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정기간행물
일본 마켓쉐어 사전
디스플레이 소재
정보통신
전기, 전자
녹색성장산업
광산업
화학,필름,인쇄,종이
의학,제약,헬스케어
자동차
에너지,전지
주택, 건자재
섬유, 패션, 보석
기계, 설비
식품, 음료
금융, 서비스, 교육
레저, 오락
코스메틱&뷰티
실버, 복지
조경, 환경, 농업
기타
경영,마케팅
유통,물류
중국시장 리포트
인도네시아시장 리포트
영문 자료
한글번역자료
Concise Report
LCD  화학  자동차 
,  마켓  , 필름 
홈 / 조사자료 / 조사자료
<일본시장조사보고서>2019년판 식품택배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자료코드: C61103900 / A4 334p/ 2019. 7. 31 / 정가: 130,000엔
서적: 130,000엔 / PDF: 130,000엔 / 서적PDF 세트: 160,000엔


◆조사개요
조사목적: 업종ㆍ업태를 초월한 참여가 잇따라, 확대ㆍ다양화되는 식품택배 시장(8업태)에서 식품(식사)택배사업에 주력하는 참여기업의 동향을 조사 및 분석함으로써 동 시장의 현상을 파악하는 동시에; 향후 시장성을 전망한다.
조사대상: 업태별 8분야 ①재택배식서비스 시장, ②식재료(반찬)택배 시장, ③배달피자 시장, ④배달스시 시장, ⑤외식체인ㆍ패스트푸드배달 시장, ⑥배달우유 시장, ⑦ 생협(개인택배) 시장, ⑧인터넷슈퍼 시장
※조사대상처는 각 시장의 관련 기업 및 단체
조사방법: 직접면담조사를 중심으로 전화 및 앙케트조사 병용. 일반소비자 모니터를 대상으로 한 인터넷(앙케트)조사 실시
조사기간: 2019년 5월~2019년 7월

◆자료 포인트
•식품택배 시장은 육아ㆍ맞벌이 가정, 고령자 등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여 성장을 지속
•식품택배 8분야(업태)의 시장&참여기업 동향, 현재의 과제, 향후 시장 전망을 게재
•’오피스런치(회사식당)’가 충실. 도시락, 배식, 케이터링, 화제의 딜리버리 서비스를 특집
•밀키트의 시장규모를 산출! 소비자조사로 이용실태를 밝힌다
•지역에 뿌리를 둔 생협ㆍ개인택배사업의 강점은
•유력 참여기업(27사)의 대응을 상세하게

◆리서치 내용

제Ⅰ장 식품택배 시장의 토픽

1. 오피스런치(회사식당)를 지탱하는 딜리버리서비스 시장
~’회사식당’이 회사와 사원, 사원 간을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 툴로~
(1) 참여기업과 딜리버리서비스(운영시스템)의 개요
(2) 운영상 과제ㆍ문제점
(3) 사업전략과 향후 방향성
2. 밀키트(요리키트) 시장
~연령대ㆍ라이프스타일ㆍ이용상황에 맞춘 상품 개발이 진행~
(1) 참여기업과 밀키트의 개요
(2) 유저의 동향(소비자조사)
(3) 시장규모 추이

제Ⅱ장 마켓의 현상 분석과 전망

1. 식품택배 총 시장
(1) 시장개황과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2) 분야별 시장 구성비(2018년도)
  (3) 향후 전망과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2. 재택배식서비스 시장
(1) 시장동향
  (2) 참여기업 동향
(3)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4) 참여기업 점유율(2018년도)
  (5) 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 향후의 시장 전망
 (7)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8) 냉동택배식 시장
3. 식재료(반찬)택배 시장
  (1) 시장동향
  (2) 참여기업 동향
  (3)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4) 참여기업 점유율(2018년도)
  (5) 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 향후의 시장 전망
 (7)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4. 배달피자 시장
(1) 시장동향
  (2) 참여기업 동향
   ①출점시책
   ②점포운영
   ③판매촉진활동
  (3)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4) 참여기업 점유율(2018년도)
  (5) 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 향후의 시장 전망
 (7)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5. 배달스시 시장
(1) 시장동향
  (2) 참여기업 동향
   ①출점시책
   ②점포운영
   ③판매촉진활동
  (3)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4) 참여기업 점유율(2018년도)
  (5) 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 향후의 시장 전망
 (7)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6. 외식체인·패스트푸드택배 시장
  (1) 시장동향
  (2) 참여기업 동향
   ①택배체제
   ②서비스개요
   ③고객속성
  (3)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4) 참여기업 점유율(2018년도)
  (5) 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 향후의 시장 전망
 (7)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7. 배달우유 시장
(1) 시장동향
  (2) 참여기업 동향
   ①상품시책
   ②판매촉진활동
  (3)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4) 참여기업 점유율(2018년도)
  (5) 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 향후의 시장 전망
 (7)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8. 생협(개인택배) 시장
  (1) 시장동향
  (2) 참여기업 동향
   ①코프델리연합회(코프델리그룹)
   ②생활협동조합유코프
   ③팔시스템생활협동조합연합회
④생활클럽사업연합생활협동조합연합회
⑤도도생활협동조합
 (3)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4) 개인택배 시장의 단위 생협별 시장 구성비(2017년도)
  (5) 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6) 향후의 시장 전망
 (7)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9. 인터넷슈퍼 시장
  (1) 시장동향
  (2) 참여기업 동향
  (3) 시장규모 추이(2014~2018년도)
  (4) 참여기업 점유율(2018년도)
  (5) 주요 기업의 인터넷슈퍼서비스 비교 일람
 (6) 현상의 문제점과 과제
 (7) 향후의 시장 전망
 (8) 시장규모 예측(2019~2023년도)

제Ⅲ장 화제의 요리키트(밀키트)의 이용 실태(소비자 조사)
1. 조사개요
2. 회답속성
  (1) 성별에 대해서[SA]
  (2) 연령에 대해서[SA]
  (3) 거주지에 대해서[SA]
3. 조사결과
·밀키트의 이용 유무[SA]
(1) 이용경험자
①밀키트를 이용하는 이유[MA]
②가장 자주 이용하는 밀키트 메이커ㆍ판매자[SA]
·기타 밀키트(택배서비스를 하지 않는 상품 포함)
③②의 밀키트를 설택한 이유[MA]
·가장 자주 이용하는 밀키트 메이커ㆍ판매자를 선택한 이유(메이커ㆍ판매자별)
·Oisix ra daichi(KitOisix, MealKIT 등)
·코프델리[생협](소롯테Good! 등)
·세븐일레븐(세븐밀 밀키트)
·팔시스템[생협](요리세트 등)
·요시케이개발(스마이루고항, Lovyu 등)
·타이헤이(간단반찬Cook 등)
·생활클럽[생협](비오사포식재세트)
·라쿠텐세이유인터넷슈퍼(밀키트)
·아마존(Amazon프레시 밀키트)
·쇼쿠분(밸런스, 칼쇼쿠 등)
·한슈키친엘간사이(요리세트)
·로하코(IY프레시 밀키트)
·베루나(베루나구루메 요리키트)
·뉴옥션(TastyTable)
·dely(쿠라시밀키트)
④밀키트의 이용목적(용도)[MA]
⑤밀키트의 이용빈도(평균)[SA]
⑥밀키트의 구입금액(1인당, 평균) ※배송비 미포함[SA]
⑦밀키트의 불만점 및 요망[MA]
⑧향후 밀키트 이용의향[SA]
(2)비이용경험자
①밀키트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MA]
②향후 밀키트의 이용의향(SA)
(3) 밀키트에 관한 의견ㆍ감상(대표적인 것을 게재)

제Ⅳ장 주목 기업의 개별 실태(27사)

<재택배식ㆍ식재료(반찬) 택배>
시니어라이프크리에이트
 ~도시락의 단백질 강황에 대응, 고령자의 저영양 문제를 해결~
조인트
 ~냉동배식의 수요가 확대, 고령자식 확충으로 시설영업도 강화~
실버라이프
~제조부터 배달까지 통합체제를 구축, 업계의 프라이스 리더로~
전국농업조합연합회
 ~식재료 택배처에도 서비스 폭을 넓혀 종합택배를 목표로 한다~
요시케이개발
 ~’스마이루고항’ ‘Lovyu’ 중에서도 시간단축을 소구한 간단한 메뉴가 인기~
와타미
 ~원웨이 용기로 환경부하(폐플라스틱) 삭감에 대응~

<배달피자ㆍ배달스시ㆍ외식체인ㆍ패스트푸드 택배>
스카이락홀딩스
 ~택배사업을 강화 카테고리로 설정하고, 전사 사업 중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전망~
선라이즈서비스
 ~배달스시에 가마메시(일본식 돌솥밥)를 추가해 다른 점포에는 없는 서비스력, 상품력으로 ‘쓰키지카이힌(つきじ海賓)’브랜드를 전개
일본피자헛
 ~’맛있는 것은 사랑이다’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점포 형태를 전개한다~
일본맥도날드홀딩스
 ~배달서비스에 의해 고객체험 제공 및 편의성 향상을 도모한다~
페퍼푸드서비스
 ~점포 확대와 상품 개발에 더욱 주력~
요시노야
 ~향후 서비스 대응 점포를 더욱 확대하는 동시에 분석에도 강화를 도모한다~
라이드온익스프레스홀딩스
 ~’긴노사라’를 중심으로 한 ‘복합화 전략’의 촉진에 의한 택배 비즈니스 확대~

<배달우유>
메이지
 ~기능성이 뛰어나고 압도적인 부가가치를 가진 온리원 상품을 강점으로 배달우유사업을 추진~
모리나가유업
 ~유업에서 기른 기술을 이용해 ‘맛’과 ‘건강기능성’ 등의 가치를 전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에 공헌한다~
유키지루시메구밀크
 ~기능성표시식품 ‘恵 megumi 가세리균 SP 주요쿠르트 배달전용’시리즈를 메인으로 한 배달상품을 확판~

<생협ㆍ인터넷슈퍼>
Oisix ra daichi
 ~’식에 관한 사회적 과제를 비즈니스 수법으로 해결하는’ 식품택배분야의 리딩 컴퍼니~
생활협동조합유코프
 ~지금은 투자 시기. 확대방안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계속적으로 고객을 늘린다~
생활클럽사업연합생활협동조합연합회
 ~매일의 식생활에서 지속가능한 생활의 실현을~
도도생활협동조합
 ~산지직송ㆍ국산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조달해, 양육을 하는 세대 및 단카이 주니어층(2차 베이비붐 세대)을 확보하다~
팔시스템생활협동조합연합회
 30대 젊은층을 위한 방안을 충실 및 청과물의 신선도를 소구~
비오마켓
 ~오가닉 채소를 식탁에 전하길 30년 ‘비오마르쉐 택배~
Polan OrganicFoods Delivery 
 ~오가닉&내추럴 식품의 회원제 택배서비스 ‘Polan광장택배’를 운영~

<식품택배 관련 서비스>
OKAN
 ~B to B to E 솔루션의 비치형 회사식당서비스 ‘오피스오캉’을 제공~
일본푸드딜리버리/타벨
 ~회사×음식서비스를 통해 ‘일하는 사람의 식생활을 풍족하게!’
논피
 ~회사식당의 유체자산을 활용한 새로운 케이터링서비스를 제공~
유메노마치창조위원회
 ~’데마에(배달)시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2019년 12월부터 주식회사 데마에칸으로 상호 변경~

제Ⅴ장 업계별 주요 참여기업ㆍ단체 일람

・택배배식서비스ㆍ식재료(반찬) 택배
・배달피자ㆍ배달스시ㆍ외식체인ㆍ패스트푸드 택배>
・배달우유
・생협ㆍ인터넷슈퍼
・식품택배 관련 서비스

https://blog.naver.com/yanokorea/221603059741
130,000엔
2019-07-31
334
NO
이미지
컨텐츠
발행일
페이지수
1 2019년판 보석장신구 시장 연감<시장 분석편>(C61101000)
150,000엔
2019-08-09 998
2 2019 스포츠화 비즈니스(C61104600)
140,000엔
2019-07-31 335
3 2019 인터넷 광고 시장의 실태와 전망(C61106100)
180,000엔
2019-07-31 154
4 2019년판 식품택배 시장의 전망과 전략(C61103900)
130,000엔
2019-07-31 334
5 채용 아웃소싱(RPO) 시장의 실태와 전망(C61100200)
150,000엔
2019-07-31 171
6 2019 신판 고기능 필름 시장의 전망과 전략(C61108600)
150,000엔
2019-07-31 217
7 2019년판 아동 시장 종합 마케팅 연감(C61105400)
150,000엔
2019-07-30 448
8 2019년판 수입 마켓&브랜드 연감(C61101500)
135,000엔
2019-07-30 804
9 Yano News 2019년 7월호
연간 정기구독료: 72,000엔
2019-07-15 92
10 X비즈니스 숏 리포트 Vol.12 만화 시장 ~전자코믹 사이트의 X비즈니스 엔진 분석 리포트~(R61201401)
40,000엔
2019-07-10 70

  1 2 3 4 5 6 7 8 9 10 .. 44  
Total count : 437 unit   Now page : 1 | Total page :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