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화학  자동차 
마켓  ,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9 기업용 연수 서비스 시장의 실태와 전망 (일본어판)
자료코드: C61102800 / A4 663p/ 2019. 6. 27 / 정가: 150,000엔
서적: 150,000엔 / PDF: 150,000엔 / 서적PDF 세트: 180,000엔


◆조사개요
조사목적:기업용으로 연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업자의 실태를 조사함과 동시에, 기업 연수의 현상과 향후 의향을 조사해 「기업용 연수 서비스」의 시장 구조와 동향을 밝힌다.
조사건수:
·연수 벤더 조사(49사)
·인터넷 모니터 앙케트 조사(1,364샘플 수집.)
조사방법:
·주요 연수 사업자(벤더측)에 대해서는 사업 체제, 사업 개황, 전략, 향후 전망 등에 대해서, 직접 청취조사 또는 전화, FAX 등을 이용한 앙케트를 통해 사업 실태를 조사했다. ⇒조사결과는 제2장에 게재
·연수 서비스를 이용하는 측의 일반기업·관공청·단체 및 기업·조직 내 개인(유저측)의 실태에 대해서는 인터넷 모니터 앙케트 조사를 실시하여 결과를 집계했다. ⇒조사결과는 제3장에 게재
조사기간:2019년 4월~2019년 4월 6월

◆자료 포인트
•주요 연수·인재개발지원 사업자를 철저히 조사하여 연수 시장의 동향을 해설
·연수 서비스 시장의 개황을 해설. 2018년도 시장규모 산출, 장래 예측도 실시.
·신규 졸업자 채용의 활성화를 배경으로 신입·젊은층의 육성·정착, 차세대 리더 육성에 관한 연수가 호조.
·업무방식개혁 관련법의 시행을 배경으로 하는 연수 수요도 계속해서 활발화.
·연수 시장의 분야)별 구조와 트렌드를 상세 해설. 주요 참여 기업의 현황과 사업전략을 해설.
·연수 사업자의 각종 현황 데이터 수록(수강자수, 판매액, 사업체제, 사업전략 등).
•『종업원 500명 이상』과 『종업원 100~500명 미만』의 종업원 규모별로 기업·조직(민간기업·관공청도 포함)의 인재 개발 실태를 조사
·업종별, 기업규모별로 본 연수 실시 내용의 분석·해설.
·연수테마별 집합연수 실시 상황, 연수 실시 규모·횟수의 확대 의향 등을 분석·해설.
·연수 사업자의 이용률, 지명도 랭킹을 해설.
·연수 시설의 이용 상황, 연수 시설의 과제를 해설.
·금년도, 내년도의 사원 채용 상황을 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의 포인트

제1장 시장 개황 해설

PART1. 시장 개황 총괄

§1. 기업용 연수 서비스의 분류와 정의
   ①연수 서비스의 형태별 분류와 정의
   ②연수 서비스의 내용별 분류와 정의
   ③연수 사업자의 분류와 정의
§2. 시장 개황 총괄
     ●기업용 연수 서비스의 시장규모는 전기대비 1.2 증가한 5,230억 엔
     〔그림〕【기업용 연수 서비스의 시장규모 추이(2009~2018년도, 2019년도 예측)】
     ●향후의 시장 전망과 과제(2019~2023년도 시장규모 예측)
     〔그림〕【기업용 연수 서비스의 시장규모 예측 추이(2019~2023년도)】
     ■연수 서비스의 형태별 시장규모의 추계<2018년도>
     〔그림〕/〔표〕(연수 형태별) 연수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억 엔>
    ■연수 서비스의 내용별 시장규모의 추계<2018년도>
     〔그림〕/〔표〕(내용별) 연수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억 엔>
    ■사업자 분류별 추계 사업자수/시장규모의 추계<2018년도>
     〔그림〕/〔표〕(사업자 카테고리별) 연수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억 엔>

PART2. 주목 토픽

토픽1. 고도 IT인재육성에 관한 연수 각 사의 대응 상황
토픽2. 업무방식 개혁 관련법 시행과 관련 연수 서비스의 현황
토픽3. e러닝의 활용은 계속해서 활발화, 「마이크로 러닝」의 도입도 진행된다

PART3. 사업자 카테고리별 사업 동향

§1. IT계 연수 사업자의 실태
   <사업자 구성·특색>
   <사업 동향>
     ●2018년도 각 사 실적은 대체로 전기대비 증수 내지 횡보 추이
     ●최신 테크놀로지에 대응한 연수 프로그램의 확충
     ●2019년에 히타치그룹, 후지쓰그룹은 각각 연수 기관을 집약
     ■주요 사업자 개요
     ■주요 사업자의 특색
   <클라이언트 특징>
   <사업체제>
   <영업(판매) 전략>
     ■주요 사업자 주력 서비스 상황
   <공개 세미나>
   <커스터마이즈 연수>
   <e러닝>
   <테스트·진단 비즈니스>
§2. 학교법인·사단법인(공익법인)계 연수 사업자의 실태
     ●2018년도는 사업자 간 실적에 호부진이 보인다
    ●e러닝 서비스의 본격 전개에 의한 고객 확보 강화
§3. 컨설팅계 연수 사업자의 실태
    ●2018년도 금융계 사업자는 실적을 확대
§4. 인재 개발계 연수 사업자의 실태
     ●2018년도, 대형 사업자에 대한 집약이 진행되는 경향이 보인다
§5. 기타 연수 사업자의 실태
    ●2018년도, 주요 각 사 대부분은 증수 경향을 계속

PART4. 어세스먼트 툴 시장의 실태

<시장의 정의>
   〔표〕서베이 항목에 의한 분류
<서비스 개황>
<참여 사업자의 동향>
   〔표〕참여 사업자의 특징·개황
<트렌드 해설>
   ①「인재 채용」영역의 어세스먼트 툴의 상황
   ②「능력개발」 「인사평가」 「조직진단」영역의 어세스먼트 툴의 상황
   ③「스트레스 진단」영역의 어세스먼트 툴의 상황
<시장규모>
   〔그림〕어세스먼트 툴 시장규모 추이
<과제·전망>
<유저 기업측의 이용 실적>
   〔표〕기업·조직(종업원수 500명 이상)에서의 어세스먼트 사업자 인지도 랭킹(TOP10)

제2장 연수 사업자의 현황과 사업 전략

제3장 기업·조직 내 인재 개발·연수의 실태~앙케트 조사~

(1) 조사 목적
(2) 조사 개요
(3) 회답자 속성

PART1. 집합연수 실시 상황

§1. 기업·단체의 집합연수 실시 상황
   ●집합연수의 연수 이용률
  ●계층별 연수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계층별 연수의 업종별 경향
  ●비즈니스 스킬 연수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비즈니스 스킬 연수의 업종별 경향
  ●노무 관련 연수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노무 관련 연수의 업종별 경향
  ●어학·글로벌 대응 연수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어학·글로벌 대응 연수의 업종별 경향
  ●자기계발·자격취득 연수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자기계발·자격 취득 연수의 업종별 경향
§2. 집합연수의 외부 위탁 상황
   ●종업원수 500명 이상 기업에서의 집합연수의 외부 위탁 상황
  ●종업원수 100명 이상 500명 미만의 기업에서의 집합연수의 외부 위탁 상황
  ●「신입사원연수」에서의 외부 위탁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신입사원연수」에서의 외부 위탁의 업종별 경향
§3. 이용하고 있는 연수 사업자의 수
  ●이용하고 있는(이용 예정의) 연수 사업자 수에서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이용하고 있는(이용 예정의) 연수 사업자 수에서의 업종별 경향
§4. 2017년/2018년/2019년의 연수 실시 횟수·규모의 비교
§5. 집합연수에서의 예산 확대 의향
   ●「중견사원연수」 「신인연수」가 상대적으로 예산 확대의 경향이 강하다
§6. 연수 테마의 흥미·관심 정도·이용 의향

PART2. 집합연수 이외의 실시 상황

§1. 기업·단체의 집합연수 이외의 연수 방법 상황
   ●집합연수 이외의 연수 이용률
  ●집합연수 이외의 연수 실시율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집합연수 이외의 연수 실시율의 업종별 경향
§2. 전년대비 e러닝의 실시 횟수·규모의 변화(2018년/2019년 비교)
  ●e러닝의 실시 상황 변화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e러닝의 실시 상황 변화의 업종별 경향

PART3. 연수 시설의 이용 실태

§1. 기업·조직의 연수 시설 소유 상황
  ●연수 시설 소유 상황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연수 시설 소유 상황의 업종별 경향
§2. 외부 대회의실·연수 시설의 이용 상황
  ●외부 시설 이용 상황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외부 시설 이용 상황의 업종별 경향
  ●외부 시설 이용 상황의 연수 시설 소유별 경향
§3. 이용하고 있는 대회의실·연수 시설의 종류와 그 이유
   ●이용하고 있는 외부 시설의 종류
  ●외부의 연수 시설을 이용하는 이유

PART4. 채용·인재 개발의 실태

§1. 2019년도의 기업·조직의 신입사원 채용 상황(신규 졸업자·이직자 포함)
  ●2019년도, 작년대비 신입사원 채용 상황의 종업원 규모
  ●2019년도, 작년대비 신입사원 채용 상황의 업종별 경향
§2 .2020년도(내년도)의 기업·조직의 사원 채용 예정 상황(신규 졸업자·중도 채용자 포함)
  ●2020년도, 금년도 대비 신입사원 채용 예정 상황의 종업원 규모 경향
  ●2020년도, 금년도 대비 신입사원 채용 예정 상황의 업종별 경향
§3. 신입사원 채용에 해당하는 구인정보서비스·구인 광고회사의 이용 상황
  ●구인정보 서비스 이용 상황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구인정보 서비스 이용 상황의 업종별 경향
§4. 신입사원 채용 시 이용하고 있는 구인정보서비스
  ●이용하고 있는 구인정보서비스의 종업원 규모별 경향
  ●이용하고 있는 구인정보 서비스의 업종별 경향

PART5. 연수 사업자의 이용 상황과 인지도

§1. 이용 실적이 있는 연수 사업자 랭킹(대기업편)
   ●지난 조사에 이어 1위 「일본능률협회」, 2위 「산업능률대학」
§2. 연수 사업자의 인지도 랭킹(대기업편)
   ●1위 「일본능률협회」, 2위 「산업능률대학」이 계속. 「PHP연구소」가 3위로 부상
§3. 이용 실적이 있는 연수 사업자 랭킹(중소기업편)
   ●전지난 조사에 이어 1위는 「일본능률협회」, 2위에 「산업능률대학」이 부상
§4. 연수 사업자의 인지도 랭킹(중소기업편)
   ●「일본능률협회」가 인지도 1위로 부상, 2위는 「마이네비」
§5. 유저 기업이 연수 서비스 사업자를 선택할 때 중시하는 포인트
  ●종업원수 규모를 불문하고 「커리큘럼의 질」 「강사의 질」이 중시된다
§6. 유저 평가【대상:이용 실적 랭킹 상위 20사】

부록 앙케트 조사표
보충자료 연수 사업자 리스트


https://blog.naver.com/yanokorea/221572159898
150,000엔
2019-06-27
663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91 패션 산업의 신조류 ~패션테크와 매스커스터마이제이션(C61108900)
150,000엔
2019-07-31 218
92 2019 리넨 서플라이 백서(C61107300)
130,000엔
2019-07-31 299
93 2019년판 장례 비즈니스의 실태와 장래 전망(C61101700 )
125,000엔
2019-07-31 308
94 주목 스포츠 비즈니스의 현상과 전망~2020년 도쿄올림픽 이후의 스포츠 비즈니스~(C60124100)
155,000엔
2019-07-31 188
95 2019 디지털 인쇄 시장의 전망과 전략(C61106700)
150,000엔
2019-07-31 301
96 2019년판 식품택배 시장의 전망과 전략(C61103900)
130,000엔
2019-07-31 334
97 채용 아웃소싱(RPO) 시장의 실태와 전망(C61100200)
150,000엔
2019-07-31 171
98 2019 수술실 관련 기기 메이커별 평가분석(C61105600)
250,000엔
2019-07-31 397
99 2019년판 아동 시장 종합 마케팅 연감(C61105400)
150,000엔
2019-07-30 448
100 2019년판 수입 마켓&브랜드 연감(C61101500)
135,000엔
2019-07-30 804

  1 2 3 4 5 6 7 8 9 10 .. 190  
Total count : 1897 unit   Now page : 10 | Total page : 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