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자동차  화학 
,  마켓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8년판 자판기 비즈니스의 현상과 장래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14100 / A4 445p/ 2017. 12. 26 / 정가: 110,000엔
서적: 110,000엔 / PDF: 110,000엔 / 서적PDF 세트: 140,000엔


자판기는 청량음료 메이커의 하나의 수익원으로서 중요한 위치에 있지만 설치 로케이션이 포화 상태가 되어 기존의 스킴이 통용되지 않게 되었다. 따라서 각 메이커는 양에서 질로 전환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직접판매 채널과 가격 측면에서의 핸디캡을 극복하기 위해 자판기 전용 상품 및 캠페인 등도 많이 실시되고 있다. 또한 단순한 설치물로서의 자판기에서 사회인프라로서의 자판기로 진화시키기 위해 스마트폰과 연동한 대응 등도 증가하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자판기 시장을 둘러싼 상황을 참여 기업별(자판기 메이커, 오퍼레이터, 상품 내용별 메이커), 상품 내용별, 로케이션별 등 다면적으로 분석해, 관련 기업 각사의 전략을 취재하여 각사의 향후 방향성, 마켓 방향성을 분석했다.

◆조사개요
조사대상:상품 내용별 메이커(음료, 식품), 자판기 오퍼레이터, 자판기 메이커,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부처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앙케트 조사, 전화 취재
조사기간:2017년 10월~2017년 12월

◆자료 포인트
•양에서 질로 방향 전환을 실시한 자판기 시장의 다음 한 수는?
•자판기의 급속한 IT화가 진행되고 있다. 스마트폰를 핵심으로 소비자를 연결하는 대응의 성공 여부는?
•자판기의 매력을 높이기 위해 음료 메이커 각사가 자판기 전용 상품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를 끌어당기는 상품의 포인트는?
•유력 로케이션 동향, 자판기 모델별 동향도 해설. 포화 상태인 자판기 비즈니스에서 로케이션 개척의 다음 기회는 어디인가?
•자판기 메이커, 오퍼레이터 주요 기업, 상품 내용별 메이커를 면접 취재. 생존을 건 싸움이 치열한 시장. 각사의 전략을 철저 분석.

■게재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자판기 비즈니스의 전체 동향

1. 자판기 시장의 전체 동향
   (1) 자판기 비즈니스의 전체 동향
     ◆자판기의 연간 보급대수 추이와 향후 예측(2010년~2018년)
     ◆자판기의 연간 자동판매금액 추이와 향후 예측(2010년~2018년)
   (2) 음료 자판기의 시장동향
   (3) 술·맥주 자판기의 시장동향
   (4) 과자·식품 자판기의 시장동향
   (5) 기타 자판기의 시장동향
 2. 자판기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제요인
   (1) 자판기 시장의 내부 요인
     ①플러스 요인
     ②마이너스 요인
   (2) 자판기 시장의 외부 요인
     ①플러스 요인
     ②마이너스 요인
 3. 자판기 비즈니스에 관한 토픽
  (1) 네트워크 대응 자판기의 동향
     ●네트워크 대응 자판기의 대응 상황
     ①청량음료 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③오퍼레이터
     ④자판기 메이커
  (2) 전자화폐 대응 자판기의 동향
     ●전자화폐 대응 자판기의 대응 상황
     ①청량음료 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③오퍼레이터
     ④자판기 메이커
  (3) 에너지 절약 대응·환경 대응형 자판기의 동향
     ●에너지 절약 대응·환경 대응형 자판기의 대응 상황
     ①청량음료 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③오퍼레이터
     ④자판기 메이커
  (4) 사회공헌형 자판기의 동향
     ●자판기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대응
     ①청량음료 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③오퍼레이터
     ④자판기 메이커
  (5) 자판기 전용 상품의 개발 동향
     ●자판기 전용 상품의 대응
     ①청량음료 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6) 자판기 편의점의 동향
   (7) 인바운드 수요 획득을 위한 대응
     ●인바운드 수요 획득을 위한 대응
     ①청량음료 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③오퍼레이터
    ④자판기 메이커
  (8) 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대응
    ●인바운드 수요 획득을 위한 대응
    ①청량음료 메이커
    ②과자·식품메이커
    ③오퍼레이터
    ④자판기 메이커
4. 자판기 비즈니스의 장래 전망
   (1) 시장의 과제·문제점
   (2) 자판기 비즈니스의 향후 전망

제Ⅱ장 자판기 비즈니스에 관련되는 음료·식품 시장의 동향

1. 음료 시장의 동향
   (1) 음료 시장의 전체 동향
   (2) 음료 시장의 판매 채널별 구성비
2. 과자·식품 시장의 동향
   (1) 아이스크림·빙과 시장의 전체 동향
   (2) 스낵과자 시장의 전체 동향
   (3) 초콜릿 시장의 전체 동향
   (4) 추잉껌 시장의 전체 동향
   (5) 캔디·캐러멜 시장의 전체 동향
   (6) 빵 시장의 전체 동향
   (7) 냉동식품 시장의 전체 동향

제Ⅲ장 자판기 비즈니스의 유통단계별 동향

1. 자판기 비즈니스의 전체 유통 동향
   (1) 유통채널의 구조 파악
   (2) 이익 구조·특징
2. 자판기 메이커의 동향
   (1) 자판기 메이커의 전체 동향
     ◆자판기의 연간 출하대수 추이와 향후 예측(2010년~2018년)
     ◆자판기의 연간 출하금액 추이와 향후 예측(2010년~2018년)
   (2) 자판기 메이커의 판매 전략
     ①업태별 판매 동향
     ②판매 전략
     ③가격 전략
     ④개발 동향
   (3) 자판기 메이커의 해외 전개 상황
     ●자판기 메이커의 해외 전개 상황
   (4) 자판기 메이커의 향후의 전망
3. 오퍼레이터의 동향
   (1) 자판기 오퍼레이터의 전체 동향
   (2) 오퍼레이터의 자판기 전개 대수별 점유율(2016년말 현재)
     ◆전문 오퍼레이터 자판기 전개 대수 랭킹(2016년말 현재)
   (3) 오퍼레이터의 판매 전략
     ①로케이션 동향·전략
     ②신규 로케이션 개척 동향·개척 방침
     ③로케이션별 상품 동향, 다양한 상품 전략
     ④저가격 자판기에 대한 대응
     ⑤자판기 판매의 활성화를 위한 대응
  (4) 오퍼레이터의 향후 전망
     오퍼레이터 일람
4. 상품 내용별 메이커의 동향
   (1) 상품 내용별 메이커의 전체 동향
     ①음료
     ◆자판기 전개 대수별 메이커 점유율(2016년말 현재)
     ②과자·식품
   (2) 상품 내용별 메이커의 판매 전략
     ①음료
     ⅰ. 로케이션 동향·전략
     ⅱ. 신규 로케이션 개척 동향·개척 방침
     ⅲ. 로케이션별 상품 동향, 다양한 상품 전략
     ⅳ. 자판기 판매의 활성화를 위한 대응
    ②과자·식품
     ⅰ. 로케이션 동향·전략
     ⅱ. 신규 로케이션 개척 동향·개척 방침
     ⅲ. 로케이션별 상품 동향, 다양한 상품 전략
     ⅳ. 자판기 판매의 활성화를 위한 대응
  (3) 상품 내용별 메이커의 향후 전망
     ①음료
     ②과자·식품

제Ⅳ장 상품 형태별 동향

1. 자판기의 모델별 동향
   (1) 캔·PET병 자판기
   (2) 컵 타입 자판기
   (3) 종이팩 자판기
   (4) 과자·식품 자판기
   (5) 아이스크림 자판기
 2. 유력 상품 내용별 동향
   (1) 콜라음료
   (2) 기타 탄산음료
   (3) 커피음료
   (4) 녹차음료
   (5) 미네랄워터
   (6) 스포츠·기능성음료

제Ⅴ장 유력 로케이션의 동향

1. 유력 로케이션의 동향
   (1) 교통 채널
   (2) 직역
   (3) 학교
   (4) 파칭코 홀
  (5) 스포츠 관련 시설
     ①피트니스 클럽·스포츠 클럽
    ②테니스 클럽
    ③풋살 코트
    ④클라이밍 짐
  (6) 레저시설
     ①테마파크·유원지
     ②어뮤즈먼트 시설
     ③볼링장
   (7) 온욕시설
   (8) 도시형 호텔
2. 로케이션별 구성비
   (1) 인도어·아웃도어 로케이션별 자판기 대수 구성비
   (2) 설치 로케이션별 자판기 대수 구성비
3. 유력 로케이션의 향후

제Ⅵ장 유력 기업의 동향

【자판기 메이커】
   산덴홀딩스(주), 후지전기(주)
【자판기 오퍼레이터】
   아시드(주), (주)아펙스, (주)웨크스, 에이스타(주), 오쿠라야상사(주)
   가타칸토펩시콜라판매(주), (주)코스모푸즈, (주)산코, 산토리베버리지서비스(주)
   (주)SUN VENDING TOHOKU, (주)재팬베버리지홀딩스, (주)CHEERIO주부, (주)하치요, (주)유카
【상품 내용별 메이커】
≪음료 메이커≫
   아사히음료(주)(아사히음료판매(주))
   (주)이토엔
   오쓰카제약(주)/오쓰카식품(주)(오쓰카웰니스벤딩(주))
   기린베버리지(주)(기린베버리지밸류벤더(주))
   코카콜라보틀러즈재팬(주)(코카콜라이스트재팬(주)/코카콜라웨스트(주))
   산토리푸즈(주)(산토리베버리지솔루션(주))
   다이토드링코(주)
   폿카삿포로푸드&베버리지(주)
   (주)메이지
   모리나가유업(주)
≪과자·식품메이커≫
   에자키그리코(주)
   (주)코모
   도요수산(주)
   (주)니치레이푸즈
   롯데상사(주)
【기타】
   (주)JR동일본워터비즈니스

http://blog.naver.com/yanokorea/221172237604
110,000엔
2017-12-26
445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2018년판 식품의 통신판매 시장 ~확대되는 식품통신판매~(C60100900)
120,000엔
2018-06-29 295
2 주목되는 스포츠 서플리먼트·바디메이크 푸드 시장의 최신 동향(C60101200)
150,000엔
2018-05-31 133
3 2018년판 화과자·양과자·디저트류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분석 (C59125400)
105,000엔
2018-03-30 288
4 2018년판 미네랄워터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 (C59123800)
115,000엔
2018-03-30 481
5 2018 식품 기프트 시장 백서 (C59110300)
150,000엔
2018-02-28 288
6 2018년판 과자 산업 연감 ~화·양과자, 디저트편~( C59118100)
180,000엔
2018-02-09 343
7 2018년판 건강식품의 시장 실태와 전망 (C59122300)
120,000엔
2018-01-31 683
8 2018년판 영양제, 유동식, 영양보충식품(경구, 경관)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C59118700)
330,000dps
2017-12-27 268
9 2018년판 자판기 비즈니스의 현상과 장래 전망 (C59114100)
110,000엔
2017-12-26 445
10 2017년판 ASEAN6·UAE·터키 식품 마켓에서의 일본계 식품 메이커의 진출·파트너십 전략 (C59114300)
195,000엔
2017-12-06 682

  1 2 3 4 5 6 7 8  
Total count : 74 unit   Now page : 1 | Total page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