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화학  자동차 
,  마켓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Yano Report 2019년 3월 10일호

연간 정기구독료: 80,000엔
발행빈도: 월 2회 발행(연 22회)

  목차       

종이·펄프

【특별연재】
●변화의 시대에 성장의 길을 모색하는 폐지 상사의 동향④
KOKUSAI PULP&PAPER(2~9 페이지)
~수출은 축소했지만, 삼국간 무역을 발판으로 아시아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을 기한다∼

18/3기는 수출의 침체로 수량 감소했지만, 매출액은 과거 최고를 갱신
자체조달 비율은 약 20로 추이하는 한편, 외부 구입처는 전국 288로 더욱 증가
「타운 ecomo」 설치대수는 438대로 확대, 경쟁격화로 회수량은 주춤
기밀문서처리 「오피스 ecomo」는 순조, 금융관계 등 고객 증가 월200 t으로 확대
베트남, 타이, 대만, 인도네시아용으로 월1만t 규모의 삼국간 무역을 목표로 한다

표. KOKUSAI PULP&PAPER 폐지 판매량 추이
그림. KOKUSAI PULP&PAPER 글로벌 비즈니스 제지 원료 영업본부 조직도
표. KOKUSAI PULP&PAPER 그룹 폐지 조달처 개요·연간 취급량(관련회사·협력회사)

【주목시장 동향】
●대변동기를 맞이한 신문업계·신문용지의 동향 (10~33 페이지)
~①총론~

18년도 상반기 용지수요는 5.9 감소로 대폭감소, 과거 최악의 17년도 상반기와 같은 수준의 감소폭
향후 10년으로 시장규모는 40 축소할 가능성, 제지메이커는 대담한 머신 재편 필수
신문광고는 상대적으로 지위 저하, 인터넷 광고의 반 이하의 규모로
전국지의 17년도 실적은 전사가 매출 감소, 한편으로 이익부분은 전체적으로 개선의 조짐
신문사는 채산개선을 위해 경비절감을 강화, 메이커와 공동으로 용지가격 인상을 저지할 예정
종이 신문과 전자매체의 양립을 목표로 했지만, 현재는 일본경제신문만이 사업화에 성공
세계규모로 신문용지 수요는 축소, 폐지 급등했지만 사업의 축소·철퇴를 가속

표. 신문용지 수급 통계
그림. 신문용지 일본국내 수요 추이
그림. 신문발행부 수 추이
그림. 신문용지 수요예측 1(2017년도~2027년도)
그림. 신문용지 수요예측 2(2017년도~2027년도)
그림. 일본국내 제지 메이커 신문용지 생산능력 추이
그림. 일본국내 신문용지 생산설비 가동률 추이
표. 신문광고비, 신문광고량 추이
표. 광고업의 업종별 매출액 추이
그림. 신문상담 수 추이(2003년~2017년)
그림. 신문 총 광고량 추이(2003년~2017년)
그림. 신문 광고 게재율 추이(2003년~2017년)
표. 신문 매출액 내역 추이
표. 주요 전국지의 연결실적 추이
표. 2017년도 신문 사업의 주요 지표(40사)
그림. 신문사 총 매출액, 신문 \광고비, 신문발행부 수 등 지표 추이(2008년도=100)
그림. 기존 인쇄공장 손지의 유통경로
그림. 요미우리신문사가 추진하는 인쇄공장 손지의 페회로 루프
표. 요미우리신문사 인쇄공장 손지의 페회로 루프 도입 상황
그림. 폐지 가격상승을 기점으로 하는 악순환 사이클
그림. 북미 신문용지 생산량 추이


주택·건재

【주목 시장동향】
●「복합 플로어링」의 동향 (34~50 페이지)
~일본산재 활용, 중고급품의 제안에 대한 대응을 추진
 비 주택분야에의 전개에 의한 시장 확대에 기대~
 VOL1. 다이켄공업, 에이다이산업, 아사히우드텍

2017년 출하량 전년대비 보합세 유지한 6,000만㎡
메이커 동향(다이켄공업, 에이다이산업, 아사히우드텍)

표. 신설 주택 착공 호수와 복합 플로어링 출하량 추이
표. 주요 복합 플로어링 메이커별 매출액·판매량
그림. 복합 플로어링의 주요 메이커 점유율

【주목 기업 분석】
●창업이래 25기 연속 증수를 계속하는 「MELDIA그룹」의 사업 전략 (51~63 페이지)~

19/8기 매출액은 19 증가한 1,200억엔, 과거 최고 이익 갱신은 스톱
MELDIA브랜드에 통일, 신 브랜드 「SPUR」를 투입
거점체제를 재편성, 자사 판매에 전환
「설계학원archicollege」 개교, 대공간의 건축공법을 개발

표. MELDIA그룹의 실적 추이(연결)
그림. MELDIA그룹의 매출액 추이
표. MELDIA그룹의 부문별 매출액·판매 호수 추이
표. MELDIA그룹의 자재 조달 상황
표. MELDIA그룹의 연혁
그림. MELDIA그룹의 조직 개요(1)
그림. MELDIA그룹의 조직 개요(2)

●토목 자재 메이커④
흄관의 톱 메이커 「일본흄」의 사업 전개 (64~69 페이지)

2019/3기 매출액은 1.5 증가한 380억엔(전망)
Pca 콘크리트 제품과 공사가 함께 견조한 성장
다향한 공법을 라인업, 흄관의 수요확대에 기대
전국 균형 잡힌 생산체제를 구축, 해외전략도 적극적으로 대응

표. 일본흄의 실적 추이(연결)
표. 일본흄의 분야별 매출액 추이
표. 일본흄의 연혁
그림. 일본흄의 조직 개요

<특집:향후 약진이 기대되는 건재 유통업 시리즈>
●「JK홀딩스」의 동향 (70~73 페이지)
~업계 톱의 지위를 계속 유지
 시공기능 강화와 PB상품 충실로 확대를 전망할 수 있는 분야를 개척~

도표. JK홀딩스(연결)의 실적 추이
도표. 재팬건재(단독) 상품별 매출액

https://blog.naver.com/yanokorea/221491884183
연간 정기구독료: 80,000엔
2019-03-10
73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JAPAN PRECIOUS 2019년 여름호
연간구독료 : 7,870엔
2019-05-10 88
2 Yano Report 2019년 5월 10일호
연간 정기구독료: 80,000엔
2019-05-10 70
3 Yano Report 2019년 4월 25일호
연간 정기구독료: 80,000엔
2019-04-25 0
4 Yano E plus 2019년 4월호(NO.131)
연간구독료: 97,142엔
2019-04-15 101
5 Yano News 2019년 4월호
연간 정기구독료: 72,000엔
2019-04-15 84
6 Yano Report 2019년 4월 10일호
연간 정기구독료: 80,000엔
2019-04-10 76
7 Yano Report 2019년 3월 25일호
연간 정기구독료: 80,000엔
2019-03-25 1
8 Yano News 2019년 3월호
연간 정기구독료: 72,000엔
2019-03-15 80
9 Yano E plus 2019년 3월호(NO.132)
연간구독료: 97,142엔
2019-03-15 108
10 Yano Report 2019년 3월 10일호
연간 정기구독료: 80,000엔
2019-03-10 73

  1 2 3 4 5 6 7 8 9 10 .. 19  
Total count : 184 unit   Now page : 1 | Total page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