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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 VOL.2 전략편 2018년도판 세계 커넥티드카 기업 전략 ~자동차, IT/IoT의 개발·제휴·경쟁~(일본어판)
자료코드: C59105400 / A4 426p/ 2018. 1. 19 / 정가: 180,000엔
서적: 180,000엔 / PDF: 180,000엔 / 서적PDF 세트: 210,000엔


「2017~18 승용차용 커넥티드카 시장」리포트는  「(시장)분석편(2017년 11월 발간)」과 「(기업)전략편(본 리포트)」로 제작했다.
본 조사 리포트 「기업전략편」에서는 일본·유럽·미국의 주요 커넥티드카 관련 사업자 32사에 대해서 철저히 조사했다. 자동차 메이커, Tier1, IT/IoT, 텔레마틱스 서비스·프로바이더, 지도 메이커, 통신회사, 반도체·디바이스 벤더 등, 차세대의 생존을 건 움직임을 커넥티드카 분야에서 분석한다.
차세대 개발 전략, 제휴 전략, 비즈니스 모델 전략을 파악함으로써 개별 기업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전세계 규모에서의 자동차 산업의 신조류를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신조류란 「수동주행→L4, L5자율주행」, 「하드웨어→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자동차 제조·판매업→셰어링 등의 MaaS(Mobility as a Service)」로의 이행이다. 이러한 모든 변화는 자동차가 연결됨으로써(=커넥티드카) 초래되었다.
2030년에 본격화될 것으로 예측되는 자율주행·EV보다 빨리 2025년에 본격화될 것으로 예측되는 커넥티드카라는 큰 파도를 넘기 위한 전략 입안에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조사개요
조사대상기업:일본 OEM, 미국 OEM, 유럽 OEM, 일본 자동차 기기/Tier, 해외 자동차 기기/Tier1, 일본 IT·서비스·소프트웨어, 해외 IT·서비스·소프트웨어, 일본 반도체·디바이스, 해외 반도체·디바이스
조사대상지역:일본, 미국, 유럽, 중국, 아시아
조사 방법:전문 조사원의 해외/일본을 대상으로한 면접취재를 토대로 각종 분석을 실시
조사기간:2017년 7월~2018년 1월

◆자료 포인트
•커넥티드카의 전체상(각 기업의 활동 개요와 커넥티드카와의 관련성 등)
   ·표 「각사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포함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각사가 취급하는 커넥티드카 관련 제품(HW/SW/솔루션)
(2) 시장 환경:
   ·둘러싼 환경(각사의 커넥티드카 업계에서의 위치, 생각)
   ·대응(장치·시스템)(각사의 커넥티드카 관련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대응(서비스)(각사의 커넥티드카 활용 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각사의 장래에서 대국적인 커넥티드카 사업의 방향성
(4) 전술(장래를 위한):각사의 장래에서 구체적인 커넥티드카 사업안
(5) 협업, M&A:각사의 커넥티드카 사업에서의 제휴처와 공동사업 내용
(6) 해당되는 조직, 체제:각사의 커넥티드카 관련 조직, 체제
(7) 거점:각사의 커넥티드카 관련 개발 거점
(8) 코멘트:각사의 프리 코멘트
(9) 오픈 데이터 정리:각사의 커넥티드카 관련 제휴, 개발 상황 2015~2017년

■게재 내용
제Ⅰ장. 총론 세계 커넥티드카 기업 최전선

1. 벤처, 스타트업에 투자
2. 2000년 이후의 IT이노베이션
3. 미국의 커넥티드카 2017 최전선
   ①미국 텔레마틱스~커넥티드카의 역사
   ②3D프린터 활용 자율주행카
   ③도요타와 미국의 Linux계 OS
   ④레벨 2, 3, 4의 차이
   ⑤구글과 레벨 2, 3
   ⑥구글 「쇼퍼」
   ⑦일본 메이커와 테슬러의 차이
   ⑧실리콘밸리의 자율주행 관련 AI/소프트웨어 메이커
   ⑨커넥티드카 시대의 플레이어의 변화
   ⑩애플은 어떻게 될 것인가
   ⑪자율주행 시대의 미국 4대 플레이어
4. 오토모빌리티 LA의 신흥 자동차 기업 톱 10
5 .급격하게 진행되는 지도 업계의 제휴 관계
   ①구글·테슬러·Uber·HERE의 3D 지도 작성 전략
   ②HERE·파이오니아·젠린·TOMTOM의 지도 제휴 전략
   ③TOMTOM, HERE의 상관도
6. 플랫포머를 목표로 하는 반도체 업계
7. 라이드셰어 서비스의 세계 기업 상관관계&SNS 결제 중국
8. 움직이기 시작한 「라이드셰어⇔자율주행」융합 애플리케이션
9. 자동차에서의 결제 기능
10. 일본에서 움직이기 시작한 중국의 「SNS 결제 시로타쿠(법률로 인정되지 않음)」
11. 일본 3대 OEM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
  (1) 도요타자동차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
  (2) 혼다기켄공업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
  (3) 닛산자동차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
  (4) 아이신 AW나 카내비게이션 메이커의 커넥티드카 개변 상황
   (5) 다른 일본 기업의 개변 상황
12. 자율주행 데이터의 주도권 싸움
13. OEM 각사의 자동차 기기 IT프로그램 대응 상황
14 .OEM 각사의 자동차 OS 채용 상황
15 .자동차 업계에서의 위치정보데이터 판매
16. 일본 3대OEM의 텔레마틱스 역사(1997~2017년)
17. 세계의 텔레마틱스 PF 일람표(조립 자동차 기기용/스마트폰 연계용)
18. 해외 주요 각사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1) GM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2) 포드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3) 테슬러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4) 구글/웨이모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5) 아우디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6) BMW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7) BENZ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8) VW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9) 보쉬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10) 콘티넨탈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11) 볼보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19. 해외 주요 각사의 「AI 관련」최신 동향
   (1) 포드의 「AI 관련」최신 동향
   (2) 테슬러의 「AI 관련」최신 동향
   (3) 구글/웨이모의 「AI 관련」최신 동향
   (4) 아우디의 「AI 관련」최신 동향
   (5) BMW의 「AI 관련」최신 동향
   (6) BENZ의 「AI 관련」최신 동향
   (7) VW의 「AI 관련」최신 동향
   (8) 보쉬의 「AI 관련」최신 동향
   (9) 콘티넨탈의 「AI 관련」최신 동향
20. 해외 주요 각사의 「중국」최신 동향
   (1) 테슬러의 「중국」최신 동향
   (2) 아우디의 「중국」최신 동향
   (3) BMW의 「중국」최신 동향
   (4) 보쉬의 「중국」최신 동향
   (5) 콘티넨탈의 「중국」최신 동향

제Ⅱ장. 세계의 주요 커넥티드카 관련 기업 32사의 철저 조사

1. OEM

1-1. 일본 OEM
  1-1-1. 도요타자동차
     1. 도요타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1) 일본에서의 커넥티드카
     (2) 미국에서의 커넥티드카
     2. 도요타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①TCU(DCM)를 세계의 도요타 브랜드 전 차종에 탑재한 커넥티드카화
     ②스마트폰과의 적극적인 제휴
     ③빅데이터 및 인공지능을 이용한 교통정보서비스와 원격서포트 등의 제공
     ④라이드셰어·카셰어사업자와의 기술 제공을 동반하는 연계를 토대로 미국, 일본에서의 새로운 서비스를 개시
     ⑤세계에서 「T-Connect」를 추진
     ⑥레벨4 자율주행 EV차 「e-Pallet」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AECC의 창설
     ③5G 이동통신시스템의 실증 실험
     ④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⑤스마트폰과의 연계
     ⑥SDL와의 연계
     ⑦AGL와의 연계
     ⑧포인트 카드와의 연계
     ⑨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⑩AI와의 연계
     ⑪미국 TRI, 벤처 캐피털 펀드를 설립
     ⑫소프트웨어 기술과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도요타자동차)
     ①커넥티드카컴퍼니의 설립
     (7) 거점
     ①커넥티드카에 관련하는 주요한 연구·개발거점은 이하의 5개
     (8) 코멘트
    <참고 그룹회사로서>
     ●코멘트(마쓰다)
   1-1-2. 닛산자동차
     1. 닛산자동차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1) 일본에서의 커넥티드카
     (2) 중국에서의 커넥티드카
     (3) 유럽에서의 커넥티드카
     (4) 아시아에서의 커넥티드카
     2. 닛산자동차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손해보험재팬일본쿄와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닛산 e-셰어모비」의 플랫폼 「smart oasis for Carsharing」
     ④르노, 닛산, 미쓰비시자동차에서의 벤처 캐피털 펀드 설립
     ·벤처 캐피털 펀드 「Alliance Ventures」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①종합연구소(神奈川県横須賀市夏島町1)
     (7) 거점
     (8) 코멘트
  1-1-3. 혼다기켄공업
     1. 혼다기켄공업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1) 일본에서의 커넥티드카
     (2) 미국에서의 커넥티드카
     (3) 인도에서의 커넥티드카
     (4) 타이에서의 커넥티드카
     2. 혼다기켄공업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인터내비 기본 정보
     ·인터내비의 애플리케이션
     ·Honda Biz LINC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④실리콘밸리와의 협업
     ⑤자율주행기술로 센스타임과 협업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1-2. 미국 OEM
  1-2-1. GM
     1. GM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GM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OnStar(커넥티드카의 자동차 플랫폼)
     ·MyLink/IntelliLink(커넥티드카의 스마트폰 제휴 플랫폼)
     ·Glympse 애플리케이션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①「카셰어링」과「라이드셰어링」
     ②퍼스널 데이터의 활용
     (5) 협업, M&A
     ①OnStar와 IBM Watson와의 제휴
     ②차세대 카셰어에 투자
     ③GM와 리프트 연계의 골자
     ④인포테이먼트에서는 Google 및 Apple와 협력
     ⑤주행 연계는 독자적인 MyLink로
     ⑥OnStar 시스템에서는 Salesforce.com를 활용
     ⑦OnStar에 사업자용의 로케이션 서비스 제공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9) GM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각종 오픈 데이터를 가공해 작성)
   1-2-2. Ford
     1. 포드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포드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①AppleCarPlay, Android Auto를 서포트
     ②별도로 오픈소스판 SDL도 보유
     ③Ford SYNC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Ford SYNC
     ·AppleCarPlay, Android Auto를 서포트
     (3) 전략(장래를 위한)
     ①포드는 모빌리티의 회사가 된다
     ②포드는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모빌리티 기업이 된다
     ③5년 이내에 드라이버리스카를 판매한다
     (4) 전술(장래를 위한)
     ①디벨로퍼 채용 증
     ②디벨로퍼의 3카테고리
     1) AppLink
     2) OpenXC
     3) SDLink
     ③개방적인 공동체 「SDL 컨소시엄」설립
     ④SDL 관리는 Livio
     (5) 협업, M&A
     ①모빌리티 서비스와 자율주행카 개발로 미국 Pivotal Software와 제휴
     ②SYNC 애플리케이션의 공동개발
     ③자율주행 실증 실험
     ④주요 텔레마틱스 서비스
     ⑤4G LTE에서 AT&T네트워크 서비스와 제휴
     ⑥Apple CarPlay와 Android Auto와 제휴
     ⑦디벨로퍼와 밀접한 연계
     ⑧Saips를 매수
     ⑨드라이버리스카 관련 3사에 투자
     ⑩포드의 자율주행카를 리프트·네트워크로
     ⑪중국 알리바바 「T몰(天猫)」에서 포드차 판매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포드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각종 오픈 데이터를 가공해 작성)
   1-2-3. FCA
     1. FCA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FCA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웨이모와 자율주행 플랫폼 사업 연계
     ②자율주행 플랫폼 사업 연계
     ③FCA와 IBM가 「카셰어의 시스템 개발」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1-2-4. 테슬러모터즈
     1. 테슬러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테슬러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OTA에 의해 바뀌는 자동차 산업구조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EV에서의 OTA
     ·테슬러의 OTA 실태
     ·충전 알림 애플리케이션
     (3) 전략(장래를 위한)
     ①2016년 7월, 향후 10년간의 마스터 플랜을 발표
     (4) 전술(장래를 위한)
     ①완전 자율주행
     ②배차 서비스
     ③EV픽업 트럭
     (5) 협업, M&A
     ①샹하이에 전액 출자의 생산거점을 설립
     ②AMD 공동으로 AI용 반도체를 개발
     ③새롭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도입할 것인가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9) 테슬러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각종 오픈 데이터를 가공해 작성)
1-3. 유럽 OEM
  1-3-1. 아우디
     1. 아우디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아우디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커넥티드카 서비스·플랫폼은 「Audi connect」
     ·「Audi connect」, 신기능 「세이프티&서비스」가 추가
     ③대응(서비스)
     ·「Audi Connect SIM」서비스를 개시
     (3) 전략(장래를 위한)
     ①「아우디 AI」로 「스스로 생각하는 차」를 목표로 한다
     (4) 전술(장래를 위한)
     ①「아우디 온디맨드」로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를 목표로 한다
     ②스마트폰 경유 서비스 「myAudi」 애플리케이션
     (5) 협업, M&A
     ①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②5 GAA(5G 오트모티브 어소시에이션)와의 연계
     ③Cellular-V2X의 트라이얼 추진 컨소시엄 「Connected Vehicle to Everything of Tomorrow」(ConVeX)결성에서의 연계
     ④「NVIDIA 진영」에 독일 아우디, 독일 ZF, 독일 보쉬가 참가
     ⑤중국 3대 IT벤더와 제휴 강화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9) 아우디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각종 오픈 데이터를 가공해 작성)
   1-3-2. BENZ
     1.BENZ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BENZ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1) Mbrace의 기본 기능
     2) Send2Benz
     3) Travel & Assistance
     4) In-Vehicle App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①안전, 시큐리티, 긴급서비스로서의 mbrace Secure
     ②「car2go」사업을 전세계에 진전
     ③커넥티드카를 활용한 모빌리티 서비스
     (5) 협업, M&A
     ①모빌리티 사업을 추진하는 체제조직
     ②HERE와 자율주행용 지도의 개발
     ③커넥티드카·주차
     ④라이드셰어로 미국 Uber사와 제휴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①미국에서의 텔레마틱스
     ②중국에서의 텔레마틱스
     ③아시아에서의 텔레마틱스
     (8) 코멘트
     (9) BENZ(Daimler)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각종 오픈 데이터를 가공해 작성)
   1-3-3. BMW
     1. BMW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BMW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1) BMW ConnecedDrive
     2) DriveNow
     (3) 전략(장래를 위한)
     ①BMW⇔모빌아이⇔인텔 연합에서의 자율주행 플랫폼 사업
     ②2021년까지 L4자율주행카를 시판한다
     ③「인포메이션계에서의 차별화」는 이미 버렸다
     ④BMW가 상정하는 자율주행 콘셉트
     (4) 전술(장래를 위한)
     ①미국 카셰어 「ReachNow」
     ②신디지털 서비스 「BMW 커넥티드카+」발표
     (5) 협업, M&A
     ①IBM와 「Watson」의 활용에 대해 협업
     ②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BMW」
     ③Baidu와의 자율주행차 파트너십을 해소
     ④미국 Scoop와 미국 RideCell에 출자
     ⑤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BMW Startup Garage」
     ⑥벤처 캐피털 「BMW i Ventures」
     ⑦스마트 시티용 스타트업 모집 「URBAN-X」
     ⑧GARMIN을 장래의 정보계 모듈의 Tier1 서플라이어로 임명
     ⑨자율주행기술의 스타트업 미국 Nauto에 출자
     ⑩중국 진출을 위해 Baidu와도 연계
     ⑪중국 진출을 위해 Baidu와도 연계제휴 자율주행 플랫폼 사업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9) BMW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각종 오픈 데이터를 가공해 작성)
   1-3-4. 폭스바겐
     1. 폭스바겐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폭스바겐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1) App-Connect
     2) e-Remote
     3) Guide&Inform
     (3) 전략(장래를 위한)
     ①모빌리티 솔루션 비즈니스의 시작
     ②자율주행과 인공지능에 주력
     (4) 전술(장래를 위한)
     ①모빌리티 서비스의 플랫폼 「Volkswagen We」
     1) We Park
     2) We Deliver
     3) VW Connect
     ②IBM와 공동개발중의 리코멘드 서비스 「We Commerce」
     ③모빌리티 서비스 회사 「MOIA」설립
     ④셰어링카용 인텔리전트 키시스템 「Digital Key」
     (5) 협업, M&A
     ①이스라엘 Gett에 출자
     ②IBM와 모빌리티 서비스를 공동개발
     ③Sierra Wireless의 4G모듈을 채용
     ④2018년 모델에 Qualcomm의 「Snapdragon 820 A」채용으로 V2X
     ⑤아마존 Alexa와의 파트너십
     ⑥커넥티드카의 서비스 기반을 공동개발
     ⑦TOMTOM, Skoda에 지도정보 제공
     ⑧AURORA사와 자율주행에서의 전략적 제휴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9) VW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각종 오픈 데이터를 가공해 작성)
   1-3-5. VOLVO
     1. VOLVO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VOLVO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Uber와 자율주행차를 공동개발
     ②차세대 VOLVO 카에서는 「Google Assistant」도 서포트
     ③Uber가 VOLVO차를 2.4만 대 구입
     ④TOMTOM, VOLVO와 Skoda에 지도정보 제공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9) 볼보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

2. Tier1

2-1. 일본 자동차 기기/Tier1
  2-1-1. 덴소
     1. 덴소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덴소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MaaS 생태계 구축과의 연계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2-1-2. 히타치그룹(히타치제작소, 히타치AS, 클라리온)
     1. 히타치제작소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히타치제작소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①OTA 소프트웨어 갱신 기술을 원스톱으로 제공(히타치그룹 3사에서 제공)
     ②시큐리티 서비스 솔루션의 제공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①EV 「리프」의 커넥티드카를 제안
     ②OTA
     1) 히타치의 OTA의 목적
     2) 히타치의 OTA 소프트 갱신이 필요한 이유
     3) 히타치의 OTA 소프트 갱신이란?
     4) 히타치의 OTA 소프트 갱신 시스템
     5) 히타치의 OTA 비즈니스의 실태
     6) 히타치 OTA 소프트 갱신 솔루션의 콘셉트
     7) 히타치 OTA의 특징
     8) 히타치 OTA 제품 계획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④중국에서는 현지기업과 「스마트 액세스」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①히타치그룹
     (7) 거점
     ①본사 및 연구소
     ②실리콘밸리에 IoT 연구소 설립
     (8) 코멘트
  2-1-3. 파나소닉
     1. 파나소닉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파나소닉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①사이버 시큐리티에 대응하는 솔루션
     ②빅데이터(해석) 솔루션의 제공
     ③전자미러(텔레마틱스 유닛 「iVTU」)
     ④eCALL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연구개발 문에서 AI 개발을 주력
     ③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④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⑤스마트폰⇔자동차 기기 연계를 위한 제휴
     ⑥중국 EV메이커에 투자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①오트모티브&인더스트리얼시스템사
     (7) 거점
     (8) 코멘트
  2-1-4. 파이오니아/IPC
     1. 파이오니아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파이오니아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①저가격 라이더 「3 D-LiDAR」개발에서 생각하는 파이오니아의 미래 전략
     ②HERE와의 제휴에서 생각하는 파이오니아의 미래 전략
     (4) 전술(장래를 위한)
     ①빅데이터 해석
     ②스마트루프아이
      ③클라우드형 운행관리서비스
     ④데이터 판매
     ⑤인텔리전트 파일럿
     (5) 협업, M&A
     ①텔레마틱스 보험
     ②중국에서 백번(Baidu)과 제휴
     ③미국에서 Treasure Data와 제휴
     ④파이오니아의 모바일 텔레마틱스 센터
     ⑤LINE, 도요타와 제휴에 합의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2-1-5. 스미토모전기공업
     1. 스미토모 기공업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스미토모전기공업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1) 센트럴 게이트웨이
     2) Traffic Vision Engine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산업기술종합연구소와의 제휴로 「사이버 시큐리티 제휴 연구실」설립
     ②혼다의 텔레마틱스 서비스의 시스템 구축
     ③야후 카내비게이션에 클라우드 지도 서비스를 제공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①스미토모덴코‐산업기술종합연구소 사이버 시큐리티 제휴 연구실
     (7) 거점
     (8) 코멘트
  2-1-6. 덴소텐(구.후지쓰텐)
     1. 덴소텐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덴소텐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2-2. 해외 자동차 기기/Tier1
  2-2-1. 보쉬(Bosch)
     1. 보쉬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보쉬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①커넥티드카게이트웨이
     ②Bosch IoT Cloud
     ③커넥티드카호라이즌
     ④커넥티드카모빌리티시스템
     1) 안면인식시스템과 커스터마이즈 기능
     2) 하프틱(촉감적) 피드백 「neoSense」
     3) 제스처 모션
     4) 스티어링의 나뭇결 느낌의 스틱
     5) 커멘드
     6) 음성인식
     ⑤원격고장진단 시스템
     ⑥e오토바이 시스템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1) 보쉬오트모티브클라우드스위트
     2) 스마트시티·솔루션
     3) 자동주차서비스·솔루션(커뮤니티 베이스 주차)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자율주행용 반도체와의 연계
     ③HERE 주식 취득으로 자율주행용 리얼타임 고정밀도 지도 협업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①조직 외관
     ②ETAS(1994년 설립)
     ③ESCRYPT
     (7) 거점
     (8) 코멘트
     (9) 보쉬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각종 오픈 데이터를 가공해 작성)
   2-2-2. 컨티넨탈(Continental)
     1. 컨티넨탈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컨티넨탈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①긴급통보용 통신 유닛
     ②원격진단용 통신 유닛
     ③LTE 통신 유닛
     ④LTE를 이용한 자동차-자동차·자동차-도로, 보행자-자동차 간 통신(V2X)의 제품화
     ⑤장래의 5G기술의 활용도 시야에 넣는다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1) 다이나믹 eHorizon
     2) City Navigation 애플리케이션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시큐리티에서의 매수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①인테리어 부문 인포테인먼트&커넥티비티사업부(콘티넨탈 본사)
     ②일렉트로비트(EB;그룹회사)
     ③e.solutions(EB의 그룹회사)
     (7) 거점
     (8) 코멘트
    (9) 콘티넨탈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

3. IT·서비스·소프트웨어

3-1. 일본 IT·서비스·소프트웨어
  3-1-1. NTT 도코모
     1. NTT 도코모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NTT 도코모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5G 활용 공동개발의 제휴
     ③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④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⑤AI운행 버스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①커넥티드카 비지니스 추진실(2017년 6월~)
     (7) 거점
     (8) 코멘트
  3-1-2. KDDI
     1. KDDI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KDDI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5G 활용 공동개발 제휴
     ③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④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3-1-3. 소프트뱅크(Softbank)
     1. 소프트뱅크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소프트뱅크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④SB드라이브 설립
     ⑤시큐리티에서의 연계
     ⑥5G의 공동개발
     ⑦5GAA 참여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3-1-4. LINE
     1. LINE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LINE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3-1-5. 아이오이닛세이도와손해보험
     1. 아이오이닛세이도와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아이오이닛세이도와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①텔레마틱스 보험을 이용한 서비스의 제공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3-2. 해외 IT·서비스·소프트웨어
  3-2-1. ESCRYPT
     1. ESCRYPT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ESCRYPT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①차의 시큐리티 대응의 컨설팅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3-2-2. HERE
     1. HERE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HERE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HERE가 생각하는 자동차산업이 나아가는 길
     ②HERE의 위치정보 PF란
     ③같은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른 DB를 만든다.
     ④왜 HERE가 세계를 리드하는 로케이션·클라우드가 될 수 있을까
     ⑤HAD(고도운전지원)에 대한 큰 투자
     ⑥구글과의 비교에서 HERE의 특징
     ⑦대응(장치·시스템)
     ⑧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①오픈 데이터화
     ②OEM에서 「제3자에게의 데이터 판매」는 비즈니스가 될 것인가?
     ③HERE 인텔리전트카의 구상
     ④HD Map:정확한 자차 위치는?
     ⑤Live Roads:전방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⑥HERE DTI의 제안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HD-MAP와의 연계
     ③미국 OEM에 지도 공급
     ④독일 OEM와의 연계
     ⑤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3-2-3. TOMTOM
     1. TOMTOM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TOMTOM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①리얼타임 MAP
     ②3D 맵 솔루션으로 이행
     (4) 전술(장래를 위한)
     ①Key Differentiators (Globally)
     ②xFCD를 사용하는 스피드 어시스트 서비스(자율형 및 비자율형차 양용)
     ③KEEPING DRIVERS STRESS-FREE AND INFORMED
     (5) 협업, M&A
     ①구미 OEM이 고객
     ②젠린과 트래픽 서비스의 공동개발
     ③보쉬와 로커리제이션 레이어 공동개발
     ④젠린과 Qualcomm이 고해상도 지도 데이터 수집 프로젝트 공동개발
     ⑤VOLVO가 교통정보 프로바이더에 TOMTOM을 선택
     ⑥VW와 TOMTOM 하지만 학습형 네비게이션 기능 구축
     ⑦TOMTOM이 자율주행 기술개발의 AUTONOMOS를 매수
     ⑧NVIDIA와 TOMTOM, 자율주행차용 MAP 시스템을 공동개발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3-2-4. 애플(Apple)
     1. 애플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애플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3-2-5. 구글(Google)
     1. 구글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구글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④아우디·볼보에 순정 「Android Auto」시스템 탑재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9) 구글/웨이모의 커넥티드카 변혁 상황 2017(각종 오픈 데이터를 가공해 작성)
   3-2-6.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1. 마이크로소프트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마이크로소프트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도요타」
     ②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BMW」
     ③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닛산·르노」
     ④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⑤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4. 반도체·디바이스

4-1. 일본 반도체·디바이스
  4-1-1. 르네상스일렉트로닉스
     1. 르네상스일렉트로닉스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르네상스일렉트로닉스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③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4-2. 해외 반도체·디바이스
  4-2-1. 인텔(Intel)
     1. 인텔의 커넥티드카 전체상
     2. 인텔의 커넥티드카 전략 각론
     (1) 관련 제품·시스템, 솔루션
     ①클라우드, AI, 네트워크 분야의 디바이스와 솔루션
     ②메모리, FPGA, 5G 디바이스와 솔루션
     ③데이터 제품(스마트 디바이스 등)과 기기들의 디바이스와 솔루션
     ④Intel GO
     (2) 시장 환경
     ①둘러싼 환경
     ②대응(장치·시스템)
     ③대응(서비스)
     (3) 전략(장래를 위한)
     (4) 전술(장래를 위한)
     (5) 협업, M&A
     ①커넥티드카 서비스 기반에 대한 연계
     ②기술 기업에의 활발한 투자
     ③자율주행 플랫폼에서의 연계
     ④텔레마틱스 보험에서의 연계
     ⑤카셰어/라이드셰어에서의 연계
     (6) 해당하는 조직, 체제
     (7) 거점
     (8) 코멘트


제Ⅰ장. 총론 세계 커넥티드카 기업 최전선

그림 「커넥티드카/모빌리티·서비스 비즈니스 시대의 신규 참여」
그림 「커넥티드카 시대의 player의 변화」
표 「오토모빌리티 LA(AutoMobility LA) 2016 톱 10」
표 「오토모빌리티 LA(AutoMobility LA) 2017 톱 10」
그림 「OEM/자율주행/배차 애플리케이션/SNS 결제계에서의 세계의 기업 상관도(2017년 시점)」
표 「중국 2대SNS 페이먼트」
표 「도요타의 전세계에서의 2014~2017년 주요 제휴·출자·공동개발 동향」
표 「혼다의 전세계에서의 2014~2017년 주요 제휴·출자·공동개발 동향」
표 「닛산의 전세계에서의 2014~2017년 주요 제휴·출자·공동개발 동향」
표 「자동차 기기 관계의 IT프로그램 대응 상황」
표 「각사 자동차 메이커의 자동차 O S채용 상황」
표 「도요타의 일본 텔레마틱스/커넥티드카 서비스의 역사」
표 「닛산의 일본 텔레마틱스 서비스의 역사」
표 「혼다의 일본 텔레마틱스 서비스의 역사」
표 「세계 OEM별/자동차 기기 이용 PF&스마트폰 제휴 PF일람」
표 「GM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표 「포드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표 「테슬러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표 「구글/웨이모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표 「아우디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표 「BMW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표 「BENZ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표 「VW자율주행의 「L4×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표 「보쉬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표 「콘티넨탈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표 「볼보의 「L4자율주행×MaaS×셰어링 서비스」최신 동향」
표 「포드의 「AI 관련」최신 동향」
표 「테슬러의 「AI 관련」최신 동향」
표 「구글/웨이모의 「AI 관련」최신 동향」
표 「아우디의 「AI 관련」최신 동향」
표 「BMW의 「AI 관련」최신 동향」
표 「BENZ의 「AI 관련」최신 동향」
표 「VW의 「AI 관련」최신 동향」
표 「보쉬의 「AI 관련」최신 동향」
표 「콘티넨탈의 「AI 관련」최신 동향」
표 「테슬러의 「중국」최신 동향」
표 「아우디의 「중국」최신 동향」
표 「BMW의 「중국」최신 동향」
표 「보쉬의 「중국」최신 동향」
표 「콘티넨탈의 「중국」최신 동향」

제Ⅱ장. 세계의 주요 커넥티드카 관련 기업 32사의 철저 조사

표 「세계의 주요 커넥티드카 관련 기업 32사의 전략 게재 항목」
표 「도요타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그림 「도요타의 데이터 판매 사업의 구조」
그림 「도요타『T-Connect』의 구조」
그림 「e-Palette Concept를 활용한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의 개념」
그림 「SDL의 설명과 파트너 기업 일람(CES2017)」
표 「TRI(Toyota Research Institute, Inc.)의 투자처」
그림 「도요타의 조직 축」
표 「닛산자동차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그림 「『리프』의 데이터 활용 이미지」
그림 「닛산인텔리전트모빌리티의 시작 자동차(CES2017)」
표 「혼다기켄공업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그림 「실리콘밸리와의 협업」
표 「GM의 커넥티드카 관련의 제휴, 개발 상황 2013~2017년」
표 「포드의 커넥티드카용 OS」
그림 「SYNC3의 시험 제작기」
그림 「SYNC3의 주요 애플리케이션」
그림 「아마존 ECHO」
그림 「홈⇔카」의 애플리케이션」
그림 「포드의 서비스:자동차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
그림 「SYNC 애플리케이션의 디벨로퍼」
사진 「포드의 차내 음악은 하맨과의 제휴 B&O PLAY」
표 「포드의 커넥티드카 관련 제휴, 개발 상황 2015~2017년」
표 「테슬러의 커넥티드카 관련 제휴, 개발 상황 2016~2017년」
표 「아우디의 커넥티드카 관련 제휴, 개발 상황 2015~2017년」
표 「BENZ의 커넥티드카 기술을 활용한 모빌리티·서비스」
표 「BENZ(Daimler)의 커넥티드카 관련 제휴, 개발 상황 2015~2017년」
표 「BMW의 고도자율주행 실현을 향한 로드맵」
표 「BMW의 커넥티드카 관련 제휴, 개발 상황 2015~2017년」
표 「VW의 커넥티드카 관련 제휴, 개발 상황 2015~2017년」
표 「볼보의 커넥티드카 관련 제휴, 개발 상황 2015~2017년」
표 「덴소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그림 「커넥티드 전자 기반」
사진 「DLVIS」
그림 「2025년의 자동차 사회를 향한 도전」
그림 「히타치제작소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그림 「히타치 OEM 개념도」
그림 「히타치의 OTA 소프트 갱신」
그림 「히타치 OTA 소프트 갱신 솔루션의 콘셉트」
표 「파나소닉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그림 「스미토모 커넥티드카 서비스의 개요」
그림 「스미토모전장 Gateway 이용 CAN 데이터 활용 애플리케이션」
그림 「스미토모전장 센트럴 게이트웨이 ECU」
도표 「Traffic Vision Engine」
표 「Traffic Vision Engine의 이용 형태」
그림 「스마트 엔트리 BCM」
그림 「스마트 엔트리 BCM②」
표 「덴소텐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표 「보쉬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표 「Bosch IoT Cloud」
그림 「커넥티드카호라이즌」
사진 「보쉬의 커넥티드카 모빌리티 시작 자동차」(17년에 CES 등에서 전시)
사진 「보쉬의 제스처 모션 시작품」
그림 「보쉬의 게이트웨이」
그림 「Bosch가 목표로 하는 것:통합화된 커넥티드카 바이클」
그림 「분산형 고장 진단」
그림 「분산형 고장 진단과 관련 카테고리」
그림 「각 공장의 상호상관 전모」
그림 「시스템 가동 논리」
그림 「차량고장」
그림 「차량고장의 예견과 수리 안내」
사진 「보쉬의 전기자전거의 렌탈의 오퍼레이팅」
사진 「보쉬의 전기자전거 렌탈 결제의 스마트폰 화면」
사진 「보쉬의 이륜차에서의 결제 시스템」
그림 「스마트 시티·솔루션의 개념」
표 「보쉬의 커넥티드카 관련 제휴, 개발 상황 2015~2017년」
표 「콘티넨탈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그림 「자율주행에서의 연구 최종단계(BE) 시스템」
표 「콘티넨탈의 커넥티드카 관련 제휴, 개발 상황 2015~2017년」
표 「NTT 도코모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표 「KDDI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표 「소프트뱅크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표 「LINE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표 「아이오이닛세이도화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표 「손해보험 각사의 텔레마틱스 보험」
표 「ESCRYPT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표 「HERE의 기술개발사&기업사」
표 「HERE의 지도 솔루션 상황」
그림 「HERE 로케이션 클라우드」
표 「로케이션 클라우드(연구단계)」
표 「HERE와 구글의 비교」
표 「HERE 인텔리전트카의 구상」
표 「TOMTOM의 역사」
그림 「TOMTOM의 자율주행카용 3D MAP」
그림 「TOMTOM의 MAP PRODUCTION」
그림 「KEEPING DRIVERS STRESS-FREE AND INFORMED」
표 「애플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표 「구글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표 「구글/웨이모의 커넥티드카 관련 제휴, 개발 상황 2013~2017년」
표 「마이크로소프트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표 「르네사스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표 「인텔의 커넥티드카 관련 매출액(2015년~25년,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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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00엔
2018-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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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8년판 개인용 오토리스 시장의 현상과 전망(C60107000)
100,000엔
2018-06-25 108
2 2018 ADAS/자율주행용 키 디바이스·컴퍼넌트(C59119300)
150,000엔
2018-05-31 199
3 2018년판 자동차 애프터 마켓 총람 (C59124300)
165,000엔
2018-04-05 258
4 2018 자동차 모터 시장의 최신 동향과 장래 전망 (C59121100 )
130,000엔
2018-03-30 191
5 VOL.2 전략편 2018년도판 세계 커넥티드카 기업 전략 ~자동차, IT/IoT의 개발·제휴·경쟁~(C59105400)
180,000엔
2018-01-19 426
6 2017년판 오토리스 시장의 현상과 전망 (C59121800)
160,000엔
2017-12-28 190
7 2017 일본, 미국, 유럽에서의 자율주행에 대한 소비자 니즈 조사 (C59117100)
180,000엔
2017-12-06 203
8 VOL .1 분석편 2017년도판 승용차용 커넥티드카 사업모델별 2025년 예측(C59105300)
180,000엔
2017-11-09 301
9 2030년 자동차 기술 전망 ~환경규제, 자율운행으로 격변하는 자동차 기술~(C59112100)
180,000엔
2017-09-29 298
10 2017 전동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시장의 최신 동향과 장래 전망 (C59110600)
130,000엔
2017-09-29 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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