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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시장조사보고서>2020 차세대 모빌리티 시장의 최신 동향과 장래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1122700 / A4 178p/ 2020. 01. 31 / 정가: 150,000엔
서적: 150,000엔 / PDF: 150,000엔 / 서적PDF 세트: 180,000엔


규격 창설에 의해서 도쿄올림픽을 계기로 본격 보급·양산화. 향후가 주목되는 차세대 모빌리티 시장을 예측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차세대 모빌리티의 시장 동향을 밝히는 동시에 개발 동향 및 규제 동향을 감안하여 향후의 시장전망을 부감한다.
조사대상: 본 자료에서 정의하는 차세대 모빌리티의 기술·시장 동향
조사대상처: 차세대 모빌리티 메이커, 관련 서비스 사업자 등
조사방법: 면담취재, 전화취재, 문헌조사 등
조사기간: 2019년 11월~2020년 1월

◆자료 포인트
•전동 트라이크, 전동 미니카, 초소형 모빌리티(2인승 소형EV)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라스트 원마일을 보관하는 존재로서 마이크로 모빌리티(전동 킥보드) 규제, 최근 동향도 조사.
•일본의 차세대 모빌리티와 유사한 시장으로서 유럽 L클래스, 중국의 LSEV 시장을 조사, 분석.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조사대상에 마이크로 모빌리티(전동 킥보드 등) 추가
•규격 창설을 앞두고 메이커 각사가 추진하는 전략, 동향을 기재
•중국에서 진행되는 LSEV의 국가기준 강화 동향을 성(省)별로 조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1장 차세대 모빌리티의 개황

1-1. 차세대 모빌리티의 정의
1-2. 차세대 모빌리티가 요구되는 배경
1-3. 마이크로 모빌리티와 그린 슬로우 모빌리티
1-4. 기존 차량과의 비교
1-5. 차세대 모빌리티 보급의 과제와 향후

제2장 지역별 차세대 모빌리티 시장 현황

2-1. 일본
2-1. 초소형 모빌리티의 법령상 위치
  2-1-1. 차세대 모빌리티의 법령상 위치와 개요
  2-1-2. 전동 트라이크
  2-1-3. 전동 미니카
  2-1-4. 초소형 모빌리티(2인승 소형EV, 소형 전동 모빌리티)
  2-1-5. 마이크로 모빌리티
  2-1-6. 차세대 모빌리티의 도입 상황
2-2. 유럽
  2-2-1. 유럽에서의 소형 자동차의 법령상 위치와 개요
  2-2-2. 유럽에서의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법령상 위치
  2-2-3. 유럽에서의 소형 자동차의 도입 상황
  2-2-4. 유럽에서의 모빌리티의 실증 사업
2-3. 중국
  2-3-1. 중국에서의 소형 자동차의 법령상 위치와 개요
  2-3-2. 지방 차원의 LSEV정책
  2-3-3. 소비 동향의 변화에 따른 LSEV의 확대
  2-3-4. 중국에서의 LSEV의 도입 상황
2-4. 기타 지역
  2-4-1. 북미
  2-4-2. 아시아 지역

제3장 차세대 모빌리티의 기술 동향과 장래 전망

3-1. 차세대 모빌리티에 이용되는 기술
  3-1-1. 일본계 메이커에서 판매·개발되는 차세대 모빌리티
  3-1-2. 차세대 모빌리티에서 채용되는 기술
3-2. 차세대 모빌리티의 과제와 가능성
  3-2-1. 차량 특성의 과제와 가능성
  3-2-2. 용도상 과제와 가능성
  3-2-3. 규제 완화에 따른 과제와 가능성
  3-2-4. 자율주행기술의 도입 가능성
3-3. 일본의 차세대 모빌리티 보급 예측
  3-3-1. MaaS의 발전에 따른 영향
  3-3-2. 일본 시장 예측

제4장 주요 차세대 모빌리티 메이커의 최신 동향

4-1. 주요 일본계 메이커의 최신 동향
  4-1-1. 도요타자동차 주식회사
  4-1-2. 도요타차체 주식회사
  4-1-3. 닛산자동차 주식회사
  4-1-4. 혼다기켄공업 주식회사
  4-1-5. 주식회사 rimOnO
  4-1-6. 야마하발동기 주식회사
  4-1-7. 주식회사 FOMM
  4-1-8. 유한회사 다케오카자동차공예
  4-1-9. 주식회사 미쓰오카자동차
  4-1-10. 주식회사 일본일렉트라이크
  4-1-11. 주식회사 타지마EV
  4-1-12. 테라모터스 주식회사
  4-1-13. 기타 참여 사업자의 대응(일본)
4-2. 주요 유럽 메이커의 최신 동향
  4-2-1. Renault(프랑스)
  4-2-2. AIXAM(프랑스)
  4-2-3. Ligier Group(프랑스)
  4-2-4. Automobiles Chatenet(프랑스)
  4-2-5. Bellier Automobiles(프랑스)
  4-2-6. Piaggio Group(이탈리아)
  4-2-7. 기타의 참여 사업자의 대응(유럽)
4-3. 주요 중국 LSEV 메이커의 최신 동향
  4-3-1. 時風集団(Shifeng Group)
  4-3-2. 御捷集団(YOGOMO)
  4-3-3. 山東麗馳新能源汽車有限公司(LICHI)
  4-3-4. 山東梅拉徳能源動力科技(LEVDEO)
  4-3-5. 河北躍迪新能源科技集団(Hebei Yuedi New Energy Tchnology Group)
  4-3-6. 濰坊瑞馳汽車系統(Weifang Ruichi Automobile System)
  4-3-7. 기타 참여 업체의 대응(중국)

도표목차

제1장 차세대 모빌리티의 개황

그림1-1 차세대 모빌리티의 일본 국내 시장 예측
그림1-1 자동차의 에너지 소비 효율 비교
그림1-2 일본의 고령자 인구 및 비율의 추이
그림1-3 3대 도시권 및 지방 도시권별 대표교통수단 이용률
그림1-4 Bird사와 Lime사의 승차 실적
그림1-5 자동차 메이커가 전개하는 퍼스널 모빌리티
그림1-6 그린 슬로모빌리티
그림1-7 차세대 모빌리티의 위치 이미지
표1-1 전동 모빌리티의 종류와 조사대상

제2장 지역별 차세대 모빌리티 시장 상황

그림2-1 도쿄모터쇼2019에 전시된 이동 지원 로봇
그림2-2 일본의 차세대 모빌리티 시장의 추계(전동 트라이크, 전동 미니카)
그림2-3 「초소형 모빌리티 활용에 관한 실증 실험」의 실증 지역
그림2-4 유럽 자동 이륜차·마이크로카 시장(소형 사륜: L6e, L7e)
그림2-5 유럽 전기 자동 이륜차·마이크로카 시장(소형 사륜: L6e, L7e)
그림2-6 런던의 Congestion Charge Zone
그림2-7 런던의 ULEZ
그림2-8 Paxster「배송용 소형 EV「
그림2-9 ACM City
그림2-10 중국 농촌부의 1인당 가처분 소득(2011년~2018년)
그림2-11 중국 LSEV 판매량 추이(2015년~2020년)
그림2-12 중국 전역과 산둥성의 LSEV 판매량 비교
그림2-13 인도의 삼륜차 판매량 및 생산대수
그림2-14 필리핀의 삼륜차 판매량
그림2-15 태국의 삼륜차 신규등록 및 등록대수
표2-1 CEV 보조금 대상(2015년도와 2019년 비교)
표2-2 트라이크에 관한 정의(도로교통법 시행규칙)
표2-3 3개 바퀴를 가진 자동차에 적용하는 보안 기준
표2-4 일본 내에서 판매되는 전동 트라이크
표2-5 전동 미니카의 법령상 정의
표2-6 주요 전기 소형 자동차 모델
표2-7 초소형 모빌리티의 기준 완화 항목
표2-8 초소형 모빌리티의 보안 기준 방안
표2-9 초소형 모빌리티에 관한 보안 기준 등의 기준 완화 항목(2019년 현재)
표2-10 미니카와 사고 대상자의 속도 대비와 초소형 모빌리티의 보안 기준
표2-11 인정제도하에서 사용된 2인승 소형 EV모델
표2-12 이동 지원 로봇의 정의
표2-13 일본 국내의 주요 전기 킥보드 사업자
표2-14 일본의 차세대 모빌리티 시장 추계(전동 트라이크, 전동 미니카)
표2-15 초소형 모빌리티와 관련된 대응(2010~2020년)
표2-16 「지역과 공생하는 초소형 모빌리티 공부회」의 요약 내용
표2-17 유럽 L클라스의 카테고리 구분
표2-18 유럽 L클라스의 카테고리 구분(L1e~L5e)
표2-19 유럽 L클라스의 카테고리 구분(L6e~L7e)
표2-20 EU공통의 자동차면허제도
표2-21 유럽 자동 이륜차·마이크로카 시장(소형 사륜: L6e, L7e)
표2-22 유럽 전기 자동 이륜차·마이크로카 시장(소형 사륜: L6e, L7e)
표2-23 유럽 각국의 Quadricycle(4륜차) 대수
표2-24 사륜 저속 EV기술 요건(초안)
표2-25 중국의 면허제도
표2-26 「LSEV관리 강화에 관한 통지」의 단계별 내용
표2-27 LSEV관리 강화 방안에서의 중국 각 지방 정부의 동향
표2-28 중국 LSEV 판매량 추이(2015년~2020년)
표2-29 「FMVSS 500」에 의한 성능 요건
표2-30 미국 각 주의 LSV에 대한 통행규제
표2-31인도의 삼륜차 판매량 및 생산대수
표2-32 FAME-India PHASE2의 개요
표2-33 필리핀의 삼륜차 판매량
표2-34 태국의 삼륜차 신규등록 및 등록대수

제3장 차세대 모빌리티의 기술 동향과 장래 전망

그림3-1 차세대 모빌리티에서 채용되는 인 휠 모터
그림3-2 초소형 모빌리티의 환경 성능
그림3-3 초소형 모빌리티의 크기 비교
그림3-4 「초이모비 요코하마」에서 활용되는 「NMC」
그림3-5 오테마치역 부근의 노상 주차공간
그림3-6 전자유도식 자동주행시스템의 원리
그림3-7 한정된 지역에서의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초소형 EV 활용 이미지
그림3-8 차세대 모빌리티의 일본 국내 시장 예측
표3-1 일본 메이커에서 판매·개발되는 주요 차세대 모빌리티
표3-2 배터리 충전 성능 등에 대한 청취조사 결과
표3-3 본 조사에서 얻은 차세대 모빌리티가 요구되는 배경
표3-4 일본 각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이동지원 사례
표3-5 각 분류의 사양 지역별 이점과 과제
표3-6 상정되는 차세대 모빌리티의 용도
표3-7 기존 차량의 제도 비교(2019년 12월 시점)
표3-8 초소형 모빌리티의 잠재적 수요
표3-9 차세대 모빌리티의 일본 국내 시장 예측

제4장 주요 차세대 모빌리티 메이커의 최신 동향

그림4-1 도요타가 생각하는 EV 비즈니스 모델
그림4-2 「닛산 뉴 모빌리티 콘셉트」 인정제도하에서의 운용 상황
그림4-3 태양광발전과 축전지를 조합한 충전소
그림4-4 리어 타이어 독립 구동
그림4-5 스윙 스포츠
그림4-6 니노·로보틱스의 착석형 전동 모빌리티
표4-1 「초소형 EV」, 「i-Road 스펙」
표4-2 「COMS」 차량 스펙
표4-3 「닛산 뉴 모빌리티 콘셉트」 차량 스펙
표4-4 「MC-β」 차량 스펙
표4-5 「rimOnO」차량 스펙
표4-6 「AR-05」, 「YG-M」 차량 스펙
표4-7 「FOMM ONE」 차량 스펙
표4-8 「Milieu R」, 「T-10」 차량 스펙
표4-9 「Lala」 차량 스펙
표4-10 「Like-T3」 차량 스펙
표4-11 「일렉트로 라이크」 차량 스펙
표4-12 「TAJIMA-JIAYUAN」, 「E-RUNNER」 차량 스펙
표4-13 「R6」, 「Y4 Alfa」 차량 스펙
표4-14 애플「e-Apple」 (좌), RolandBerger 「Butler car」 (우)
표4-15 「Twizy」 차량 스펙
표4-16 「Twizy」 배터리 월정액 리스 비용
표4-17 「e-City」, 「e-TRUCK」 차량 스펙
표4-18 「JS 50」, 「Due」 차량 스펙
표4-19 「Pulse3」, 「Pulse4」 차량 스펙
표4-20 「EZ10」 차량 스펙
표4-21 「CH26」, 「CH30」 차량 스펙
표4-22 「Sporteevo Coup맥」, 「PICK-UP」 차량 스펙
표4-23 「B8」 차량 스펙
표4-24 「Docker」 차량 스펙
표4-25 「MP3 LT」, 「MP3 Yourban」 차량 스펙
표4-26 「MP3 Hybrid」, 「NT-3」 차량 스펙
표4-27 「Nils」, 「Minimo」 차량 스펙
표4-28 「Minimo」, 「Ami One」 차량 스펙
표4-29 「BIRO」, 「ZERO CITY」 차량 스펙
표4-30 「D208」, 「D301」 차량 스펙
표4-31 「D306」, 「D501」 차량 스펙
표4-32 「御捷A280」, 「御捷Q시리즈」 차량 스펙
표4-33 「御捷E330」, 「御捷S325」 차량 스펙
표4-34 「吉瑞280」, 「麗馳V5」 차량 스펙
표4-35 「麗馳E9」, 「米」차량 스펙
표4-36 「雷丁小王子」, 「雷丁小騎士」 차량 스펙
표4-37 「雷丁 i5」, 「雷丁 i9」 차량 스펙
표4-38 「T70」, 「YD-360悦享版 H」 차량 스펙
표4-39 「A00」, 「R5Li」 차량 스펙


https://blog.naver.com/yanokorea/221791274355
150,000엔
2020-01-31
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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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수
1 2020 HR 이노베이션 서비스 ~사업중심 경영에서 인재중심 경영으로~(C62101000)
180,000엔
2020-04-06 262
2 5G 관련 디바이스 동향(2)(한국어판)
500,000원
2020-04-02 44
3 2020 1인 고객 시장 총람(C61123100)
150,000엔
2020-04-02 382
4 2020년판 스포츠산업 백서(C61120700)
155,000엔
2020-03-31 531
5 재난대국, 일본에서 주목되는 방재식품 시장의 현황과 전망(C61126900)
180,000엔
2020-03-31 180
6 2019년판 메디컬 바이오닉스(인공장기) 시장의 중기 예측과 참여기업 철저 분석(C61118800)
120,000엔
2020-03-31 780
7 2020년판 Apheresis(분리반출법)에 관한 시장동향 조사(C61123000)
350,000엔
2020-03-30 120
8 2020 인사·총무 관련 업무 아웃소싱 비즈니스 조사 리포트(C61125400)
150,000엔
2020-03-30 581
9 2020 서브스크립션(정액제) 서비스 실태와 전망(C61124500)
180,000엔
2020-03-30 281
10 2020년판 식품 수탁제조기업 마케팅 총람(C61124500)
180,000엔
2020-03-30 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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