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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no Report 2018년 2월 25일호

연간 정기구독료: 80,000엔
발행빈도: 월 2회 발행(연 22회)


  토픽  

주택·건재
2017년의 주택 리모델링 시장은 완만한 회복 기조였지만 소폭 증가에 머물러
~2017년의 시장규모는 6.2조 엔 전년대비 0.5 증가~

2017년의 주택 리모델링 시장규모는 속보치로 6조 2,359억 엔(전년대비 0.5 증가)이었다.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상세(전년대비)는 「증개축에 관련되는 비용」이 11.7 감소, 주택에 관한 「설비 수선·유지관리비」가 2.5 증가, 「가구·인테리어」가 1.2 증가했다.

2014년의 소비세 인상 이후 주목을 받는 시장이면서도 트렌드로서는 약간 침체되고 있다. 2013년의 소비세 인상에 의해 「선수요」가 많았기 때문이다.

2017년의 트렌드는 제1분기부터 제3분기까지(1~9월까지) 전기대비 플러스로 추이했다. 다만 월차 단위로 보면 전년동월 대비 플러스/마이너스를 반복하고 있고, 1년을 통틀어 보면 전년동월 대비 6증가 6감소(12개월)했다.
또한 국가의 리모델링 지원으로서 「주택스톡순환지원사업 보조금」의 「주택 에코 리모델링」 보조금이 2016년 10월부터 실시되고 있었지만, 2017년 9월에는 교부 신청이 마감되어 순풍 효과도 사라져 버렸다.

2018년의 시장규모는 약 6.2~6.5조 엔으로 추이할 것으로 예상한다.
2019년 10월에 소비세 재인상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대규모 리모델링 등은 서서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본격적인 선수요는 2019년에 들어가고 나서라고 보이기 때문에 평균적인 시장규모로 추이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된다.

  내용목차  

주택·건재

【주목 시장동향】
●「글라스울」의 동향 (2~8페이지)
   ~환경 대책 및 ZEH 등의 움직임과 연동해 호조
    절력화를 향한 복합 건재화 및 새로운 공법에 대한 대응이 과제~

2016년도의 출하수량은 22만 2천 t으로 전년도 대비 2.8 증가
메이커 동향(아사히파이버글라스, MAG-ISOVER)

도표. 글라스울 용도별 출하량 추이
표. 글라스울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
그림. 2016년도 글라스울 메이커 점유율
표. 주택용 글라스울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
그림. 2016년도 주택용 글라스울 메이커 점유율

●「벽지」시장의 동향 (9~21페이지)
   ~주택용이 호조로 추이 도쿄올림픽 수요에 향후 기대
    청소성, 소취·조습, 내상성이 고기능의 포인트로∼

2016년은 전년대비 2.4 증가한 69,473만㎡ 신축주택의 회복으로 전년 수준을 클리어
산게쓰·리리카라 2사에서 시장의 약 60를 차지한다 고부가가치 제품의 점유율 상승이 과제
산게쓰, 리리카라, 신코르인테리어, 루논, 도키와산업, 도리

표. 벽지의 품종별 출하량 추이
표. 주요 제조 메이커의 판매량 추이
그림. 2016년 벽지 메이커 점유율
그림. 2016년 브랜드 도매상 점유율
표. 주요 벽지 브랜드 도매상의 판매량 추이
표. 주요 벽지 브랜드 도매상의 벽지 매출액 추이

【주목 기업 분석】
●종합 부동산 주택 메이커로서
   새로운 비약을 목표로 하는 「이이다그룹홀딩스」 (22~35페이지)

17/3기 매출액은 1조 2,324억 엔 원가율 삭감으로 수익 대폭 상승
6사 성능표시기준을 통일 주문주택에서의 상품 전개가 과제
전국 421거점으로 확대 전국 제패도 사정권에
동남아시아용 공법을 개발 「IG퍼펙트 에코하우스」건설에

표. 이이다그룹홀딩스의 실적 추이
그림. 이이다그룹홀딩스 자회사의 매출액 추이
표. 이이다그룹홀딩스의 부문별 매출액·판매호수 추이
표. 그룹 각사의 판매 실적(2017/3기)
그림. 이이다그룹홀딩스의 사업 계통도
표. 이이다그룹홀딩스의 자재 조달 상황
표. 이이다그룹홀딩스의 연혁
그림. 이이다그룹홀딩스의 조직 개요

●매출액 1,000억 엔을 돌파한 「MELDIA 그룹」의 사업 전략 (36~48페이지)

18/8기 매출액은 16 증가한 1,171억 엔 과거 최고 매출액·이익 갱신이 계속된다
MELDIA 브랜드로 통일 신브랜드 「SPUR」를 투입
간사이·나고야 지역에서의 거점 확충 해외 사업도 적극 전개
「설계학원 archicollege」오픈 대공간의 단고주택건축공법을 개발

표. MELDIA 그룹의 실적 추이(연결)
그림. MELDIA 그룹의 매출액 추이
표. MELDIA 그룹의 부문별 매출액·판매 호수 추이
표. MELDIA 그룹의 자재 조달 상황
표. MELDIA 그룹의 연혁
그림. MELDIA 그룹의 조직 개요

【업계 리서치】
●2017년의 주택 리모델링 시장은 완만한 회복 기조이지만 소폭 증가에 머물러 (49~52페이지)
   ~2017년의 시장규모는 6.2조 엔 전년대비 0.5 증가~

2017년의 리모델링 시장은 6.2조 엔 전년대비 0.5 증가
2018년의 리모델링 시장 예측은 약 6.2~6.5조 엔
2017년 제4분기 전년 동기대비 12.9 감소

그림. 주택 리모델링 시장규모의 추이(속보치)
그림. 시장의 4분기 기준의 추이(시장규모)
그림. 시장의 4분기 기준의 추이(전년 동기대비)
그림.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단기예측

종이·펄프

【특별 연재】
 <제지 메이커의 물류 전략②>
●니혼제지 (56~63페이지)
   ~최적 물류의 실현을 향해서 그룹으로서의 능력을 일체적으로 발현하기 위해 움직인다∼

물류부가 전체를 통괄하는 체제로 이행, 지주회사를 설립해 물류 자회사 3사의 결속을 도모한다
원지 창고의 웨이트는 약 52로 상승, 「양지 Planet」도입에 의한 재고 삭감도 추진
아리아케 제1창고의 계약해제를 계기로 동업자와의 협업 가능성을 모색
수출 확대가 영향을 주어 소비지 물류비와 생산지 물류비의 비율 상승
각 공장의 물류체제(홋카이도 공장, 아키타 공장, 이시마키 공장, 이와누마 공장, 나코소 공장, 간토 공장(아시카가·쿠사카), 후지 공장, 오타케 공장, 이와쿠니 공장, 야쓰시로 공장)

그림. 니혼제지그룹 물류 자회사의 재편
표. 니혼제지 주요지 창고의 보관 능력과 취급 품종
표. 니혼제지 제품 물류비 추이
표. 니혼제지 공장별 대비 제품 매출액 물류비 비율(제품 물류비/매출액)
표. 니혼제지 공장 발송지별 비율(2017년도 상반기 실천)
표. 니혼제지 전국용 공장 수송 수단(2017년도 상반기 실적)
표. 니혼제지 수도권용 공장 수송 수단(2017년도 상반기 실적)
그림. 니혼제지 공장별 수도권용 수송 경로(주요 사례) 2017년도 상반기 실적

●종이 펄프 메이커의 연구개발부문 ⑥
  다이오제지·연구개발부문 (64~70페이지)
   ~신소재 연구 개발실을 설치, CNF의 조기 사업화를 향해서 체제 강화~

기술개발부와 신소재연구개발실을 양륜으로, 새롭게 다이오페이퍼프로덕츠와도 연계
사쿠라 테라스 결성, 미우라인쇄 자회사화 등 ˝제안형 기술 영업〃의 심화에 탄력
기술개발부 ①상품개발그룹 ②생산기술그룹 ③품질보증그룹 ④지적재산관리그룹 ⑤기술교육그룹
신소재연구개발실
수분산액, 성형체, 건조체
그림. 다이오제지 연구개발체제(종이·펄프 분야)

http://blog.naver.com/yanokorea/22121993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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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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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Yano News 2018년 10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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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5 91
2 Yano E plus 2018년 10월호(NO.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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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0 82
4 Yano Report 2018년 9월 25일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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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25 74
5 Yano News 2018년 9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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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Yano E plus 2018년 9월호(NO.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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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15 101
7 Yano Report 2018년 9월 10일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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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10 68
8 Yano Report 2018년 8월 10ㆍ25일 합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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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JAPAN PRECIOUS 2018년 가을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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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24 96
10 Yano E plus 2018년 8월호(NO.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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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15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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