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화학  자동차 
마켓  ,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9년판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1105200 / A4 179p/ 2019. 6. 28 / 정가: 150,000엔
서적: 150,000엔 / PDF: 150,000엔 / 서적PDF 세트: 180,000엔

물건이 물류센터 및 점포에서 소비자에게 올 때까지 최종구간을 연결하는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장은 저출산 고령화 및 라이프스타일의 다양화 등 사회구조 변화를 배경으로 지금 생활에 필수 인프라로 중요한 위치에 있다.
최근은 통신판매 시장의 확대와 함께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장도 활성화되고 있어, 더욱 셰어링 딜리버리 등 새로운 서비스를 전개하는 사업자도 등장했다. 한편, 이전부터 라스트 원 마일 물류를 추진하는 주요 플레이어는 일손이 되는 드라이버 부족이 심각해지고 있어 과제가 되고 있다. 또, 라스트 원 마일 물류에 부수한 쇼핑지원 서비스와 고령자의 돌봄서비스 등 새로운 대응을 실시하는 사업자도 보인다.
이러한 화주·물류 사업자 등 라스트 원 마일에 관련되는 대응·물류스킴·서비스에 주목해,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장의 실태와 장래 전망을 고찰했다.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장의 정의:일반소비자와 물류의 최종거점을 연결하는 BtoC의 배송 서비스를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장으로 정의했다. BtoB용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설 및 점포용 배송 등) 및 이사서비스는 제외.)

◆조사개요
조사목적:BtoC, CtoC 의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장의 업태별 시장규모와 수요동향, 유력사업자의 경영·사업의 현상 등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향후 업계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
·취재조사 실시사 수 8사
·각사 IR정보에 의한 간이개표
·기타, 국토교통성, 경제산업성, 업계단체 등
조사방법:
·면접 취재조사, 일부 서면 및 전화에로 보충조사
·각종 통계, 문헌자료 등 수집·분석 조사
조사기간:2019년 1월~2019년 6월

◆자료 포인트
•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장을 「통신판매」 「원타임 딜리버리 사업」 「정기판매형 딜리버리 사업」으로 나누어 각각 시장규모와 동향·장래 전망을 게재!
• 라스트 원 마일 물류의 물류 스킴과 특징, 코스트 구조를 해설!
• 토픽에서는 셰어링 딜리버리 서비스, 생활지원 서비스, 택배박스 등, 라스트 원 마일 물류에 부수하는 서비스와 비즈니스를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의 포인트

1. 시장동향
2. 전망과 과제

Ⅰ. 총론

◆제언:라스트 원 마일 물류를 누가 추진하는가?
◆제언:「배송료 무료」의 표기를 그만합시다

Ⅰ-제1장. 물류시장을 둘러싼 시장 환경
  1. 국내의 물류 정책 동향
  2. 물류시장을 둘러싼 일본의 경제환경 동향
  3. 국내 화물 수송량 동향
Ⅰ-제2장. 택배 시장의 현상
  1. 택배의 현상
  2. 택배의 시장규모
  3. 택배 사업자의 동향
  4. 택배 Crisis
  5. 택배 시장의 BtoB, BtoC, CtoC 서비스에 대하여
  6. 향후 과제와 전망
Ⅰ-제3장.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장의 시장규모 추계
  1.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장의 시장규모 추이
  2.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장의 시장 정의
  3. 라스트 원 마일 물류시장의 시장규모의 검증

Ⅱ. 업태별로 보는 시장동향

Ⅱ-제1장. 통신판매 사업의 라스트 원 마일 물류
  1. 통신판매 사업자의 정의
  2. 라스트 원 마일 물류 시장규모
  3. 물류구조 스킴
    ·풀필먼트(Fulfillment)(물류) 센터의 흐름
    ·3PL사업자에게의 위탁에 대하여
    ·라스트 원 마일 물류의 스킴
    ·라스트 원 마일 물류 코스트
  4. 참가기업의 동향
  5. 과제와 향후 전망
  6. 사례연구
    ·라쿠텐
    ·라스트원마일협동조합
Ⅱ-제2장. 딜리버리 사업의 라스트 원 마일 물류
  1. 원타임 딜리버리 사업의 라스트 원 마일 물류
    (1) 원타임 딜리버리 사업자의 정의
    (2) 라스트 원 마일 물류 시장규모
    (3) 물류구조 스킴
    ·라스트 원 마일 이전의 점포까지의 물류 스킴
    ·라스트 원 마일 물류의 스킴 구조
    ·라스트 원 마일 물류의 공통점
    ·라스트 원 마일 물류 코스트
    (4) 참가기업 동향
    (5) 과제와 향후 전망
  2. 정기판매형 딜리버리 사업의 라스트 원 마일 물류
    (1) 정기판매형 딜리버리 사업자의 정의
    (2) 라스트 원 마일 물류 시장규모
    (3) 물류구조 스킴
    ·라스트 원 마일 이전의 물류 스킴
    ·라스트 원 마일 물류의 스킴·구조
    ·라스트 원 마일 물류 코스트
    (4) 참가기업 동향
    (5) 과제와 향후 전망
    (6) 사례 연구
    ·SENIOR LIFE CREATE
Ⅱ-제3장. 기타 라스트 원 마일 물류 사례
  1. 라스트 원 마일 물류의 새로운 추진자
  2. 기타 라스트 원 마일 물류의 대응

Ⅲ. 라스트 원 마일 물류에 관한 주목 서비스

Ⅲ-제1장. 고령자의 생활지원 서비스
  1. 일본의 고령화사회와 제도에 대하여
  2. 라스트 원 마일에 관련되는 고령자 지원서비스 동향
  3. 향후 동향
  4. 대형 택배사업자의 생활지원 서비스의 대응상황
  5. 사례연구
    · Seino Holdings
Ⅲ-제2장. 외식의 셰어링 딜리버리 서비스
  1. 외식산업 동향과 셰어링 딜리버리 서비스의 등장
  2. 주요 셰어링 딜리버리 서비스 사업자 동향
  3. 사례연구
    · RIDE ON EXPRESS HOLDINGS
Ⅲ-제3장. 기타 토픽
  1. 이동판매와 돌봄서비스
  2. 택배박스와 오키하이(置き配, 지정장소택배서비스)
  3. 드론에 의한 라스트 원 마일 배송
  4. 사례연구
    ·도쿄교코덴테쓰(도큐벨)
    ·전국아카보경형차운송협동조합연합회
    ·LOGIQUEST

https://blog.naver.com/yanokorea/221574827152
150,000엔
2019-06-28
179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21 2019년판 가드닝·가정텃밭 시장의 전망과 판매채널의 철저 연구(C61115000)
130,000엔
2019-11-15 373
22 Yano News 2019년 11월호
연간 정기구독료: 72,000엔
2019-11-15 87
23 Yano E plus 2019년 11월호(NO.140)
연간구독료: 97,142엔
2019-11-15 93
24 2019년판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약 처방실태와 치료만족도 조사(C61110500)
380,000엔
2019-11-14 189
25 2020 업계별 기업 실적 데이터 "빌딩 메인터넌스" ~규모/성장성/수익성/생산성~(C61121600)
90,000엔
2019-11-14 247
26 2019년판 편광판 및 부재 필름 시장 2nd Half Report(C61115400)
330,000엔
2019-11-13 128
27 2020 업계별 기업 실적 데이터 「경비서비스」 ~규모/성장성/수익성/생산성~(C61121500)
90,000엔
2019-11-12 225
28 JAPAN PRECIOUS 2019년 겨울호
연간구독료 : 7,870엔
2019-11-11 88
29 Yano Report 2019년 11월 10일호
연간 정기구독료: 80,000엔
2019-11-10 68
30 2019 파워 어시스트 슈트의 가능성과 장래성(C61115100)
150,000엔
2019-11-07 129

  1 2 3 4 5 6 7 8 9 10 .. 192  
Total count : 1914 unit   Now page : 3 | Total page : 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