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식품 마켓은 저출산 고령화, 알레르겐 대응, 비상식 수요확대 등, 시장을 둘러싼 환경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러나, 식품 메이커는 다양화하는 개별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에서 신규 상품개발과 설비투자를 하기에는 큰 리스크를 수반하게 된다.
또, 유통소매기업에 의한 PB상품의 내실화도 도모되고 있다. 본 자료는 식품 메이커와 유통소매의 OEM처 선정에 도움이 되는 자료로 조사·발간.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 식품시장은 저출산 고령화, 알레르겐 대응, 비상식 수요확대 등 시장을 둘러싼 환경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러나, 식품 메이커는 다양해지는 개별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에서 신규 상품개발과 설비투자를 하기에는 큰 리스크를 수반하게 된다. 또, 유통소매기업에 의한 PB상품의 내실화도 도모되고 있다. 식품 메이커와 유통소매의 OEM처 선정에 도움이 되는 자료로 조사·발간.
조사대상: 각종 식품제조기업
조사방법: 조사의뢰를 통한 서면회답형식, 데스크리서치
조사기간: 2020년 1월~2020년 3월
◆자료 포인트
• 식품수탁기업 901사를 선정
• 이 중 48사의 제조·가공품목, 능력, 최소 로트 등 조사
• 최근의 수탁제조·수탁가공 시장 동향도 조사하여 파악