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자동차  화학 
마켓  ,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7 직접판매시장~통신판매·방문판매~(일본어판)
자료 코드 C59108200 / A4 723p / 2017. 09. 27 / 정가: 120,000엔
서적: 120,000엔 / PDF: 120,000엔 / 서적PDF 세트: 150,000엔


통신판매시장은 시장 확대가 계속되고 있는 한편으로 점포 과잉의 상황 속에서 대기업에 의한 집약이 진행되고 있다. 배송 관련 서비스의 과열로 인해 택배업자의 부하가 증대하여 사업자에 의한 서비스 재검토로 이어진다는 면에서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향후 시장의 행방과 유력 기업의 영업시책을 비롯한 사업전략에 대한 높은 관심을 토대로 기획했다. 지난 2016년판 제작 시 콘텐츠로서 추가한 방문판매시장은 최근 운영환경 변화의 영향으로 통신판매로의 이행을 도모하는 움직임이 활발해지는 등, 통신판매시장과 함께 리포트하는 의의가 높아지고 있다. 소매채널로서 최대의 관심을 모으는 시장에 관한 리포트로서 시장을 망라하여 조사하였다.

◆조사개요
조사목적:통신판매기업 및 방문판매를 실시하는 기업의 운영 실태에 관한 조사·분석, 사업전략 입안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시장:
·물건판매를 중심으로 하는 B to C 통신판매시장(일부 B to B 있음)
·물건판매와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는 방문판매시장
조사대상지역:일본
조사방법:직접 면접 및 전화 취재, 기타 관련 간접 조사. 우편 앙케트 유치법
조사기간:2017년 7월~2017년 9월

◆본 자료의 포인트
•통신판매시장의 전체 동향을 망라
E코머스 기업은 물론 카탈로그, TV와 같은 각 매체에서의 주요 플레이어에 관해서 마케팅 전략을 분석. 동시에 상품별 관점에서도 파악해 두고 싶은 기업 정보를 다각적으로 리포트. 주목의 CtoC 플리마켓 애플리케이션 운영, 국경 없는 EC기업도 새롭게 취재.
•무점포 판매에서의 타업종 동향을 추가
2016년부터 방문판매, 네트워크 비즈니스, 택배 등 방문판매업계의 정보를 추가. 시장환경부터 주요 기업의 경영지표 정보 등을 게재.

■게재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편 직접판매시장의 현상

●직접판매시장의2016-2017해동향
1. 통신판매시장의 규모 추이와 동향
   2016년도 통신판매 매출액 랭킹(2016년 4월~2017년 3월기)
2. 방문판매시장의 규모 추이와 동향
   2016년도 방문판매 매출액 랭킹(2016년 4월~2017년 3월기)
   ◇법개정 동향◇ 직접판매에 관련되는 법률 동향
     1. 특정상거래법 2. 경품표시법 3. 소비자계약법 4. 기타 법률개정의 영향
   ◇토픽◇ 직접판매시장에서의 주목 동향
     1. 일본 주요 EC몰의 동향
     2. 고객정보관리 문제
     3. 중국 EC시장 동향
     4. 중국 국경 없는 EC시장
     알리바바 주식회사, Inagora 주식회사
     5. 해외의 주요 EC판매채널
     6. 공통 포인트 서비스 시장
     7. ID결제 서비스의 보급
     8. 태양광 발전 동향
     9. 고령자용 무점포 판매 사업
     참고자료:일본의 소매시장 추이

제2편 통신판매시장의 동향

●카탈로그 통신판매시장의 동향
1. 제너럴계 통신판매 주요 기업의 실적 동향
   ●제너럴 통신판매 대형기업 동향
     센슈카이, 베루나, 닛센홀딩스
2. 백화점의 통신판매 사업 동향
   다카시마야, 오마루 마쓰자카야백화점, 미쓰코시이세탄통신판매

●TV 통신판매시장의 동향
1. TV 통신판매 시장 기업의 동향과 실적
   「TV 통신판매 주요 30사 매출액 랭킹」
2. 주요 키스테이션의 통신판매사업
   일본테레비방송망
   그랑마르셰/TBS
   디노스세시루/후지텔레비
   로핑라이프/테레비아사히
   TV도쿄다이렉트/TV도쿄
3 .전문 방송형 2사의 동향
   QVC재팬
    【통신판매업/유력 기업의 사업 전략】
     쥬피터숍채널 주식회사
4. TV 통신판매 참여 기업의 동향
    OAK LAWN MARKETING
    【통신판매업/유력 기업의 사업 전략】
     주식회사 japanet다카타

●인터넷 통신판매시장의 동향
1. E코머스 시장규모(BtoC)와 분야별 BtoC EC시장규모
2.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랭킹 2015년도(종합)
  E코머스 관련 기업 동향
3. E코머스 사업자의 거래 환경
   (1) 판매 형태
   (2) 인터넷 광고 동향
   (3) 결제시스템
4. E코머스의 물류 동향
   (1) EC에서의 육상운송물류
   (2) 주요 배송 사업자의 동향
   (3) 해외용 물류
5. 국경 없는 EC와 세계의 BtoC EC시장
   (1) 일·미·중국의 국경 없는 EC시장
   (2) 세계의 BtoC EC시장
6. 리유스 EC시장(CtoC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주식회사 Mercari
7. 모바일 코머스 시장

●대형기업 각사의 수행체제
①수주 분야 ②물류 분야

●상품별 시장의 전체 동향
 각 상품별 개황
 의료품, 이너, 보석장식품·시계, 화장품, 건강식품, 식료품, 가구·가정용품

【상품별 시장동향①】
●의료품 시장
1. 의료품 시장 전체 시장동향과 시장규모
2. 통신판매에서의 의료품의동향
   [어패럴 기업 EC화 비율]
   [어패럴 메이커, 의료품 전문점의 통신판매사업 상황]
    유나이티드애로우즈, TSI 홀딩스/TSI EC스트래터지,
     산요상회, 베이크루즈
3. 어패럴 EC기업/사업 동향
   스타트투데이
    어패럴 관련 기업의 통신판매 매출액 일람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랭킹(종합)에서 발췌

【상품별 시장동향②】
●이너웨어 시장
1. 이너웨어 시장 전체 시장동향과 시장규모
   (1) 레이디스 이너웨어 시장
   (2) 맨즈 이너웨어 시장규모
   (3) 레그웨어 시장
2. 2016년의 이너웨어 시장 상황
3. 통신판매에서의 이너웨어 동향
   (1) 레이디스 이너의 통신판매 시장규모 추이
   (2) 각사의 대응 동향
     와코르, 피치존, 시로하토, 디노스세실

【상품별 시장동향③】
●보석장식품·시계 시장
   1. 보석포장 소매시장 전체 시장동향과 시장규모
   2. 통신판매루트 시장동향과 시장규모
   3. 시계 소매시장의 동향과 전망
    [워치 총 소매시장 규모 추이]
  4. 통신판매루트 시장동향

【상품별 시장동향④】
●화장품·의약품 시장
   1. 화장품 전체 시장과 통신판매루트/시장규모와 시장동향
     [화장품 통신판매 매출액 상위 30사]
   2. 시장에서의 유력 기업 동향
     ORBIS, Ci:z·홀딩스, 판켈
    [각사 직영점포 운영 상황]
   3. 의약, 화장품의 EC시장규모 개요
   4. 약국 채널, 화장품 시장의 개요
   5. 개정약사법 시행 후의 동향
   6. 의약품, 화장품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의약품, 화장품, 서플리먼트 등의 통신판매 매출액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랭킹(종합)에서 발췌

【상품별 시장동향⑤】
●건강식품 시장
   1. 건강식품 전체 시장과 통신판매 루트/시장규모와 시장동향
     [통신판매 건강식품 매출액 상위 30사]
   2. 시장에서의 유력 기업 동향
     산토리wellness, 에가오, 판켈, 야마다양봉장, 라이온
     주요 건강식품의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랭킹(종합)에서 발췌

【상품별 시장동향⑥】
●식품 시장
   1. 식품 전체 시장/시장동향과 시장규모
     「식품 통신판매 매출액 상위 30사」
   2. 식품, 음료·주류의 EC시장규모 개요
   3. 생협의 무점포 사업의 동향
   4. 인터넷 슈퍼의 변천과 동향
     세이유
   5. 식품, 음료·주류의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 동향
     오이식스, 다이세이, 가쿠야스
     식품, 음료·주류의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랭킹(종합)에서 발췌

【상품별 시장동향⑦】
●가구·가정용품·가전 PC 시장
   1. 가정용 가구 전체 시장 시장동향과 시장규모
   2. 가구·인테리어, 잡화 시장의 개요
   3. 가구·인테리어, 잡화의 전문점 동향
     이케아
   4. 가구·인테리어, 잡화, 일용품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5. 가전·PC· 동 관련 제품의 EC시장규모 개요
   6. 가전·PC 전문점의 시장 개요
   7. 가전·PC· 동 관련 제품의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가전제품·PC· 동 관련 제품 취급 기업의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인터넷 통신판매 매출액 랭킹에서 발췌

◇이용실태 동향◇ 통신판매시장의 실태 조사
1. 통신판매의 이용 실태와 동향
   (공사) 일본통신판매협회편 『제24회 전국 통신판매 이용실태 조사보고서』 
    (1) 통신판매의 이용률에 대해
    (2) 이용하는 광고매체에 대해
    (3) 구입상품에 대해
    (4) 이용회수에 대해
    (5) 이용금액에 대해
    (6) 대금의 지불수단에 대해
    (7) 통신판매를 이용한 이유에 대해
2. 통신판매 기업의 실태와 소비자의 이용실태
   (공사) 일본통신판매협회 자료『제34회 통신판매 기업실태 조사보고서』
     (1) 이용하고 있는 광고매체
     (2) 광고매체별 매출액 구성비
     (3) 카탈로그 발행부수, 배송방법, 응답비율
     (4) 달성 수주건수, 수주 1건당 평균금액
     (5) 통신판매의 과제

【통신판매업/유력 기업의 사업 전략】
   아스클 주식회사【로하코사업】
   주식회사 에니그모
   Oisix.daichi 주식회사
   크루즈 주식회사
   KDDI 코머스포워드 주식회사
   주식회사 TOKYO BASE
   주식회사 베가코퍼레이션
   주식회사 마루이그룹
   주식회사 요도바시카메라
   RIZAP그룹 주식회사
   Rakuten Direct 주식회사①(구:켄코컴 주식회사)
   Rakuten Direct 주식회사②(구:주식회사 소카이드러그)

제3편 통신판매 주요 기업의 운영 실태

〔조사표 A/상세 조사〕
①기업 개요(기업명, 설립, 자본금, 소재지, URL, 대표자, 종업원수, 상장 거래소)
②실적 추이(결산기, 총매출액, 통신판매 매출액, 이익액)
③매체(매체별 매출액 구성비, 주요 자사 발행 매체의 특징 등)
④이용고객 특성(고객수, 남녀별 구성비, 평균 객단가, 연령별 구성비,
  고객 타깃·이용고객의 특성, 자주 이용하는 주문방법과 결제방법)
⑤상품정책(취급상품 분야, 매출액 구성비, 주요 상품의 중심 가격대, 취급 아이템수,
  주요 구입처, 취급상품의 특징, 전략상품, 콜센터·물류센터)
⑥해외 사업
⑦전기의 주요 시책/향후의 사업전개

〔게재 기업/50음도순〕
  주식회사 아임
    아스클주식회사【로하코사업】
  주식회사 에니그모
    Oisix.daichi 주식회사
    주식회사 OAK LAWN MARKETING
    주식회사OZIO
    ORBIS주식회사
    주식회사 카탈로그하우스
    주식회사 QVC 재팬
    주식회사 Grand Marche
    CROOZ주식회사
    켄코컴 주식회사
    주식회사 사이슌칸제약소
    주식회사 Ci:z 홀딩스
    주식회사 japanet다카타
    주피터숍채널 주식회사
    주식회사 시로하토
    신일본제약 주식회사
    주식회사 스크롤
    주식회사 스타트투데이
    주식회사 스트림
    주식회사 센슈카이
    주식회사 소카이드럭
    주식회사 다카시마야
    주식회사 DHC
    주식회사 디노스세실【세실사업】
  주식회사 디노스세실【디노스사업】
  주식회사 DoCLASSE
    닥터리셀러 주식회사
    주식회사 닛센홀딩스
    주식회사 하버연구소
    주식회사 피치존
    히라키 주식회사
    주식회사 판켈
    주식회사 FELISSIMO
    주식회사 VEGA코퍼레이션
    주식회사 베루나
    MAGASEEK 주식회사
    주식회사 마루이그룹
    주식회사 야마사키
    주식회사 야마다양봉장
    주식회사 유나이티드애로우즈
    유메텐보 주식회사
    주식회사 요도바시카메라
Rakuten Direct 주식회사(구:켄코컴 주식회사)
   Rakuten Direct 주식회사(구:주식회사 소카이드러그)
    주식회사 양품계획
    주식회사 로콘드

제4편 방문판매 시장의 동향

●방문판매 시장의 정의와 현상의 과제

【방문판매업/유력 기업의 사업 전략】
 주식회사 아이비화장품, 주식회사 아산테, OPPEN화장품 주식회사,
 교토기모노유우젠 주식회사, 주식회사 시본, 주식회사 다스킨,
 일본암웨이 합동회사, 주식회사 일본트림, 뉴스킨재팬 주식회사,
 주식회사 노에비어, 포데이즈 주식회사, 주식회사 폴라,
 마루하치그룹(주식회사 마루하치마와타판매), 주식회사 야쿠르트본사

http://blog.naver.com/yanokorea/221106978791
120,000엔
2017-09-27
723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2018년판 유아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 (C59119200)
120,000엔
2017-12-28 386
2 2017년판 저온물류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C59114000)
150,000엔
2017-12-27 262
3 2017-2018 유통소매시장 백서(C59120200)
138,000엔
2017-12-26 504
4 2017년판 문구·사무용품 마케팅 총람(C59117800)
110,000엔
2017-12-25 754
5 2017년판 상조 비즈니스의 실태와 장래 전망 (C59113100)
125,000엔
2017-10-31 224
6 2017 기프트 시장 백서 (C59110200)
120,000엔
2017-09-29 388
7 2017 직접판매시장~통신판매·방문판매~ (C59108200)
120,000엔
2017-09-27 723
8 소비 트렌드를 리드하는 20대·30대 1인 가구의 식생활과 쇼핑행동 (C59112700)
120,000엔
2017-08-17 219
9 2017년판 상품권·기프트권/소셜기프트 시장의 실태와 전망(C59104200)
180,000엔
2017-06-30 183
10 2017 DIY·홈센터 시장의 전망과 전략 (C59105000)
125,000엔
2017-06-30 474

  1 2 3 4 5 6  
Total count : 58 unit   Now page : 1 | Total page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