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자동차  화학 
,  마켓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소비 트렌드를 리드하는 20대·30대 1인 가구의 식생활과 쇼핑행동(일본어판)
자료 코드 C59112700 / A4 219p / 2017.08.17 / 정가: 120,000엔
서적: 120,000엔 / PDF: 120,000엔 / 서적PDF 세트: 150,000엔


일본에서는 저출산 고령화 및 인구감소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스낵과자 및 청량음료 등 젊은층이 좋아하는 식품 시장은 침체, 젊은층의 알코올 기피 현상은 주류 시장을 축소시키고 있다. 한편 건강지향 및 식사의 외부화가 새로운 시장을 낳아, 서플리먼트 및 즉석식품 시장은 확대되고 있다. 여성의 취업률 상승과 1인 가구의 증가가 간편한 음식에 대한 지향을 더욱 높여, 가니쉬는 슈퍼와 편의점의 주력 카테고리가 되었다. 한 시대를 구축한 GMS는 소비자의 지지를 얻지 못하고, 편의점은 대형 과점화되어 한때의 성장은 기대할 수 없는 가운데 인터넷 통신판매는 기존 유통에서 고객을 빼앗고, 드러그스토어 식품 판매장은 경시할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본 조사 리포트는 큰 변혁기에 있는 일본의 식품산업에서 소비 트렌드를 리드하고 새로운 상품, 새로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20대·30대 1인 가구의 식생활과 쇼핑행동을 상세하게 분석하여 일본 식품 시장의 장래를 전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수도권(사이타마현, 지바현, 도쿄도, 가나가와현)과 게이한신권(교토부, 오사카부, 효고현)에 거주하는 20~39세 1인 가구 남녀를 대상으로 『식생활에 대해서』 인터넷 조사를 실시했다. 일상생활에서 신경 쓰고 있는 것, 건강면에서 신경 쓰고 있는 것, 쇼핑하는 매장, 외식 및 점심의 이용 상황, 조리 방법, 인터넷 통신판매의 이용 상황 등을 중심으로 건강유지방법, 이용하는 각종 서비스, 음식에 관한 정보의 입수방법 등의 생활 관련에 대해서 앙케트 조사를 실시하여 20대·30대 1인 가구의 식생활을 조사·분석했다.
조사방법:수도권(사이타마현, 자바현, 도쿄도, 가나가와현)과 게이한신권(교토부, 오사카부, 효고현)에 거주하는 20~39세 1인 가구 남녀를 대상으로, 인터넷 소비자 조사를 실시. 연령대별, 남녀별, 지역별로 크로스 분석을 실시.
조사기간:
·인터넷 조사 2017년 2월
·데이터 분석 2017년 7월~2017년 8월

■게재내용

제Ⅰ장 자료의 포인트

1. 건강상태
2. 식사에서 신경 쓰고 있는 것
3. 인터넷의 이용 상황
4. 쇼핑행동
5. 조리방법
6. 식사의 외부화(점심, 외식)

제Ⅱ장 20대·30대 1인 가구의 실제

1. 20대·30대 1인 가구의 일상생활
2. 20대·30대 1인 가구의 건강상태
3. 20대·30대 1인 가구와 식사
4. 20대·30대 1인 가구와 쇼핑
5. 20대·30대 1인 가구와 조리
6. 20대·30대 1인 가구와 인터넷 통신판매
7. 20대·30대 1인 가구와 점심
8. 20대·30대 1인 가구와 외식

제Ⅲ장 20대·30대 1인 가구의 식생활과 쇼핑행동

·회답자 속성
1. 현재 신경이 쓰고 있는 건강상태
2. 평소 건강의 유지·증진을 위해서 유의하고 있는 것
3. 일상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취미나 운동
4. 평소 식생활에서 유의하고 있는 것
5. 식품을 선택할 때에 중시하고 있는 것
6. 식료품의 구입 장소
7. 상황별 식사로 먹는(마신다) 것
   1) 아침식사
   2) 점심식사
   3) 간식
   4) 저녁식사
   5) 야식
8. 저녁식사 준비에 걸리는 조리 시간
9. 조리할 때에 자주 사용하는 조리 기구
10. 음식에 관한 정보를 얻는 인터넷 매체
11. 점심의 이용 상황
12. 점심의 구입 장소
13. 점심으로 잘 구입하는 것
14. 외식의 이용 회수(월간)
15. 외식으로 자주 이용하는 점포(업태)
16. 외식을 이용하는 이유
17. 일인당 외식 이용 금액
18. 인터넷 통신판매의 대략적인 월간 이용 회수
   1) 식품
   2) 비식품
19.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통신판매 사이트
   1) 식품
   2) 비식품
20. 인터넷 통신판매로 구입하는 이유
   1) 식품
   2) 비식품
21. 인터넷 통신판매의 1개월당 대략적인 구입 금액
   1) 식품
   2) 비식품
22. 인터넷 통신판매에 대한 불만점

제Ⅳ장 관련 데이터

1. 청년 인구의 감소와 고령화
2. 1인 가구의 증가
3. 만혼화, 만산화
4. 지방에서 젊은 여성이 급감
5. 젊은층의 비만도
6. 젊은층의 운동 습관
7. 젊은층의 아침식사 결식 상황
8. 젊은층의 식사 섭취 기준
9. 젊은층의 식염 섭취량
10. 젊은층의 식사 밸런스
11. 젊은층의 혼밥 상황과 의식
12. 젊은층에서의 가족과의 식사
13. 젊은층의 취업 상황
14. 여성의 취업률 상승
15. 1인 가구의 수입과 지출
16. 가계조사에서의 음식 관련 지출
17. 전자상거래·BtoC-EC 시장규모
18. 스마트폰 이용 상황
19. 증가하는 택배 취급 수량

http://blog.naver.com/yanokorea/221075981052
120,000엔
2017-08-17
219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2018 기프트 시장 백서(C60106900)
150,000엔
2018-09-28 489
2 2018 유니폼 렌탈 시장의 주요 기업 실태 조사(C60101300)
130,000엔
2018-06-29 229
3 2018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백서(C60102600)
138,000엔
2018-06-29 493
4 2018 CtoC(개인간 거래) 마켓의 현상과 전망(C59124400)
150,000엔
2018-04-27 242
5 2018년판 반려동물 비즈니스 마케팅 총람 (C59122700)
120,000엔
2018-03-31 384
6 2018년판 인바운드 관련 마켓의 동향과 기업 전략 (C59125000)
120,000엔
2018-03-29 335
7 2018 식품 소매시장 백서 ~치열한 식품 슈퍼 업계의 경쟁과 진화~(C59123000)
120,000엔
2018-02-28 343
8 2018년판 브라이덜 산업 연감 (C59120600)
120,000엔
2018-02-28 670
9 2018 지자체용 솔루션 시장의 실태와 전망(C59118100)
180,000넴
2018-02-09 343
10 2018년판 유아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 (C59119200)
120,000엔
2017-12-28 386

  1 2 3 4 5 6  
Total count : 59 unit   Now page : 1 | Total page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