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자동차  화학 
마켓  ,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8 RPA(로보틱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15100 / A4 520p/ 2017. 11. 30/ 정가: 180,000엔
서적: 180,000엔 / PDF: 180,000엔 / 서적PDF 세트: 210,000엔


◆조사개요
조사목적: 저출산 고령화 등에 의한 노동인구의 감소를 배경으로 일본 기업의 일손부족이 표면화된 지 오래다. 예전에는 SSC(Shared Service Center),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등을 활용해 업무 효율화를 진행했다. 그리고 최근에는 PC로 실시하는 일상업무를 소프트웨어형 로봇으로 대행·자동화하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가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에서는 2016년 후반에 업계 단체가 설립되어 RPA 솔루션 제공을 개시하는 IT사업자가 증가해 시장 성장의 기운이 높아지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툴 벤더 및 SIer, IT 컨설팅회사 등 일본에서의 RPA 관련 서비스 사업자의 동향을 쫓아 현재의 과제와 전망을 분석하고 시장의 장래를 예측했다.
조사대상시장:RPA 툴, RPA 관련 솔루션
조사대상지역:일본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문헌 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7년 7월~2017년 11월

◆조사 포인트
•시장에서의 유력 사업자 약 20사, 관련 단체 2개 법인을 취재·조사
•각사의 솔루션 전략과 사업 방침을 게재
•RPA 시장규모 추이를 예측(2016~2021년도)
•적용 영역별·업계별로 사례 소개, 동향 해설
•RPA 각 제품의 특징 소개와 동향 해설
•선진적인 유저 기업의 대응 소개

■게재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1. 시장동향
2. 기업 동향
3. 과제와 전망

제1장 RPA의 현상과 동향

1. RPA의 역사
2. 산업용 로봇과 RPA의 차이
3. RPA란 ~산업용 로봇과 가상 지적 노동자~
4. RPA가 필요한 배경
5. RPA의 적용 영역·업계
6. RPA의 패턴
  (1) 서버형과 클라이언트 PC형
   (2) RPA와 RDA의 차이
   (3) RPA의 도입 형태
7. RPA의 목적·기대 효과
8. 기존 영역과의 관계(침식/협업하는 영역), 도입 분야
   (1) 침식하는 영역
   (2) 협업하는 영역
9. RPA 도입에 적절한 업무·적용의 조건

제2장 시장규모와 장래 예측

1. 전체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2. 적용 영역별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3. 고객 규모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4. 고객 업종별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제3장 RPA가 각 업계에게 주는 영향

1. RPA가 기업용 서비스 사업자에게 주는 영향
   (1) 인재파견업자
     ①위협
     ②기회
   (2) 컨설팅 기업
     ①위협
     ②기회
   (3) IT벤더
     ①위협
     ②기회
   (4) BPO 사업자
     ①위협
     ②기회
   (5) SSC 사업자
     ①위협
     ②기회
2. RPA가 유저 업계에게 주는 영향
   (1) 금융업
   (2) 제조업
   (3) 소매업
   (4) 의료업
   (5) 제약업
   (6) 부동산업
   (7) 공공인프라업

제4장 BPO 시장에서의 RPA 활용 실태

1. BPO 사업자에 따른 AI/RPA 활용 동향
2. 과제 및 BPO 사업자의 향후 방향성
   ①과제
   ②도입 시 주의점, RPA에 적합하지 않은 영역
   ③BPO 사업자의 향후 방향성

제5장 솔루션 벤더에 의한 솔루션 전략과 동향

1. 시장 개황
   (1) 일본 시장동향
   (2) 각사 「시장 개황」요약
2.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1) 표준적인 어프로치
  (2) 요금 플랜
  (3) 각사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요약
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 솔루션 제공에서의 차별화 요소
   (2) 각사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요약
4. 타깃·영업 전략
   (1) 타깃상
   (2) 각사 「타깃·영업 전략」요약
5. 얼라이언스 전략
   (1) 얼라이언스의 패턴
   (2) 각사 「얼라이언스 전략」요약
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 RPA 프로젝트를 추진할 때의 과제와 시책
   (2) RRA 사업을 전개할 때의 과제와 시책
   (3) 각사 「과제 및 해결 방향성」요약
7. RPA 도입에서의 성공 요인
   (1) 프로젝트의 성공 요인과 포인트
   (2) KPI(실적평가 지표) 설정 예
   (3) 각사 「RPA 도입에서의 성공 요인」요약
8.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 시장의 장래 전망
   (2) 각사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요약

제6장 솔루션 벤더의 동향(기업개표편)

1. Accenture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타깃·영업 전략
   (5) 얼라이언스 전략
   (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7) 성공 사례와 그 요인
   (8)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2. 아스타리스트 주식회사
   (1) RPA에서의 외부 제휴처
   (2) 시장 개황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타깃·영업 전략
   (6) 얼라이언스 전략
   (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8) 성공 사례와 그 요인
   (9)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3. 아빔컨설팅 주식회사
   (1) 유저 기업 수
   (2) RPA에서의 외부 제휴처
   (3) 시장 개황
   (4)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얼라이언스 전략
   (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8) 성공 사례와 그 요인
   (9)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4. RPA테크놀로지스 주식회사
   (1) RPA 관련 매출액 추이
   (2) 유저 기업 수·판매 경로별/고객 규모별/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RPA 활용 업무
   (3) RPA에서의 외부 제휴처
   (4) 시장 개황
   (5)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6)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7) 얼라이언스 전략
   (8) 타깃·영업 전략
   (9)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제공 사업자로서)
   (10)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1)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5. EY어드바이저리앤드컨설팅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2)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타깃·영업 전략
   (5) 얼라이언스 전략
   (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7) 성공 사례와 그 요인
   (8)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6. 주식회사 NT·데이터
   (1) 유저 기업 수·판매 경로별/고객 규모별/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RPA 활용 업무
   (2) RPA에서의 외부 제휴처
   (3) 시장 개황
   (4)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타깃·영업 전략
   (7) 얼라이언스 전략
   (8)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9)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0)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7. 주식회사 오딧세이
    (1) RPA 활용 업무
   (2) RPA에서의 외부 제휴처
   (3) 시장 개황
   (4)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타깃·영업 전략
   (7) 얼라이언스 전략
   (8)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9)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8. KPMG컨설팅 주식회사
   (1) 유저 기업 수·판매 경로별 매출액 구성비
   (2) 시장 개황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타깃·영업 전략
   (6) 얼라이언스 전략
   (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8) 성공 사례와 그 요인
   (9)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9. Kofax Japan 주식회사
   (1) 유저 기업 수·판매 경로별/고객 규모별/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RPA 활용 업무
   (2) RPA에서의 외부 제휴처
   (3) 시장 개황
   (4)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타깃·영업 전략
   (7) 얼라이언스 전략
   (8)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9)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0)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10. 주식회사 Sprout up
   (1) RPA 관련 매출액 추이
   (2) 유저 기업 수·판매 경로별 매출액 구성비
   (3) RPA에서의 외부 제휴처
   (4) 시장 개황
   (5)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6)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7) 타깃·영업 전략
   (8) 얼라이언스 전략
   (9)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0)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1)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11. 딜로이트토마츠컨설팅 합동회사
   (1) 유저 기업 수·판매 경로별/고객 규모별/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RPA 활용 업무
   (2) RPA에서의 외부 제휴처
   (3) 시장 개황
   (4) 주력 서비스와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타깃·영업 전략
   (6) 얼라이언스 전략
   (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8) 성공 사례와 그 요인
   (9)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12. 일본전기 주식회사
   (1) 판매 경로별/고객 규모별/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RPA 활용 업무
   (2) 시장 개황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타깃·영업 전략
   (6) 얼라이언스 전략
   (7) 성공 사례와 그 요인
   (8)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13. 넷스마일 주식회사
   (1) 유저 기업 수·판매 경로별/고객 규모별/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RPA 활용 업무
   (2) 시장 개황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타깃·영업 전략
   (6) 얼라이언스 전략
   (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8) 성공 사례와 그 요인
   (9)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14. 파솔프로세스&테크놀로지 주식회사
   (1) 유저 기업 수·판매 경로별/고객 규모별/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RPA 활용 업무
   (2) RPA에서의 외부 제휴처
   (3) 시장 개황
   (4)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타깃·영업 전략
   (7) 얼라이언스 전략
   (8)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9)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15. 주식회사 히타치솔루션즈
   (1) RPA 관련 매출액 추이
   (2) 판매 경로별/고객 규모별/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RPA 활용 업무
   (3) RPA에서의 외부 제휴처
   (4) 시장 개황
   (5)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6)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7) 타깃·영업 전략
   (8) 얼라이언스 전략
   (9)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0)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1)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16. PwC컨설팅 합동회사
   (1) 시장 개황
   (2)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타깃·영업 전략
   (5) 얼라이언스 전략
   (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7) 성공 사례와 그 요인
   (8)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17. 주식회사 빅트리테크놀로지&컨설팅
    (1) 판매 경로별/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RPA 활용 업무
   (2) 시장 개황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타깃·영업 전략
   (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7) 성공 사례와 그 요인
   (8)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18. UiPath 주식회사
   (1) RPA에서의 외부 제휴처
   (2) 시장 개황
   (3)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타깃·영업 전략
   (6) 얼라이언스 전략
   (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8) 성공 사례와 그 요인
   (9)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19. USAK SYSTEM 주식회사
   (1) RPA 관련 매출액 추이
   (2) 유저 기업 수·판매 경로별/고객 규모별/고객 업종별 매출액 구성비·RPA 활용 업무
   (3) 시장 개황
   (4)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6) 타깃·영업 전략
   (7) 얼라이언스 전략
   (8)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9) 성공 사례와 그 요인
   (10)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제7장 관련 법인·단체의 동향(법인개표편)

1. 일반사단법인 일본RPA협회
   (1) 시장 개황·규모에 대한 견해
   (2) RPA의 정의
   (3) 화이트컬러 직종에서의 RPA 적용 실태
   (4) RPA 도입에 필요한 요소·프로세스
   (5) RPA 도입 성공의 포인트
   (6) RPA 활용의 전망
   (7) RPA 협회 활동과 향후 방침
2. 일반사단법인 일본CFO협회
   (1) 일본 CFO 협회, 「AI·로봇디크스부회」의 활동 내용
   (2) 화이트컬러 직종, 재무회계영역에서의 RPA 적용 실태
   (3) 시장 개황·규모에 대한 견해
   (4) 유력하다고 생각되는 RPA 툴, 제공 사업자
   (5) RPA 적용에서의 과제와 대책
   (6) 유저 기업에서의 사내 추진 관리체제 및 스킬교육
   (7) RPA 활용의 전망, RPA가 각 업계·적용 업무에 미치는 영향
   (8) 향후 RPA에 대한 대응 방침

제8장 유력 RPA 제품의 특징과 동향(제품개표편)

1. 유력 RPA 제품의 개요
2. 유력 RPA 제품의 특징과 동향
   (1) BizRobo!(Basic Robo/Scan Robo)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⑧향후의 전략·방침
   (2) WinActor/WinDirector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⑧향후의 전략·방침
   (3) Auto 브라우저 명인/Auto 메일 명인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⑧향후의 전략·방침
   (4) Automation Anywhere Enterprise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⑧향후의 전략·방침
   (5) Blue Prism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⑧향후의 전략·방침
   (6) Kofax Kapow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⑧향후의 전략·방침
   (7) UiPath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⑧향후의 전략·방침
   (8) Pega Robotic Automation & Intelligence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⑤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⑥향후의 전략·방침
   (9) NICE Advanced Process Automation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⑧향후의 전략·방침
   (10) QualityPartner GENEST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향후의 전략·방침
   (11) 히타치제작소 출납업무용 RPA(제품명 미발표)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⑧향후의 전략·방침
   (12) NEC Software Robot Solution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⑧향후의 전략·방침
   (13) 패트롤 로봇콘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⑧향후의 전략·방침
   (14) ipaS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향후의 전략·방침
   (15) WorkFusion RPA Express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가격대·제공 방식
     ⑤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⑥향후의 전략·방침
   (16) IBM Robotic Process Automation with Automation Anywhere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⑤가격대·제공 방식
     ⑥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⑦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⑧향후의 전략·방침
   (17) Verint Robotic Process Automation
     ①기업 개요
     ②시장 개황/기업 개황
     ③제품 특징
     ④일본어 서포트·협업 전략(판매 대리점 및 주요 도입 벤더 등)
     ⑤이익 영역·우수 분야·사례
     ⑥솔루션의 고도화 및 제휴·AI 활용
     ⑦향후의 전략·방침

제9장 적용 영역별 특징적인 사례

1. 각 업무 영역에서의 적용 경향
2. 각 업무 영역에서의 RPA의 특징적인 대응·사례
   (1) 재무·경리·회계
     ①개요
     ②특징적인 사례
       (ⅰ) 입금관리업무
       (ⅱ) 지불계정업무
       (ⅲ) 경비정산
   (2) 인사·급여·복리후생
     ①개요
     ②특징적인 사례
       (ⅰ) 사원등록·수락업무
       (ⅱ) 초과노동시간 체크업무
   (3) 영업사무·신청·계약절차
     ①개요
     ②특징적인 사례
       (ⅰ) 신청사무처리
       (ⅱ) 단가 마스터 등록
   (4) 융자업무·고객관리
     ①개요
     ②특징적인 사례
       (ⅰ) 제안영업지원
       (ⅱ)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변경 작업
   (5) 서플라이 체인
     ①개요
     ②특징적인 사례
       (ⅰ) 재고관리업무
       (ⅱ) 작업의뢰·지시관리업무
   (6) 콘택트센터
     ①개요
     ②특징적인 사례
       (ⅰ) 오퍼레이터 지원(응답 내용 어시스턴트, FAQ의 충실화)
       (ⅱ) 오퍼레이터 지원(오퍼레이션에 필요로 하는 시스템 화면의 집약)
   (7) Web 조사
     ①개요
     ②특징적인 사례
       (ⅰ) 경쟁기업의 가격조사
       (ⅱ) 자사제품의 가격조사

제10장 선진적인 유저 기업의 사례(기업개표편)

1. RPA 실천 기업 사례
   (1) 일본생명보험 상호회사
     ①회사 개요
     ②RPA에 대한 대응 배경
     ③RPA의 추진 순서
     ④도입 제품·도입 시스템
     ⑤조직체제·사내제도의 변경
     ⑥도입 효과
     ⑦향후의 과제와 방침
     ⑧사업화를 위한 대응
  (2) 주식회사 미츠비시도쿄UFJ은행
     ①회사 개요
     ②RPA에 대한 대응 배경
     ③RPA의 추진 순서
     ④도입 제품·도입 시스템
     ⑤조직체제·사내제도의 변경
     ⑥RPA 침투·정착을 위한 연구
     ⑦도입 효과
     ⑧향후의 과제와 방침
     ⑨사업화를 위한 대응
  (3) 삿포로맥주 주식회사
     ①회사 개요
     ②RPA에 대한 대응 배경
     ③RPA의 추진 순서
     ④도입 제품·도입 시스템
     ⑤도입 효과
     ⑥향후의 과제와 방침
   (4) 유니레버재팬고객마케팅 주식회사
     ①회사 개요
     ②RPA에 대한 대응 배경
     ③RPA의 추진 순서
     ④도입 제품·도입 시스템
     ⑤도입 효과
     ⑥향후의 과제와 방침

<도표 목차>
도표 1 전체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도표 2 전체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그래프
도표 3 RPA의 Class1~3으로 실현을 위한 기술·적용 대상의 업무 예
도표 4 기업에서의 전략 구조
도표 5 유력 RPA 제품의 특징·동향
도표 6 유력 RPA 제품의 개요
도표 7 RPA 프로젝트를 추진할 때의 과제와 시책
도표 9 RPA의 3개의 단계
도표 10 RPA의 Class1~3으로 실현을 위한 기술·적용 대상의 업무 예
도표 11 RPA가 주목 받고 있는 배경
도표 12 기업에서의 전략 구조
도표 13 RPA 적용 영역 예(업무 영역별)
도표 14 RPA 적용 영역 예(업계별)
도표 15 서버형과 클라이언트 PC형의 차이
도표 16 RPA의 도입 분류
도표 17 RPA의 목적·기대 효과
도표 18 외부 자원 활용(외주화·협업)의 시점
도표 19 RPA에서의 침식하는 영역/협업하는 영역
도표 20 RPA 도입에 적절한 업무
도표 21 전체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도표 22 전체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그래프
도표 23 적용 영역별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도표 24 적용 영역별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그래프
도표 25 고객 규모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도표 26 고객 규모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그래프
도표 27 고객 업종별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도표 28 고객 업종별 시장규모 추이(2015~2021년도) 그래프
도표 29 스마트 공장에서 IoT 및 로봇 활용이 기대되는 역할
도표 30 보전 방식의 종류
도표 31 RPA의 3개의 단계
도표 32 시장 개황
도표 33 표준적인 어프로치 예
도표 34 RPA 솔루션에서의 요금 플랜 예
도표 35 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도표 36 RPA 솔루션에서 대표적인 차별화 요소
도표 37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도표 38 타깃·영업 전략
도표 39 RPA 솔루션에서 얼라이언스의 패턴
도표 40 업계 혁신 로봇 「로봇패밀리즈!」사례
도표 41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휴 사례
도표 42 기술 제휴 사례
도표 43 판매 제휴 사례
도표 44 얼라이언스 전략
도표 45 RPA 프로젝트를 추진할 때의 과제와 시책
도표 46 RRA 사업을 전개할 때의 과제와 시책
도표 4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도표 48 프로젝트의 성공 요인과 포인트
도표 49 RPA 도입에서의 KPI 설정 예
도표 50 RPA 도입에서의 성공 요인
도표 51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
도표 52 Accenture 주식회사의 사업 영역
도표 53 Accenture 사의 RPA 진단/도입 서비스
도표 54 RPA 분야에서의 Accenture 사의 강점
도표 55 BPS·PBO의 심화
도표 56 유저 니즈의 다양화
도표 57 RPA의 업무량 삭감 여지(금융업무 종류별)
도표 58 RPA의 성공을 막는 6개의 오해
도표 59 RPA 도입에서 필수의 성공 요인
도표 60 노쇼 운용 실현에의 흐름
도표 61 노쇼 운용 모델
도표 62 「Asterist RPA」운용 이미지도
도표 63 「Asterist RPA Analysis」이미지도
도표 64 「Asterist RPA Analysis」에서의 업무 측정
도표 65 「Asterist RPA」의 소구 포인트
도표 66 RPA 도입 사례
도표 67 조사 결과 요약
도표 68 아빔컨설팅 「RPA 업무 개혁 서비스」
도표 69 대상 업무·작업 예
도표 70 표준적인 어프로치
도표 71 RPA 서비스 개요
도표 72 전형적인 실패 예
도표 73 RPA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대책
도표 74 성공 사례
도표 75 RPA의 장래상
도표 76 플랫폼으로서의 RPA
도표 77 「Digital Labor Platform」에 대해서
도표 78 「Digital Labor Platform」플랜
도표 79 「Biz Robo Producers」분류
도표 80 주요한 「Biz Robo Producers」
도표 81 대상 업무·업계 특화형 로봇 「로봇패밀리즈!」일례
도표 82 도입 사례
도표 83 BizRobo! 케이스스터디
도표 84 로봇 도입 실적
도표 85 엔터프라이즈 영역
도표 86 레거시 대응
도표 87 Class2 「Document RPA」의 기술 특징
도표 88 Class2 「Document RPA」개요
도표 89 디지털 레이버부의 일반화
도표 90 전문 디지털 레이버 사업의 양성
도표 91 지역 주체에 의한 로봇 생태계
도표 92 미래의 감사 「Smart Audit」
도표 93 EY의 로보틱 도입 어프로치
도표 94 RPA에서의 EY 강점
도표 95 EY의 RPA 글로벌 체제
도표 96 RPA 추진 팀 개요
도표 97 NTT 데이터의 RPA 제품
도표 98 NTT 데이터의 RPA 서비스 메뉴
도표 99 WinActor란
도표 100 라이선스 형태
도표 101 4개의 자동 조작 인터페이스 개요도
도표 102 시나리오 자동 기록 -자동 조작 인터페이스 개요-
도표 103 판매 대리점·판매 특약점
도표 104 얼라이언스 방침
도표 105 Win Actor 도입에서의 난관점 및 배울점, 효과
도표 106 도입 사례
도표 107 상품 수주 업무에서의 시스템 투입 자동화 예
도표 108 고객마다 다른 할인 서비스의 청구처리에 이용한 예
도표 109 RPA 본격 도입을 향한 검토 포인트
도표 110 NTT 데이터 RPA 사업의 방향성
도표 111 인사부문의 생산성 향상에 의한 워크스타일 개혁의 추진
도표 112 인사부문에서의 워크스타일 개혁 대응책과 실현 수단이 되는 제공 시스템
도표 113 「HRRobo For SAP HCM」로봇의 대체 가능 업무
도표 114 「HRRobo For SAP HCM」활용 예
도표 115 「HRRobo For SAP HCM」도입까지의 흐름
도표 116 「HRRobo For SAP HCM」서비스 메뉴
도표 117 RPA의 단계와 주요 적용 영역
도표 118 KPMG의 표준 어프로치
도표 119 멀티벤더(클라이언트에 맞은 중립적인 툴 선정)
도표 120 워크스타일 개혁의 실현을 위한 생각
도표 121 RPA와 조합함으로써 더욱 큰 효과를 전망할 수 있는 기술
도표 122 AI시대에 필요한 인재상
도표 123 RPA의 활용 사례①:회계(지불계정업무) -Class1
도표 124 RPA의 활용 사례②:보급 추진 로봇 -Class2
도표 125 RPA의 활용 사례③:고객 콘택트센터 -Class2
도표 126 RPA 도입에서의 변혁 포인트
도표 127 AI/RPA 추진을 성공시키는 조직체
도표 128 AI/RPA 추진을 성공시키는 롤(역할)
도표 129 Kofax 주요한 제품과 솔루션 커버 영역
도표 130 Kapow의 특징
도표 131 조작 가능 대상
도표 132 Kofax 스마트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
도표 133 로봇 작성 사례와 그 효과
도표 134 RoboStaff 파견형의 기본적인 구성(개념도)
도표 135 RoboStaff 파견형의 제공 서비스
도표 136 로봇과 사람의 비용 비교
도표 137 RoboStaff 도입 사례
도표 138 도입 로봇의 사례
도표 139 RPA·AI에 의한 경리업무 자동화에 대한 질문 결과
도표 140 RPA·AI에 대한 기대에 대한 질문 결과
도표 141 RPA·AI의 도입 효과에 대한 질문 결과
도표 142 RPA·AI의 도입 상황에 관한 조사 결과
도표 143 새로운 워크스타일 개혁의 이미지
도표 144 RPA·스마트워크 개요
도표 145 딜로이트토마츠컨설팅의 제공 가치와 실현 가능한 모습
도표 146 「디지털을 활용한 워크스타일 개혁」의 검토 어프로치
도표 147 딜로이트토마츠컨설팅에 대해 RPA를 도입한 프로세스 예
도표 148 RPA에 의해 얻을 수 있는 효과
도표 149 RPA에 기대하는 요소
도표 150 RPA 제품 선정 시 포인트
도표 151 2종류의 어프로치 방법
도표 152 RPA가 목표로 하는 모습
도표 153 업무 효율화의 키 팩터와 장래적인 오퍼레이셔널 모델
도표 154 「NEC Software Robot Solution」 이용 이미지
도표 155 「NEC Software Robot Solution」운용 이미지(고객 등록을 자동화)
도표 156 「NEC Software Robot Solution」운용 이미지(종이 매체의 입력 자동화)
도표 157 PoC(Proof of Concept/개념 실증) 플랜
도표 158 PoC 플랜의 실시 이미지
도표 159 「NEC Software Robot Solution」 참고 가격
도표 160 NMP 업무 수행상 문제 의식
도표 161 RPA 도입 과정에서 발생한 과제(일부)
도표 162 RPA 도입 대응에서 알게 된 포인트
도표 163 NMP 미션의 기본적인 생각과 RPA의 입지
도표 164 업무 개혁(표준화)의 진도
도표 165 클라이언트의 여러 가지 RPA 니즈(일례)
도표 166 인공지능에 의한 업무 자동화 플랫폼(RPA)
도표 167 넷스마일 주식회사의 서비스
도표 168 수치·자연언어·화상·동영상 분석 플랫폼 시스템 구성
도표 169 AI스캔 로봇의 개발
도표 170 자동적으로 청구서 등의 문장을 분할하는 구조(자동분할)
도표 171 텍스트화 후의 인간에 의한 체크 화면
도표 172 인공지능에 의한 RPA 로봇 도입의 프로세스
도표 173 과제 해결 사례
도표 174 서비스 개요
도표 175 워크스타일 변혁 솔루션의 체제
도표 176 AUTOMATION ANYWHERE사에 대해서
도표 177 「워크스타일 변혁 솔루션」구성 솔루션의 로드맵
도표 178 「워크스타일 변혁 솔루션」에서의 4개 분야
도표 179 로봇 기동 배리에이션
도표 180 「Robotic Process Automation 업무 자동화 솔루션」운용
도표 181 RPA 도입 프로세스
도표 182 Automation Anywhere의 특징
도표 183 「Robotic Process Automation 업무 자동화 솔루션」특징
도표 184 활문 Intelligent Data Extractor 개요
도표 185 타깃 이미지
도표 186 파트너 기업과의 협창(協創)
도표 187 워크·라이프·밸런스를 저해하는 다양한 요인
도표 188 히타치솔루션즈 워크스타일 변혁의 걸음
도표 189 워크스타일 개혁 실현을 위한 과제
도표 190 3개 영역의 대응과 저해 요인의 해소
도표 191 워크스타일 변혁 솔루션 메뉴 일람
도표 192 영업 부문에서 수주부터 발주처리의 자동화
도표 193 인사총무부문 RPA에 의한 자동화 업무 후보의 추출
도표 194 활문IDE의 제휴
도표 195 효율화를 위한 주목점과 솔루션 전개
도표 196 회의 효율화 솔루션
도표 197 개인과 조직의 퍼포먼스의 최대화
도표 198 워크스타일 변혁을 가시화
도표 199 도입 어프로치
도표 200 PwC RPA 도입 지원 서비스 제공 내용
도표 201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 지원 서비스 개요
도표 202 로봇 디크스 산업용 컨설팅 서비스
도표 203 로봇 디크스 산업용 컨설팅 서비스
도표 204 일반기업용/로봇 활용을 검토하는 기업에 대한 도입 지원
도표 205 로봇 사업자용/로봇 디크스 사업 참여를 검토하는 기업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
도표 206 관련 단체용/로봇 디크스에 관계하는 단체·사업자와의 제휴를 서포트
도표 207 RPA를 향한 전략 입안에서 실행
도표 208 「AI소프트웨어로봇디크스센터」
도표 209 AI inside의 OCR에 의한 캐릭터 문자인식 예
도표 210 종업원의 이해를 재촉하기 위한 해결 방침
도표 211 해약 반환금·계약자 대출 산출 프로세스의 자동화
도표 212 기업활동 및 워크스타일의 변화
도표 213 빅트리테크놀로지&컨설팅에 의한 RPA 솔루션 제공 이미지
도표 214 빅트리테크놀로지&컨설팅에 의한 RPA 서비스
도표 215 콘테스트 우승 로봇의 개요
도표 216 UiPath의 걸음
도표 217 UiPath의 비즈니스 거점
도표 218 UiPath사의 제품
도표 219 UiPath 아키텍쳐
도표 220 Attended Robot (프론트오피스로봇)/Unattended Robot(백오피스로봇)
도표 221 UiPath사의 RPA 솔루션의 특징
도표 222 UiPath의 고객
도표 223 각 업계에 공통되는 자동화가 가능한 업무(해외 실적)
도표 224 UiPath Academy 테크니컬 트레이닝 개요
도표 225 UiPath Academy 테크니컬 트레이닝 옵션 개요
도표 226 얼라이언스 유저기업
도표 227 프로덕트·로드맵
도표 228 RPA 저니의 로드맵
도표 229 UiPath 오퍼레이팅 모델
도표 230 일반적인 RPA 저니의 스텝
도표 231 UiPath 도입 메소드로지
도표 232 RPA에의 작업 해석
도표 233 UiPath 이노베이션 로드맵
도표 234 USAC SYSTEM의 소프트웨어 제품
도표 235 USAC SYSTEM의 「명인 시리즈」
도표 236 USAC SYSTEM의 RPA 제품
도표 237 「Auto 브라우저 명인」자동화 예
도표 238 「Auto 브라우저 명인」도입처 업계·적용 영역
도표 239 「Auto 메일 명인」자동화 예
도표 240 「Auto 메일 명인」도입처 업계·적용 영역
도표 241 TranSpeed 이용 이미지
도표 242 TranSensor 이용 이미지
도표 243 USAC SYSTEM이 제공하는 솔루션 범위
도표 244 USAC SYSTEM이 SIer에 제공할 수 있는 메리트
도표 245 브라우저 조작 자동화 시스템 「Auto 브라우저 명인」사례
도표 246 메일을 동반하는 조작의 자동화 시스템 「Auto 메일 명인」사례
도표 247 일본RPA협회의 설립 목적
도표 248 직접·간접 부문에서의 로봇 활용
도표 249 RPA의 정의①
도표 250 RPA의 정의②
도표 251 RPA의 정의
도표 252 RPA의 도입 검토부터 운용까지의 흐름
도표 253 RPA의 관리자가 상정해야 할 「5개 리스크」
도표 254 「RPA 클리닉」개최 내용
도표 255 「행정·학구생활분과회」에 의한 지원 프로그램
도표 256 일반사단법인 일본CFO협회(JACFO)의 활동
도표 257 AI·RPA의 적용 영역 이미지
도표 258 AI·로봇디크스부회 회합 내용(강의·사례 소개·토의 테마)
도표 259 유력 RPA 제품의 특징·동향
도표 260 유력 RPA 제품의 개요
도표 261 서비스 제공 형태
도표 262 업계 혁신 로봇 「로봇패밀리!」사례
도표 263 「WinActor」로봇 작성 화면
도표 264 4개의 자동 조작 인터페이스 개요도
도표 265 라이선스 형태
도표 266 관리·통제 로봇 「WinDirector」
도표 267 USAC SYSTEM의 RPA 제품
도표 268 「Auto 브라우저 명인」주요 기능
도표 269 Auto 브라우저 명인 가격표
도표 270 Automation Anywhere에서의 도입 사례
도표 271 UiPath사의 제품
도표 272 「Robotic Accelerators」기능 예
도표 273 「인포컴 디지털 레이버 솔루션」애플리케이션 제휴 개요
도표 274 「GENEST」의 특징
도표 275 「NEC Software Robot Solution」 참고 가격
도표 276 ipaS의 자동화 솔루션
도표 277 각 업무 영역에서의 적용 경향
도표 278 RPA의 3개의 단계
도표 279 「NISSAY IT RPA 솔루션」보험업무에의 적용 사례
도표 280 미쓰비시도쿄UFJ은행에서의 로봇 활용 방침
도표 281 일본시스템웨어 「Creoss-Robo」이용 예


http://blog.naver.com/yanokorea/221151276005






180,000엔
2017-11-30
520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2017년판 CAD/CAM/CAE 시스템 시장의 중기 전망 (C59115200)
180,000엔
2017-12-06 453
2 2017년판 ASEAN6·UAE·터키 식품 마켓에서의 일본계 식품 메이커의 진출·파트너십 전략 (C59114300)
195,000엔
2017-12-06 682
3 2017년판 건강진단·종합건강검진(Human Dock) 시장의 실태와 전망 (C59120400)
120,000엔
2017-11-30 216
4 2017년판 교통 IC카드의 실태와 전망 (C59114800)
180,000엔
2017-11-30 215
5 2018년판 가드닝·가정텃밭 시장의 전망과 판매채널의 철저 연구 (C59116300)
120,000엔
2017-11-30 343
6 2018 서비스산업백서 (C59120100)
148,000엔
2017-11-30 756
7 2017년판 개호 ICT·고령자용 ICT 서비스 시장의 장래 전망 (C59117500)
150,000엔
2017-11-30 294
8 2017년판 특수지 시장의 전망과 전략 (C59116700)
120,000엔
2017-11-30 441
9 2018 RPA(로보틱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시장의 실태와 전망 (C59115100)
180,000엔
2017-11-30 520
10 2018 구두·신발산업연감 (C59116800)
125,000엔
2017-11-30 335

  1 2 3 4 5 6 7 8 9 10 .. 154  
Total count : 1532 unit   Now page : 1 | Total page :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