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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7년판 오토리스 시장의 현상과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21800 / A4 190p/ 2017. 12. 28 / 정가: 160,000엔
서적: 160,000엔 / PDF: 160,000엔 / 서적PDF 세트: 190,000엔

본 조사 리포트는 오토리스 시장에 참여하는 유력 기업을 직접 방문 및 앙케트 등을 통해서 오토리스 시장의 동향·수적 규모를 조사 분석하여 오토리스 시장의 실태를 명확히 하고, 향후의 오토리스 시장의 추세를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개요
조사대상:오토리스 주요 기업, 자동차 메인터넌스 수탁 기업(정비업자), 입찰회장 리스차량 사용 기업 등
조사방법:직접면담취재를 바탕으로 전화·메일 취재 병용. 폐사 과거 조사 데이터, 관공청 조사 자료 고찰.
조사기간:2017년 10월~2017년 12월

◆자료 포인트
·2025년 리스 보유 대수를 482만 대로 예측. 법인·개인 시장 모두 순조롭게 리스화가 진행.
·중소형 법인이 리스 시장 확대의 요인. 대형 각사는 지방은행계열 리스·대리점 계약 등 지역 네트워크에 강점을 갖는 판로와의 관계 유지·구축이 계속해서 최대 중요 항목.
·마이카 리스는 본격적인 성장기에 돌입. 대리점·GS·제휴 소매업자 등이 최대 중요 판로로.
·커넥티드카의 보급은 메인터넌스 리스, 텔레마틱스·사고 절감 컨설팅 등, 니즈가 높은 리스 상품 분야를 자동차 메이커에 빼앗길 리스크도 내포.
·리스업 차량 매각 이익을 확보하기 위해 판로는 다양화 조짐. 입찰회 일변도에서 오토옥션 활용 흐름으로.자사에서의 직접판매를 확대하는 움직임도.
·노동인구가 이미 피크아웃하여 법인의 차량 보유 대수도 감소하는 가운데 차량의 리스화는 18를 넘어 연3의 성장률을 유지. 중소형 법인 개척에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해 저변이 확대되기 시작.
·2017년 3월말 시점 개인의 차량 보유 대수는 6,102만 대. 개인 시장에서의 마이카 리스차량 대수는 20.7만대로 침투율은 0.3. 보급의 핵심은 판로 확충.
·커넥티드카의 보급에 의해 자동차 메이커·딜러가 메인터넌스·사고 절감 컨설팅 분야에 직접 진출하여 리스 수요를 빼앗길 리스크를 내포.
·하이브리드 차량의 매각 이익이 축소 추세. 차량 매각 이익의 확보를 위해 각사는 판로 확대 추세. 보다 이익 폭이 높은 옥션으로의 출품 증가. 해외 직접 수출을 시도하는 대형 리스회사도.

■게재내용

조사 서머리

제1장 오토리스 업계의 현상

제1절 리스차량 보유 대수로 본 오토리스 시장
  1-1. 호조를 유지하는 리스차량 보유 대수
  1-2. 지역별로 본 리스차량 보유 대수
  1-3. 메인터넌스 리스의 도입 상황
  1-4. 메인터넌스 수탁 업계의 현상과 전략
  1-5. 정비 공장으로 본 오토리스 시장
  1-6. 트럭 리스의 보급 상황
제2절 신차 판매 대수로 본 오토리스 시장
  2-1. 신차 판매 시장으로 본 오토리스
  2-2. 신차 리스와 재리스
  2-3. 차세대 자동차의 신차 판매 상황과 오토리스 시장
  2-4. 복지 차량의 신차 판매 상황과 오토리스 시장
  2-5. 마이카 리스 시장의 동향
제3절 중고차 유통 시황으로 본 오토리스 시장
  3-1. 중고차를 둘러싼 환경
  3-2. 리스업 차량의 발생 상황
  3-3. 입찰회 시장의 현상과 전략
제4절 업계 재편이 진행되는 오토리스 업계
  4-1. 오토리스 업계의 변천
  4-2. 주목 받는 업계 재편의 행방
제5절 오토리스 시장의 현상

제2장 오토리스 회사의 제공 서비스와 수익 구조 분석

제1절 오토리스 회사의 제공 서비스
  1-1. 오토리스 회사의 제공 서비스 개요
  1-2. 파이낸스 리스와 메인터넌스 리스
  1-3. 플리트 매니지먼트 서비스(FMS)
  1-4. 부가가치 서비스
  1-5. 차량관리 BPO(차량관리의 아웃소싱 서비스)
제2절 오토리스 회사의 수익 구조 분석
  2-1. 오토리스 회사의 수익 구조
  2-2. 오토리스 회사의 수익 구조 분석

제3장 주요 오토리스 회사의 현상 분석

제1절 주요 오토리스 회사의 보유 대수 추이
  1-1. 상위 각사에서의 보유 대수 추이(10만 대 이상 보유)
  1-2. 상위 각사에서의 보유 대수 추이(4만대 이상 보유)
  1-3. 기업별 메인터넌스 체제
  1-4. 기업별 리스업 차량 판매 체제
제2절 주요 오토리스 회사의 동향과 전략 분석
  2-1. 스미토모미쓰이오토서비스 주식회사
  2-2. 오릭스자동차 주식회사
  2-3. 일본카솔루션즈 주식회사
  2-4. 미쓰비시오토리스 주식회사
  2-5. 닛산파이낸셜서비스 주식회사
  2-6. 히타치캐피탈오토리스 주식회사
  2-7. JA미쓰이리스오토 주식회사
  2-8. 후요오토리스 주식회사
  2-9. 고긴오토리스 주식회사
  2-10. 주식회사 이치넨
  2-11. 도요타렌터리스그룹

제4장 오토리스 회사의 실태 파악 앙케트 조사

제1절 앙케트 개요
제2절 리스차량의 보유 상황
  2-1. 보유 대수
  2-2. 리스 형태
제3절 상품 제공 체제
  3-1. 멘인터너스 체제
  3-2. 리스업 차량 판매 동향
  3-3. 마이카 리스
  3-4. 복지 차량 리스
  3-5. 부가가치 서비스

제5장 오토리스 시장의 향후 전망

제1절 인구감소사회에서의 오토리스 시장의 전망
  1-1. 예측되는 노동인구의 감소
  1-2. 노동인구의 감소와 오토리스 시장
제2절 수익 확대를 위한 오토리스 회사의 새로운 대응
  2-1. 리스업 차량의 매각금액·매각이익의 확대를 위한 대응
  2-2. 부가가치 서비스의 매출액 확대를 위한 대응
제3절 리스차량 보유 대수의 장래 예상

제6장 오토리스 관련 유력 기업개표

주식회사 이치넨
오릭스자동차 주식회사
고긴오토리스 주식회사
JA미쓰이리스오토 주식회사 
스미토모미쓰이오토서비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닛산파이낸셜서비스 
일본카솔루션스 주식회사 
히타치캐피탈오토리스 주식회사 
후요오토리스 주식회사 
미쓰비시오토리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니시데자동차공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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