중화 스프
  (21) 레토르트 스프
  (22) 솥밥·다키코미밥의 소
  (23) 후리카케
냉동식품
  (24) 냉동 고로케
  (25) 냉동 햄버거
  (26) 냉동 커틀릿
  (27) 냉동 교자
  (28) 냉동 피자
  (29) 냉동 그라탱
  (30) 냉동 쌀밥류
  (31) 냉동 스프
  (32) 냉동 빵생지

제3장 메이커 동향·외식 및 호텔 수요 조사
1. 조사 개요와 조사 결과
  (1) 조사 개요
  (2) 식품메이커의 일손부족 대응 제품에 대해
  (3) 식품메이커의 저당질 대응 제품에 대해
  (4) 식품메이커의 할랄 대응 제품에 대해
  (5) 외식기업·호텔의 일손부족 대응 제품 수요 동향에 대해
  (6) 외식기업·호텔의 저당질 대응 제품 수요 동향에 대해
  (7) 외식기업·호텔의 할랄 대응 제품 수요 동향에 대해
2. 식품메이커의 일손부족 대응 제품에 관한 대응 상황
  이카리소스(주)
  (주)JC Comsa
  (주)다카오카야
  니치후리식품(주)
  마린푸드(주)
  마루하니치로(주)
  미요시유지(주)
  야마키(주)
  (주)야요이산푸즈
  A사(야채 장아찌 제조업)
  B사(고기 가공품 제조업)
  C사(조미료 제조업)
  D사(간장·식용 아미노산 제조업)
  E사(야채 장아찌 제조업)
  F사(가공김 제조업)
  G사(조미료 제조업)
3. 식품메이커의 저당질 제품에 관한 대응 상황
  (주)다카오카야
  마린푸드(주)
  D사(간장·식용 아미노산 제조업)
  E사(야채 장아찌 제조업)
  F사(가공김 제조업)
4. 식품메이커의 할랄 제품에 관한 대응 상황
  오타후쿠소스(주)
  겐코마요네주(주)
  (주)다카오카야
  마린푸드(주)
  요츠바유업(주)
  D사(간장·식용 아미노산 제조업)
  E사(야채 장아찌 제조업)
  F사(가공김 제조업)
5. 외식기업·호텔의 일손부족 대응 제품에 대한 수요 상황
  ARCLAND SERVICE HOLDINGS(주)
  (주)아톰
  (주)Ap company
  (주)오오키야
  (주)구루메키네야
  (주)고베야레스토랑
  (주)고라쿠엔홀딩스
  (주)고로와이드 MD
  (주)다이낙
  다니자와푸즈(주)
  (주)TORIDOLL Holdings
  (주)Nikkokutrust
  (주)닛소
  일본KFC(주)
  (주)하이데이히다카
  (주)페퍼푸드서비스
  (주)미야치쿠
  Ringerhut재팬(주)
  H사(반찬 제조 판매)
  I사(레스토랑 체인점)
  J사(레스토랑 체인점)
  K사(레스토랑 체인점)
  L사(선술집 체인점)
  (주) Amaze
  후지타관광(주)
6. 외식기업·호텔의 저당질 제품에 대한 수요 상황
  (주)구루메키네야
  (주)고베야레스토랑
  (주)SKYLARK
  세이요푸드컴퍼스그룹(주)
  (주)지카라노모토홀딩스
  (주)하이데이히다카
  M사(패스트푸드 체인점)
  (주)페퍼푸드서비스
  (주)마쓰후지식품
  (주)모노가타리코퍼레이션
  H사(반찬 제조 판매)
  I사(레스토랑 체인점)
  J사(레스토랑 체인점)
  (주)Amaze
  (주)KPG HOTEL&RESORT
  케이오플라자호텔
7. 외식기업·호텔의 할랄 제품에 대한 수요 상황
  (주)구루케키네야
  (주)고베야레스토랑
  세이요푸드컴퍼스그룹 (주)
  (주)Nikkokutrust
  (주)하이데이히다카
  H사(반찬 제조 판매)
  I사(레스토랑 체인점)
  J사(레스토랑 체인점)
  웨스틴미야코호텔교토
  호텔GRANVIA오사카
  호텔GRANVIA교토
  케이오플라자호텔
  쉐라톤미야코호텔오사카
  힐튼도쿄오다이바
  Hotel Monterey교토

제4장 기업개표
【식품메이커】
  아지노모토
  아지노모토냉동식품
  오타후쿠소스
  QP
  테이블마크
  니치레이푸즈
  닛토베스트
  일본수산
  니혼쇼켄
  니뽄햄
  Mizkan
  메이지
  모리나가유업
  야요이산푸즈
【업무용 식품전업 도매】
  오이에산업(주)
  (주)구제
  (주)사토상회
  다카세물산(주)
  도아상사(주)
  (주)도호푸드서비스
  (주)야구치

http://blog.naver.com/yanokorea/221073788699
150,000엔
2017-07-31
308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2018년판 식품의 통신판매 시장 ~확대되는 식품통신판매~(C60100900)
120,000엔
2018-06-29 295
2 주목되는 스포츠 서플리먼트·바디메이크 푸드 시장의 최신 동향(C60101200)
150,000엔
2018-05-31 133
3 2018년판 화과자·양과자·디저트류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분석 (C59125400)
105,000엔
2018-03-30 288
4 2018년판 미네랄워터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C59123800)
115,000엔
2018-03-30 481
5 2018 식품 기프트 시장 백서 (C59110300)
150,000엔
2018-02-28 288
6 2018년판 과자 산업 연감 ~화·양과자, 디저트편~( C59118100)
180,000엔
2018-02-09 343
7 2018년판 건강식품의 시장 실태와 전망 (C59122300)
120,000엔
2018-01-31 683
8 2018년판 영양제, 유동식, 영양보충식품(경구, 경관)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C59118700)
330,000dps
2017-12-27 268
9 2018년판 자판기 비즈니스의 현상과 장래 전망 (C59114100)
110,000엔
2017-12-26 445
10 2017년판 ASEAN6·UAE·터키 식품 마켓에서의 일본계 식품 메이커의 진출·파트너십 전략 (C59114300)
195,000엔
2017-12-06 682

  1 2 3 4 5 6 7 8  
Total count : 74 unit   Now page : 1 | Total page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