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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9년판 미네랄워터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012240 / A4 470p/ 2019. 2. 20 / 정가: 120,000엔
서적: 120,000엔 / PDF: 120,000엔 / 서적PDF 세트: 150,000엔

계속 성장되는 미네랄워터, 배달생수 시장이지만, 미네랄워터는 플래이버워터 등 파생 상품의 성장 둔화에 의한 새로운 성장 전략의 입안이 필수이며, 배달생수는 택배업자의 배송료 인상에 의한, 라스트 원 마일의 배송을 포함한 비즈니스모델의 재구축이 급무가 되고 있다. 과제는 산적해 있지만 변함없이 유망 시장으로 주요기업을 중심으로 과제의 해결과 새로운 성장을 위한 대응을 추진하고 있다.
본 조사리포트는 카테고리별, 채널별 각사 전략을 취재함으로써 향후 마켓의 방향성을 분석했다. 또, 탄산수와 택배채널과 같은 주목 카테고리에도 초점을 맞힘과 동시에, 소비자조사에 의한 소비자 동향을 추가함으로써 해당 시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며 향후를 예측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미네랄워터 시장, 배달생수 시장을 넓게 조사·수록함으로써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 작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한다.
조사대상:
1. 미네랄워터 시장
·일본산 및 수입품의 내추럴워터, 내추럴 미네랄워터, 미네랄워터, 보틀드워터를 대상으로 했다.
·미네랄워터 브랜드로 판매되는 스파클링워터(천연발포수는 다른 브랜드도 대상), 플래이버워터는 대상으로 했다.
·BIB 및 배달생수는 제외했다.
2. 배달생수 시장
·워터서버와 세트로 공급되는 미네랄워터로 택배되는 것을 대상으로 했다.
·워터서버를 이용하지 않는 타입과 패트병 택배 등은 제외했다.
조사대상처:음료 메이커, 배달생수 제조기업을 조사대상으로 했다. 또한, 인터넷에 의한 소비자조사도 실시했다.
조사방법:직접 면접취재, 앙케트 조사, 전화취재를 실시. 인터넷 소비자조사. HP, 공개자료의 편집
조사기간:2018년 12월~2019년 2월

◆조사개요
• 미네랄워터 시장은 천연수(스틸워터)는 생활수와 비축수요로서 견조하게 추이했지만 성장을 견인하고 있던 플래이버워터는 성장이 멈췄다. 차별화가 어려운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을 위한 각 참가기업의 다음 전개를 해설.
• 배달생수 시장은 택배요금의 인상 등으로 많은 기업이 상품의 가격인상을 피할 수 없게 되며, 각 참가기업은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모색하고 있다. 신규고객의 획득 페이스가 둔화하는 가운데, 어떻게 고객을 유지며 생존을 도모할 것인가? 각사의 판매전략, 판촉책, 수익유지·확대를 위한 대응 등을 해설.
• 각 제품분야별 동향, 메이커 점유율, 미네랄워터의 일본산·수입 비율, 배달생수의 리터너블 방식·원웨이 방식 비율 등 각종 시장 구성, 참가 각사의 성장 전략을 분석.
• 미네랄워터, 배달생수 시장의 과제, 문제점을 추출하며 새로운 성장에 필요한 열쇠를 명확화. 참가 각사의 방향성을 조사함으로써 향후 시장 전망을 해설.
• 배달생수의 사용 상황을 소비자조사. 소비자가 브랜드에 요구하는 선택 기준은 무엇인가? 배달생수는 어떻게 사용되며, 만족, 불만 사항은 무엇인가? 유저 니즈를 명확히 하고 배달생수의 이용 실태를 분석.
• 주요 음료 메이커 9사, 배달생수 서비스 기업 69사(간이개표 포함)를 게재. 각사의 전략, 현상을 상세 해설.

◆리서치 내용
조사 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워터 비즈니스의 개황

1. 음료 시장에서 워터 비즈니스의 위치
  (1) 워터 비즈니스의 시장 개황
  (2) 수원지별 동향
  (3) 미네랄워터의 1인당 소비량
2. 워터 비즈니스에서 주목 동향
  (1) 탄산수의 동향
    ①시장 개황
    ②채널별 동향
    ③메이커별 동향
    ④향후 과제와 전망
  (2) 통신판매채널에서 미네랄워터의 동향
    ◆주요 메이커의 통신판매채널에 대한 대응 
  (3) 개정수도법의 성립에 따른 시장의 변화

제Ⅱ장 미네랄워터 시장

1. 미네랄워터의 시장동향
  (1) 미네랄워터의 시장 개황
  (2) 미네랄워터의 제품 동향
    ①일본산 미네랄워터
    ②수입 미네랄워터
  (3) 미네랄워터의 참가기업 동향
  (4) 미네랄워터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8년도 전망)
  (5) 미네랄워터의 시장 구성비(2016년도/2017년도)
    ①메이커 점유율
    ②일본산·수입별 판매 구성비
    ③용기별 판매 구성비
    ④채널별 판매 구성비
2. 미네랄워터의 시장 전략
  (1) 상품 전략
    ◆주요 메이커의 상품 전략
  (2) 가격 전략
    ◆주요 메이커의 가격 전략
  (3) 판매촉진책
    ◆주요 메이커의 판매촉진책
  (4) 채널별 판매 전략
    ◆주요 메이커의 채널별 판매 전략
3. 향후 미네랄워터의 시장 전망
  (1) 미네랄워터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
  (2) 미네랄워터 시장의 전망
  (3) 미네랄워터의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제Ⅲ장 배달생수 시장

1. 배달생수의 시장동향
  (1) 배달생수의 시장 개황
  (2) 배달생수의 제품 동향
    ①리터너블 방식
    ②원웨이 방식
  (3) 배달생수의 참가기업 동향
  (4) 배달생수의 시장규모 추이(2011~2018년도 전망)
  (5) 배달생수의 시장 구성비(2016년도/2017년도)
    ①메이커 점유율
    ②판매 용기별 구성비(리터너블 방식, 원웨이 방식)
    ③채널별 구성비(개인용, 법인 전용)
2. 배달생수 참가기업의 시장 전략
  (1) 상품 전략
    ◆주요 참가기업의 상품 전략
  (2) 서버에 대한 대응
    ◆주요 참가기업의 서버에 대한 대응
  (3) 판매 전략
    ◆주요 참가기업의 판매 전략
  (4) 판매촉진책
    ◆주요 참가기업의 판매촉진책
  (5) 배달 동향
    ◆주요 참가기업의 배달 동향
3. 향후 배달생수의 시장 전망
  (1) 배달생수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
  (2) 배달생수 시장의 전망
  (3) 배달생수의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배달생수 참가기업 일람

제Ⅳ장 소비자 동향 분석

1. 배달생수의 사용 상황에 관한 조사
  ·조사개요
  (1) 가정 내에서 주로 마시는 「물」
  (2) 배달생수의 이용 경험
  (3) 배달생수의 이용을 중지한 이유
  (4) 배달생수의 이용하지 않는 이유
  (5) 배달생수의 이용 의향
  (6) 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의 브랜드
  (7) 배달생수의 이용 개시시기
  (8) 택배 수리용의 계기
  (9) 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의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
  (10) 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의 브랜드를 결정했을 때 참고한 정보
  (11) 배달생수의 이용 시 중시하는 점
  (12) 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만족 사항
  (13) 이용하고 있는 배달생수 브랜드의 불만 사항
  (14) 배달생수의 이용 용도
  (15) 배달생수의 이용 상황
  (16) 향후 배달생수를 계속 이용할 의향

제Ⅴ장 유력참가기업 연구

【음료 메이커】
아사히음료 주식회사
주식회사 이토엔
오쓰카식품 주식회사
기린비버릿지 주식회사
코카콜라보틀러즈재팬 주식회사
산토리푸즈 주식회사
다이토도링코 주식회사
홋카이도코카콜라보트링 주식회사
포카삿포로후드&비버릿지 주식회사

【배달생수 참가기업】
아쿠아클라라 주식회사
이와타니산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워터넷
AW워터 주식회사
주식회사 MTG
주식회사 오켄워터
주식회사 코스모라이프
주식회사 Saisan
주식회사 Sanikleen(아쿠아서비스사업)
주식회사 산에스
산토리식품인터내셔널 주식회사
다이마루에나윈 주식회사
주식회사 다스킨
주식회사 도엘
주식회사 TOKAI
주식회사 NAK
주식회사 Beautiful Life
후지산노메이스이 주식회사
주식회사 프리미엄워터홀딩스
주식회사 유니마트라이프

【간이개표】
주식회사 아이라이프솔루션즈
주식회사 Aqua Fujitenma
유한회사 아쿠아포트
유한회사 아사미
Altesse 주식회사
주식회사 이즈미야
주식회사 잉코포레이션
워터에너지 주식회사
유한회사 워터딜리버리
워터포인트 주식회사
elmic 주식회사
주식회사 오아시스
주식회사 오우마천연수
주식회사 옥시
규슈석유가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컴서플라이
사쿠라워터 주식회사
주식회사 사라라이토
산인쿠보타수도용재 주식회사
산워터 주식회사
산코베워터서플라이 주식회사
주식회사 JR동일본워터비즈니스
제이워터 주식회사
샤디 주식회사
주식회사 재팬넷서비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 스나가
스파크 주식회사
제올라이트 주식회사
센다이텍 주식회사
소지쓰신도시개발 주식회사
주식회사 zokkon-shikoku
주식회사 다이오즈
다이와라이프넥스트 주식회사
주식회사 타나베에너지
주식회사 주쿄의약품
주식회사 Nature
일본수자원공업 주식회사
유한회사 바쿠한세키노미즈
히사모토목재 주식회사(워터사업부)
후지자쿠라메이스이 주식회사
주식회사 프로미디어
헬시워터 주식회사
호즈미 주식회사
주식회사 Mrecurop
주식회사 마르에이(아이시이미즈사업부)
주식회사 미쓰우로코비버릿지
주식회사 Ryobi Enesys
주식회사 LOHASTYLE
원웨이워터 주식회사

https://blog.naver.com/yanokorea/221474102069
120,000엔
2019-02-20
470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스포츠 마켓의 시장성 ~메이저·마이너 60경기의 잠재성~(C60124000)
155,000엔
2019-03-08 314
2 019년판 생화학용 연구용 시약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C60126200)
200,000엔
2019-02-28 331
3 2019년판 신규졸업자 채용 지원 시장의 현상과 전망(C60119800)
150,000엔
2019-02-28 331
4 2018~2019년판 가방산업연감(C60123500)
125,000엔
2019-02-27 508
5 2019년판 미네랄워터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일본어판)
120,000엔
2019-02-20 470
6 2018~2019년판 AMOLED 패널·주요 부재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C60121700)
180,000엔
2019-01-31 228
7 2019년판 의료 관련 마켓의 구조 변혁(C60122600)
150,000엔
2019-01-31 257
8 2019 SPA 마켓 총람(C60120700)
150,000엔
2019-01-29 460
9 2019년판 영양제, 유동식, 영양보충식품(경구, 경관)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C60120100)
330,000엔
2019-01-28 273
10 메이커 앙케트와 소비자 조사로 본 「건강×과자」의 가능성(R60201701)
50,000엔(PDF로만 제공..
2019-01-24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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