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자동차  화학 
,  마켓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8년판 취미교실·학습 서비스 시장 철저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C60104800 / A4 452p/ 2018. 09. 27 / 정가: 150,000엔
서적: 150,000엔 / PDF: 150,000엔 / 서적PDF 세트: 180,000엔


◆조사개요
조사목적: 「취미교실·학습」에 관련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업자의 실태 및 서비스에 대한 유저의 실태를 조사해, 「취미교실·학습」 시장의 내용별, 실시 형태별 시장규모, 시장동향을 분명히 한다.
조사대상기업:문화센터/피트니스클럽/통신교육 사업자/정보사이트 운영 사업자/각종 교실 운영 사업자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인터넷 앙케트 조사, 문헌 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8년 8월~2018년 9월

◆자료 포인트
ㆍ취미교실·학습의 콘텐츠별 시장구조, 시장규모 추이, 서비스 트렌드를 해설
ㆍ문화센터, 피트니스클럽 등 업태별 사업전략과 방향성을 조사·해설
ㆍ취미교실·학습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약 30사의 기업개표를 게재
ㆍ취미교실·학습에 참여하고 있는 20~60대 남녀의 학습 실시 경향을 조사·해설
ㆍ2020년 신학습지도요령 실시를 위해 고조를 보이는 「프로그래밍교실」을 철저 조사!
ㆍ인생 100년 시대, 회귀교육(Recurrent Education) 등의 “재교육”을 배경으로 주목되는 취미교실·학습 시장을 리포트! 배우는 사람들의 의식도 「문화센터의 이용·검토 상황」은 해마다 상승 추세!
ㆍ건강지향 및 업무방식개혁을 배경으로 피트니스 시장은 견조하게 추이!

■게재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조사 결과의 포인트

1. 시장동향
  (1) 사업 형태별 시장동향
  (2) 콘텐츠 시장동향
    ①2017년도 콘텐츠별 시장규모·점유율
    ②콘텐츠별 시장규모 추이(2016년도·2017년도·2018년도 예측)
2. 주목 토픽
  (1) 지명도 랭킹
  (문화센터 시장, 피트니스클럽 시장, 통신교육·e러닝 시장)
3. 전망과 과제

제2장 사업 형태별 시장동향

1. 문화센터 시장
  ≪시장의 정의≫≪시장구조≫≪시장규모≫≪참여 사업자≫≪유력 사업자 점유율≫
  ≪지명도 랭킹≫
2. 피트니스클럽 시장
  ≪시장의 정의≫≪시장개황·시장규모≫≪참여 사업자≫≪지명도 랭킹≫
3. 통신교육·e러닝 시장
  ≪시장의 정의≫≪시장개황≫≪시장규모≫≪참여 사업자≫≪지명도 랭킹≫
4. 정보사이트 시장
  ≪시장의 정의≫≪시장구조·시장 개황≫≪참여 사업자≫
  ≪유저 동향:학습에 관한 정보수집 수단≫

제3장 콘텐츠별 시장동향

1. 일본문화교실 시장
  (1) 화도
    ≪시장의 정의≫≪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2) 다도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3) 서도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4) 일본무용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5) 바둑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향후 업계 전망≫
  (6) 장기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향후 업계 전망≫
  (7) 단가·하이쿠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8) 복식
    ≪시장의 정의≫≪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2. 음악교실 시장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3. 스포츠교실 시장
  ≪시장의 정의≫≪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4. 요리교실 시장
  ≪시장의 정의≫≪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5. 댄스교실 시장
  (1) 발레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향후 업계 전망≫
  (2) 사교댄스(무도회장댄스)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향후 업계 전망≫
  (3) 재즈댄스·힙합, 기타 댄스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6. 미용·건강교실 시장
  (1) 네일아트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2) 아로마테라피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7. PC스쿨/교실 시장
  ≪시장의 정의≫≪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8. 아트교실 시장
  (1) 회화·조각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2) 사진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3) 도예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향후 업계 전망≫
  (4) 수예
    ≪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5) 생화
    ≪시장의 정의≫≪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6) 가드닝
    ≪시장의 정의≫≪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9. 외국어교실 시장
  ≪시장의 정의≫≪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10. 다국어 교실 시장
  ≪시장의 정의≫≪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11. 어린이용 학습 시장
  ≪시장의 정의≫≪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12. 어린이용 프로그래밍교실 시장
  ≪시장의 정의≫≪시장규모≫≪시장(업계) 동향≫≪참여 사업자≫≪향후 업계 전망≫

제4장 주요 사업자의 개별 실태

1. 문화센터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아사히문화센터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NHK문화센터
    ≪서비스 특징≫≪고객 특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컬처
    ≪서비스 특징≫≪고객 특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JEUGIA컬처사업부
    ≪서비스 특징≫≪고객 특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세븐컬처네트워크
    ≪서비스 특징≫≪고객 특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문화센터 참여 사업자 데이터 개표>
이온컬처 주식회사
SBS가쿠엔(시즈오카방송·시즈오카신문사)
긴테츠문화살롱(주식회사 긴테츠백화점)
주식회사 산케이학원
주식회사 시즈오카아사히TV컬처
주니치문화센터그룹(주니치 신문사)
주식회사 도큐BE
주식회사 도신문화센터
주식회사 마이니치문화센터(마이니치신문사)
주식회사 요미우리·니혼TV문화센터

2. 피트니스 운영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커브스재팬
    ≪서비스 특징≫≪고성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코나미스포츠클럽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센트럴스포츠 주식회사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르네상스
    ≪서비스 특징≫≪고객 특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피트니스 참여 사업자 데이터 개표>
주식회사 Axtos
주식회사 웰니스프런티어죠이피트헬스텍컴퍼니
SD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주식회사 오지스포츠
군제스포츠 주식회사
주식회사 코팽
주식회사 더빅스포츠
주식회사 JR히가시니혼스포츠
주식회사 제이에스에스
주식회사 THINK피트니스
스포츠클럽NAS 주식회사
주식회사 던롭스포츠웰니스
주식회사 팁니스
주식회사 도큐스포츠오아시스
주식회사 도쿄아스레틱클럽
주식회사 도쿄돔스포츠
주식회사 도쇼
노무라부동산라이프&스포츠 주식회사
주식회사 Fast Fitness Japan
주식회사 분쿄센터

3. 통신교육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가쿠분샤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TAC 주식회사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일본맨파워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휴먼아카데미 주식회사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유캔
    ≪서비스 특징≫ ≪사업체제≫ ≪고객 속성·업무 상황≫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4. 정보사이트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슈미나비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파세리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프로토코퍼레이션
    ≪서비스 특징≫ ≪업무 상황≫≪사업체제≫≪프로모션·영업전략≫
    ≪과제·향후 방향성≫
5. 서도교실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코분엘아이엘
    ≪서비스 특징≫ ≪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6. 복식교실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나가누마
    ≪서비스 특징≫ ≪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일본카소홀딩스 주식회사
    ≪서비스 특징≫ ≪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7. 음악교실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가와이악기제작소
    ≪서비스 특징≫ ≪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일반재단법인 야마하음악진흥회
    ≪서비스 특징≫ ≪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8. 요리교실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ABC Cooking Studio
    ≪서비스 특징≫ ≪고객 속성≫ ≪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도쿄가스 주식회사
    ≪서비스 특징≫ ≪고객 속성·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9. PC스쿨/교실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링크아카데미
    ≪서비스 특징≫ ≪고객 속성·업무 상황≫≪사업체제≫≪과제·향후 방향성≫
10. 어학교실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이온
    ≪서비스 특징≫≪고객 특성·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ECC
    ≪서비스 특징≫≪고객 특성·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NOVA
    ≪서비스 특징≫≪고객 특성·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11. 어린이용 프로그래밍 실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CA Tech Kids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사업체제≫≪프로모션·영업전략≫
    ≪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cheery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사업체제≫≪프로모션·영업전략≫
    ≪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TENTO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후지쓰러닝미디어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과제·향후 방향성≫
  주식회사 LITALICO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업무 상황≫≪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12. 각종 교실 운영 사업자의 실태
  주식회사 트라이그룹
    ≪서비스 특징≫≪고객 속성≫≪사업체제≫≪프로모션·영업전략≫
    ≪과제·향후 방향성≫

제5장 「취미교실·학습」유저 동향

≪조사 목적≫·≪조사 실시 개요≫
1. 회답자 속성
2. 학습을 하고 있는 사람의 소비 동향
3. 학습 종류
4. 학습 수단
5. 학습을 하는 동기·목적
6. 학습에 관한 정보수집 수단
7. 학습으로 인해 좌절한 경험
8. 사업자의 서비스를 선택할 때에 중시하는 것
9. 문화센터의 이용·검토 상황
10. 문화센터의 지명도 랭킹
11. 피트니스·스포츠클럽의 이용·검토 상황
12. 피트니스·스포츠 클럽의 지명도 랭킹
13. 통신강좌의 이용·검토 상황
14. 통신강좌서비스 사업자의 지명도 랭킹
15. 대학 공개강좌의 이용·검토 상황
16. 정보단말기기를 사용한 학습에 대한 관심

앙케트 조사표

https://blog.naver.com/yanokorea/221368598737
150,000엔
2018-09-27
452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2018년판 신용카드 시장의 실태와 전망(C60115600)
150,000엔
2018-11-29 380
2 2019 서비스 산업 백서(C60114700)
148,000엔
2018-11-28 582
3 2018년판 일본국내 크라우드 펀딩의 시장동향(C60116100)
120,000엔
2018-11-06 287
4 2018년판 인재 비즈니스의 현상과 전망(C60111900)
180,000엔
2018-10-31 857
5 2018년판 세계 캐시리스 결제 시장의 실태와 장래 예측 ~모바일 결제·컨택트리스 결제편~(C60115500)
180,000엔
2018-10-31 248
6 2018-2019 콜센터 시장 총람 ~서비스&솔루션~(C60115700)
180,000엔
2018-10-23 991
7 2018 전국 주요 쇼핑센터, SC디벨로퍼·운영사업자의 철저 조사(C60111100)
180,000엔
2018-10-15 430
8 2018년판 취미교실·학습 서비스 시장 철저 조사(C60104800)
150,000엔
2018-09-27 452
9 2018-2019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시장의 실태와 전망(C60104500)
180,000엔
2018-09-26 686
10 2018년판 교육산업백서(C60112000)
180,000엔
2018-09-26 949

  1 2 3 4 5 6 7 8 9 10 .. 12  
Total count : 116 unit   Now page : 1 | Total page :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