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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9 PLM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1102600 / A4 242p/ 2019. 5.31 / 정가: 180,000엔
서적: 180,000엔 / PDF: 180,000엔 / 서적PDF 세트: 210,000엔


제조업에서는 IoT 및 빅데이터 애널리틱스를 응용한 설계·해석 등, 새로운 엔지니어링의 방법이 확실히 성과를 올리고 있다.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제품 라이프 사이클 관리)는 기존의 CAD/CAM/CAE, PDM뿐만 아니라, 새로운 영역을 도입하여 발전이 전망된다. 변화하고 있는 PLM은 주목해야 할 시장이 되고 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제조업에서의 제품관리 개념에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가 있다. 본 리포트는 이것을 실현하는 PLM 소프트웨어 시장의 실태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PLM(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란, 개발·생산부터 메인터넌스, 또는 리사이클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관리하려는 개념. 본 리포트에서는 이것을 실현하기 위한 툴로서 CAD/CAM/CAE, PDM, 디지털 팩토리, DMU의 각 툴이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CAD/CAM/CAE(컴퓨터를 이용해 설계를 실시하기 위한 툴. 본 리포트에서는 2차원 CAD, 3차원 CAD, 금형 설계용 CAD/CAM, 기계분야 CAE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PDM(제품의 개발 공정에서 설계·개발에 관련되는 모든 정보를 일원화하여 관리해, 공정의 효율화 및 기간단축을 도모하는 정보 시스템.)
·디지털 팩토리(제조 계획 프로세스에서 플래닝을 실시하는 시스템. 구체적으로는, 공정 레이아웃, 공정 설계, 공정 시뮬레이션, 공정 검증, 제조 실행, 로봇 시뮬레이션 등의 툴을 포함한다.)
·뷰어/DMU(뷰어는 3차원 데이터 파일의 내용을 표시하기 위한 툴. DMU는 제품의 외관, 내부 구성 등을 비교, 검토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툴이다.)
조사대상기업:PLM 메이커 20사
조사방법:직접 면접 취재. 문헌 조사 그 외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2019년 1월~2019년 5월

◆자료 포인트
•PLM 시장 개황과 중기예측을 게재(전세계 및 일본)
•애플리케이션별 매출액 예측(CAD/CAM/CAE, PDM, 디지털 팩토리, 뷰어)
•주요 벤더의 전략 전망에서 업계 동향을 망라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Ⅰ. 총론

1. PLM 시장 개황
   1.1. 2018년의 전세계 PLM 시장은 크게 회복
   1.2. 일본의 PLM 시장도 다시 회복
   1.3. 2019년 이후는 감속을 예측
   1.4. 민간기업 설비의 회복이 크고 영향
   1.5. 미중 무역마찰에 의해 전기·전자 부품 메이커가 타격
   1.6. 시스템 설계에 대한 전개가 과제로
   1.7. VR, AR의 보급에 의해 DMU는 고성장이 기대
   1.8. 모노즈쿠리 플랫폼과 PLM
2. PLM 시장 중기예측
   2-1. PLM 관련 매출액 예측(전세계/2016-2022예측)
   2-2. 지역별 매출액 예측(전세계/2016-2022예측)
   2-3. 애플리케이션별 매출액 예측(전세계/2016-2022예측)
   2-4. PLM 관련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5. 애플리케이션별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5-1. CAD/CAM/CAE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5-2. PDM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5-3. 디지털 팩토리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5-4. 뷰어/DMU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6. 업종별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6-1. 전기·전자기계 업계에 대한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6-2. 정밀기계 업계에 대한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6-3. 산업기계 업계에 대한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6-4. 자동차·수송기계 업계에 대한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6-5. 에너지·프로세스 업계에 대한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6-6. 그 외 업계에 대한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7. 연간매출별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7-1. 대형기업에 대한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7-2.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8. 라이선스, 서비스별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8-1. 라이선스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2-8-2. 서포트·보수·서비스 매출액 예측(일본/2016-2022예측)

Ⅱ. 데이터편

1. PLM의 출하 상황(전세계)
   1-1. PLM 매출액 추이(전세계)
   1-2. PLM 매출액 점유율(전세계)
   1-3. 지역별 매출액의 추이(전세계)
   1-4. 애플리케이션별 매출액의 추이(전세계)
     1-4-1. CAD/CAM/CAE 매출액의 추이(전세계)
     1-4-2. CAD/CAM/CAE 매출액 점유율(전세계)
     1-4-3. PDM 매출액 추이(전세계)
     1-4-4. PDM 매출액 점유율(전세계)
     1-4-5. 디지털 팩토리 매출액의 추이(전세계)
     1-4-6. 디지털 팩토리 매출액 점유율(전세계)
     1-4-7. 뷰어/DMU 매출액의 추이(전세계)
     1-4-8. 뷰어/DMU 매출액 점유율(전세계)
2. PLM의 출하 상황(일본)
   2-1. PLM 매출액 추이(일본)
   2-2. PLM 매출액 점유율(일본)
   2-3. 애플리케이션별 매출액 추이(일본)
     2-3-1. CAD/CAM/CAE 매출액의 추이(일본)
     2-3-2. CAD/CAM/CAE 매출액 점유율(일본)
     2-3-3. PDM 매출액의 추이(일본)
     2-3-4. PDM 매출액 점유율(일본)
     2-3-5. 디지털 팩토리 매출액의 추이(일본)
     2-3-6. 디지털 팩토리 매출액 점유율(일본)
     2-3-7. 뷰어/DMU 매출액의 추이(일본)
     2-3-8. 뷰어/DMU 매출액 점유율(일본)
   2-4. 업종별 매출액의 추이(일본)
     2-4-1. 전기·전자기계 업계에 대한 PLM 매출액의 추이(일본)
     2-4-2. 전기·전자기계 업계에 대한 PLM 매출액 점유율(일본)
     2-4-3. 정밀기계 업계에 대한 PLM 매출액의 추이(일본)
     2-4-4. 정밀기계 업계에 대한 PLM 매출액 점유율(일본)
     2-4-5. 산업기계 업계에 대한 PLM 매출액의 추이(일본)
     2-4-6. 산업기계 업계에 대한 PLM 매출액 점유율(일본)
     2-4-7. 자동차·수송기계 업계에 대한 PLM 매출액의 추이(일본)
     2-4-8. 자동차·수송기계 업계에 대한 PLM 매출액 점유율(일본)
     2-4-9. 에너지·프로세스 산업 업계에 대한 PLM 매출액의 추이(일본)
     2-4-10. 에너지·프로세스 산업 업계에 대한 PLM 매출액 점유율(일본)
     2-4-11. 그 외 업계에 대한 PLM 매출액의 추이(일본)
     2-4-12. 그 외 업계에 대한 PLM 매출액 점유율(일본)
   2-5. 고객 기업 연간매출별 매출액의 추이(일본)
     2-5-1. 중소·중견기업(연간매출 500억엔 이하)에 대한 PLM 매출액의 추이(일본)
     2-5-2. 중견·중소기업(연간매출 500억엔 이하)에 대한 PLM 매출액 점유율(일본)
     2-5-3. 대형기업(연간매출 501억엔 이상)에 대한 PLM 매출액의 추이(일본)
     2-5-4. 대형기업(연간매출 501억엔 이상)에 대한 PLM 매출액 점유율(일본)
   2-6. 라이선스, 서비스별 매출액의 추이(일본)
     2-6-1. 라이선스 매출액의 추이(일본)
     2-6-2. 라이선스 매출액 점유율(일본)
     2-6-3. 서포트·보수·서비스 매출액의 추이(일본)
     2-6-4. 서포트·보수·서비스 매출액 점유율(일본)

Ⅲ. 주요 벤더의 전략 전망

아라스재팬<PLM의 영역을 확대>
오토데스크<예약 구독으로의 이행이 완료>
시멘스PLM소프트웨어<시멘스와 일체가 되어 Industry4.0 실현>
즈켄<세계의 모노즈쿠리 기업의 성공을 지원>
닷소시스템즈<3DEXPERIENCE 플랫폼 활용의 새로운 진화를 목표로 한다>
PTC재팬<안시스, 록웰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
후지쓰<일본발 모노즈쿠리 ICT를 실현>
라티스테크놀로지<XVL에 의한 업무효율화 제품군&솔루션을 제창>

Ⅳ. 개별기업편

안시스
NTT데이터엔지니어링시스템즈
MSC소프트웨어
오토디스크
시멘스PLM소프트웨어
C&G시스템즈
즈켄
닷소시스템즈
ESI그룹
NEC(일본전기)
일본유니시스
PTC
후지쓰
라티스테크놀로지

https://blog.naver.com/yanokorea/221551198985
180,000엔
2019-05-31
242
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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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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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9년판 주택 리모델링 시장의 전망과 전략(C61100600)
130,000엔
2019-06-25 451
2 2019년판 상품권·기프트권/e기프트 시장의 실태와 전망(C61104800)
180,000엔
2019-06-20 180
3 Yano News 2019년 6월호
연간 정기구독료: 72,000엔
2019-06-15 85
4 Yano E plus 2019년 6월호(NO.135)
연간구독료: 97,142엔
2019-06-15 104
5 2019년판 재생의료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C61110600)
120,000엔
2019-06-14 160
6 AI칩 동향(2019년 2월조사)(R61200502)
30,000엔(PDF로만 제공..
2019-06-14 35
7 파워 디바이스용 수지의 동향(2019년 2월조사)(R61200602)
30,000엔(PDF로만 제공..
2019-06-14 25
8 Yano Report 2019년 6월 10일호
연간 정기구독료: 80,000엔
2019-06-10 65
9 파칭코 홀의 출점 트렌드 2019년판(R61200801)
50,000엔
2019-05-31 99
10 X비즈니스 숏 리포트 Vol.8 1인 여행 시장/1인 호텔·여관 시장(R61200501)
15,000엔
2019-05-31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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