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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no News 2018년 7월호

연간 정기구독료: 72,000엔
발행빈도: 월 1회 발행(연 12회)

  토픽 

●주목 안테나숍의 현상과 과제
홋카이도도산코플라자 유라쿠쵸점

1999년 바다의 날, 홋카이도산 상품의 소비확대, 판매채널 개척을 목적으로 「홋카이도도산코플라자 유라쿠쵸점」은 개업했다. 현재 운영사업자는 ㈜삿포로마루이미쓰코시다. 「홋카이도도산코플라자」의 점포는 유라쿠쵸점 외에 사이타마신도심, 센다이, 이케부쿠로 등 6점포 있지만, 이들은 삿포로마루이미쓰코시의 자회사인 ㈜홋카이도백과가 운영하고 있다(삿포로점은 일반사단법인 홋카이도무역진흥회가 운영). 홋카이도백과는 홋카이도산 상품의 도매를 하는 기업이며, 백화점 등에서 실시하는 홋카이도물산전의 기획, 운영도 하고 있다.

삿포로마루이미쓰코시가 운영하는 「홋카이도도산코플라자 유라쿠쵸점」은 출점 목적인 홋카이도산 상품의 소비확대, 판매채널 개척에 대하여 2가지 시책을 내세우고 있다. 하나는 르키즈 스테이지, 또 하나는 마케팅 서포트 행사(MS행사)이다.

르키즈 스테이지란 연4회 신청마다 홋카이도 도청이 정하는 여러 조건을 통과한 홋카이도 내 기업, 사업주가 유라쿠쵸점에 출품할 수 있는 시험판매로, 3개월간의 시험기간을 가진 후, 매출이 상위 50가 되면 3개월 연장판매를 할 수 있으며, 그 후도 안정적으로 매출 상위권이라면 상시적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는 구조이다. 시험판매 수수료는 소매가격의 18이다.

또 하나의 MS행사는 홋카이도 도청이 연간 행사 스케줄을 편성해 단기간으로 점포 내에 행사판매를 실시할 수 있는 구조이다. 행사비용은 판매금액의 15, 매출이 10만엔을 넘은 경우에는 수수료가 15 이하가 되는 특혜가 있다.

기타 행사에는 운영사업자인 삿포로마루이미쓰코시가 자주적으로 실시하는 행사가 있다. 이는 동사가 행사를 해주었으면 하는 기업에 접근, 혹은 홋카이도 내 기업의 요망 등으로 연간 스케줄을 편성한다.

  목차 

●업계 동향
2017년 쇼핑센터 매출액은 전년 대비 2.3 증가 (2~15 페이지)
기존 SC기준으로는 0.6 증가, 가게전체 기준으로 2.3 증가

1. 2017년 오픈 SC의 동향
2. 일본국내 SC전체 현황
·점포 면적별 SC수
·디벨로퍼 업종별 SC수
·세입자 업종의 추이
·임대료 동향
·2018년 SC업계 전망(야노경제연구소의 시점)

 표. 2017년 오픈 SC의 개황
 표. 2017년 오픈 SC의 점포별 면적 분포
 그림. 2014~2017년 오픈 SC의 면적별 구성비
 그림. 연차별 SC규모별 오픈 수 추이
 표. 2017년 도도부현별·입지별 오픈 SC 수
 표. 2017년 도시규모별·입지별 오픈 SC 수
 그림. 오픈 SC의 업종별 구성비 추이
 표. SC의 현황 ※2017년 12월말 현재.
 표. 폐점 등 SC 수 추이(2012~2017년)
 표. 입지별·점포면적별 SC 수(2017년말 시점)
 그림. 점포면적별 SC 수 비율(2014~2017년)
 표. 2017년 기존점 SC 매출액 신장률(전년대비)
 그림. 업태별 소매업의 월차매출 전년대비 추이
 표. 입지별·지역별 2017년 연간 매출액 신장
 그림. SC와 주요 대형점포 판매금액(가게전체 기준) 추이
 그림. 업태별 성장력 비교
 표. SC평효율 추이 표(2009~2017년)
 그림. SC종합, 세입자 종합, 세입자 종합 평수 효율의 신장률 추이
 표. 디벨로퍼 업종별 SC 수
 그림. 디벨로퍼의 업종별 SC구성비
 표. 업종별 세입자 수, 구성비 추이
 그림. 업종별 세입자의 구성비 추이
 그림. 임대료·공익비 징수 방법의 변화
 표. 2017년 평균 임대료 및 전년도 대비(2017/2016)
 표. 매출액 대비 임대료 비율-물건 판매 세입자
 표. 매출액 대비 임대료 비율-음식 세입자
 표. 2017년 오픈 SC

●주목 안테나숍 분석
 주목 안테나숍의 현상과 과제(2) 홋카이도도산코플라자 유라쿠쵸점 (16~19 페이지)
 연간 매출액 10억엔을 넘은 No.1 안테나숍

1. 안테나숍 근황
2. 출점의 목적과 숍의 특징
3. 상품전략에 대하여
4. 점포전략에 대하여
5. 세일즈 프로모션의 방법
6. 향후 과제와 전망

 그림. 연간 내장자 수 추이(만명)
 그림. 매출액 추이(백만엔)

●주목기업 분석
①기대 높아지는 유니콘 기업, (주)Mercari의 사업전략 (20~30 페이지)
6월에 도쿄증권 마더즈에 상장, 시가 총액은 마더즈시장 톱인 약 7,200억엔

Ⅰ. 일본국내 C to C마켓에 대해
<기업 개요><사업 미션>
Ⅱ. Mercari의 사업전략과 향후 방향성에 대하여
1. 연혁
2. 서비스 내용
3. 그룹이 운영하는 서비스
4. 수익원에 대하여
5. Mercari의 성장
6. Mercari의 서비스 특징
7. Mercari의 강점(자사 분석)
8. Mercari의 향후 경영전략
9. 실적 추이

 표. C to C(개인 간 거래) 물건판매분야 시장규모(유통 총액 기준)
 표. C to C(개인 간 거래) 서비스분야 시장규모(성약 총액 기준)
 그림. 누계 다운로드 수(백만)
 그림. 등록MAU(백만명)
 그림. 유통 총액(10억엔)
 그림. 상품 카테고리의 구성비()
 그림. Mercari의 매출액 추이(단위:백만엔)
 그림. Mercari의 경상이익 또는 경상손실(단위:백만엔)

②미쓰후지 주식회사 (31~40 페이지)
 노포공장의 장인 노하우가 활용된 독자적인 섬유가 강점
 독자적인 섬유를 사용한 의류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

 (1) 사업 개요
·기업 개요/현재까지의 경위/강점
 (2) 사업 대응 동향
·연구개발/판매전략/생산체제
 (3) 향후 과제
 (4) 야노경제연구소의 시점

표. BtoB
표. BtoC

●결산 기업 리포트
각사 결산 개요 (41~41 페이지)

·주식회사 쓰루하홀딩스 (42~50 페이지)
 사업의 특징/사업의 강점, 약점/2018연 3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기업 개요
·기본 실적 지표
 (2) 전기 결산의 주요 토픽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면의 과제
 (4) 사업 분석
·외부 경합 분석

 표. 상품군별 매출액 및 총 이익률
 그림. PB상품의 SKU수 추이(단위:SKU)
 표. 연결
 표. 쓰루하
 표. 구스리노후쿠타로
 표. 쓰루하그룹 드러그&파머시 니시니혼
 표. 레디약국
 표. 교린도약국
 표. 회사별 지역별 기말 점포 수
 표. 회사별 매출효율 비교
 표. 회사별 1 점포당 면적비교
 표. 경합처

·주식회사 라쿤 (51~56 페이지)
 사업의 특징/사업의 강점, 약점/2018연 4월기 결산의 요지

 (1) 사업·실적 개요
 기업 개요/기본 실적 지표
 (2) 전기 결산의 주요 토픽
 ·분야별 동향
 (3) 금년도의 예정 시책·실적면의 과제
 (4) 사업 분석
 ·동사 사업의 강점, 약점/외부 경합 분석

 그림. 분야별 매출액 추이(백만엔)
 그림. 분야별 영업이익 추이(천엔)
 표. 동사의 경합처

●업계 리포트
①유니폼 시장 연감 2018 (57~74 페이지)
 ~최신 유니폼 시장동향~

 1. 유니폼 시장의 개요
 2. 유니폼 시장규모 추이
 (1) 유니폼 총 시장
 (2) 워킹·오피스·서비스 유니폼의 합계 시장규모
 (3) 유니폼 총 시장의 카테고리별 구성비 추이
 (4) 카테고리별 시장
 3. 유니폼 시장에서 메이커 점유율
 ·유니폼 메이커의 매출액 랭킹
 4. 워킹 유니폼 동향
 ·워킹 유니폼 유력기업의 매출액 추이

 표. 유니폼 메이커의 해외 생산에 대한 대응상황
 그림. 유니폼 총 시장규모 추이
 표. 유니폼 총 시장규모 추이
 그림. 워킹·오피스·서비스 유니폼 총 시장규모 추이
 표. 워킹·오피스·서비스 유니폼 총 시장규모 추이
 그림. 유니폼 총 시장의 카테고리별 구성비 추이
 그림. 워킹, 오피스, 서비스 유니폼의 3 카테고리 합계에 차지하는 구성비 추이
 도표. 워킹 유니폼의 시장규모 추이
 도표. 오피스 유니폼의 시장규모 추이
 도표. 서비스 유니폼의 시장규모 추이
 도표. 스쿨 유니폼의 시장규모 추이
 표. <유력 유니폼 메이커의 카테고리별 유니폼 매출액 구성(2016년도)>판명분만
 표. <유력 유니폼 메이커의 카테고리별 유니폼 매출액 구성(2017년도)>판명분만
 표. <유력 유니폼 메이커의 유니폼 총 매출액 추이>판명분만
 표. <워킹 유니폼의 매출액 랭킹과 점유율>
 표. <유력 메이커의 워킹 유니폼 매출액 추이>

②피트니스 기기 시장의 동향 (75~81 페이지)
2017년도 시장규모는 전년도 대비 93.8인 463억엔, 신규 참가기업이 잇따른 EMS 기기가 호조

 1. 시장 개황
 2.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
 3. 브랜드 메이커 점유율(2017년도)
 4. 주목 카테고리 ‘EMS 기기'의 브랜드 메이커 점유율(2017년도)
 5. 주목 카테고리 ‘스텝퍼 기기'의 브랜드 메이커 점유율(2016년도)
 6. 향후 시장 전망

 표. <피트니스 기기 시장 연표>
 도표.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3~2017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브랜드 메이커 점유율(2017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 금액 기준~
 도표. <EMS 기기의 브랜드 메이커 점유율(2017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도표. <스텝퍼 기기의 브랜드 메이커 점유율(2017년도)>~브랜드 메이커 출하금액 기준~

●스포츠 비즈니스 분석
2018년 4월기 스포츠화 브랜드 점유율 동향 (82~88 페이지)

1. 런닝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2. 축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3. 농구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4. 테니스화
  시장동향/브랜드별 동향/채널별 전년동월 대비/상위 모델
5. 에어로빅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6. 워킹화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7. 캐주얼 스니커즈
  시장동향/브랜드 동향/상위 모델

●데이터 파일
월차 데이터 파일 (89~99 페이지)

 (1) 가계소비지출 동향(2018년 5월분)-총무성·가계조사보고
 (2) 상업판매액 동향(2018년 5월분)-경제산업성·상업판매통계속보
 (3) 백화점과 체인스토어의 품목별 매출액(2018년 5월분)-각 협회 조사
 (4) 취업인구 동향(2018년 5월분)-총무성·노동력 조사(속보)
 (5) 출생 수, 혼인 수 동향(2018년 4월분)-후생노동성·인구동태통계 월보(개수)
 (6) 소비자 물가 동향(2018년 5월분)-총무성·소비자물가지수
 (7) 특정 서비스 산업 동향(2018년 4월분)-경제산업성·특정서비스산업동태통계속보
 (8) 주요 의료품 전문점의 기존점 매출액 추이-각사 공표 데이터
 (9) SC매출액 추이-2018년 5월분-일본 SC협회

https://blog.naver.com/yanokorea/221325305200
연간 정기구독료: 72,000엔
2018-07-15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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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Yano News 2018년 10월호
연간 정기구독료: 72,000엔
2018-10-15 91
2 2018년판 기능별 ME기기 시장의 중기 예측과 메이커 점유율(치료기기편)(C60103600)
120,000엔
2018-10-05 762
3 2018 기프트 시장 백서(C60106900)
150,000엔
2018-09-28 489
4 2018년판 의료용 디스포저블 제품 범용품 시장의 장래전망(C60106100)
120,000엔
2018-09-28 510
5 2018년판 오가닉 식품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C60102400)
150,000엔
2018-09-28 183
6 2018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감(C60108800)
120,000엔
2018-09-27 274
7 2018년판 암치료의 현상과 전망(C60112600)
150,000엔
2018-09-27 162
8 2018년판 식품산업백서(C60110300)
130,000엔
2018-09-26 722
9 2018 어패럴 산업 백서(C60106800)
120,000엔
2018-09-25 443
10 2018년판 종묘 비즈니스의 시장실태와 장래전망(C60102200)
190,000엔
2018-09-19 3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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