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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년판 냉동빵 생지, 냉동빵 시장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14200/ A4 258p/ 2017. 09. 29/ 정가: 220,000엔
서적: 220,000엔 / PDF: 220,000엔 / 서적PDF 세트: 250,000엔

2016년도 냉동빵 생지·냉동빵 시장규모(메이커 출하기준)는 야노경제연구소 추정으로 전년대비 101.5인 1,664억엔이었다. 냉동빵 생지, 냉동빵 시장은 가공도가 더욱 높은 제품으로 수요 전환이 진행되고 있어 카페체인, 레스토랑, 브라이들, 노래방, 테마파크 등, 발효 장치가 없는 점포에서 냉동빵 취급 증가가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한편, 냉동빵 생지에 대해서는 대규모 수요처인 베이커리의 점포수가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어 시장은 소폭 증가 경향이 계속되고 있어 안정기에 있다. 성형 전 냉동생지 등, 같은 냉동빵 생지라도 가공도가 낮고 코스트가 싼 제품에 대한 수요는 견조하며 이것이 냉동빵 생지시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조사 개요
조사목적:냉동빵 생지와 냉동빵에 대해 일본국내 메이커와 수입상사의 취급 상황과 각 회사의 시장 전략에 대해 조사, 냉동빵 생지, 냉동빵 시장 실태와 향후 시장을 전망했다.
조사대상제품:
 냉동빵 생지(성형 전 냉동생지, 성형 냉동생지, 발효 후 냉동생지)
 냉동빵(반소성냉동, 소성후냉동〔제품 냉동〕)
조사대상기업:일본국내 냉동빵 생지와 냉동빵 메이커, 및 수입상사
조사방법:직접 면접 조사를 실시
조사기간:2017년 7월~2017년 9월

◆자료 포인트
• 1,664억엔의 냉동빵 생지·냉동빵 시장
• 가공도가 높은 제품으로 수요 전환
• 제품, 채널, 가공도, 용도로 시장규모를 산출
• 냉동빵은 고성장이 계속되어 218억엔 시장으로
• 일손 부족으로 견조 추이하는 과자빵 시장
• 업무용이 견인하는 식빵·식탁빵 시장
• 성형 전 생지는 원가율 절감 목적으로 현장이 뒷받침
• 수입품이 견인하는 발효 후 냉동
• 시장의 주역으로서 성형 후 냉동은 안정성장
• 반소성과 제품 냉동이 신규채널을 개척
• 수입품은 아시아, 유럽, 오세아니아에서 조달
• ANDERSEN과 야마자키제빵이 점유율2강
• 7&i용이 점유율1/4로
• 대형 홀세일이 전방위 영업을 전개
• 중견 기업은 대규모 수요가의 PB에 대응
• 주목 20사 비즈니스모델을 철저 연구
• 2021년 시장규모, 업계지도를 대담하게 예측

◆리서치 내용
■게재 내용

조사의 포인트

 1. 시장동향
 2. 기업 동향
 3. 전망과 과제

제Ⅰ장 마켓의 현상분석과 전망

1. 냉동빵 생지, 냉동빵 시장 개황
   (1) 빵 의 냉동빵 생지, 냉동빵 자리매김
   (2) 참가 패턴별 유통 동향
   (3) 냉동빵 생지, 냉동빵 수입상사 동향(해외동향)
   (4) 베이커리 제품의 수입 추이(2008~2016년)~유럽의 영향 받아∼
   (5) 일본 메이커에 의한 해외 냉동빵 생지 제조
   (6) 소비자에게 매력적, 점포에 간편 오퍼레이션 100엔 균일 베이커리
   (7) 주변 상품의 시장동향(냉동파이 생지, 냉동케이크, 기타)
   (8) 냉동빵 생지, 냉동빵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
   (9) 냉동빵 생지, 냉동빵 시장 확대 요인
   (10) 냉동빵 생지용 밀가루 사용량 추이(2008~2016년)
 2. 냉동빵 생지, 냉동빵 상품 동향, 수요 동향
   (1) 제법별 ~성형 전 냉동생지, 성형냉동생지, 발효 후 냉동생지, 반소성, 성형 후 냉동 기타~
   (2) 판매 채널별 ~베이커리 체인, 개인 베이커리, 호텔, 외식, 사업소 급식, 기타~
   (3) 코스트 구조와 기업 전략~가공도 양극화 진행∼
 3. 냉동빵 생지, 냉동빵 시장규모 추이(2012~2016년도)
   (1) 냉동빵 생지 전체~2016년도는 1,664억엔∼
   (2) 식빵, 식탁빵~성력화 니즈를 배경으로 고가공도로 전환~
   (3) 과자빵류~2016년도는 전년대비 101. 3로 안정 추이~
   (4) 성형 전 냉동생지~인건비 상승, 일손부족으로 원가율 절감 대책에 사용~
   (5) 성형 후 냉동~냉동빵 생지의 주력 시장은 소폭증가~
   (6) 발효 후 냉동~고가공도 제품 전환으로 주춤∼
   (7) 반소성냉동빵, 소성후냉동빵(냉동빵) ~시장 니즈를 받아 218억엔 시장으로 확대~
   (8) 외부 판매분 ~ 신 채널과 기존 채널이 시장을 상계, 소폭 증가 추이~
   (9) 내부 사용분 ~자사 공장 내에서 효율생산·효율사용을 도와∼
   (10) 수입 냉동빵 생지·냉동빵 ~한때의 기세는 없어 보합세 유지~
   (11) 일본산 냉동빵 생지·냉동빵~고가공도 상품의 견인으로 견조 추이~
 4. 냉동빵 생지, 냉동빵 메이커 점유율(2016년도)
   (1) 전체~톱은 근소한 차이로 야마자키제빵~
     ①메이커 점유율
     ②매출액 랭킹 일람
   (2) 식빵, 식탁빵~ ANDERSEN 그룹과 홀세일 기업이 상위~
     ①메이커 점유율
     ②매출액 랭킹 일람
   (3) 과자빵류~ 「세븐일레븐 오리지널 빵」용이 고점유율~
     ①메이커 점유율
     ②매출액 랭킹 일람
   (4) 성형 전 냉동생지
     ①메이커 점유율
     ②매출액 랭킹 일람
   (5) 성형 후 냉동
     ①메이커 점유율
     ②매출액 랭킹 일람
   (6) 발효 후 냉동
     ①메이커 점유율
     ②매출액 랭킹 일람
   (7) 반소성냉동빵, 소성후냉동빵(냉동빵)
     ①메이커 점유율
     ②매출액 랭킹 일람
   (8) 외부 판매분
     ①메이커 점유율
      ②매출액 랭킹 일람
   (9) 내부 사용분
     ①메이커 점유율
    ②매출액 랭킹 일람
 5. 냉동빵 생지, 냉동빵의 향후 시장 전망
 6. 냉동빵 생지, 냉동빵의 시장규모 예측(2017~2021년도)
   (1) 냉동빵 생지전체~2021년도는 1,859억엔으로∼
   (2) 식빵, 식탁빵~반소성, 제품 냉동이 견인해 연율 2전후로 확대~
   (3) 과자빵류~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주력 상품은 향후도 견조~
   (4) 성형전 냉동생지~성력화와 코스트 중시로 향후도 소폭증가 추이~
   (5) 성형 후 냉동~메인 시장으로서 안정적으로 성장~
   (6) 발효 후 냉동~당분간 보합세 유지를 예측~
   (7) 반소성냉동빵, 소성후냉동빵(냉동빵)~300억엔 시장으로 확대~
   (8) 외부 판매분 ~연율 3전후 추이를 예측~
   (9) 내부 사용분 ~소폭증가 경향이 계속∼
   (10) 수입 냉동빵 생지·냉동빵~2021년도 시장규모는 175억엔으로∼
   (11) 일본산 냉동빵 생지·냉동빵~2021년의 시장규모는 1,684억엔으로∼
 7. 냉동빵 생지, 냉동빵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일람(2012~2021년도)

제Ⅱ장 빵 시장의 현상분석과 전망

 1. 시장개황 ~프리미엄 상품으로 한숨 돌렸지만 경쟁 환경은 여전히 어려워∼
 2. 상품동향 ~특징 없는 NB가 도태하는 가운데 PB가 시장의 30에 육박~
 3. 기업동향 ~대기업과의 차별화 전략으로 중소기업·중견이 인기상품 라인을 육성~
 4. 채널동향 ~채널 구성비의 20년을 보는 편의점 채널의 확대~
 5. 빵 MD, 샌드위치 MD를 재검토하는 편의점 본부
 6. PB부터 프리미엄까지, 전방위 전개의 양판점 셀프 코너
 7. 인스토어 베이커리가 부활 조짐
 8. 브랜드력으로 팬을 확보하는 유력 베이커리
 9. 다양하게 전개하는 베이커리 카페, 베이커리 레스토랑
 10. 빵 총 시장규모 추이(2011~2015년도) ~2015년도는 1조 5,097억엔~
 11. 상품별 시장구성비(2015년도) ~식빵, 과자빵, 조리 빵이 점유율 상승~
 12. 최종 채널별 시장구성비(2015년도) ~편의점, 그 외 채널이 확대~
 13. 지역별 시장구성비(2015년도) ~간토는 38. 3, 킨키는 19. 4~
 14. 메이커 점유율(2015년도) ~상위 10사에서 점유율 60 넘어∼
 15. 빵 시장의 확대 요인·저해 요인과 2020년 전망
 16. 빵의 총 시장규모 예측(2016~2020년도) ~2020년은 1조 5,937억엔으로∼

제Ⅲ장 유력 냉동빵 생지·냉동빵 메이커, 상사의 시장 전략 분석

 1. 참가 경위, 참가방법
 2. 주력상품의 경향과 상품개발 동향
 3. 생산·수입 동향
 4. 판매 동향
 5. 물류 체제 및 대책
 6. 향후의 시장 전략

제Ⅳ장 주목기업의 개별 실태 조사(20사)

 (주)ANDERSEN·빵 생활 문화 연구소
   ~외판 부문이 신장, 가정용 소성후 냉동에도 참가~
 (주)ISM
  ~현장에서 발효란 한 작업이 맛을 추가~
 ohlandfoods(주)
   ~과제는 수익률 향상, 파운드케이크가 성장∼
 (주)오이시스
  ~베이커리 기술을 활용해 성형전 생지·시트생지를 이용~
 오카노식품그룹
  ~100엔 균일 베이커리 “Pantasy”에 주력
 (주)고베야
   ~간편함을 추구해 성형 후 냉동이 증가~
 (주)Sunfressai
  ~2018년 7월 신공장을 가동, 증산·확대판매 체제로∼
 시키시마제빵(주)
   ~업무용 소성후 냉동빵 시장에 2018년 참가 예정~
 쇼와냉동식품(주)
   ~주력은 인스토어 베이커리에의 OEM 공급~
 (주)Shinpoh foods
  ~냉동빵, 호텔 바이킹, 아침 식사 수요가 왕성~
 (주)Stylebread
  ~이온, 세븐일레븐에서 소매용 팩키지 상품을 발매~
 테이블마크(주)
   ~소성후 냉동의 업무용이 호조, 가정용은 시간을 들여 대응∼
 톱트레이딩(주)
   ~소성후와 발효후 성형이 성장∼
 일본생활협동조합연합회
   ~반소성냉동을 리투아니아에서 OEM 제조~
 (주)Panttone System
  ~외판 사업을 강화, 소성후 냉동이 성장∼
 후지판그룹 본사(주)
   ~베이커리 시스템 연구소가 외판을 담당한다∼
 (주) 프랑소아
  ~냉동빵 생지는 「세븐일레븐 오리지널 빵」용이 주력~
 미요시유지(주)
   ~낸동생지는 제빵 유지 개발의 안테나, 보완상재~
 야마자키제빵(주)
   ~일본국내, 냉동빵 생지의 증산 체제로∼
 (주)료유빵
  ~ 「원밀리언 베이커리」를 중심으로 FD사업을 추진~

http://blog.naver.com/yanokorea/221108046424
220,000엔
2017-09-29
258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2018년판 화과자·양과자·디저트류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분석 (C59125400)
105,000엔
2018-03-30 288
2 2018년판 미네랄워터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C59123800)
115,000엔
2018-03-30 481
3 2018 식품 기프트 시장 백서 (C59110300)
150,000엔
2018-02-28 288
4 2018년판 과자 산업 연감 ~화·양과자, 디저트편~( C59118100)
180,000엔
2018-02-09 343
5 2018년판 건강식품의 시장 실태와 전망 (C59122300)
120,000엔
2018-01-31 683
6 2018년판 영양제, 유동식, 영양보충식품(경구, 경관)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C59118700)
330,000dps
2017-12-27 268
7 2018년판 자판기 비즈니스의 현상과 장래 전망 (C59114100)
110,000엔
2017-12-26 445
8 2017년판 ASEAN6·UAE·터키 식품 마켓에서의 일본계 식품 메이커의 진출·파트너십 전략 (C59114300)
195,000엔
2017-12-06 682
9 2017년판 음료 시장의 현상과 전망 (C59114700)
110,000엔
2017-10-31 640
10 2017년판 진화하는 식품제조·가공기계 ~일손부족을 해결하는 최신 기술의 동향~(일본어판) (C59109400)
150,000엔
2017-10-26 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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