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시장은 비즈니스의 캐주얼화에 따른 백팩 수요의 고조와 여성활약추진법의 시행으로 여성용 비즈니스 가방이 활황이 되는 등, 이 시장 환경은 계속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일본국내 가방시장을 분석함으로써 향후를 예측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일본 가방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가방시장의 현상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 시장:가방시장(핸드백, 지갑·소품류, 가방류), 임포트 브랜드 시장,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조사대상처:가방시장 참가기업, 기타 관련 기업/관련 단체
조사방법:직접 면접취재, 전화취재 및 기타 관련 간접 조사, 우편 앙케트 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7년 12월~2018년 2월
◆자료 포인트
• 일본 가방시장에 특화, 업계 관계자 필독 마케팅·리포트.
• 일본국내 가방시장의 동향, 시장 토픽, 향후 동향을 알기 쉽게 해설.
• 브랜드별(임포트 브랜드/라이선스 브랜드/도메스틱 브랜드)로 분석.
• 가방시장 전체 및 브랜드별 시장의 16년도까지 추이와 17년도 전망, 18년도 예측을 게재.
1. 브랜드마켓 동향
(1) 임포트 브랜드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시장동향
②유력기업·유력 브랜드의 동향
·유력 임포트 가방·가죽 소품 브랜드 매출액 랭킹
③임포트 브랜드 시장의 장래 예측
(2)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와 시장동향
②아이템별 상황
③기업·브랜드 동향
④라이선스 시장 상품별 브랜드 시장 점유율
⑤라이선스 가방 신규 전개(계약) 브랜드 수 추이/신규 전개 브랜드 일람
⑥라이선스 가죽 소품·벨트 신규 전개(계약) 브랜드 수 추이/신규 전개 브랜드 일람
⑦라이선시별 전개 브랜드 일람
⑧상사의 라이선스 비즈니스 전체 동향
⑨라이선스 비즈니스의 향후 전망
(3) 도메스틱 브랜드 시장
①시장 개황
②상품 동향
③유통 동향
④기업 동향
2. 아이템별 마켓 동향
(1) 여행가방시장
①시장 개황
②유통 동향
③상품 동향
④기업 동향
⑤참고 데이터
(2) 가방시장
①시장 개황
②가방의 특성
③가방의 유통 채널
④기업·브랜드 동향
⑤참고 데이터
(3) 벨트 시장
제3장 가방 메이커·도매업의 동향
(1) 가방 메이커·도매업의 상황
·유력기업의 생산체제 상황
(2) 가방 메이커·도매업의 채널·브랜드 전개 동향
·유력기업의 상품·브랜드 전개 상황
(3) 유력기업의 소매 전개 상황
·유력기업의 소매 전개 상황
(4) 유력기업의 통신판매·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대한 대응
·유력기업의 통신판매·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대한 대응
(5) 유력기업의 2018년 판매 전망 및 사업 방침
·유력기업의 2018년 판매 전망 및 사업 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