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자동차  화학 
,  마켓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7 기프트 시장 백서(일본어판)
자료 코드 C59110200 / A4 388p / 2017. 09. 29 / 정가: 120,000엔
서적: 120,000엔 / PDF: 120,000엔 / 서적PDF 세트: 150,000엔


최근 생활자의 취미•기호가 다양해지면서 기프트의 「스테디셀러」가 없어지고 있다. 받은 사람이 기뻐하는 것이라면 모두 기프트가 되는 현재는 소매업은 모두 「기프트 적합품」을 다루는 업종이라고 할 수 있으며, 기프트 시장의 경쟁은 이미 「동업 타사」가 아니라 소매시장 전체가 되었다.
포멀 기프트의 캐주얼화나 쁘띠 기프트의 활황 등 기프트 이벤트의 다양화, 물건뿐 아니라 코트/체험까지 기프트 아이템의 다양화, 그리고 SNS상에서 서로 주는 받는 소셜 기프트의 급성장 등 기프트 채널의 다양화로 기프트 시장을 둘러싼 환경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신에게 주는 기프트」라는 포상 수요와 함께 「어머니의 날」이나 「아버지의 날」, 「경로의 날」등에서 선물해 준 사람과 선물한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유형 기프트」의 니즈도 높아지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는 기프트 업계를 체계적으로 조사·편집하여 기프트 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실 수 있도록 기획했다. 기프트의 시장규모, 채널별, 아이템별, 기회별 시장을 산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최근 생활자의 취미•기호가 다양해지면서 기프트의 「스테디셀러」가 없어지고 있다. 받은 사람이 기뻐하는 것이라면 모두 기프트가 되는 현재는 소매업은 모두 「기프트 적합품」을 다루는 업종이라고 할 수 있으며, 기프트 시장의 경쟁은 이미 「동업 타사」가 아니라 소매시장 전체가 되었다.
포멀 기프트의 캐주얼화나 쁘띠 기프트의 활황 등 기프트 이벤트의 다양화, 물건뿐 아니라 코트/체험까지 기프트 아이템의 다양화, 그리고 SNS상에서 서로 주는 받는 소셜 기프트의 급성장 등 기프트 채널의 다양화로 기프트 시장을 둘러싼 환경은 크게 변화하고 있다. 본 리포트에서는 기프트 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조사·편집했다.
 (1)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2) 기프트 기회별 동향 (3) 기프트 채널별 동향 (4) 기프트 아이템별 동향
조사대상:기프트 도매·메이커·소매 등 기프트 관련 기업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전화 취재 및 우편·FAX등을 이용한 보충 조사, 문헌 조사 외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7년 8월~2017년 9월

◆본 자료의 포인트
•기프트 관련 기업의 전략 분석~상품, 서비스, 채널 등 직접 취재 리포트
•채널별, 아이템별, 기회별 시장규모를 게재
•기프트 시장의 트렌드 분석:스테디셀러 카탈로그 기프트(종이매체)에서 진화한 「새로운 기프트 스타일」, 소셜 기프트의 공세, 자신에게 주는 기프트의 고조 등. 기프트의 다양화에 대해서 도매·소매 각사는 어떠한 시책을 강구하고 있는가.
•기타 각종 통계에서 해당 시장의 상세를 분석, 시장 행방을 예측

■게재 내용

Ⅰ. 기프트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1.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2. 기프트의 정의
3. 분류별 시장규모 추이
   (1) 기회별 시장동향
   (2) 채널별 시장동향
   (3) 아이템별 시장동향
 4. 주목 토픽, 트렌드
   (1) 식품 니즈의 고조
   (2) 함께 즐기는 「공유형 기프트」의 증가
   (3) 소셜 기프트의 새로운 침투

Ⅱ. 기회별 시장동향

1. 퍼스널 기프트(포멀)
   (1) 결혼 축하·결혼식 선물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2) 출산 축하·출산 자축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결혼식 인출
   (3) 퓨너럴(장례) 기프트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결혼식물
2. 퍼스널 기프트(캐주얼)
   (1) 발렌타인데이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2) 아버지의 날, 어머니의 날, 경로의 날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3) 간단한 선물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3. 법인 기프트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결혼
4. 백중·연말 기프트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결혼
      ⅳ) 채널별 백중 및 연말에 대한 대응

Ⅲ. 채널별 시장동향

1. 백화점
   (1) 백화점 전체 동향
   (2) 백화점의 기프트 동향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결혼
2. GMS
   (1) GMS 전체 동향
   (2) GMS의 기프트 동향
   (3) 주요 각사의 기프트에 관한 대처의 특징
3. 슈퍼마켓(SM)
   (1) 슈퍼마켓 전체 동향
   (2) 슈퍼마켓의 기프트 동향
   (3) 주요 각사의 기프트에 관한 대응 특징
4. 전문점
   (1) 기프트 전문점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결혼
   (2) 잡화 전문점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결혼
   (3) 꽃 전문점
   (4) 가전 양판점
   (5) 바디케어용품 전문점
   (6) 서적·문구 전문점
   (7) 구두 전문점
   (8) 가구 전문점
 5. 통신판매·인터넷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결혼
 6. 소셜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결혼
 7. 기타
   (1) 편의점
  (2) 택배사업자분야 채널
  (3) 통신사업자분야 채널
  (4) 우체국 채널
  (5) 생협분야 채널

Ⅳ. 아이템별 시장동향

1. 식품
   ⅰ) 상품의 특징
   ⅱ) 판매 전략·프로모션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ⅳ) 식품 기프트에 대한 대응
2. 꽃
   ⅰ) 상품의 특징
   ⅱ) 판매 전략·프로모션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ⅳ) 소비자 조사
3. 잡화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4. 상품권·상품권·기프트카드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5. 카탈로그 기프트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6. 체험형 기프트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점포·판매 전략·프로모션의 특징
   ⅲ) 향후의 전망과 과제 등

Ⅴ. 주요 기업의 사례 연구

백화점
   주식회사 다카시마야, 주식회사 다이마루마쓰자카야백화점, 주식회사 미쓰코시이세탄
슈퍼
  주식회사 라이프코퍼레이션
전문점
   주식회사 이온포레스트, 주식회사 오쓰카(기프트 플라자), 주식회사 사자비리그,
   주식회사 센슈카이이이하나, 주식회사 도큐핸즈, 주식회사 파크코퍼레이션,
   주식회사 패스포트, 하나큐피드 주식회사, 주식회사 하리카, 주식회사 Francfranc,
   주식회사 러쉬재팬, 주식회사 양품계획, 록시땅재팬 주식회사, 주식회사 로프트
통신판매
   주식회사 센슈카이, 주식회사 이엔에이, 주식회사 닛센,
   주식회사 베루나, 주식회사 리크루트라이프스타일
기프트 도매
   주식회사 신키, Sow Experience 주식회사, 주식회사 다이와, 린벨 주식회사
소셜 기프트
  주식회사 기프티
기타
   주식회사 쿠오카드, 주식회사 JCB, 일본도서보급 주식회사, 주식회사 우체국물건판매서비스

http://blog.naver.com/yanokorea/221107863003
120,000엔
2017-09-29
388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2018 기프트 시장 백서(C60106900)
150,000엔
2018-09-28 489
2 2018 유니폼 렌탈 시장의 주요 기업 실태 조사(C60101300)
130,000엔
2018-06-29 229
3 2018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백서(C60102600)
138,000엔
2018-06-29 493
4 2018 CtoC(개인간 거래) 마켓의 현상과 전망(C59124400)
150,000엔
2018-04-27 242
5 2018년판 반려동물 비즈니스 마케팅 총람 (C59122700)
120,000엔
2018-03-31 384
6 2018년판 인바운드 관련 마켓의 동향과 기업 전략 (C59125000)
120,000엔
2018-03-29 335
7 2018 식품 소매시장 백서 ~치열한 식품 슈퍼 업계의 경쟁과 진화~(C59123000)
120,000엔
2018-02-28 343
8 2018년판 브라이덜 산업 연감 (C59120600)
120,000엔
2018-02-28 670
9 2018 지자체용 솔루션 시장의 실태와 전망(C59118100)
180,000넴
2018-02-09 343
10 2018년판 유아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 (C59119200)
120,000엔
2017-12-28 386

  1 2 3 4 5 6  
Total count : 59 unit   Now page : 1 | Total page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