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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 2018년판 건축자재 유통사업자 주요 3업태(전기자재상·배관자재상·건축자재상)의 사업 실태(일본어판)
자료코드: C60118800 / A4 464p/ 2018. 12. 25 / 정가: 150,000엔
서적: 150,000엔 / PDF: 150,000엔 / 서적PDF 세트: 180,000엔



과거 취급 상품에 따라 전기자재상·배관자재상·건축자재상으로 명확하게 구분되었던 건축자재 유통사업자는 태양광발전시스템 등의 환경 관련 시스템을 비롯한 설비기기 등 “이업종 상품”의 취급이 확대되고, 최근은 건축자재의 원스톱 공급을 실시하는 움직임도 볼 수 있는 등, 업태의 장벽이 사라지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는 3업태(전기자재계·배관자재계·건축자재계)의 건축자재 유통사업자에게 대한 동향 및 실태를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이업종 상품의 취급 확대 및 업태별 장벽이 낮아지고 있어 변화되고 있는 건축자재 유통사업자의 
3업태(전기자재계·배관자재계·건축자재계)에 대해서 조사를 실시해, 참여사업자의 사업실태를 파악하고 향후 업계를 전망한다..
조사대상기업:
 전기자재상사업자(청취조사 8사, 전화 앙케트조사 69사)
 배관자재상사업자(청취조사 10사, 전화 앙케트조사 66사)
 건축자재상사업자(청취조사 6사, 전화 앙케트조사 64사)
조사방법:전문조사원의 청취조사, 일부 서면 및 전화를 이용한 보충조사. 전화 앙케트조사. 각종 통계 등의 수집·분석 조사
조사기간:2018년 10월~2018년 12월

◆자료 포인트
•건축자재계·배관자재계·전기자재계의 3업태에 대해서 각 업태 50사 이상, 합계 150사 이상을 조사해, 각 사의 사업 실태를 게재(면접 조사개표+앙케트 조사개표)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총론:건축자재 유통사업자 3업태의 사업 실태

건축 시장의 개황
건축자재 유통사업자의 사업 영역 변화
건축자재 유통사업자의 판매 채널 변화
  도표① 건축자재 유통사업자의 사업 영역
  도표② 유력 전기자재 유통사업자의 사업 상황
  도표③ 유력 배관자재 유통사업자의 사업 상황
  도표④ 유력 건축자재 유통사업자의 사업 상황
  도표⑤ 건축자재 유통사업자의 판매 채널 상대 비교

제1장 건축자재상업을 둘러싼 환경

1. 일본의 건설 투자·착공 동향
   1) 건설 투자 동향
   2) 건축 착공의 동향
2. 일본의 설비 공사 동향

<제1장도표>
도표1-1-1-1 일본 총생산과 건설투자액의 추이
도표1-1-1-2 건축 투자액의 추이
도표1-1-1-3 건축 투자액의 구성비 추이
도표1-1-1-4 건축 투자액의 추이
도표1-1-2-1 건물 용도별 건축 착공 공사 금액의 추이
도표1-1-2-2 건물 용도별 건축 착공 공사 바닥면적 추이
도표1-1-2-3 건물 용도별 건축 착공 공사 단가의 추이(공사 금액÷공사 바닥면적)
도표1-1-2-4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의 구성비 추이 ~주택~
도표1-1-2-5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의 구성비 추이 ~사무소~
도표1-1-2-6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의 구성비 추이 ~점포~
도표1-1-2-7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의 구성비 추이 ~공장·작업소~
도표1-1-2-8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의 구성비 추이 ~창고~
도표1-1-2-9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의 구성비 추이 ~학교의 교사~
도표1-1-2-10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의 구성비 추이 ~병원·진료소~
도표1-1-2-11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의 구성비 추이 ~그 외~
도표1-1-2-12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별의 착공 동향 ~주택~
도표1-1-2-13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별의 착공 동향 ~사무소~
도표1-1-2-14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별의 착공 동향 ~점포~
도표1-1-2-15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별의 착공 동향 ~공장·작업소~
도표1-1-2-16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별의 착공 동향 ~창고~
도표1-1-2-17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별의 착공 동향 ~학교의 교사~
도표1-1-2-18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별의 착공 동향 ~병원·진료소~
도표1-1-2-19 건물 용도별 신설·개축·증축별의 착공 동향 ~그 외~
도표1-2-1 설비 공사 수주액의 관청수요·민간수요별 추이
도표1-2-2 설비 공사 수주액의 원청·하청별 추이
도표1-2-3 설비 공사 수주액의 공종별 추이
도표1-2-4 전기공사 수주액의 관청수요·민간수요별 추이
도표1-2-5 전기공사 수주액의 원청·하청별 추이
도표1-2-6 관공사 수주액의 관청수요·민간수요별 추이
도표1-2-7 관공사 수주액의 원청·하청별 추이
도표1-2-8 계장공사 수주액의 관청수요·민간수요별 추이
도표1-2-9 계장공사 수주액의 원청·하청별 추이
도표1-2-10 설비 공사 수주액의 추이


제2장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사업 실태

1.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사업 개요
   1) 건축자재의 개요
   2)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개요
2.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판매 동향
   1) 건축자재 상품별 판매 동향
   2) 주요 상품의 상품별 판매 동향
   3)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판매 주력 품목
   4) 주요 상품의 상품별 취급 메이커
   5)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향후 판매 의향
3.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판매 채널 동향
   1) 판매 채널별 판매 동향
   2) 판매 채널에 관한 향후 의향
4.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전개 지역 동향
5.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물류 업무에 대한 대응
6.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향후 사업 강화책
7.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향후 판매 전망

<제2장 도표>
도표2-1-1 건축자재의 분류
도표2-1-2-1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매출액 규모별 구성비
도표2-1-2-2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매출액 규모별 구성비
도표2-1-2-3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매출액 규모별 구성비
도표2-1-2-4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종업원수 규모별 구성비
도표2-1-2-5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종업원수 규모별 구성비
도표2-1-2-6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종업원수 규모별 구성비
도표2-1-2-7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종업원 1명당 매출액 규모별 구성비
도표2-1-2-8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종업원 1명당 매출액 규모별 구성비
도표2-1-2-9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종업원 1명당 매출액 규모별 구성비
도표2-2-1-1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상품별 판매 구성비
도표2-2-1-2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상품별 판매 구성비
도표2-2-1-3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상품별 판매 구성비
도표2-2-1-4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최근 상품별 판매 구성비의 변동
도표2-2-1-5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최근 상품별 판매 구성비의 변동
도표2-2-1-6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최근 상품별 판매 구성비의 변동
도표2-2-2-1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전기자재 분야의 상품별 판매 구성비
도표2-2-2-2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전기자재 분야의 상품별 판매액의 변동
도표2-2-2-3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설비 분야의 상품별 판매 구성비
도표2-2-2-4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설비 분야의 상품별 판매액의 변동
도표2-2-2-5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배관자재 분야의 상품별 판매 구성비
도표2-2-2-6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배관자재 분야의 상품별 판매액의 변동
도표2-2-2-7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설비 분야의 상품별 판매 구성비
도표2-2-2-8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설비 분야의 상품별 판매액의 변동
도표2-2-2-9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건축자재 분야의 상품별 판매 구성비
도표2-2-2-10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건축자재 분야의 상품별 판매액의 변동
도표2-2-2-11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설비 분야의 상품별 판매 구성비
도표2-2-2-12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설비 분야의 상품별 판매액의 변동
도표2-2-3-1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판매 주력 품목
도표2-2-3-2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판매 주력 품목
도표2-2-3-3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판매 주력 품목
도표2-2-4-1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조명 전반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2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LED 조명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3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전선·배선재류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4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전기회로자재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5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배수전기기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6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제어기기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7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정보·통신기기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8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파이프류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9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이음 관련류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10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밸브·콕류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11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구조재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12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지붕재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13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외장재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14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바닥재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15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내장재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16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도어·새시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17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주택 설비기기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18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주택용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19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비주택 설비기기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20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비주택용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21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주택 설비기기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22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주택용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23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주택 설비기기의 취급 메이커
도표2-2-4-24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주택용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취급 메이커
도표2-2-5-1 각 업태의 향후 취급 메이커수에 대한 의향
도표2-2-5-2 각 업태의 향후 취급 아이템수에 대한 의향
도표2-2-5-3 각 업태의 향후 취급상품의 폭에 대한 의향
도표2-2-5-4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향후 주력하고 싶은 상품
도표2-2-5-5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향후 주력하고 싶은 상품
도표2-2-5-6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향후 주력하고 싶은 상품
도표2-3-1-1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판매 채널별 판매 구성비
도표2-3-1-2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판매 채널별 판매 구성비
도표2-3-1-3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판매 채널별 판매 구성비
도표2-3-1-4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판매 채널별 판매 구성비의 변동
도표2-3-1-5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판매 채널별 판매 구성비의 변동
도표2-3-1-6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판매 채널별 판매 구성비의 변동
도표2-3-2-1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향후 주력하고 싶은 판매처
도표2-3-2-2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향후 주력하고 싶은 판매처
도표2-3-2-3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향후 주력하고 싶은 판매처
도표2-3-2-5 각 판매처에 주력하는 이유
도표2-3-2-6 업태별 도매사업자의 판매처 수에 대한 의향
도표2-4-1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업태별 사업 전개 지역 상황
도표2-4-2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사업 전개 지역에 대한 업태별 의향
도표2-5-1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창고업무 대응 상황
도표2-5-2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배송 업무 대응 상황
도표2-5-3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창고 업무에 대한 향후 의향
도표2-5-4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배송 업무에 대한 향후 의향
도표2-6-1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향후 사업 강화책
도표2-6-2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향후 사업 강화책
도표2-6-3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향후 사업 강화책
도표2-7-1 전기자재 도매업자의 향후 판매 전망
도표2-7-2 배관자재 도매업자의 향후 판매 전망
도표2-7-3 건축자재 도매업자의 향후 판매 전망

제3장 유력 건축자재 유통사업자의 사업 실태

1. 유력 전기자재 유통업자의 사업 실태

이나바전기산업 주식회사
   ~전기자재 최대 도매 기업, 전국 네트워크 전개와 PB상품의 충실화로 사업의 확대를 도모한다∼
신메이전기자재 주식회사
   ~전기자재를 주체로 배관자재·설비기기 등의 아이템 확대에 주력~
주식회사 센코전기
   ~전기자재 도매 굴지의 매출액을 자랑하며, 지역밀착형, 제안 영업에 정평~
다나카상사 주식회사
   ~전국 네트워크를 가진 전기자재 도매업자, 공사점용 네트워크 확대를 도모한다∼
트신그룹 주식회사
   ~전문 공사점용 판매에 특화, 소량 수요의 축적으로 경영 안정화를 도모한다∼
히로나카전기 주식회사
   ~주부지구의 유력 전기자재상, 지역밀착형으로 충실한 유저 서비스에 주력~
후지산업 주식회사
   ~기타칸토 지역의 유수한 전기자재상. 상품 공급 및 시공 포함의 업무체제에 강점∼
호쿠리쿠전기상회 주식회사
   ~호쿠리쿠 지구 최대기업의 전기자재상, 전문 분야에 특화하면서 분야 확대도∼

2. 유력 배관자재 유통업자의 사업 실태

아사히산업 주식회사
   ~미쓰비시그룹의 상품 조달력을 살려, 고부가가치의 사업 전개를 도모한다∼
아와이기강 주식회사
   ~간사이에서는 보기 드문 전국 규모의 배관자재 도매사업자~
주식회사 오타케
  ~밸브의 다양한 상품에 정평, 여신관리 만전으로 건전 경영을 계속해나간다∼
크리에이트 주식회사
   ~시스템 배관에 주력해 재료준비부터 시공까지 실시하는 수주 대응을 강화~
주식회사 고이즈미
   ~주택·리모델링 분야에서의 강점을 살려 3업태의 원스톱화를 도모한다∼
주식회사 후루시마
   ~주택·인프라의 배관·설비에 강점. 그룹 회사를 포함 판매 시공을 전개~
주식회사 쇼에이
   ~급배수·위생 급배수 등에 강점, 향후는 수지제 관의 프리패브화 상품 등에 주력~
하시모토산업 주식회사
   ~공기조절, 펌프에 강점, 전국 네트워크의 구축을 도모한다∼
하시모토소교홀딩스 주식회사
   ~업계 유수한 네트워크를 가져, 사업 내용의 확대를 도모한다∼
와타나베파이프 주식회사
   ~3업태의 원스톱 공급 체제를 구축, M&A으로 더욱 사업 확대를 목표로 한다∼

3. 유력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사업 실태

기타케이 주식회사
   ~건축자재·주택설비의 재료준비부터 시공까지 실시하는 수주에 주력, 비주택 분야의 수요 확대 도모∼
교와산업 주식회사
   ~지역마다 다른 판매채널 전개, 배달에 강점∼
주식회사 쿠가
   ~그룹 회사와의 시너지 효과로 프리컷 판매에 주력~
주식회사 주테크
  ~건축자재·주택설비 관련의 판매~시공체제에 강점을 가진 대표적인 건축자재 도매업자~
쓰쇼 주식회사
   ~원청공사점에의 판매를 중심으로 전개해, 프리컷 판매에 주력~
주식회사 베니추
   ~자사 브랜드 상품의 판매·시공, 상품 일괄 공급 등에 강점∼

제4장 건축자재 유통업자의 사업 실태 (앙케트 조사개표)

1. 전기가재 유통업자
사쓰유전기자재(주), 이시가키전기자재(주) 외

2. 배관자재 유통업자
구보타파이프북일본(주), 기자이산업(주) 외

3. 건축자재 유통업자
도호쿠목재(주), 호쿠신흥업(주) 외

※상세 기업명은 당사 고객센터(02-735-2280)로 문의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yanokorea/221428971564
150,000엔
2018-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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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00엔
2018-12-25 464
9 2018년판 건재시장의 전망과 전략(C60113600)
130,000엔
2018-11-28 710
10 2018 공간 활용 비즈니스의 사례연구와 동향 조사(C60115000)
130,000엔
2018-10-31 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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