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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9-2020 자동차용 스마트락·가상키 시장 총람(일본어판)
자료코드: C61102500 / A4 155p/ 2019. 6. 28 / 정가: 250,000엔
서적: 250,000엔 / PDF: 250,000엔 / 서적PDF 세트: 280,000엔

본 조사리포트는 스마트락·가상키에 초점을 맞춰 자동차의 탑재 전망, 관련기업의 대응과 2025년까지의 시장예측을 중심으로 전개할 예정. 또한 스마트락·가상키 관련 시장으로서 스마트홈·스마트시티, 스마트락, 시큐러티, 결제 플랫폼 기업까지 감안하여 조사를 실시.

◆조사개요
조사목적:
·자동차용 스마트락·가상키는 MaaS(Mobility as a service), CASE(Connected, Autonomous, Shared & Services, Electric)의 중요한 요소 기술로서 주목을 끌기 시작되었다.
·미국시장에서는 (미)GM아 2000년대 초두에 도입한 「OnStar」를 베이스로 4GLTE를 조합한 서비스 「OnStarGo」를 2014년에 도입한 이후, 긴급통보시스템(Emergency Call) 탑재의 의무화를 계기로 단번에 보급이 진행되고 있다.
·현재는 스마트폰과의 제휴가 진행되어, 차량의 열쇠로 사용하는 가상키의 기능이 탑재되고 있다. 또, 미국시장에서 급속히 보급한 AI스마트스피커는 「스마트홈」에서 허브로 기능하기 시작해 AI어시스턴트의 기능을 자동차에 조합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가지기 시작했다.
·가상키 관련 시장은 매우 니치이며, 지금까지 조사리포트는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나, 향후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 「정보화」 「지능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기본적인 구성요소로 결코 무시할 수 없다. 당 자료는 2019 년 6 월 시점에 최신정보를 바탕으로 예측했다.
조사대상 제품: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커넥티드 서비스
·자동차용 스마트락, 가상키
·스마트하우스, AI스마트스피커
조사대상:①자동차 메이커 20사, ②IT기업 11사, ③ODM·EMS 기업 3사, ④반도체 메이커 10사, ⑤해외조사회사·컨설팅기업 4법인, 총 44사, 4법인
조사방법:①국내, 해외(중국, 대만) 직접 면접조사 ②기술, 서비스 동향 세미나 취재 ③당사 데이터베이스, 과거 실시한 조사 데이터부터 고찰
조사기간:2019년 2월~2019년 6월
※본 자료에서 본문은 모두 「가상키」라고 호칭했다. 

◆자료 포인트
• 자동차의 열쇠를 스마트폰에 전환하는 「자동차용 스마트락」화로 확대할 가능성에 특화한 시장조사 리포트
• 자동차용 스마트락·가상키 기술은 MaaS(Mobility as a service), CASE(Connected, Autonomous, Shared & Services, Electric)의 중요한 요소기술로 주목을 끌기 시작했다.
• 현재 스마트폰을 열쇠로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는 극히 일부이며, 자동차메이커·부품메이커의 동향,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에 관한 정보는 한정되어 있지만, 대형 부품메이커는 개발도입의 의향을 표명하고 있어, 2020년대 이후, 탑재차량 증가가 전망되고 있다.
• 자동차 메이커에는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강고하게 하는 툴로서 기대되며, MaaS에서는 카셰어링, 물류 외에도 다양한 활용이 기대되고 있다.
• 자동차용 스마트락·가상키를 중심으로 관련시장의 상황을 조사했다.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1:4G탑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가상키 보급을 지지
2:미국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커넥티드 서비스 선진국
3:커넥티드화는 독일 고급차 메이커가 선행
4:2022년 세계 가상키 탑재자동차의 출하대수는 5,030만대를 예측
5:2022년 세계 AI스마트스피커의 출하대수는 1억 2,655만대를 예측

제1장. 자동차·휴대전화 시장동향

1:자동차 시장
  1-1:세계 자동차 판매대수
  1-2:메이커(그룹)별 자동차 판매대수
  1-3:일본시장 자동차 판매대수
  1-4:중국시장 자동차 판매대수
  1-5:EU시장 자동차 판매대수
  1-6:미국시장 자동차 판매대수
2:휴대전화 시장
  2-1:세계 휴대전화 가입 동향
  2-2:세계 핸드세트(스마트폰) 시장동향
  2-3:일본국내 휴대전화 가입 동향
  2-4:일본국내 핸드세트(스마트폰) 시장동향

제2장. 가상키 시장

1:자동차용 스마트락·가상키의 정의
2:가상키 도입 상황
  2-1:주요 시장의 가상키 도입 상황
  2-2:주요 자동차 메이커 가상키 도입 상황
3:일본국내 메이커의 가상키 대응 상황
  3-1:도요타자동차
    3-1-1:도요타
    3-1-2:렉서스
  3-2:닛산자동차
  3-3:혼다기술연구소
  3-4:마쓰다
  3-5:미쓰비시자동차
  3-6:SUBARU
  3-7:다이하쓰
  3-8:스즈키
4:일본시장의 전망
5:해외 메이커의 가상키 대응 상황
  5-1:MERCEDES-BENZ
  5-2:BMW
  5-3:VOLKSWAGEN
  5-4:AUDI
  5-5:VOLVO
  5-6:GENERALMOTORS
  5-7:HYUNDAI
6:가상키 시장규모
  6-1:일본국내 시장규모
  6-2:세계 시장규모

제3장. 자동차용 스마트락 시장

1:키리스 엔트리·스마트키 시장
  1-1:키리스 엔트리·스마트키 시장 개요
  1-2:국내시장에서 키리스 엔트리·스마트키의 탑재 상황
  1-3:키리스 엔트리 세계 시장규모
2:자동차용 스마트락 시장
  2-1:자동차용 스마트락 시장 개황
3:일본국내 MaaS 시장동향
  3-1:일본국내 자동차 관련 시장동향
    3-1-1:렌트카 시장
    3-1-2:오토리스 시장
    3-1-3:주차장 시장
    3-1-4:택배 시장
    3-1-5:카셰어링 시장
4:주요기업의 대응 상황
  4-1:Times Car Plus(TIMES24)
    4-1-1:제품·서비스 개요
    4-1-2:자동차용 스마트락에 대한 대응상황
    4-1-3:사양·채용 통신규격
    4-1-4:타깃 시장
  4-2:도요타자동차
    4-2-1:제품·서비스 개요
    4-2-2:자동차용 스마트락에 대한 대응상황
    4-2-3:사양·채용 통신규격
    4-2-4:타깃 시장
  4-3:정리
5:자동차용 스마트락 관련 기업 동향
  5-1:Continental(Continental Automotive)
    5-1-1:제품·서비스 개요
    5-1-2:자동차용 스마트락에 대한 대응상황
    5-1-3:사양·채용 통신규격
    5-1-4:타깃 시장
  5-2:BOSCH
    5-2-1:제품·서비스 개요
    5-2-2:자동차용 스마트락에 대한 대응상황
    5-2-3:사양·채용 통신규격
    5-2-4:타깃 시장
  5-3:Valeo
    5-3-1:제품·서비스 개요
    5-3-2:자동차용 스마트락에 대한 대응상황
    5-3-3:사양·채용 통신규격
    5-3-4:타깃 시장
  5-4:DENSO
    5-4-1:제품·서비스 개요
    5-4-2:자동차용 스마트락에 대한 대응상황
    5-4-3:사양·채용 통신규격
    5-4-4:타깃 시장
  5-5: Harman International Industrie
    5-5-1:제품·서비스 개요
    5-5-2:자동차용 스마트락에 대한 대응상황
    5-5-3:사양·채용 통신규격
    5-5-4:타깃 시장
  5-6:DNP(다이니혼인쇄)
    5-6-1:제품·서비스 개요
    5-6-2:자동차용 스마트락에 대한 대응상황
    5-6-3:사양·채용 통신규격
    5-6-4:타깃 시장
  5-7:도카이이화전기제작소
    5-7-1:제품·서비스 개요
    5-7-2:자동차용 스마트락에 대한 대응상황
    5-7-3:사양·채용 통신규격
    5-7-4:타깃 시장
  5-8:iid/ Jigowatts
    5-8-1:제품·서비스 개요
    5-8-2:자동차용 스마트락에 대한 대응상황
    5-8-3:사양·채용 통신규격
    5-8-4:타깃 시장
  5-9: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
    5-9-1:제품·서비스 개요
6:자동차용 스마트락 시장규모
  6-1:일본국내 시장규모
  6-2:세계 시장규모

제4장. AI스마트스피커 시장

1:스마트홈 시장
  1-1:스마트홈 개요
  1-2:스마트홈 기기 시장
2:스마트락 개요
  2-1:스마트락 개요
3:AI어시스턴트 개요
  3-1:AI어시스턴트 개요
4:AI스마트스피커 개요
  4-1:AmazonAlexa·AmazonEcho
  4-2:GoogleAssistant·GoogleHome
  4-3:Apple Siri·HomePod
  4-4:LINE Clova·ClovaWave
  4-5:Microsoft·Cortana
  4-6:중국기업 제작 AI어시스턴트 대응 스마트스피커
5:AI스마트스피커 제휴 시장동향
  5-1:일본국내의 표준화 동향
  5-2:스마트스피커 기업의 대응
6: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의 제휴 상황
  6-1: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한 AI어시스턴트 탑재 상황
  6-2:AI어시스턴트의 자동차용 대응상황
    6-2-1:Amazon 「EchoAuto」
    6-2-2:LINE, 도요타자동차 「ClovaAuto」
    6-2-3:Google 「GoogleAssistant」
7:AI스마트스피커 시장규모

https://blog.naver.com/yanokorea/221575582217
250,000엔
2019-06-28
155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2019 대용량 캐패시터 시장( C61104200)
150,000엔
2019-07-11 114
2 리튬이온전지의 리유스·리사이클 동향과 전망(C61108800)
85,000엔
2019-06-28 63
3 2019-2020 자동차용 스마트락·가상키 시장 총람(C61102500)
250,000엔
2019-06-28 155
4 2019 인터넷 통신판매 시장 백서(C61102300)
150,000엔
2019-06-28 575
5 2019년판 엔프라(엔지니어링플라스틱) 시장의 전망과 전략(C61100300)
150,000엔
2019-05-31 231
6 2019 PLM 시장의 실태와 전망(C61102600)
180,000엔
2019-05-31 242
7 2019년판 일본 마켓 셰어 사전(C61100100)
150,000엔
2019-05-23 1539
8 Yano E plus 2019년 5월호(NO.134)
연간구독료: 97,142엔
2019-05-15 115
9 음성합성기술 동향(2019년 1월조사)(R61200402)
30,000엔(PDF로만 제공..
2019-05-15 28
10 IoT·5 G·자율주행과 「초소형 모빌러티」의 시장동향(2018월 12월, 2019년 1월조사)(R61200302)
40,000엔(PDF로만 제공..
2019-05-1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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